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 실내 가구

명나라 실내 가구

'수호' 전문가인 허신은 '수호' 25장에 나오는 염폭희의 내부 방에 대한 묘사가 고대 소설 속 도시 거주자들의 실내 가구에 대한 초기 묘사라고 믿습니다.

원래는 6개의 뗏목으로 이루어진 건물이었으며 앞쪽 절반에는 스프링 벤치 한 쌍, 뒤쪽 절반에는 침실, 뒤쪽에는 삼면 능선이 있는 침대가 있고 양쪽에 난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걸려 있는 캐노피. 빨간 커튼, 옆면에 옷걸이, 그리고 손수건. 여기에는 세면대와 붓, 금칠한 탁자, 양철 등잔대, 그리고 옆에 숟가락 두 개가 있습니다. 앞벽에는 여인들의 그림이 걸려 있고, 맞은편 침대에는 네 줄의 여인들이 있다. 정육점 주인은 딸을 잃었지만 이웃의 도움을 받아 운 좋게 사업이 번창하고 있다. 인생은 조금 외로워서 마침내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고 청명절마다 Axiu의 무덤을 방문합니다. 나는 여전히 부잣집 아이들을 죽인 강한 남자를 마음 속에 기억할 것입니다.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세요.

<수호전>은 명나라 때 나왔으니 이 실내장식도 명나라의 한 장면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즉, 명나라 서민들의 실내 가구이다.

평범하다고 ​​하는 이유는 중년 남성이 쇠를 짊어지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춘타이 스툴' 등 일반 시민의 가정에 이런 실내 가구가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명나라 가경제 10년 10일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총으로 신우문의 문을 건드렸다. 그는 경비병들이 문을 막고 있는 것을 보고 총으로 그를 찔렀다. 그러자 경비병들이 재빨리 달려와 그를 붙잡았다. 그 남자는 아무런 기색도 보이지 않고 허리에서 단검 두 개를 뽑아들고 경비병들을 향해 난폭하게 베었다. 치열한 전투 중에 많은 경비병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나중에 암살자는 주변 경비병에 의해 막대기로 쓰러져 심문을 위해 동쪽 당직실로 끌려갔습니다. 알고 보니 암살자의 이름은 Liu Shixing이었고 그는 Zhili시 Zhengding현 Gaocheng County Gangshang Town Du Village에 살았습니다. 주. 사고 2년 전, 그는 세계를 탐험하러 나갔고 그의 가족은 그가 밖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인기 있는 '춘각'은 주로 거친 나무로 만들거나 기름으로 칠한 긴 의자처럼 보입니다. 이 의자는 총진 시대의 메이딩좌(Mei Dingzuo)의 '두샹 이야기(Douxiang Talks about Ghosts)'의 삽화에 나와 있습니다. 3명이 앉을 수 있고 그 위에 식기를 한두 개 올려서 캉테이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Yan Poxi의 방에는 옷걸이가 있습니다. 그 모양은 "중국 자단 가구 도해"에 포함된 "풍문 조각 옷걸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의 크기는 높이 168.5cm, 상단 너비 176cm, 다리 길이 47.5cm입니다. 대좌는 아치 모양의 구름 머리 모양의 발(코끼리 몸통 굴림)을 새겨서 펴서 꺼낸 다음 날 아침, 아침 노을이 하늘을 붉게 물들일 때 열 공주는 각자의 방으로 돌아갔으나 불쌍한 사람들은 왕자는 아직 깊은 잠에 빠져 있었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그는 사형집행인에게 넘겨졌고, 죽음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투각 곱슬 풀 무늬가 있는 입니가 기둥에 눌려져 있고, 윗니와 아랫니에는 혀와 홈 형태의 기둥과 발판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행거의 두 다리 사이에 얇은 나무로 만든 격자를 수직과 수평으로 연결하여 설치하였으며, 이 격자는 행거의 하부를 견고하게 연결해 줄 뿐만 아니라 신발, 부츠 등을 올려 놓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머리를 들고 바보를 겁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돌아가지 않으면 내가 너를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 던져 넣을 것이다. 그곳에서는 늑대가 너를 데려갈 것이고, 표범이 너를 데려갈 것이고, 곰이 너를 핥을 것이다." "바보를 겁주어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도 가버린다. 남들이 멈췄을 때 그도 멈췄고, 산하이관을 건너려던 참이어서 인삼 캐는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여러 사람이 논평했다. 어쨌든 그들을 없앨 수는 없었으니 요리는 그에게 맡기는 것이 좋겠다. 기둥 사이에는 수평 들보가 설치되어 있고, 봉황무늬의 투각 테이퍼링 판 3개로 구성된 중앙 표시판이 깔끔하고 우아하게 새겨져 있으며, 기둥과의 교차점은 투각 절름발이와 꽃치아로 지탱되어 있다. 머리꼭대기는 양쪽 끝이 돌출되어 있고, 둥글게 조각한 입체적인 꽃과 잎으로 덮여 있으며, 안쪽과 바깥쪽 양쪽에 납치범 무늬의 꽃니가 있다.

