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해 민속을 묘사한 단어

위해 민속을 묘사한 단어

1. 위해 풍속-예의결혼

전통적으로' 복을 보는' 민속이 있다.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친척과 친구들은 붉은 계란, 간식 등 선물을 가지고 그녀를 축하한다. 내가 떠날 때, 나는 나의 친척과 친구에게 붉은 계란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 100 세 이상' 의 아이가 태어난 지 100 일 후, 아이가 100 년 동안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일 잡기" 아이가 한 살 때, 친척과 친구들이 떡을 쪄서 축하를 보냈다. 점심에 온 가족이 친척친구와 모여 저울, 책, 삽, 돈, 물통 등을 아이들 앞에 놓아 아이들이 마음대로 잡을 수 있게 했다. 물론 투기하는 학부모들도 아이가 먼저 잡길 바라는 것을 앞에 놓는다. 아이가 저울을 잡는 것은 어른이 되면 장사를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잡는다면, 앞으로 너는 학자가 될 것이다. 그를 잡아, 미래 효도 부모 시부모; 돈을 잡으면 앞으로 사회에서 일을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성두가 잡히면 온 가족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

경생', 노인이 60 세가 되면 생일이 되면 친지들은 모두 수주와 복숭아를 가지고 축하한다. 보통 아침에는 수면을 먹고, 점심에는 복숭아를 먹고, 밤에는 장수만두를 먹는다.

혼인 구사회에서, 모든 결혼은 부모가 도맡아 하고 중매하는 말이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서로 적합하다" 며 적당한 나이에 속한다. 보통 남성은 여성보다 두세 살 많다. 부모 쌍방이 동의한 후 약혼 () 는' 캄보디아' 라고 불린다.

(1) 채색, 부자는 금은 장신구, 비단, 은화 등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옷" 이라는 천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말로 결정하고, 무례하게 보낸다. 결혼 날짜는 남자가 선정하여 여자 집으로 보냈다. 결혼할 때 남자는' 며느리' 라고 하고 여자는' 외출' 이라고 부른다. 남자는 관가마와 채가마를 준비하고, 남자는 색가마를 타고 여자 집에 간다. 새색시는 외삼촌이나 형이 가마를 들고 붉은 천을 덮어야 한다. 돌아올 때, 남자는 관가마를 타고, 여자는 채색가마를 타고, 혼수를 따라 손님을 배웅한다. 가마에서 내려서 시집간 여자는 며느리를 데리러 가야 한다. 그날 밤, 모두들' 구멍방' 을 만들고 혼수를 보았다. 사흘 후, 그녀의 가족들이 찾아와서 "기대된다" 고 말했다. " 9 일째 되는 날, 신부는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여' 입구' 라고 불렀고, 집에서는' 과일 뺏기' 라고 낙인이 찍히고, ② 딸 시부모님께 돌려주었다.

이제 젊은 남녀는 결혼 자율성, 새로운 일, 직장이나 학습에서 감정, 약혼 등을 실현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소개시켜 주고, 부모님께 문의한 후 독립 약혼. 대부분의 약혼 형식은 서로 선물을 주는 것으로, 결혼 날짜는 보통 명절이나 설 기간에 정해진다. 어떤 사람들은 여행을 가서 결혼할 것이고, 그들이 결혼할 때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그들을 축하할 것이다. 집단 결혼식도 있는데, 친지들은 모두 이런 결혼식을' 문명, 소박함, 시끌벅적하고 대범하다' 고 칭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위해 특색 민속 1. 웨이하이는 교동반도의 최동단에 위치하여 산을 끼고 바다를 끼고 풍경이 수려하다. 고대에는 "동이" 라고 불렸는데, 일명 "춤의 땅" 이라고도 불린다. 여기 사람들, 남자들은 어업과 농경에 종사하고, 여자들은 주로 자수와 뜨개질에 종사한다. 수천 년 동안 해양 문화의 특색을 지닌 많은 민간 예술이 형성되었는데, 웨이하이종이 커팅이 그 중 하나이다. 위해 연안의 어민 창화도 매우 신경을 쓴다. 물고기 문양만 있으면 물고기 머리는 육지를 향하거나 위를 향하면' 백어가 상륙한다' 는 뜻이다. 붉은 도미는' 가길어' 라는 별명으로 종이 오려내기 예술가의 사랑을 받아 행운을 뜻한다. 정어리는 결코 자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별명은' 쟁기' 라고 불리며 이별 해음, 불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 세대의 어부들은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풍습을 물려받았으며, 또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이기도 하다.

둘째, 위해 루산시 대도사 민속투어.

