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시 감상 수필에 대한 간략한 분석

고대 시 감상 수필에 대한 간략한 분석

고대 시 감상 에세이 간략 분석

시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삶을 반영하고 리듬과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에게 가져온 고대 시 감상 에세이에 대한 간략한 분석입니다.

개요: 고대시는 고대 중국 문명의 빛나는 진주이자 고대 중국 현자들이 우리에게 남긴 문화적 보물입니다. 우리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묻고, 사람과 세계를 이해하고,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을 이해하고, 우리의 생각을 사용하여 우리의 열망을 반영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고대 시를 철저히 이해하고 과거를 현재에 적용하고 계승할 수 있습니다. 고대시를 혁신합니다.

키워드: 고대시 읽기 감상

우리 고대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고대시는 고대 중국 문명의 빛나는 진주이자 고대 중국 성인이 우리에게 남긴 문화재입니다. 우리는 염과 황의 후예로서 고대시를 읽고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과거를 현재에 적용하고, 고대시를 계승하고 혁신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1. 자세히 보기

음악과 더불어 소위 감상은 '본다'는 행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감사에서 '지안'이라는 단어는 '보다'를 의미합니다. 보는 것과 같은 행위이지만 정도는 다양하다. '보다'와 유사한 단어에는 항상 '보다', '보기'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 정도는 동일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지안'은 '보다, 본다'는 뜻으로 복잡한 심리적 효과를 포함하지 않는다. 'See'는 '보다, 보다, 관찰하다'라는 뜻입니다. 동일한 '보는 것'에는 '보는 것', '보는 것', '관상하는 것'의 세 단계가 포함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의 그림이나 글을 볼 때 '본다'는 것은 누군가가 그런 그림을 그렸거나 그런 글을 썼고, 그 안에 무엇이 그려졌거나 글이 적혀 있다는 뜻이다. "시각적"이란 이 그림이나 이 글의 구조, 주제 등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다'는 것은 상황에 깊이 들어가서 읽고 이해하기 위해 온 마음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다는 것은 단지 감각일 뿐이고, 본다는 것은 일종의 지적인 추측이고, 본다는 것은 심리적 활동 전체를 포함한다. '보는' 상태에 도달해야만 '감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술은 삶에서 비롯되지만, 거리가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감사"는 "연주하다" 또는 "연주하다"라고도 합니다. "연주하다"는 것은 "감상하다"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대 시를 읽을 때 대부분 그것을 삼키고 암기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읽고 또 읽는 한 그 시를 반복해서 낭송할 수 없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연주, 그리고 반복놀이를 하면서 언제든지 새로운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고대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진정한 감상이고, 진정으로 독서 감상이라 할 수 있다. '당시 삼백 편을 외우면 어떻게 쓰는지는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 '좋은 시 한 편을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시대"는 둘 다 더 많이 읽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러므로 고대 시에 대한 감상을 키우려면 더 많이 읽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유설은 “검을 천 번 보면 무기를 알 수 있고, 곡을 천 번 연주하면 소리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작가와 더 가까워지고, 공명을 갖고, 정서적 개입을 통해 우리 자신의 정서와 상상력을 기르고, 고전시에 대한 감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스스로에게 더 물어보세요

고전시의 감상 수준을 키우고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더 많이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감상에." 작품은 최고의 작품을 감상해야만 가꿔질 수 있습니다."("괴테의 대화") 감상은 작품과 작가에게 더욱 가까워지는 것이며, 독자와 작가의 소통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고전시를 읽을 때 우리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축적을 결합하고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반복적으로 질문해야 일종의 "감사"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법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이 고대 시에 반전이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왕위의 시 '가을안개산거'에서 '대나무 소리는 환노에게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을 타고 흘러내린다'라는 성찰을 통해 알 수 있다. "환노가 대나무 소리로 돌아가고, 연꽃이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 앞의 문장은 소리를 먼저 듣고 사람의 움직임을 보게 한다. 개체를 참조하십시오.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바꾸는 것은 산골 마을의 생생하고 아름답고 평화로운 그림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서정성 측면에서 고대시의 서정적 방식은 주로 간접적인 서정성, 즉 “풍경을 빌려 감정을 표현”, “물을 받쳐 염원을 표현”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장면을 가장 높은 상태로 혼합합니다. 예를 들어, Su Shi의 "Niannujiao? Chibi Nostalgic"에서는 자기 질문을 통해 첫 번째 부분이 고대 적벽 전쟁터의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이 장엄하고 영웅적인 모습을 상기시킨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학자 주유(周瑜)와 주유(周瑜)는 자신의 강등된 성격을 생각하며 이루지 못한 열망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우울을 표현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시를 감상할 때 다음과 같이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1. 이 시는 무엇에 관한 시인가? (서정적 주인공인 저자를 포함하여) 누구인가? 어디? 언제? 어떤 "물체"와 "풍경"이 쓰여져 있습니까? 어떤 "야망"과 "감정"이 표현됩니까? 2. 작성 방법 - 이러한 "대상"과 "장면"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은 무엇입니까? 3. 왜 이런 방식으로 작성됩니까? - 이 기술을 사용하여 이러한 "대상"을 작성합니다. "와 "장면"", 이런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3. 사람을 알고 세상을 판단한다

