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사는 어떻게 조화로운 교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까?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습니다.

교사는 어떻게 조화로운 교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까?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습니다.

좋은 교실 환경은 학생들이 수업에 전념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국의 교육학자 브루너(Brun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습에 대한 최고의 동기는 학습 자료에 대한 관심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학습열의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주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 교사들은 학습이 쉽고 즐겁고 재미있을 수 있도록 지식에 흥미를 통합할 수 있는 교재를 소개하거나 가공해야 한다.

그렇다면 교사들은 어떻게 조화로운 교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까요?

1. 학생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합니다.

학생들은 특히 수업 중에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나는 "왜 판다를 좋아하나요?"를 다 읽고 있었어요. "그 후 학생들에게는 '생물학 수업'이 주어졌습니다. 이제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책에 나오는 동물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하고 쌍으로 연습하도록 합니다. "doyoulike...?" 게임하기: "추측해 보세요. 동물이 뭐죠?" 추측 게임을 통해 계속해서 동물 단어를 복습하세요. 모든 단어를 복습한 후 학생들이 자유롭게 결합하도록 합니다. 한 사람은 몸짓을 하고, 한 사람은 질문하고, 다른 사람은 대답합니다. 물론, 책에 명시된 동물과 형용사 외에도 학생들이 일상에서 보는 것을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할 수도 있고, 스스로 모르는 단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수업을 마친 후 모든 학생들은 이러한 사물과 형용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배운 지식을 복습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중에 관련된 많은 품사를 마스터하여 어휘력을 크게 확장했습니다. 그들의 어휘.

2. 상황에 따른 수행

학생들은 항상 흥미로운 것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방과 수행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 시나리오 공연을 적절하게 추가하면 강좌의 흥미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각 단원의 역할극을 할 때 학생들이 부주의함을 스스로 해결하게 한 후, 녹음을 듣고 따라하게 됩니다. 그룹에서 연습한 후에는 큰 그룹에서 경쟁해야 합니다. 물론 각 그룹이 이를 읽은 후 다음 그룹이 시간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1~2가지 장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역할극이 끝난 후 지식과 실습을 설명하고 학생들이 참고서를 사용하여 예를 제시하고 보완하고 확장하도록 동기를 부여했으며 마침내 교사가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 중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교실 감정이 충분히 동원되어 학생들이 피로를 풀고 행복과 만족감을 느끼면서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수업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3.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라

멀티미디어는 교육 활동에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깨고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해 준다는 점에서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을 갖고 있다. 우리가 두뇌를 사용하고, 마우스를 클릭하고, 키보드를 두드리는 한, 세심하게 제작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어려운 점을 쉽게 제시하고, 쉽게 가르치며, 교실을 활기차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영어 제1권에서 "어디에? it's?."라는 문장 패턴과 전치사 under, in, on, Behind, between을 가르칠 때 멀티미디어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이런 것을 만들었습니다. 코스웨어: 새 장난꾸러기 강아지가 뛰어다니다가 의자 밑에 머물면 바로 학생들에게 '언더'라는 단어를 소개했고, 상자 안으로 뛰어들면 학생들에게 '안'이라는 단어를 소개했습니다. 상자 안에 서 있을 때는 "뒤"라는 단어가 소개되고, 마지막으로 두 상자 사이에 있을 때는 "사이"라는 단어가 소개됩니다. 학생들은 이 애니메이션에 즉시 매력을 느꼈고 이러한 전치사의 의미를 한눈에 이해했습니다. 선생님은 너무 많은 언어 설명이 필요하지 않았고 좋은 교육 결과를 얻었습니다.

공자는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교사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교실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4. 효과적인 상호 작용

전통적인 영어 교실 교육 모델에서 교사는 항상 교실의 주인공이었으며 "4명의 대표자" 역할을 하며 학생들이 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교사 대표는 말했습니다.

학생들이 읽어야 할 것은 교사 대표가 읽었습니다.

학생이해야 할 일은 교사가 대신했습니다.

이제는 학생들이 생각할 때이고, 교사도 생각할 때입니다. 학생들의 주관성은 교육 과정에 완전히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나는 종종 일부 명사의 특별한 변화, 동사의 현재 진행형 형태, 동사의 be 동사 + ing 형태, 문제 해결의 일부 기술과 같이 학생들이 실수하기 쉬운 특정 지식 포인트나 영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내가 몇 번이나 가르쳤는지, 학생들이 몇 번이나 반복했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틀렸고 여전히 알아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영어 교사로서 당신은 계속해서 학습하고, "의사소통"의 원칙을 구현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과제 기반 언어 교육"을 요구하고,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해야 하며, 더 중요하게는 , "알기 위해 배우고, 하기 위해 배우기", 함께 살기 위해 배우기, 존재하기 위해 배우기를 가르칩니다. 즉, 우리는 인간 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교실에서 더 나은 조건을 조성하여 학습과 행동이 촉진되고 통합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장기적인 교실 실습을 통해 점차 긍정적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주관적 인식을 극대화합니다.

교실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이다. “바다는 넓고 물고기는 높이 뛸 수 있고 새는 날 수 있다.” 교실에서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마음껏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여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식의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