1, 어부 음악

어부에 입주한 후 다리를 꼬고 따뜻한 어부 특유의 온돌 위에 앉았다. 순박한 어부와 함께 바다를 탐험하고, 교동의 거칠고 두터운 어어를 듣고, 어부의 진심을 맛보고, 파도 소리를 베고, 느린 바닷바람을 안고 맛있는 해산물을 먹고, 신기한 전설을 들으며,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진정한 어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숙박과 낚시는 하루 65 원 (세 끼 포함 1 박),1..1미터 이상 어린이는 성인요금입니다.

2. 해상 오락

* 어부가 되어 어부가 살았는데, 이곳의 독특한 어부 놀이는 당신의 여행을 의외로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대나무 대마섬유를 입은 어민들이 직접 너를 위해 배를 저어 바다 선경으로 데려갈 것이다. 낚싯대와 노를 들고 어부가 되는 느낌을 체험할 수도 있다.

배를 타고 낚시를 하면 여기서 배를 타고 낚시를 할 수 있다. 친절하고 후대하며 자상하고 자상하고 사려 깊은 대도가가 양질의 낚시도구를 마련해 바다의 광활함과 깊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리가 0 인 물고기와의 친밀한 접촉으로 물고기가 갈고리를 물릴 때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기서 바다를 잡는다. 썰물이 나타날 때 각종 게, 작은 물고기, 새우, 조개가 집단으로 나타나 네가 찾아가기를 기다리면 바다에 대한 관대함과 사심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이곳에 온 후에는 뱃사공들과 함께 배를 타고 고공에서 나올 수 있다. 활발한 물고기와 게는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줄 것이다. (마을 자체의 수산양식 지역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만선으로 돌아오도록 보장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해상시리즈 오락활동 입장권 20 원/명 (낚시, 잡해품은 개인 소유, 라롱해품은 회사 소유, 관광객도 스스로 구매할 수 있음).

3. 해수욕

진주만, 북두만, 임현만과 같은 해수욕장이 몇 개 있는데, 천궁 칠선녀가 세상에 내려와 목욕을 하는 곳이다. 모래는 하얗고 수질은 맑다. 전 신화사 사장 무청 씨는 이곳을' 천하제일탄' 이라고 불렀다. 파도 속에서 목욕할 수도 있고 모래를 감싸고 누워 햇빛과 바닷바람의 부드러운 애무를 받아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룰 수도 있다.

4. 조경 관광

한 다리가 바다를 건너 천지를 밟는다' 는 감각이 있는 선교, 진시황이 찾아온 삼관정, 운무가 감돌고 괴석이나무가 있는 궁성도. 저녁에는 이곳의 모닥불 바비큐, 간식, 불꽃놀이가 너를 잊게 할 것이다.

10 pm 전 모닥불 당 50 원, 노래방 50 원.

3 월과 7 월, 영성국제어민절은 국제적인 전통 민속축제이다.

위해 특색 민속. 웨이하이의 이런 민속을 너는 모두 알고 있니? 진한 이래 웨이하이는 줄곧 군계로 문화 발전이 더디다.

민간 예술 활동은 주로 연극과 저글링으로 설 연휴에 매우 활발하다. 함께 알아보자 ~ 유산 드럼은 산둥 성의 전통 랩 예술이다.

항일 * * 의 조직 아래 유산은' 맹인항일구국협회' 를 설립하여 항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마을별로 방문하여 애국구국 홍보를 진행했다. 1953 년' 맹인곡예협회' 로 바뀌었고, 회원 40 여 명이 참석했다.

1963, 조직 확대, 회원 2 배. 1977 기간 문화관은 맹인 예술가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맹인 홍보대' 라는 이름으로 전국 각지를 순회했다.

유산모가는 모가와 산둥 3 대 모내기 중 하나로,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닌 전통 민간 무용이다. 모가와 해양은 동종이어서 모두 유명하다.

해양모가, 교주모가, 상하곡모가는 산둥 3 대 모가로 불린다. 곡우 제해 기도는 중국 연해 지역 한족의 전통 민속 문화 활동이다.

곡우 중에 우리나라 장강 이북 연해 지역의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봄나들이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상륙한다. 어느 겨울 휴식 끝에 어부들은 그물로 고기를 잡기 시작했다.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핑안 기도입니다. 사람들은 경건하게 포세동에게 희생을 바치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여 어부의 카니발이 되었습니다. 웨이하이오려내기는 웨이하이오려내기에서 해양문화의 특색을 지닌 한족 민간예술로, 현실 생활의 묘사이다. 제재가 광범위하고 도안이 다양하여 실물을 참고하여 정확하게 자를 수도 있고, 추상적으로 놀라울 정도로 과장할 수도 있다.