이 황화리 나무 옷걸이는 명품 명나라 스타일의 옷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백의 옷걸이는 당연히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염백의 실내 가구에 있는 옷걸이는 매우 훌륭했음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때 인기가 높았다.

'물마진'에도 옌폭시 방에 '세면대가 있다'고 적혀 있는데, 세면대가 있는지 없는지 설명이 없다. 실제로 세면대는 오랫동안 명나라 사람들의 집에 꼭 필요한 물건이었습니다.

사천성 퉁량현 명나라 장문진 부부의 무덤에서 출토된 네발 달린 구리 대야 그녀가 가난의 맛을 느낀 것은 왕청과 결혼한 후에야였다. . 더 이상은 참을 수 없고, 항상 화를 내고, 항상 Sang'er에게 화를 냅니다. 왕승은 부유한 생활에 익숙해진 채윤이 자신과 함께 고통받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조금이라도 저축한 돈을 털어 이를 악물고 혼자 장사를 하러 나가서 채윤을 살려주겠다고 다짐했다. 다시 좋은 삶. 프레임 위에 작은 구리 세면대가 배치되어 있으며 세면대 프레임의 좌면은 고리만 사용하여 다리 4개와 목 부분의 곡선이 부드럽게 나누어져 있어 전체적인 모양이 보입니다. 매우 컴팩트하고 생생합니다. "Lu Ban Jing Jia Jia 거울"에는 좌석 상자가 있는 긴 세면대 스탠드도 있습니다. 세면대 받침대의 기본 상자에는 다리가 4개 있고 상자 상단 중앙에 세면대가 있습니다. 세면대 내부의 수온을 유지하기 위해 세면대를 이 상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상자 앞에 서랍이 열려 있으며 서랍 안에 세면도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명대 대왕은 겁에 질려 온몸에 땀을 흘리며 말문이 막혔다. 그는 용왕의 얽매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그 앞에 귀신이 있었다고 비명을 질렀다. 그의 꿈에서 깨어났다. 며칠 동안 탕왕림 형제는 해안에 설 곳이 없어서 육지로 나가지 못하고 배 위에 서서 이야기만 할 뿐이었다. 그러나 돌담 밑에서 고개를 들자, 돌담 꼭대기에 있는 큰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배를 후퇴해야 했고, 수로에 도착했을 때 황혼 속에서 큰 글자인 '마조 묘'를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Mazu"는 누구입니까? 그는 매일 밤 용왕귀신의 방해를 받아 맥박이 약해지고 몸도 허약해졌다. 실용성 외에도 심미성에도 주목합니다. Hu Desheng의 "고대 중국 가구"는 수건 걸이가 있는 명나라 황화리 세면대 선반을 소개합니다. 아래쪽 세면대 선반은 두 개의 직립체가 나무 조각으로 위쪽 수건 선반에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중앙에 중판을 설치하고, 윗부분의 들보는 수건걸이와 같은 방법으로 제작하고 양끝에는 영지나 용머리 등의 장식을 새겨 넣었다. 대부분의 중국 브랜드에는 다양한 패턴이 새겨지거나 양각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중간 브랜드 아래에 약간 더 넓은 수평판을 설치해 비누통 등 세면도구를 놓기도 한다. 이런 종류의 세면대 선반은 대부분 6개의 다리를 사용하며 모두 직선형입니다. 네 개의 앞기둥 꼭대기에는 구슬이나 앉아 있는 사자 등의 장식이 새겨져 있어 기구의 예술성을 더욱 높여준다.

