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후아의 이름이 진심이 담긴 산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포후아의 이름이 진심이 담긴 산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제 빈곤 구제를 마치고 돌아와 하루 종일 잠을 자고 저녁까지 깨어나지 못했습니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방 안을 뒤져 음식을 먹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산책을 나갔다. 마침 학교 교문 밖에서 농부들이 유채를 키우는 모습을 여러 동료들이 지켜보고 있었는데, 뿌릴 때 윤기 나는 검은 유채와 회색 유채 꼬투리가 뚜렷하게 분리되어 있었고 수확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존경하고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남쪽으로 걸어갔습니다.
버려진 아스팔트 도로 잔해들로 만든 자갈길이었지만, 약간 울퉁불퉁했지만, 샤워 후 걸어갈 때는 진흙탕이 아니었습니다. 길 양쪽에 살구나무가 있어서 모두가 먹을 수 있도록 반은 녹색이지만 빨간색은 아닌 살구 두 개를 골랐습니다. 그들은 차례로 고개를 저었고 그들의 표정은 "시큼하다"는 것뿐이었다. 한 입 먹었더니 누군가가 후루룩 마시고 농담을 했어요: "먹어라, 이 시큼한 여자아!"
"야, 봐봐," 또 다른 누군가는 "야, 아무리 신어도 이건 맛있어" 아직도 시큼하다.” 메뚜기를 낳을 수도 있다고 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더 내려가면 양쪽에 밭과 과수원이 있는데, 날씨가 좋으면 3~5일이면 수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이 "보세요, 이 밀껍질은 노랗고 녹색인데, 태워서 먹어도 딱 좋아요!"라고 하더군요. 밀이 노랗게 변하면 먹을 게 별로 없거든요. 귀를 잡고 태워서 먹습니다. 먹으면 신경쓰지 않고 입이 검게 변하는데, 뜨거울 때는 매미를 태워 먹어도 괜찮습니다. 삶아서 콩을 볶는다."
"요즘 아이들은 너무 예민해서 아무도 신경쓰지 않고, 여름이면 부풀림 같은 약도 다 없어진다. Softthorn과 Fengfeng을 모으고 판매로 얻은 돈을 많은 사람들(부모님)에게 넘겨야 하며 때로는 머리카락의 절반을 숨겨서 공격 및 방어 동맹을 형성합니다."
“겨울에 장작을 패면 들 수는 없어도 큰 보따리를 들고 다녀야 해요. 어떤 아이들은 가난해서 솜옷을 입고 늙고 멍청해요(소나무로 태어났어요) 바보) 앞길에 대추 가시가 가득한 구덩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속 "도랑에 굴러 들어갈 때 조심하고, 도랑에 굴러 들어갈 때 조심하라"고 말했지만 결국 달렸다. 앞에 가서 굴러가서 뒤에 있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를 끌어올리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의 몸이 대추 가시로 뒤덮인 것을 보고 모두가 너무 불쌍해서 그에게 부탁했습니다. 솜이 가득한 재킷을 벗고 하나하나 제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몸에 있는 대추 가시를 다 뽑아내니 눈이 피로 뒤덮였다."
남북길을 지나 서쪽으로 시멘트 길을 걷다가 어쩌다가 다시 전기 얘기를 나눴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비전문적이어서 전기를 연결할 때 중성선과 활선을 구분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 결과 전구를 교체할 때 분명히 스위치를 껐는데 실수로 램프 헤드를 건드려 전기에 충격을 가하기도 했다. 그는 손을 버리고 팔의 절반을 다쳤습니다.
저도 이런 경험이 있었는데 나중에 더 잘 알게 됐어요. 스위치를 바꾸면 문짝에 절연펜치도 없이 전선 끝을 감싸서 잡아주곤 했는데요, 그래서 나는 CLP의 위험성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그해 사촌이 밀을 수확할 때 살구를 따러 담배 양생 건물 옥상에 올라가다가 우연히 철사를 손바닥으로 잡아 벌리며 생각까지 했다. 지금은 무섭습니다.