웨이하이의 오려내기 연예인이 가장 많이 잘라서 바다를 소재로 한 작품을 가장 잘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들의 작품에서 물고기, 새우, 게, 어민들은 바다에서의 생활과 일이 모두 생동감이 있어 웨이하이의 독특한' 해산물 오려내기' 를 형성했다. 어부의 날은 전통 풍습이다. 어민절은 연해 어민들이 공유하는 명절로 역사가 유구하다. 어부들이 장기 생산 생활에서 형성하는 전통 풍습이다.

개광, 용왕 제사, 해신 제사, 배 안기, 다이빙 춤 등의 행사를 자주 한다. 어민들은 이런 방식으로 포세이동의 가호를 빌며 핑안 바다로 나가 물고기와 새우가 풍작을 거두기를 바란다.

4. 50 개의 맛있는 간식 노채를 장려하는데, 노채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이 광범위하다.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그것은 이미 중국 4 대 요리계의 으뜸이 되었지만, 가장 무명한 것으로, 그 신선함, 짠맛, 바삭함, 부드러움, 풍미가 독특하여 섬세하게 제작되어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노채는 춘추전국시대의 제나라 () 와 노국 () 에서 기원하여 진한시대에 형성되었다. 송대 이후 노채는' 북방 요리' 의 대표 중 하나가 되었다.

지루에서 경기, 관내부터 관외까지, 영향력은 이미 황하 유역과 동북에 이르렀으며, 음식에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노채는 중국에서 가장 광범위한 지방풍 요리 중 하나로 경진탕과 동북 3 성을 포괄한다.

산둥 지방은 지역차이가 매우 커서 연해 교동채 (해산물 위주), 내륙 제남요리, 자성체계의 유가요리라는 세 가지 체계가 형성되었다. 노채는 순조미를 중시하고, 맛은 신선하고, 신선하며, 부드럽고, 향기롭고, 바삭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맑은 국물과 유탕의 변조에 매우 신경을 쓴다. 맑은 국물은 맑고, 우유탕은 하얗다. 노채가 자주 사용하는 요리 기법은 30 여 가지가 있는데, 특히 튀기고 굽는 기법이 있다.

발파 방법은 빠른 화재 빠른 폭발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바비큐 수법은 원래 노채, 원료를 담그고 걸쭉하게 담그고, 양면으로 튀기고, 즙을 끓인다. 구워낸 완제품은 모양이 가지런하고, 맛이 진하고, 즙이 썩었다. 산둥 특산간식은 주로 몽음조림 토끼머리, 이수볶음산소, 광라오 나귀고기, 이수콩기름 튀김 강모, 린위볶음 매미 탈어, 이수대솥 전양, 이수 붕괴전병, 이수튀김 흰비늘어, 청유사전, 기름소용돌이, 8 무더기 과일, 장미당튀김 경지 황금면, 단현과 대추장양육수, 달걀향수볶음면, 생선만두, 콩즙죽, 닭사 일프면, 닭고기 국물 음악과, 린스 산, 대추장 산, 아사히 냄비, 호엽죽, 대추장채, 팔보차탕, 과다;

텍사스 파닭, 우성 파닭, 보점 당나귀 고기, 낙릉금사 대추, 라이 우방 뜨거운 두부, 라이 우 소시지, 보산 파삭 냄비 등. [산둥 본단] 연극 문화 영화는 우리나라 연극 활동이 비교적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그 연극예술의 수태는 2 천여 년 전의 지루국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수대제는 전국에서 공명운동을 제창하고, 당대의 산둥 () 는 군 복무 () 가 성행하였다.

장기간의 노래, 점프, 노래, 점프의 유행활동으로 우수한 연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노극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송잡극이 형성되면서 산둥 까지 전해졌다. 김말원초에는 원잡극이라는 북방 음악으로 부르는 희곡 형식이 생겨났다. 산둥 주요 인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원대 종사성의' 귀신록' 과 명초자의' 귀신록 속속' 에는 28 명의 노극작가가 기재되어 있는데, 그 중 4 명은 노래를 잘 한다.

중국 전통극이 가장 번영하는 곳은 동평이다. 산둥 중에는 65,438+00 명의 원곡 작가가 있는데, 예를 들면 고문수 () 와 장시기 () 가 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고문수인데, 그의 작품' 흑회오리 양제' 는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명청 시대에는 노극이 왕성한 발전기에 들어섰다.

이개센의' 보검기' 와 구멍의' 도화팬' 성과가 두드러져 영향이 가장 크다. 공연 방면에서 전문 극단이 많아지고 활동이 빈번하다.