고대를 감상할 때 시를 읽으려면 사람도 알아야 하고 세상을 판단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좋은 시는 작가의 인생 경험, 사상 스타일 및 이와 관련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 즉 "시는 그 사람과 같다"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Lu Xun 씨가 말했듯이, "논문을 쓰고 싶다면 논문 전체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저자의 전체 인격과 그가 살고 있는 사회적 지위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더 결정적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처럼" 이 시를 쓴 배경: 이청조와 조명성은 서로 깊은 관계를 가졌으나 "결혼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명성은 오랫동안 지냈다. 여행을 떠나고 이안은 차마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었다”(류이성(劉伯生)의 “송자소조(宋施孝趙)”)라는 시를 이해할 수 있다. 당시 가사의 배경은 애인이 있지만 영원히 함께 있을 수 없다는 내용이었다. 그들은 너무나 멀리 떨어져 두 곳에서 황폐하고 무기력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질문과 답변을 분석해 보면 이 시의 이별의 정서와 애틋한 감정을 모두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꽃과 봄을 소중히 여기는 아름다움, 쉽게 늙어가는 아름다움의 슬픔, 이별을 고하고 남을 소중히 여기는 지루함, 몇 가닥의 우울과 우여곡절, 그리고 “짧은 프레임 안에 무수한 우여곡절이 숨겨져 있다”. 그러므로 고대시를 읽고 감상하고 평가할 때 사람과 세계를 아는 법을 배워야 하며, 시 전체의 어조와 주제를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고대시를 감상하는 열쇠이다.

4. 상상, 시적인 환경에 있고 풍경과 감정에 몰입

작가가 고전시에서 묘사하는 것 중 일부는 삶의 경험이고 일부는 결과이다. 작가와는 달리 작품은 삶의 경험으로 하나하나 이해할 수 없고, 대부분 상상력에 의존하고 있다. 물론 작가의 상상의 기록은 상상력으로 이해되어야 하고, 작가의 삶의 경험에 대한 기록은 상상으로만 이해될 수 있다. 고대시는 무형의 것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읽을 때, 우리는 행복감을 느끼고, 인물들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이것은 모두 상상력에 의존한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고대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시적 환경에 자신을 두고 풍경과 감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허지장(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Ode to the Willow)":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나뭇잎을 잘라냈는지 모르겠고 2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작가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묘사 방식을 버리고 전통적인 구호의 틀을 깨뜨린다. 야심찬 발상과 남다른 상상력, 기발한 은유로 우리에게 특유의 낭만적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상상력과 시적 환경을 통해 우리는 첫 번째 문장이 "벽옥"을 나무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고 시가 매혹적인 새로운 이미지로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리본을 버드나무에 비유하여 수천 개의 약하고 처진 버드나무 가지를 묘사하고 있는데, 마치 소녀의 몸에 늘어뜨린 녹색 리본처럼 부드럽고 드레이프한 특성을 부각시키며, 비단처럼 봄버들을 이미지화하여 생기와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마지막 두 단어는 '얇다'와 '잘라지다'를 사용하여 새 버드나무 잎의 가늘고 부드러우며 싱싱하고 사랑스러운 잎사귀를 세심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며 작가의 놀라움과 칭찬을 드러낸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다』는 봄바람을 재스퍼의 노련한 손길에 빗대어 가상을 현실로 바꾸고, 가상과 현실이 서로 보완하며 상상력이 독특하고 독특하다. 나는 Jing Mingqing을 다시 만났을 때 He Zhizhang가 버드나무를 우아하고 우아한 소녀에 비유하여 활기차고 봄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봄에 대한 시인의 칭찬과 사랑을 드러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5. 자신의 뜻과 반대로 철저하게 이해한다

고대시에 대한 감상은 창의적이고 복잡한 정신적 활동이다. 입센은 이렇게 말했다. , 하지만 독자들도 마찬가지다.” 그들도 창작을 하고, 창작의 파트너이고, 독자들은 시인이라기보다 시인에 더 가까운 경우가 많다. “그래서 진정한 이해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축적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즉, 저자의 의미를 자신의 의견으로 탐구하는 것입니다. 예 : Wang Zhihuan의 "황새 타워 오르기" "하얀 태양이 산을 덮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려면 더 높은 수준으로 이동하십시오." 시는 단지 자연을 성공적으로 묘사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장엄한 풍경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확실히 감상이 아닙니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의 의지에 반하여 당신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다면, 웅장한 그림과 폭넓은 예술적 개념을 통해 이 시의 감성에서 합리성으로의 승화를 볼 수 있고, 이 시에 담긴 흥미로운 철학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멀리 보고 성공을 추구하는 데는 끝이 없습니다. 이는 뜻이 뜻에 어긋나지 않고, 그 일을 철저히 이해하지 못하면 참된 감사가 없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경험이 있는 사람은 두 눈으로 읽는다. 한 눈은 페이지의 글자를 보고, 다른 눈은 종이의 뒷면을 본다." 괴테의 말은 고대 시 감상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냈다.

물론 고대시를 감상하는 법을 배우려면 많은 주석이 필수입니다. Tang Biao는 "댓글 없이 읽으면 가끔 그 미묘함을 엿볼 수 있지만 앞으로는 헤매게 될 것이므로 코멘트는 불가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눈썹 댓글 쓰기, 폴더 댓글 쓰기, 독서 노트 등은 독서 감상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참고자료

[1]Liu Xie. Wen Xin Diao Long [M]. Tu Guangshe의 선정 노트, 1999.

[ 2] Tang Biao 작성. 가정 학교 교육 방법 [M]. Zhao Boying 및 Wan Hengde 상하이: 화동 사범 대학 출판부, 19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