어떤 분은 어렸을 때 친구들과 늘 갈등과 씨름을 했고, 서로 부딪치는 것도 별 일이 아니었다며 싸움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한 번은 무모한 남자가 두 남동생을 도발하여 힘을 합쳤고, 한 명은 그의 허리를 껴안고 다른 한 명은 그를 걷어찼으며, 그가 그의 허리를 잡자 실제로 그 남자는 단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허리에. 지금 생각해보면 나는 아직 아이를 낳는 기술을 익히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 그를 만나는 것이 여전히 우스꽝스럽다. 그렇습니다, 싸움은 당신의 크기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당신이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싸움을 두려워했고, 실제 싸움이든 연극이든 나는 항상 패자였다. 한번은 사촌의 보호를 받으며 마을 친구들과 승패를 놓고 싸움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우리 두 꼬맹이가 큰 남자와 섹스하러 갔을 때, 그 사람이 팔을 들고 나는 피했고, 내 옆에 있던 파트너가 그 큰 남자의 팔을 잡고 뒤에서 끌어안자 내 파트너가 뛰어올랐습니다. 그가 머리를 누르자 그 큰 남자는 쓰러졌습니다. 하하, 큰 사람은 무섭지 않은 것 같아요. 소설이나 설화에 나오는 '영웅은 네 손으로 이기기 어렵다'는 말과 같으니, 결국 강자는 힘을 의지하고 약자는 지혜를 이용한다.
길을 따라 직진하여 서쪽으로 가다가 녹색 줄기에 주홍색 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줄기는 3~5개가 모여서 남의 집 길가에 자라는데 야생처럼 보이며 잎이 손바닥만한 크기이다. "이 꽃은 뭐라고 부르나요?"라고 물어보세요. 대답은 "포꽃!" 입니다. 결과는 우리 동네의 이름과 동일하므로 "포꽃"이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 "보꽃"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또는 "부들꽃"이라고 하면 풀로 물들어 있으면 더 정확합니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다시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무슨 꽃인지, 학명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했어요.
어머니가 북쪽 농장 뒤편에 이런 꽃을 심었는데, 꽃이 피는 시기는 밀 수확기쯤이었다는 이야기다. 주홍빛이나 분홍색 꽃이 피면 우리는 한두 송이의 꽃을 골라 푹신한 꽃잎의 수를 센다. 가루가 손가락에 달라붙어서 미끄럽고 불편했어요.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그 꽃을 따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악취가 나는 벌레를 잡아서 그들을 "대머리"라고 불렀습니다.
물론 악취 코끼리는 악취 나무 위에 누워 있는 것을 보면 꼼짝도 하지 않고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우리는 열린 공간을 발견하고 그것을 라이트 필드에 놓고 중얼거렸다. "대머리 놈이 자는 척했는데, 네 부모님과 엄마가 내 돈을 가져가고 나에게 주지 않았나?" 몇 번이나 "대머리 놈아." " 정말 팔다리를 놓고 뒤집어졌다. 몸이 위로 올라가 날개를 펴고 날아갔다.
'꽃며느리'라고 불리는 다양한 색깔의 날개를 가진 점박이 매미도 있는데 얼마나 아름다운지 생각해 보세요. 점프하고 날아가서 잡으려고 유혹합니다. 어릴 때 유충은 날개가 없지만 더 활동적이고 더 자주 점프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뻐꾸기 두"라고 부르고 뻐꾸기를 "뻐꾸기 두"라고도 부릅니다.