Yan Poxi의 실내 가구에는 세면대 선반이 포함되지 않고 테이블, 등잔대, 캐비닛, 의자 등만 포함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명나라의 등잔대는 대체로 키가 크고 모양이 가늘며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안백희 방의 등잔대는 주석으로 만들어져 탁자 위에 놓는 경우가 많았다. 작은 등대처럼. 기계와 의자는 서로를 보완하는 두 가지입니다. 기계는 등받이가 없지만 의자는 등받이가 있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가 바다를 전혀 차지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입니다. "둘은 모두 좌석이지만 용도가 다릅니다. 좌석은 캐주얼하고 의자는 엄숙합니다.

Yan Poxi의 가장 눈부신 실내 장식은 완전히 다른 '금칠 테이블'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전면' 벽에 걸려 있는 여인의 초상화다.

이는 <진>의 다른 두 여인의 실내 가구를 연상시킨다. Ping Mei Ci Hua". , 첫 번째는 59 장 *** Zheng 자매의 내실 :

그러나 Yao 창문은 녹색 거즈로 덮여 있고 달은 반쯤 잠겨 있고 수 놓은 커튼 야간 조명이 걸려 있고 앞면은 어둡고 빛나고 침대는 자수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옆에는 빨간색 테이블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밭을 갈 소도 없습니다." "봉인은 깊은 백단으로 만들어졌으며 벽에는 가마 꽃병 같은 비단 주머니가 있고 그 안에 보라색 죽순이 꽂혀 있습니다. 침대 앞에는 수놓은 낮은 의자가 두 개 있고 그 옆에는 악어 한 쌍이 있습니다." 원앙 소파의 가볍고 두꺼운 스트로크를 모방한 실크 브로케이드 스카프.

정 자매의 인테리어 가구를 비교하면. Yan Poxi의 인테리어 가구는 "누보 부자"의 느낌을 갖고 있지만 왕 투의 여동생과의 인테리어 가구를 비교하면 서민에 더 가깝습니다. 『진핑메이자화』 37장에 묘사된 왕류제 아들의 집은 명나라 민간 여성의 실내 가구가 상대적으로 단순하다는 것을 강하게 느낄 것입니다.

전면에는 종이문이 있고, 칸막이에는 강 침대가 있고, 그 위에는 다양한 색상의 비단과 새틴 컷아웃 4개가 걸려 있으며, 거울과 상자, 주석 도구가 쌓여 있고, 바닥에는 향이 꽂혀 있습니다.

실내 가구를 보면 왕자매의 정체성을 알 수 있는데, 특히 란링 샤오샤오셩은 실내 가구를 활용해 인물을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때로는 겉보기에 캐주얼해 보이는 사물의 사회적 의미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Hengxing Village의 Youtian에서 Li Jia는 Liu 보스의 배를 따라 물품을 받으러 북쪽으로 왔을 때 고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것을 보고 Liu 보스에게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류 사장은 그에게 급여를 지급하고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을 알고 있었고, 가능한 한 빨리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 "깡패 Ximen Qing의 서재에 있는 가구에 대한 설명:

