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섯 가지 전통 문화
다섯 가지 전통 문화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모호한 인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전통을 문어문 자체로 여겼고, 고대의 의상, 기물, 의식, 건축은 모두 전통으로 여겼으며, 그것들은 전통문화의 전달체일 뿐이다. 전통문화의 진정한 정수는 천인일치의 세계관, 자연의 인생가치로 돌아가 치욕을 참고 함께 하는 인간관, 천명을 존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인생관, 문학, 예술, 건축 등 사회관리에서 모두 일정한 의식이나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이런 내포가 없다면, 어떤 명의로' 전통' 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마오타이병 가짜 술, 심지어 공업알코올에 물을 섞은 해인산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언뜻 보면 술냄새가 나는 것 같은데, 사실 전통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이용하여 그들의 사적 이익에 침투하고 있다. 더구나 의상은 본질로 간주되고 형식은 귀착점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른바 부흥문화의 실천이 활발할수록 사람들은 전통정신에서 멀어질 수 있다.
진정한 중국 전통정신은 사람의 의식과 직결되는 것으로, 생생한 인생지도와 이데올로기이지, 생활에서 벗어난 우상이나 장식 같은 것이 아니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잠시 동안 분리 할 수 없지만, 비 길 에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전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전통적인 사상과 전통적인 도덕행위가 없다면, 그가 말하는 전통은 단지 자신의 목적을 감추는 장화립의 명목일 뿐이다.
전통문화는' 도' 를 연구하고' 참' 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문화는 세속 생활이 번영하는 기술전승과 발전체계 외에도 문학, 음악, 무용, 미술, 건축, 조각 등의 전달체가 풍부하지만, 전달체 자체는 전통적인 영혼과 기초가 아니다. 공자는 일찍이 양궁에 대해 추리한 적이 있는데, "주피를 쏘면 안 된다. 힘이 다르기 때문에 과학이 옛것이다." 라고 말했다. 화살은 어디서 왔나요? 화살이 과녁에 박힌 깊이에 따라 한 사람의 사격기술을 판단할까요? "사격은 군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옳지 않다. 반대로 하는 것이다." 이것은 대성유가가 자신의 품성을 키우는 데 사용하는 훈련 방법이다. 문제가 있다면 자신의 단점을 거꾸로 찾아 개선해야 한다는 뜻이다. 양궁은 이렇다.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도 마찬가지다. 도가, 법가, 음양 등. , 다른 수준이 있으며, 그들의 핵심 목적은 그들이 알고있는 보편적 진리와 규칙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공자는 모든 학과도 고대 성현이 물려받은 인생 실현의 길이라고 더욱 확대했다. 이것은 본질이다.
전통 문화의 주요 전달체: 고서는 대부분 문어문이다. 사실 이 문어문은 중국인들이 매우 자랑스러워해야 하는 문어인데, 요약력과 표현력이 모두 놀랍다. 예를 들어' 단풍교변 야박' 은 28 자지만, 그 속에 담긴 역사의 변천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은 반드시 백만 자의 소설에서 다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대 위의 몇 분 분량의 연극 코드를 보면 세계 수천 년 동안의 상황을 알 수 있다. 문어문의 표현력, 이번에는 인류의 큰 보물이다. 그러나 근대 이래 백화문은 주요 언어 표현 방식이 되어 인위적으로 문화적 단층과 격차를 만들었다. 주된 이유는 백화문의 가르침으로 중국 세대가 조상이 남긴 깊은 전통 문명의 내포를 더 이상 이해하지 못하게 하고, 고서고증고증은 전문가의 일이 되어 잔인하고 오만한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 응용의 진정한 본질과 천인의 조화를 연구하지 못하여 전통적인 연구를 낡은 논문과 저속화로 만들었다. 그들이 낮은 관념과 두려움으로 씹어먹는 이른바' 전통' 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바뀌어 전통이 무용지물이라고 착각하게 하고, 모든 것이 서방을 기준으로 문명을 전파하는 중화의 신을 잘라 우리 민족의 도덕 수준을 떨어뜨렸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를 회복하는 것은 부흥문화 구도의 본질과 정수이며, 그런 다음 밍따오 () 을 통해 생명 깊은 곳의 신성부활을 얻어 본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 유석도와 서구 (기독교 천주교) 의 경우 형식과 의상이 다르고 목적이 같다. 각기 다른 각성은 어떻게 무지에 대한 집착과 공리에 대한 탐욕을 없애고, 수양성을 통해 승진시켜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하고, 결국 일종의 정신적 자족의 삶의 경지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그들의 각 체계는 모두 자신의 특별한 존재와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불가분의 관계이다. 많은 사원에서' 확고한 입장을 취해야 필경의 길로 들어갈 수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교리에 따라 걸어야지,' 이덕이나 삼덕이 있을 수 없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성공할 수 있는 날을 가질 수 있다.
유교: "대학의 길 (인생 대성공학) 은 명덕, 친민, 지선에서 끝난다." 방법: 성실, 자기 재배, 국가 통치.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만약 네가 진실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알면 생명의 원시적인 힘을 알 수 있는 것은 책에서 모르는 것이다. 공기, 햇빛, 산천, 강, 구름을 가리는 것은 사심없고 아름답지만, 그것으로 마음을 고친다면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지식의 문제이다. 심리적 방법은 효, 인, 의식, 지혜, 신중용을 요구한다.
불교: 석가모니버는 신중함과 지혜를 말한다. 정토에서 아미타불을 읽어도 지혜를 끊으려는 노력이 없어 사실상 전혀 효과가 없다는 얘기다. 아무리 많은 교리가 불교에서 나왔든 간에, 수행은 다르지만, 근본적으로는 계율과 지혜를 따라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하나)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부처님 석가모니는 여래가 갠지스강 모래와 같다고 말했다. 부처는 여러 가지가 있다. 부처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불교의 두드러진 표현은 선선이다.
도가: 깨달음은 기초이다. 인간은 우주에 영적인 것이 있기 때문에 우주의 물질에 의해 생겨난다. 그가 어디서 타락했든 간에, 만약 우리가 끝까지 추궁한다면, 그는 반드시 한 차원에서 우주의 근본적 성질과 일치하며, * * * 연결되어 있다 도의 수련은 모든 후천적인 오염에서 완전히 벗어나 우주 진리와의 근본적인 동화에 이르기 때문에 모든 관련과 집착도 포기해야 한다.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태극으로, 정반은 더 이상 그것의 밧줄이 아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는 위대하고 훌륭하다!
봄과 가을 제나라 는 말했다: "전통은 하늘이다. 대성 교육은 지극한 정성과 편지, 집안의 통치, 천하를 중시한다. 결국, lide 공적 리 sanxian, 이 실제 학습 또한 사실, 지혜, 마음, 교양, 능력,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스리랑카 구름: "나는 나 자신을 위해 공부한다. 클릭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전통에서 배우고 길에서 배울 수 있다면, 우리는 천인을 연구할 때 고금의 변화로부터 배울 수 있다. 큰길을 휘두르는 것이니, 성현이 얻을 수 있다. 부처도학을 배우는 사람도 이것으로 기초를 세울 수 있고, 인생에서 큰 성취를 이룬 정도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당신은 성외왕의 생활을 하고 싶습니까? 그리고, 너무 늦지 말고, 지금 시작해, 함께 전통으로 돌아가자! 밤에 세상을 떠나더라도 아침에 이미 진실을 얻었으니 두려워할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는 죽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네가 진실을 얻은 그 부분은 이미 불후의 부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