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동극의 희곡 지식
광동극의 희곡 지식
첫째, 역사적 기원
광동극은 광둥 연예인이 외성의 희곡 소리를 광동극단에 흡수하여 다른 언어로 노래하며 지방가요와 단조에 녹아들어 형성된 극종이다. 명중엽, 광동 중각지에는 모두 연극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향속 자제가 있다. 명대 가정부터 여양강과 곤곡이 나타났다. 청나라 옹정년, 광저우에 있어요? 토우? 연극을 볼 때 노래를 부르세요? 넓은 구멍? 。 건륭년 동안 현지 연예인들은 불산진대길에 동업 조직인 조안화회관을 둘러쌌다. 건륭지도광년 사이에 수백 개의 외성 외강극단이 광동에 들어왔고, 광동성 외강리원회관이 광저우에 설립되었다. 지방반은 성강과 공연에서 외강반의 예술자양을 흡수하여 점차 방자강을 부르는 연기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함풍 4 년 (1854), 지방반 연예인 이씨는 이원 자제를 골간으로 홍건군 반청을 조직했다. 청정부가 지방반 공연을 금지하자 연예인은 외강반으로 전업하거나 경극으로 가장할 수밖에 없었다. 동치 초년에 지방계급이 다시 일어섰고, 광서 15 년 (1889) 에 광저우에 팔합회관을 설립했다. 이때 지방반도 2 천조를 흡수하여 방자, 이천조 위주로, 장조 (지방화된 익양조, 곤곡조) 로' 강호 18 서',' 신강호 18 서',' 대포장장 18 서' 를 공연할 수 있다. 연기 역할은 무술, 정성, 소성, 소무, 종성, 공교, 정단, 화단, 정추의 10 가지 범주로 나뉜다. 무술은 소림 무술에서 진화한 남방 무술이다. 오리지널' 6 국대인' 을 공연할 때 100 여명이 등장했고, 꽃이 푸르고 지방소리가 섞여 있어 다른 극종과는 크게 달랐다. 초창기 광동극단, 전문 렌트를 받으시나요? 빨간 배? 주강 내하를 오가며 각 항구에서 공연을 하기 때문에 광동극 연예인이라고도 합니까? 붉은 배의 제자? 。 청말민초 광저우 홍콩 마카오 등지에서 극장이 잇따라 건설되었고, 새로 광동극이라고 불리는 지방반은 점차 시골토무대에서 도시극장 공연으로 바뀌면서, 이후 성항반이 대중도시 사이를 이동했다. 도시 관객과 극장 공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드라마를 직업으로 하는 대가들이 등장했다. 그들의 신극은 대부분 화려하고 교묘한 연극이다. 서부 광동에서 공연한 하사복반은 여전히 오생, 오우를 주인공으로 한 원작을 잘 연기하며 거칠고 소박한 예술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광서년 동안 잇달아 고향을 떠나 출항한 주정반이 해외 일부 국가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신해혁명 (19 1 1) 전후 민주혁명 사조의 영향을 받아 일부 광동극 연예인들이 손중산이 주창한 동맹회 행사에 참가했다. 사회에서 봉사반을 조직하여 광동극의 활동을 개량하여 민주 혁명의 사상을 선전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후 광동극 개량의 영향을 받고 혁신정신으로 신흥영화와 경쟁해야 하는 등 광동극 종합예술의 여러 요인이 크게 달라졌다. 이 극의 내용은 고금의 중외 제재를 포괄하고 있으며, 신예 시나리오 작가는 수천 개이다. 소성과 소무는 가성을 부르는 것에서 진성을 부르는 것으로 바뀌었다. Bangzi, huanger, Yiyang, Kunqu 및 기타 사운드 트랙은 사운드 트랙과 매우 다릅니다. 방자와 황아는 새로운 판과 문장을 만들어 목어, 남음, 악부, 반얀 나무 등 유행하는 민가요를 성악에 적용해 연조와 판 변화를 결합해 다양한 성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기존 민족 반주 악기에도 활용했다. 퍼포먼스 아트는 경극 작품과 북파 무학을 흡수하고 현실을 중시하고 생활에 가까운 영화극 퍼포먼스 방법을 참고해 무생, 온무생, 소성, 윤정 화단, 화단, 추생 두 무리를 기둥으로 하는 퍼포먼스 체계를 형성하여 생활, 단, 못생긴 다양한 장르의 가창곡을 만들어 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광동극 무대의 별들이 찬란하여 설각선 (), 마사곤 (), 백마 (), 백마 () 영 (), 노하 (), 계오 () 5 대 유파가 출현하여 광동극의 개혁 방향을 주도하고 많은 우수 곡들을 창작하였다. 무대 세트는 한 탁자와 두 의자에서 평면, 입체 세트, 심지어 기구 세트로 바뀌었고, 빛은 물등, 대등에서 전등, 컬러 회전등으로 발전했다.
