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표현기법은 무엇인가요?
경극의 표현기법은 무엇인가요?
경극은 전 세계를 누비며 중국 전통 예술과 문화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습니다. 경극의 형성 과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경극이 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극의 결성
도광 20년부터 함풍 10년(1840-1860)까지 합류하여 경극이 결성되었습니다. 회극, 진오극, 한극의 장점을 흡수하고, 곤극과 북경극의 장점을 흡수한 것이다. 특징 중 하나는 곡이 완전하고 스타일이 풍부하여 회, 진, 한의 세 가지 오페라를 능가한다는 것입니다. 노래 스타일은 반창(banqiang) 스타일과 취파이(quapai) 스타일이 혼합된 형태입니다. 주요 성악은 얼황(Erhuang)과 서피(Xipi)이고, 셋째, 수많은 북경 오페라 레퍼토리가 형성되었습니다. 그 형성은 때때로 "노성 세 대가", "세 개의 삼각대"라고 불립니다. 즉, "제1호" 장얼쿠이, "제2호" 청창경, "탄화" 유산성입니다. 그들은 독특한 노래와 연주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서피, 얼황상, 경극 오페라 형식의 주요 곡조와 북경어의 특징적인 말과 발음을 만드는 데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1세대 북경 오페라 배우 중에는 노성규(Lu Shengkui), 쉬에인쉬안(Xue Yinxuan), 장루린(Zhang Rulin), 왕구링(Wang Jiuling), 메이란팡(Mei Lanfang) 등 젊은 학생인 롱더윤(Long Deyun)과 쉬단후시루(Xu Xiaoxiang)가 있다. Luo Qiaofu, Mei Qiaoling, 못생긴 Yang Mingyu, Liu Qiansan, Tan Zhidao, Jingzhu Dazi, Ren Hualian 등 그들은 모두 다양한 직업의 목소리와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독특한 창작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6급 리더가 된 메이챠오링은 용기를 가지고 칭이와 화단 사이의 엄격한 분업의 낡은 규칙을 깨고 단 역할의 가창 예술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동광명배우13경'은 경극사상 유명 배우들의 화려한 의상 초상화로 청나라 말기 민화 화가 심영포(Shen Rongpu)가 그린 작품이다. 그는 청나라 중기 화가 허스쿠이가 그린 『십삼특이 북경 오페라』에서 오페라 인물화의 형식을 참고하고, 북경 오페라 무대에 13명의 유명 배우(성 창경, 육성귀, 장성귀, 양악루, Tan Xinpei, Xu Xiaoxiang, Mei Qiaoling, Shi Xiaofu, Yu Ziyun, Zhu Lianfen, Hao Lantian, Liu Gansan, Yang Mingyu)는 세심한 붓놀림과 무거운 색상을 사용하여 그들이 연기한 캐릭터를 묘사했으며 작가의 심오한 기술을 보여주었습니다. 민국 32년(1943년) 이 그림은 진화학회 주부창(朱富昌)이 서점에서 구입하여 축소하여 복사하여 출판하였고 『동광명배우십삼전』을 첨부하였다. ".
1883년부터 1918년까지 경극은 형성기부터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대표적인 인물은 당시 '노성호삼대사'로 알려진 탄신페이, 왕귀펀, 손죽현이다. . 그 중 탄신은 성창경(Cheng Changgeng), 위산성(Yu Sansheng), 장얼쿠이(Zhang Erkui)의 예술적 강점을 계승하고 창의적인 발전을 통해 경극예술을 새로운 차원의 성숙도로 끌어올렸다. Tan은 Kun Opera, Bangzi, Dagu 및 Peking Opera Tsing Yi, Hua Lian 및 Lao Dan을 빌려 자신의 예술 활동에서 많은 것을 배웠으며 이를 그의 노래에 통합하여 독특한 노래 예술 스타일을 갖춘 "Tan School"을 만들었습니다. "탄 학교"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탄을 배우지 못하는 상황?
1920년대 이후 Yu Shuyan, Yan Jupeng, Gao Qingkui, Ma Lianliang 등은 모두 Zong Tan School을 기반으로 각자의 다른 예술 학교로 발전했습니다. Yi Zong Cheng Changgeng의 멤버인 Wang Guifen은 "호랑이 포효와 용의 포효"와 같은 평론과 함께 단순하고 소박한 음색으로 활기차고 우울하며 비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의 모방은 실물을 혼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장경의 환생"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un Juxian은 18 세에 오 학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경극을 잘 부르며 36 세 이후에는 Cheng Changgeng에 합류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크고 높낮이가 쉬웠습니다. 낭송은 호광발음과 중주운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부분 북경발음과 북경문자를 사용하여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들린다. 공연은 관대하고 현실적이며 삶에 가깝습니다. 노성 이후의 세 대가는 각기 다른 강조점과 서로 다른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담신페이는 문학과 무술 분야에서 그의 예술적 성취와 경극 발전은 왕과 손의 그것을 훨씬 능가합니다. 광서 시대 담신비는 '배우의 왕'으로 알려졌으며, 연극계에서 그의 지위는 성창경과 맞먹을 정도로 높았다.
