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안 차 따기 오페라의 공연 예술 레퍼토리는 무엇인가요?

지안 차 따기 오페라의 공연 예술 레퍼토리는 무엇인가요?

1956년에 녹음된 지안의 전통 차 따기 오페라는 149편이 있었는데, 그 중 41편이 주요 오페라로 '양주십잔', '미망인' 등 단일 오페라로 나누어졌다. 무덤을 방문하다', '임신 비밀', '생각하다' '랑', '세계의 그림', '고리를 깨다', '차 주머니를 걷다', '양주의 열 개의 버드나무', '랑을 바라보다', "십등(十燈)", "첫 번째 임신", "십물(十絲)", "십수신(十絲)", "십다스", "십자수", "관음찬양", "임신 10개월".

삼각극단은 '백팩 수선', '밀키기', '얼굴 읽는 중', '일곱 장작', '체리 팔기', '백미 꺾기', '목화 세 마리 뽑기', "식료품 장사", "물건 배급", "왕의 설득", "결혼을 요구하는 야오 아저씨", "거울 갈기", "훔쳐보기", "둘째 누나의 반역", "탕자 호잉" Beans', 'The Big and Little Struggle' 'Wind', 'Curse the Chicken' 등 총 91곡이 있으며 대부분 1~2회 연주된다.

반 극단은 '뤄마교의 임대 컬렉션', '양떼 몰기', '까이밍펑 가게', '마오펑지', '머니', '리본', '도시에서 목욕하다', '' 등을 연기한다. 맹강노', '살을 베고 어머니를 구하다', '조홍이 눈 위를 걷다', '안안 쌀을 보내다', '오디 따기', '금비녀 이야기', '산보가 친구를 찾아오다', 기타 *** 41.

지안 차따기 오페라의 발전 과정에서 지안 오페라가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화고극단과 이황극단이 그 뒤를 이었고, 신우반극단과 호남극단도 영향을 받았다. Yihuang Opera와 Ji'an Opera의 일부 레퍼토리가 오늘날까지 보존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Da Kang Wang", "Capturing San Lang Alive", "Su San Qi Jie", "Xiu Shu" 등이 있습니다. Yi Zi', 'Baolian Lantern', 'Colorful House Match', 'Prince's Whore Courtyard', 'Jiang Ziya가 그의 아내를 테스트합니다', '사원 박람회에서 죄수를 방문', '북경으로 학부 교육을 가다', '조조' 홍씨는 눈속을 걷다', '평귀가 가마로 돌아간다', '실랑이 시골로 돌아간다', '오랑'형제', '귀신이 도둑을 물리친다', '소녀가 산에서 내려온다', '황제를 만나다' " 및 "Han Xiangzi"의 모든 연극 등 *** 22.

꽃북악단의 레퍼토리로는 '대소 바람싸움', '금부채놀이', '꽃실팔기', '조카창녀아줌마', '눈먼이' 등이 있다. Man in the Pavilion', 'Zou Cobbler's Drinking'('손성 음료'), 'Little Cowherd', 'Chess 게임', 'Nine Cups', 'Mending Bowls', '외국 식료품 판매', 'Zhang San Selling' 천', '외국인 금연', '왕하자 운세' 등 ***14.

'무진 이야기', '리본 이야기', '꽃 파는 이야기'는 신우반극단 소속이다. 가창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레퍼토리가 채차곡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수의 레퍼토리에서는 지안 오페라의 서비얼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징강산 혁명투쟁 기간 동안 지안 지역에서는 '말을 놓아라', '백군 탄식', '단결' 등 붉은 발라드와 붉은 드라마가 대거 등장했다. 노동자, 농민, 병사들의 명복을 빕니다', '홍군 가족들에게 작별 인사', '양려안이 꽃을 가져옵니다', '홍군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홍군 자원봉사를 합시다' 등이 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지안의 차 따기 극단은 점점 더 성황을 이루었고, 지안에는 10개 이상의 현 극단이 설립되었습니다. 해당 지역의 아마추어 단체.

편찬, 각색, 상연된 전통극으로는 '재고수선', '양마이', '얼굴보기', '대소 바람싸움', '안난 쌀 보내기', '팔기' 등이 있다. 꽃실', '양몰이', '모펑지', '까이밍펑', '맹강노' 그리고 현대 소련 드라마 '아버지와 아들' 등이 있다. 그는 사극 '위궁의 가을'과 현대극 '가족의 밤팀', '화홍', '쌍복', '봄바람', '여자', 살찐 두 마리', '티파빌리온 파티' 등

그 중 '백팩 수선', '가족의 밤팀', '살찐 돼지 두 마리', '봄바람'이 모두 지방드라마상을 수상했다. 또한 Ji'an 차 따기 오페라는 "양산백과 주영태", "홍채의 꿈", "오측천", "유삼계", "약혼녀" 등 형제 오페라의 많은 연극을 이식했습니다. 의용군', '홍샤', '장자매' 등

지안차 따기 오페라의 가장 특징적인 공연은 저위험 오페라와 스커트 오페라입니다. 극중 광대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치마를 입고 난쟁이 위에 앉아 난쟁이 계단을 걷는다. Xiaosheng Xiaodan은 부채를 소품으로 사용하는 데 능숙하며 이를 부채 꽃 또는 부채 기술이라고 합니다. 공연 중에는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저글링이 가끔 등장하기도 합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흙색은 흙빛이고 향긋하며 독특한 지역색을 띠고 있습니다.

반반오페라는 건안오페라, 후난오페라, 북경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공연자세와 스텝을 모두 모방한 작품이다. 드라마 장르는 교사 계승 측면에서 크게 세 학파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섬세한 연주와 깔끔한 작업, 반반 연극을 잘하기로 유명한 용풍 학교입니다. 주요 예술가로는 Master Tianzhong, Master Yang Wanfu, Master Xiong Zai 등으로 알려진 Master Ben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가창력으로 유명한 지슈이파로, 감미롭고 완곡하며 유쾌한 목소리, 특히 여운이 긴 사운드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아티스트로는 Deng Qingguo, Liu Jinsheng, Luo Jiji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Mazi Gaitian이라는 유명한 예술가 Luo Wuli입니다. 그는 Ji'an, Jishui 및 Gao'an에서 견습생을 가르치며 차 따기와 꽃 북을 가르쳤습니다. 추악한 스커트 연기를 잘하고, 재치도 있고, 실력도 뛰어나다. 그가 "촛불을 들고 아내가 두려워"를 연주했을 때 그는 빛 아래에서 주먹을 치고, 구르고, 기어갈 수 있었습니다.

지안차 따기 오페라의 전통 창악은 대부분 오페라 1곡과 노래 1곡으로 구성되며, 노래 제목은 "부북초", " Maopeng Ji Diao' 등 2개 이상의 곡이 있는 경우에는 "남편을 윗곡으로 설득한다", "남편을 낮은 곡으로 설득한다" 등을 상하곡이라고 한다. 또한 민요에서 많은 민요와 단조를 흡수한다. .

지안차 따기의 가락은 대부분 4운과 2운, 상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칠고 단순하며 실제 생활을 표현하기 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