광동극의 출현과 형성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광동극은 명나라 중기에 싹이 트기 시작하여 지방계급에서 태어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지방반의 출처는 밀의' 광동극 약사' 에서 인용한 것이다. 옹정이 왕위에 올랐을 때 당시 베이징의 유명 가수 장오호는 광동으로 도피해 불산진 대길둘레에 살면서 경극과 곤곡으로 홍선 자제를 가르치고 조직을 바꿔 규모를 넓혔다. 조안화 클럽 설립? 광동극 지방반의 기원을 기록하면서 실제로 광동극 지방반의 역사를 크게 단축했고, 조안화회관도 옹정년 사이에 창립된 것이 아니다. 사료에 따르면 명대 가정부터 만년까지 지방계급은 이미 불산 광저우 등에 조안화회관을 산업조직으로 설립했다.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익양과 곤곡은 현지에서 유행하는 민간 곡조 (예: 남음, 용주, 목어, 월극과 함수가, 광동 기악) 와 결합되었다. 청말민 초까지 점차 남북과 중외 성악의 결합으로 발전하여 백어로 노래하여 뚜렷한 영남 특색을 지닌 지방극종인 광동극을 형성하였다. 광동극은 다른 성의 극종과는 달리, 중국 프리 의극의 범주에 속하며, 가볍고, 매끄럽고, 새롭고, 변하는 개성을 가지고 즐기는가? 남방 팥? 명성을 얻었습니다.
둘째, 공연 예술
1. 노래와 놀이
광동극 배우의 연기 기교는 네 가지 기본 범주인 노래, 만들기, 읽기, 타격으로 나뉜다.
가창력은 가창력을 가리킨다. 캐릭터마다 다른 가창법이 있는데, 여기에는 평목과 분목이 포함된다. 평목은 흔히 쓰이는 말투로, 보통 남성 캐릭터 소생은 모두 평목으로 연기한다. 2 차 후두음은 평평한 후두음보다 옥타브가 높고, 종종 가성에서 여성 역할을 한다. 음계별로 분류하는 것 외에도 사운드 특성별로 분류됩니다. 큰 목소리는 거친 목소리의 운용이다. 한편, 광동극은 푸젠에서 온 광둥 남음, 목어, 광동지방의 민가 등 각지의 독특한 노래도 흡수한다.
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몸매, 즉 형체 표현이라고도 한다. 제스처, 쇼, 걷기, 눈 감고, 손 만들기, 그림, 소매, 배드민턴, 무술, 수발, 추상 공연, 전통 쿵푸 등을 포함한다.
읽기는 독백, 즉 대사를 읽는 것을 말한다. 문자로 줄거리, 인물의 사상 감정을 설명하다.
격투는 무소매, 수발, 팬, 칼로 총, 방망이를 휘두르며 깃발을 휘두르는 등 무술을 가리킨다.
2. 노래 불러요
독특한 광동극 창곡을 만들까? 말강? 마사는 일찍이 있었다.
독특한 광동극 창곡을 만들까? 말강? 마사는 일찍이 있었다.
청초, 외강반은 갈양 곤산 방언을 광동으로 들여왔다. 태평천국 시대에는 지방반이 점차 등장했지만, 창곡은 여전히 방자를 위주로 하고 있다. 나중에 곤곡의 쇠락과 휘장의 영향으로 서피와 황아 창법을 위주로 바꾸었다. 신해혁명 기간 동안 사비반은 희곡 스튜디오의 관화를 백어로 바꾸는데, 이를 신조라고도 한다. 항일전쟁 시기에 끊임없이 광동극을 연구하고 자신의 노래를 발전시키는 노명가가 생겨났다.
