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 미술 스타일 소개
꽃꽂이 미술 스타일 소개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많은 도시에서는 사람들이 다양한 축하, 환영, 결혼식 및 가정 장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년 내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단위가 필요합니다. 집 장식과 환경 미화에 관해서라면 예술적인 꽃꽂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예술적인 꽃꽂이는 식물에서 잘라낸 뿌리, 줄기, 잎, 꽃, 열매를 재료로 일정한 기법을 통해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과 예술적 가공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섬세하고 완벽하며 시적이며 예술적인 꽃 예술 작품으로 재조화되었습니다.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을 향한 사람들의 사랑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냉동 꽃을 통해 일종의 예술적 개념이 표현되어 사람들이 삶의 현실과 화려 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꽃꽂이 예술 중국인에게 꽃꽂이 작품은 인간과 자연이 하나되는 우주생명의 융합으로 여겨진다. '꽃'을 주재료로 병, 접시, 그릇, 캔, 튜브, 바구니, 대야 등 7가지 꽃 도구를 사용하여 분재 꽃 예술의 무한한 신비를 만들어냅니다. 그 표현이 매우 우아하여, 연주한 후에는 내려놓을 수 없게 됩니다. 꽃꽂이는 간단하고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좋은 작품을 꽂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꽃과 소재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형태도 아니다. 생활관심과 문화지식, 예술적 함양이 통합된 예술창작활동이다. 그러므로 꽃꽂이는 꽃무늬를 세심하게 만들어 꽃무늬를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다. 예술적인 꽃꽂이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형태적으로는 꽃병꽂이, 화분꽂이, 걸이꽃꽂이, 특제꽃꽂이, 꽃바구니꽃꽂이, 꽃대꽃꽂이, 조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은 동양화, 서양화, 현대자유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양꽃꽂이는 중국과 일본으로 대표되는 꽃꽂이의 한 종류이다. 동양 국가, 특히 동양 정원의 전통 문화 관습의 영향을 받아 자연을 옹호하고 자연을 따르지만 자연보다 높으며 꽃의 자연미를 잘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무엇인가를 빌리는 것의 의미에 주목하고 그것을 생생하게 만드십시오. 동양의 꽃꽂이는 단순한 재료, 작지만 세련된 유기적 조합, 자연스러운 모양, 부드러운 선, 작고 절묘한 모양, 우아한 색상, 심오한 예술적 개념, 두드러진 주제 및 생각을 자극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동양의 꽃꽂이는 형태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발상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사실 중국의 꽃꽂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2000년 전, 중국에는 꽃꽂이의 원래 의미와 원형이 존재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꽃꽂이가 성행하여 궁중에서도 유행하여 사찰의 제단에 꽃으로 사용하였다. 송나라 때 꽃꽂이 예술이 대중화되어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여러 왕조의 꽃꽂이와 꽃놀이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우리나라 화훼예술이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건덕(張建德)의 『화병』, 원홍도(袁洪島)의 『화병사』 등 꽃꽂이에 관한 논문도 출판되었다. 중국의 꽃꽂이 예술은 명나라 때 정점에 이르렀으며 기술과 이론 모두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했습니다. 스타일 면에서는 자연스러운 서정성과 아름답고 단순한 표현, 우아하고 밝은 색상, 단순한 형태를 강조합니다. 청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대중의 관심과 발전, 대중화를 이루지 못했다. 현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꽃꽂이 예술이 대중들 사이에서 기본적으로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가 발전하고 개혁개방이 이루어지면서 인민생활수준이 점차 향상되고 꽃이 점차 인민생활로 돌아왔습니다. 꽃꽂이라고도 알려진 일본의 꽃꽂이는 6세기에서 7세기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아스카 시대에 일본의 쇼토쿠 태자가 중국 수나라에 사신을 보내 수교를 맺었습니다. 수나라 사신으로서 불교를 공부하면서 불교화훼도 공부하였다. 일본으로 돌아온 뒤 프리버드 꽃꽂이를 개발했다
동양의 꽃꽂이와는 많이 다르다. 자연과 개방성, 열정을 표방하는 서양인의 전통문화와 민족성에 영향을 받아 꽃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서양의 꽃꽂이는 재료 선택의 풍성함에 주목하여 식물의 군집미를 표현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주로 대칭적인 기하학적 도형, 크고 규칙적인 형태, 풍부한 색상을 중심으로 블록효과를 추구하여 따뜻함을 표현한다. , 제한되지 않고 우아하고 웅장한 꽃 스타일. 현대의 자유형 꽃꽂이는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과는 다른 또 다른 형태의 꽃꽂이이다. 추상적이고 자유로우며 개인화된 꽃꽂이 스타일입니다.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끊임없이 교류되면서 꽃꽂이의 교류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대 자유형 꽃꽂이는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를 기초로 발전되었으며, 동서양의 꽃꽂이의 특성과 조화를 이룬다. 꽃 중에서 꽃 재료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결정과 모자이크 색상 처리가 더욱 자유롭고 캐주얼해졌습니다.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직물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식물 재료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호일과 장식으로 사용되며 표현된 주제는 종종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작품은 사람의 성격, 취미, 기질을 완벽하게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줍니다. 요컨대, 어떤 스타일을 표현하든 꽃꽂이 예술은 다양한 예술 형태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확고한 음악과 같다. 음악의 아름다움은 유려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두드리는 음표의 멜로디는 여운이 있거나 높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과 연상을 선사합니다. 펄럭이는 깃발, 비스듬히 뻗은 가지와 잎, 우아한 형태, 심오한 꽃꽂이의 예술적 발상이 마치 멋진 음악을 듣게 만드는 것 같다. 그림은 이미지와 색상을 통해 주제를 표현하는데, 꽃꽂이에도 이러한 특징이 있습니다. 더욱이 꽃꽂이는 만들기가 더 편리하고, 소스가 더 넓으며, 조작성이 더 좋습니다. 시는 강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적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시의 예술적 개념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매력적이며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꽃꽂이에도 이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개념은 식물의 자연 생태적 아름다움을 모방할 수도 있고, 풍경이나 정원 풍경을 과장되게 표현하거나, 사건과 인물을 추상화하여 유사한 것과 존재하지 않는 것 사이에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줄 수도 있습니다. 꽃꽂이는 다양한 예술의 융합인 듯하여 사람들에게 미적 감각을 선사하지만, 동시에 먼 예술적 개념을 보여주기도 한다.
우리나라는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사람을 칭찬하기 위해 꽃을 사용하고, 사람을 상징하기 위해 꽃을 사용하며, 꽃에 개성 있는 매력을 부여하는 것이 우리의 전통입니다. 꽃꽂이 예술은 형태와 예술적 개념 모두에서 현대인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꽃꽂이 예술은 콘크리트 정글에 사는 현대인들이 정신적 고향을 찾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는 방식이라 할 수 있다. 동시에 꽃꽂이 예술은 현대인의 정서를 함양하기도 한다. 화려한 꽃꽂이는 우리 현대인에게 꽃과 같은 작은 생명체의 시들음을 통해 삶의 짧음과 무자비한 시간의 흐름을 깨닫게 함으로써 꽃을 불쌍히 여기고 아끼고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을 키워준다. 동시에 우리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자연과 인간 자신의 생활 환경에 친절하다는 사람들의 고귀한 정서를 배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