청나라 중기에 이르러 수십 가지의 다른 연극이 동시에 산둥 안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략 방자극, 화음극, 팔꿈치 드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현재 산둥 유행의 전통극은 3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략 방자극계, 실현연극계, 팔꿈치북극계와 민간가무, 랩으로 형성된 전통극으로 나눌 수 있다. 산둥 유행은 예극, 산둥 방자, 라이우 방자, 대추방자, 양가현, 동로 방자, 허베이 방자입니다.

인기 지역은 하택, 지닝, 린이, 대추장, 태안, 제남, 랴오 청, 텍사스, 라이 우, 빈주 등이다. 매화상을 수상한 예극 배우 장란, 주, 지금도 산둥 각지의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현율은 청창극 단계 이후 민간 가요에서 전통 희곡으로 진화했다. 전승 지역과 반주악기가 다르고 다른 예술의 영향을 받아 실크 현악기는 다양한 스타일의 전통 희곡을 형성했는데, 그중에서도 유자극, 검은 애버딘 연극, 나자극이 산둥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유자극은' 유동' 으로 불리며 현강 중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극종 중 하나이다. 대표극은 이아현의' 사복', 잃어버린' 사복의 이야기', 흑자의' 사복', 이삼모의' 사복' 이 있다.

팔꿈치 북자조는 유행하는 고화모가를 기초로, 낭자한 말투를 위주로 한 전통 희곡조이다. 수록된 극종은 류금극, 오음극, 강모극, 류강극, 등강극, 동육팔꿈치 드럼이다.

랩에서 발전한 극종은 여극, 펜던트, 어고극, 팔선극, 란관극 등이다. [이 문단 편집] 축제는 산둥 각지의 문화경제축제 전시회를 산둥 관광정보망 등 사이트 정보조직에 따라 전시한다. 명절 및 전시행사 이름 및 날짜 연대 옥황정묘회 2 월 16-22 청도 해운사 당구절 2 월 28-3 월 3 월 3 일 중국 린이 선비문화제 9 월 지닝 양산국제수호문화제 4 월 태안동악회 사당 4 월 1-3 태안비대성 도화절 4 월 5 일 ~/KK 6 ~ 22 연대 쿤곤산발 설 4 월 18 절 4 월 18 ~ 20 연대 라이양배화절 4 월 20 중국 린제갈량문화제 5 월 20 청도 국제마라톤 4 월 20 청도 벚꽃축제. 중후반 웨이팡 국제연절 4 월 20 일부터 25 일까지 박록란사 국제맥주축제 6 월 16 일부터 27 일까지 린이 중국쇼핑몰 컨벤션 센터 9 월 웨이팡 수광국제채소기술박람회 4 월 20 일부터 5 월 20 일까지 하택 국제모란화회 4 월 22 일부터 28 일까지 햇빛' 오련봄' 진달래축제 4 월 24 일부터 5 월 6 일까지 연대 모씨 농원 민속투어 4 월 일요성 강북수성 문화관광제 4 월 30 일부터 5 월 8 일까지 박국제요재문화관광제 4 월 30 일부터 5 월 8 일까지 빈주 보흥국제희곡예술제 5 월 1 부터 10 연대 5 일까지입니다.

5. 민속을 묘사한 성어에 대한 최선의 답을 보도한다

1, 아침 냉식, 매일 밤 정월대보름.

한식은 한식절을 가리킨다.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이다. 하루 명절처럼 사치스럽게 지내며 자유자재로 노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2, 질서 정연하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꺾는 풍습은 나중에 우물가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이것이 성어' 질서 정연' 의 유래이자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유래다.

3, 복숭아꽃

면복숭아꽃' 이라는 성어는 당대 시인 최호의 시' 경성남촌' 에서 나왔다. 최호, 본명 은공, 보릉 (오늘 하북성 안평현) 사람. 정원 12 년 진사, 영남에서 벼슬을 하다. 태평광기' 에는 그의 시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최호는 학문을 하기 1 년 전 청명절에 혼자 장안성남을 여행하며 복숭아꽃을 심은 농장을 보았다. 그는 장원의 문을 두드리며 술 한 잔을 사서 갈증을 풀려고 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미모가 비범하고 복숭아꽃이 화사한 여자가 문을 열고 접대를 했다. 이듬해 청명절에 최호는 참지 못하고 그 여자를 찾아갔다. 복숭아꽃은 아직 있는데, 문은 잠겨 있고 향도 없어졌다. 최호는 실망한 나머지 문에' 복숭아꽃이 서로 붉다' 라는 시구를 써서 이 미모가 비범한 여자를 기념했다. 나중에' 복숭아꽃에 얼굴이 있다' 는 성어로 변해 여성의 용모와 풍경의 처량함을 모두 묘사할 수 있게 되었다.