포플라워를 가끔 주목하다 보면 거기에 크고 검은 것이 있을 수도 있는데 바로 목수벌이다. 그리고 앞으로 나서서 미리 준비한 꽃꽃으로 꽃의 중심부에 부풀어오른 나무말벌을 덮을 만큼만 움켜쥐었습니다. 그러자 누군가가 미리 준비한 캔병을 건네주었고, 나무벌은 그 안에 '감옥'되어 윙윙거리고 신음소리를 내는 동안 그냥 무시하고 살아 있기를 바라며 며칠을 기다렸다. 내부에 자유를 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꽃이 떨어지고 씨앗이 생겼는데, 마치 어릴 때 봤던 작은 동전 모양의 비스킷이나 과일사탕처럼요. 하얗고 부드러운 '방호복'을 벗겨내면 둥글게 감겨 있는 하얗고 부드러운 꽃씨가 드러납니다. 조금만 물면 입안에 향기가 느껴집니다. 그래서 많이 골라서 친구들에게 나눠줬어요. 다들 맛있게 먹어서 엄마가 뿌듯했어요. 시간이 지나면 꽃 씨앗은 오래되고 검게 변하며 건조해집니다. 갈라진 포꽃씨를 비벼서 먹었더니 엄마는 내가 그것을 곰보로 먹었다고 생각하며 비웃었다. 방언에서 Mazi와 Sesame은 둘 다 같은 소리를 냅니다. Zima는 구분할 수 없어서 Mazi와 Zima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본 적이 없다면 커서 알게 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수십 년 후 나는 현재의 철왕중학교에 교사로 전근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교장 량씨는 곰보씨앗을 좋아해서 마침내 참깨와 곰마씨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당 뒤의 포화 밭은 넷째 엄마가 북쪽에 있는 동굴 거주지를 넷째 마 가족이 살기 위해 포기했기 때문에 넷째 엄마가 근절한 것 같았습니다. 안뜰. 예루살렘 아티초크 조각. 껍질을 제거한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생고구마 맛이 나지만 고구마의 단맛은 없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우리 어머니의 삶의 장점은 두 명의 아들과 네 명의 딸을 낳은 것입니다. 어머니는 고결하고 친절하며 포용력이 있으며 큰 며느리로서 형제 간의 관계를 관리합니다. 그리고 마을의 시누이들과 이웃들이 아주 좋습니다. 우리 남매 중 누구도 그녀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단지 의지와 노력 면에서 그녀를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학교에 돌아와서 휴대폰을 꺼내서 친구들에게 보냈는데 거기서 이름이 뭐냐고 물어보니 답은 '유화'였다. 꽃잎을 만졌을 때 끈적끈적해서 그런 건지는 묻지 않았습니다.
바이두에서 찍은 '포플라워' 사진을 스캔해보니, 이름이 딱- 접시꽃! 다시 보니 연한 녹색과 순백색의 꽃이 있었는데, 예전에 군의 남관 서쪽 경사면으로 이어지는 콘크리트 길가에서 본 적이 있는 꽃 모양과 꽃 가지, 꽃과 꽃. 나뭇잎은 정말 똑같았어요.
또 다른 생각으로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꽃에 관한 시가 있는데, 바이두에서는 이를 명확하게 소개한다.
첫 번째로 떠오른 아이템은 '360 개인 도서관'으로 '중국 접시꽃 시 컨퍼런스'라는 제목으로 이백, 두보, 백거이, 루유, 소시가 모두 여러분! "
자료에 따르면 접시꽃은 우리 나라 쓰촨성이 원산지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먼저 명명된 관상용 꽃 중 하나입니다. 재배 역사가 2,200년 이상이며 전통 국화입니다. 중국의 오랜 역사! 광활한 중국 땅에서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어디에서나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접시꽃의 모습은 중국에서 재배역사가 가장 길고 생명력이 강한 전통 국화이다. 접시꽃은 밝은 색상, 긴 개화 기간, 재배 용이성 및 넓은 분포로 인해 중국의 모든 민족이 가장 좋아하는 공통 꽃입니다.
고대 중국에는 접시꽃을 소재로 한 시가 많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 센신(Cen Shen), 진표(Chen Biao), 진도(Chen Tao), 서인(Xu Yin)에서 남송의 루유(Lu You)와 북송의 소식(Su Shi)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접시꽃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남겼습니다.
——알다시피 접시꽃은 중국의 모든 민족이 가장 좋아하는 꽃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무의식적으로 좋아했던 것도 당연합니다. 이름을 지어도.
우리 중화민족의 꽃 접시꽃을 좋아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