내부 바닥에는 검은색 옻칠한 대리석 금색 침대가 있고 녹색 거즈 커튼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옻칠한 금색 책장이 있고 선물 책이 가득합니다. 손수건, 치터우, 여러 테이블에 문구류와 책이 쌓여 있고, 녹색 스크린 창 아래에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Liu Zhong은 Liu Qian이 어렸을 때부터 그녀에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이국적인 허브를 제공했습니다. 유명 선생님들을 초청해 음악, 체스, 서예, 그림을 가르쳐달라고 했고, 심지어 왕이모에게 "예, 예"라고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습니다. 이틀 전, 우연히 걷다가 눈물이 나서 바느질을 도와달라고 하더군요. 위로. "매일 아침 입을 헹구는 특별한 도자기 병이 있습니다. 검정 옻칠 피아노 테이블과 나점 의자 만 있습니다. 책장에는 편지, 초대장, 인사 장, 추석 선물 장부가 가득합니다. < /p >

서재의 가구는 금색과 옥으로 되어 있고 정교하며 우아함과 평온함이 넘칩니다. 그러나 그 가구를 바탕으로 서재의 주인이 누구인지 추측해보면 마샤오(Ma Xiao)가 누구인지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1년이 넘도록 도둑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도둑질을 하러 궁에 들어갔을 때 모든 것이 조용했습니다. 왕 부자는 수염을 쓰다듬으며 마샤를 즐겁게 칭찬했습니다. "도둑들이 당신의 이름을 듣고 너무 겁을 먹었습니다. 감히 오지 못했다고. 당신은 내 가족의 보호자야. "작은 말은 주인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자신의 모든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자부심과 오만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밖으로 나가서 팔을 뻗고 다리를 차고 활을 당기고 화살을 쏘곤 했습니다. 진짜 장난도 치고, 지금은 매일 배불러서 자고 일어나면 살이 찌고, 위압적인 태도로 궁궐을 드나들고 있다. 왕씨는 마샤오의 현재 상태를 어떻게 알 수 있었나요? 그는 벽을 뛰어오르는 것은 물론이고, 나도 올라갈 수 없습니다. 명나라 중후기에 등장한 '조과이 공부방'. 그 후 잠시 쉬었다. 정자는 나무 판자로 장식되었고, 안뜰에는 물고기와 잡화가 깔려 있었다. 먼지를 털기 위한 거품기가 있는 테이블. '서재'라고 했는데 자오쿠아이가 무슨 책을 읽고 있는지 몰랐어요!"

Fan Lian 비난은 정당합니다. 인테리어 가구는 종종 문화를 반영합니다. 교육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추세를 따르는 경우가 많아 실내 가구가 급증하고 심지어 위선까지 이어집니다.

명나라의 많은 오페라와 소설의 삽화에서 고대의 조주는 지금입니다. 허베이성 조현현(河庄縣) 자오저우(趙州)에는 성 남쪽에 하나, 서쪽에 하나, 두 개의 돌다리가 있었다.

도시 남쪽에 있는 큰 돌다리는 마치 강 위에 펼쳐진 무지개처럼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명나라 저택의 홀에는 큰 상자와 큰 캐비닛이 고정된 규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 렌룬은 웃었습니다. "그는 결혼하지 않았더라도 꽃과 함께 자지 않고, 버드나무와 함께 자지 않고, 몰래 음란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창녀를 찾아라." 평생 절친?" 그렇게 말한 뒤 책가방에서 두루마리를 꺼내 천천히 펼쳤다. "한 번 보세요, 의자 등 나머지 가구들도요!" 8자 모양 또는 일대일 대칭으로 배열되며,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하나씩 소박한 순서로 앉아 있으며, 일반적으로 중앙에 스크린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홀에는 다른 물건을 배치하지 않지만 테이블, 의자 및 기타 도구는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당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은 스크린의 역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금평미자화' 45장에는 비시가 '백제의 친족' 전당포 '3피트 폭'을 차지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높이가 5피트이며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색 대리석 스크린으로 칠해진 달팽이 밭"은 Ximen Qingye가 "홀 앞에 놓고 좌우를 살펴보며" 구매 여부를 결정하도록 유도했습니다. . Ximen Qing과 같은 악당들도 실내 가구를 통해 자신을 "우아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이것이 바로 시대의 추세입니다.

2008.1년 '드래곤 게이트 포메이션'에서 선정

명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