4, 일반적인 힘

채이황은 저장인이다. 청명절에 들절에 가서 술을 마셨다. 그는 절 앞에 오래된 시계가 하나 있는데, 석두 두 개 이상을 담을 수 있다. 하지만 고종의 글씨에 흙이 묻어 새로 남겨진 것 같다. 아래에서 엿보다가 안에 대나무 바구니가 있는 것을 보니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겠다. 몇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고, 고종을 열어 보고 싶었지만, 조금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 Huan 'ei 는 더 놀랐다, 천천히 마시기로 결정했다, 등등; 잠시 후 거지가 음식을 들고 들어왔다. 나는 그가 한 손으로 고종을 들고 다른 한 손은 음식을 바구니에 넣는 것을 보았다. 놀다가 고종이 떠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거지가 다시 와서 고종 밑에서 음식을 더듬었다. 식사 후 탐험은 상자를 여는 것만큼 간단하다. 모두가 놀랐다. 황혁 물었다. "네가 이렇게 능력이 있는 이상 왜 구걸을 하느냐?" 대답: "나는 많이 먹고, 아무도 나를 고용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환이는 그에게 군대에 가라고 권했고 거지는 갈 길이 없을까 봐 걱정했다. 황혁 집에 데 려 갔고, 그에 게 충분 한 음식을 주었다. 아마 그는 대여섯 명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옷과 신발과 양말을 갈아입고, 그에게 50 금을 주고, 그를 보냈다.

10 년 후, 채이황은 한 조카가 민남에서 현령으로 일했다. 갑자기 오육일이라는 장군이 찾아왔다. 대화에서 나는 물었다: "Huan yi 씨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제 삼촌입니다. 그는 장군과 나이가 많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나의 선생님이다. 너를 떠난 지 벌써 10 년이 지났는데,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다. 너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조카는 함부로 승낙했지만, 사적으로는 외삼촌이 유명한 현자인데, 어떻게 오가의 제자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얼마 지나지 않아 환이가 와서 환이가 어찌할 바를 몰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상대방이 매우 열심히 문의했기 때문에 방문하러 갔다. 장군은 병이 나서 문 밖에서 맞이했다. 황혁 자세히 보고, 그것을 전혀 모르고, 장군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의심했다. 그러나 장군의 태도가 갈수록 공손해져서, 그는 다른 손님을 보냈다. 그는 심지어 황혁 들을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으로 초대했다. 그가 한 여자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것이 개인 집이라는 것을 알고 황혁 멈추었다. 장군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는데, 황혁 홀에 앉으세요. 어떤 사람이 왕실 옷 한 벌을 가져왔는데, 장군은 발끝을 돋우고 옷을 갈아입었다. 환이는 그가 무엇을 하려는지 모른다. 몇 사람이 환이를 그의 자리에 눌렀고, 장군은 그의 아버지의 선물을 보고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황혁, 더 의아해 무서 웠 어 요. 장군은 사복으로 갈아입고 그와 함께 앉았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 시계를 든 거지를 기억하지 않니?"

이후 역사 편수 (청나라 초년의 한 문서옥) 사건에서 채이황이 연루되어 투옥됐고, 결국 살아남은 것은 장군의 노력 때문이었다.

6. 민속정보 (위해가 가장 좋음) 1. 해초집은 원석이나 벽돌의 벽에 높은 용마루가 있고, 용마루 위에는 풍성한 텍스처와 어망이 있는 기묘한 지붕이 있다.

이것이 바로 이끼집이며, 상당히 지방 특색이 있는 민가이다. 산둥 어촌에 들어가면, 석두, 해조류를 꼭대기로 한 이 집들을 볼 수 있는데, 겉모습은 고풍스럽고 서툴며 동화세계에서 초옥의 지방적 특색이 있다.

해초집은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생태 주택 중 하나이다. 주로 우리나라 교동반도 웨이하이와 같은 연해 지역, 특히 영성 지역에 분포한다.

영성 등 연해 지역에는 가늘고 긴 해조류가 많이 자라고 있다. 신선할 때는 녹색의 귀여움으로 조수에 휘말려 말리면 자갈색으로 변해 탄력이 있다.

연해 주민들은 그들의 집을 사용한다. 집 안의 풀은 매우 두껍고, 경사가 가파르며, 용마루 * * *,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둘째, 며느리전은 우리 문든의 전통 호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