예: 설각선? 설강? , 세련된 우아한, 부드러운 매력. 마스터 쩡? 말강? 반창반백, 귀신이 유행하다. 리틀 스타? 별강? , 섬세한 감정, 낮은 반환, 발아. 나가보? 새우강? 진실과 거짓의 결합, 신선하고 듣기 좋고, 신서홍의 달콤함, 바삭함, 원, 윤기, 섬세함. 홍강? 손마스-청월룡? 신마강? , 그는 팬 페이? 충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송곳 니 yanfen? 방강? , 첸 샤오 펭? 바람 구멍? 잠깐만요.
몸매
배우는 상징적인 손짓과 동작을 통해 인물의 성격과 감정, 시공간의 변화와 극의 발전을 해석한다. 기본도에는 자세, 쇼, 칠성보, 손바닥, 구름손바닥, 등장, 무대 주위를 돌고, 문을 열고, 산을 당기고, 말을 타고, 등을 바치는 것이 포함됩니다.
쓸쓸한 걸음걸이는 T 자형 걸음이니, 그는 그의 기세를 보여줘야 한다. 화단 쇼는 소탈한 것이니 가벼워야 한다. 우유부단함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상대를 찾고, 길을 찾는 등 줄거리를 찾기 위해 배우들이 모두 쓰나요? 물결? 표현할 절차.
예를 들어 무학, 예를 들면 점프대 (남파), 마탕자, 칠팔 (북파), 각종 카타칼 등. 점프대는 배우가 무대에 오르는 것, 라산 (운수), 한 발 매달리는 것, 등장하는 것, 칠성보, 꼬집는 것 (잘못된 걸음), 영발보, 구름걸음, 작은 점프, 발차기, 발차기, 차갑, 차체를 포함한 일련의 몸짓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무술은 서공의 주특기이다. 초기에는 서공의 연기 스타일이 다양해 여유로운, 즐거움, 사색, 사고, 놀라움, 충격적인 표정 (예: 던지기, 탄환, 스탬프, 휘핑, 당기기, 적립, 포옹, 반죽, 불어, 떨림) 을 10 가지 기법으로 표현했다.
셋째, 기업의 분류
연극 속의 배역은 광동극과 중극에서 직업이라고 불린다. 광동극의 첫 업무는' 일단 (노생), 이결벽증 (꽃얼굴), 삼정성 (중년 남각), 사정단 (청복), 오정단 (남녀 주인공), 6 명 (대화얼굴 악당), 7 소 (
나중에 그것은 문무생, 소성, 윤정 화단, 이화강단, 추생, 무생 등 6 열 체계로 단순화되었다. 이들은 나이, 성별, 성격, 생김새와 같은 캐릭터의 특징에 따라 분류된다. -응? 마지막에? 노인의 역할을 대표하다. -응? 건강? 남성 캐릭터를 대표하다. -응? 댄. 여성 캐릭터를 대표하다. -응? 그물? 강력하고 폭력적인 남성 캐릭터입니다. -응? 못생겼어?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넷째, 공연장
광동극의 역사에서, 광동극의 공연장소는 중국의 다른 극종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광동극의 공연장소는 일반적으로 임시극장과 영구무대로 나뉜다. 명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생활이 부유할 때 대가족이 스스로 무대를 짓고 사극단을 모집하는 반면 불산 조묘 앞의 화풍 무대는 일반인을 즐겁게 하는 고정 무대였다. 20 세기 초 (민국 초년), 광동극 공연이 극장에 들어갔다. 시설이 계속 완비됨에 따라 관객들은 더욱 편안하게 광동극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과거 광저우, 불산, 홍콩에는 유명한 극장이 많았고, 홍콩에는 태평극장, 골드만 삭스 극장, 중앙극장, 푸경극장, 이씨 무대가 모두 홍콩의 황금시대를 목격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놀이터는 홍콩인의 생활에 들어가기 시작했고, 계덕놀이터나 이원놀이터와 같은 유명한 놀이터들도 광동극의 공연장이 되었다. 광신극장은 199 1 이 이씨 무대를 철거하여 이씨 극장 광장으로 재건한 후 광동극의 중진이 되었다. 홍콩에서 광동극이 쇠퇴함에 따라 광동극단은 주로 광신극장, 해바라기 극장, 고산 극장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