선봉 10년(1861년)에 궁궐에서 경극이 공연되기 시작했다. 5월 6일부터 월말까지 삼청극단, 식서극단, 쌍곡극단, 외국극단(북경극단)이 공연을 펼쳤다. 광서 9년(1883년), 자희의 50번째 생일에 장기린(張吉陵), 양용수(楊龍守), 포복산(寶富山), 채복로(蔡富魯), 안복희(顔富師) 등 18명을 선발하여 궁궐에서 노래할 뿐만 아니라 경극을 가르쳤다. 그리고 내시들에게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이후 청궁의 공연을 담당하는 기관인 성평행정국은 매년 현통 치세 3년 말(1911년)까지 유명 예술가를 선발해 왕궁에서 일하게 했다. , Sun Juxian, Chen Delin, Wang Lenxian 및 Yang Xiaolou Yu Yuqin, Zhu Wenying, Wang Yaoqing, Gong Yunfu, Mu Fengshan, Qian Jinfu 등등. Cixi는 경극을 좋아했고 유명한 경극 공연자들이 궁전에서 자주 공연했기 때문에 경극의 인기는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같은 기간 대자 지역의 광덕탑, 삼청원, 청원원, 중화원, 문명원 등 극장에서 경극 공연이 매일 공연되어 경극의 통일된 상황을 형성했다.
북경 오페라의 성숙기에는 "노성 삼사"외에 학생들은 Xu Yintang과 Jia Honglin이며 무술 학생들은 Yu Jusheng과 Yang Longshou입니다. He Jiashan, Huang Runfu, Jin Xiushan, Qiu Guixian, Liu Yongchun 등; Xiaosheng: Wang Lenxian, De Junru, Lu Huayun; Chen Delin, Tian Guifeng, Wang Yaoqing, Zhu Wenying: Wang Changlin, Zhang Hei , Luo Baisui, Xiao Changhua, Guo Chunshan. 이 기간 동안 단자오의 부상은 단자오와 성자오가 서로 보조를 맞추는 추세를 만들었습니다.
무술을 전공한 유주성은 최초로 독립 무술 학교를 창설한 인물로, 후세들로부터 '무술의 창시자'로 불린다. 위에서 언급한 유명 거장들은 계승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으며 그들의 노래 실력은 점점 성숙해지면서 경극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경극 입문
경극 무대 예술은 문학, 공연, 음악, 노래, 징, 악기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수많은 예술가들의 장기적인 무대 연습을 통해 상호 제한적이고 보완적인 일련의 리듬을 형성해 왔습니다. 드럼, 메이크업, 얼굴 화장 등 표준화된 절차를 따릅니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서 매우 풍부하고 사용법이 매우 엄격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스터하지 못하면 경극 무대예술 창작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경극은 처음 결성되었을 때 궁정에 진출했기 때문에 지역 오페라와는 발전이 달랐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해야 하고, 더 많은 유형의 캐릭터를 창조해야 하며, 기술의 포괄성과 완전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해야 하며, 무대 이미지 생성에 대한 더 높은 미적 요구 사항이 필요합니다. 물론, 동시에 그 민속적이고 소박한 풍미는 그에 따라 약화되고, 단순하고 거친 스타일 특성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그의 공연예술은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고 형태와 결합을 결합하는 예술적 영역을 이루기 위해 무대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가상과 실제 표현기법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다. 영혼. 공연은 절묘하고 섬세해야 하며, 오페라의 모든 측면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노래는 선율적이고 완곡하며 감정이 풍부해야 합니다. 무술은 승리를 위해 열정과 용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오페라, 문학가창'이 최고다. 경극 공연의 네 가지 예술 기법인 노래, 노래, 연기, 싸움은 또한 경극 공연의 네 가지 기본 기술입니다.
손끝으로 노래하는 것과 손끝으로 노래하는 것은 서로를 보완하는 음악적 낭송이며, 노래와 춤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인 '노래'와 신체 동작을 구성합니다. , 손가락 두드리기 무술과 낙하 기술이 서로 결합되어 노래와 춤을 추는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 인 "춤"을 형성합니다.
오페라 배우들은 어릴 때부터 이 네 가지 측면에 대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노래(노성)를 잘하는 배우도 있지만, 주로 무술(화단)을 기반으로 하는 배우도 있고, 무술을 주로 하는 배우도 있습니다. 우슈). 그러나 모든 배우는 노래, 독서, 연기, 연주라는 뛰어난 네 가지 기본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경극의 예술적 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극중 다양한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고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