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나라 드라마 '무한부신: 가산을 흩어버리고 신이 노인에게 주신 선물' 감상
원나라 드라마 '무한부신: 가산을 흩어버리고 신이 노인에게 주신 선물' 감상
위안 드라마 '무한의 관리들' 감상
'라오성어'의 정식 명칭은 '가문의 부와 라오성얼에게 신의 선물을 퍼뜨린다'이다. 주로 재산 분배를 놓고 아내와 경쟁하는 부자 유충산(劉孝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결국 재산을 분배하고 아들을 낳아 재산을 나누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총산은 나이가 60세로 자녀가 없었기 때문에 딸 윤장조장랑(印張趙章)을 사위로 삼았고, 조카 윤순(宁孫)도 아버지가 있었기 때문에 집에 살았다. 둘 다 죽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의 사위인 장랑(Zhang Lang)과 함께 그의 손자를 강제로 집을 떠나게 했고, 유총산(Liu Congshan)은 원래 십만구의 가구를 그의 조카와 딸에게 나누어주려고 계획했지만, 장랑이 그 재산을 독점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는 계획을 세웠고 장랑에게 먼저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자녀가 없는 60명의 아이들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에게 빚진 모든 문서를 불태웠으며 또한 10만 위안의 가구를 두 개로 나누어 절반을 나눴습니다. 그의 사위인 장랑과 그의 딸이 장을 소개하고 나머지 절반은 자신이 원했다. 그는 집을 떠나 한가롭게 마을로 가서 임신한 샤오메이의 소식을 기다렸다. 그 사람이 그와 가까이 지내다가 아이를 낳았기 때문입니다. 떠나기 전에 그녀는 남편에게 샤오메이를 관대하게 대하고 출산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하차'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싹이 돋아나는 오래된 나무에 비유합니다. 그는 아내가 Xiaomei에 "뜨거운 수프"를 붓지 않고 "새 물"만 뿌리기를 바랍니다.
류충산은 집을 떠나 장상에서 살았다.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정리하며 과한 것은 없어야 한다고 믿었다. 어렸을 때 장사를 시작해서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고, 고생도 하고, 마음을 숨기고, 행운을 위해 마음을 썼던 오늘, 부족한 자식과 손주들로 보답하겠습니다. 죄를 없애기 위해 경전을 읽었고, 재앙을 없애기 위해 돈을 포기했습니다. 아내 샤오메이가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흙과 벽돌 앞에 절하고 싶었습니다. 자녀와 손자가 있다는 것은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다른 사람들이 그를 "절박한 Liu Yuanwai"라고 부르지 않는 한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기꺼이 그를 조롱합니다. "성난 아들"을 낳더라도 효녀보다 낫습니다. 장애 아들을 낳아야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운명입니다. 아들이 아버지를 장사하면 그 귀신은 기뻐할 것이다.
샤오메이가 아들을 낳기를 바라는 공상을 하고 있을 때, 그의 아내는 샤오메이가 이른 아침에 탈출했다는 소식을 들으러 왔다. 그것은 그에게 너무 겁을 주어 죽을 뻔할 정도로 갑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남편이 거짓말을 할까 봐 다시 딸에게 물었고, 샤오메이가 누군가와 함께 도망갔다고도 말했다. 노인은 그의 아내가 자신의 노년을 두려워할지 모른다고 생각하고 샤오메이가 아들을 낳았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서 그녀를 죽였다"고 고의적으로 거짓말을 했습니다. 사위 장랑에게 다시 물었고, 장랑도 샤오메이가 "너무 걱정해서 남을 따라갔다"고 말했다. 그제서야 Liu Congshan은 Xiaomei가 정말로 사라졌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아내가 "질투한다"고, Zhang이 "순종하기를 꺼려한다"고 꾸짖었습니다. 돈을 사랑한다는 이유로 사위로. 특히 그는 자신의 노년을 고려하지 않고 샤오메이를 "비뚤어진"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아내를 비난했습니다. 유충산은 꾸짖은 뒤 진정하고 자신이 누군가를 잘못 비난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 문제는 아내, 딸, 사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는 자신을 망친 것에 대해 '떠다니는 부'의 환생만을 비난했다. 그의 아내는 다른 젊은 아내와 결혼하여 Liu Congshan을 위로했지만 Liu Congshan은 그녀에게 "닥쳐"(닥쳐)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40 세에 자녀가 없으면 그를 숭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샤오메이의 '알 수 없는 아이'를 생각하고 있다. "'화장을 하지 않은 자연 상태'는 어떻든! 그는 사위 장랑에게 우량 지폐 1~2천 주괴를 주워 쪽지를 올려놓으라고 명령했다. 이르면 내일 개원사에서 재산을 분산하고 회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들은 모두 자기 가족만 생각하고 자식도 없고 후손도 없고 인색하고 재앙을 가져오며 불친절하고 불친절합니다. 그는 음식과 의복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떠다니는 부"를 포기하여 그들이 "일찍 배고픔과 추위를 제쳐두고 슬픔에서 벗어나"고 조상처럼 대하고 죽은 후에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묻힐 수 있기를 원합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 조각, 벽돌 단, 조각된 얼굴. 기념비에서 방문객들은 개원사(Kaiyuan Temple)의 류 선생이 가족의 재산을 흩뜨리는 것을 보고 안타까움과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족 재산이 "대체"되는 것을 지켜보아야 하며, 죽음에 대해 화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한편으로는 이익과 석방을 탐내서는 안 되며, 한편으로는 소송을 제기하고 몰래 돈을 빌려서는 안 되며, 한편으로는 이 반감기 재앙을 없앨 수 있고, 한편으로는. 반면에 사람들에게는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Liu Congshan은 원래 가업을 물려받고 샤오메이에게 가계를 물려받아 아들을 낳겠다는 희망을 품었습니다. Xiaomei는 도망 쳤고 그녀의 희망은 실패했으며 그녀는 "돈"이 그녀를 "내 인생의 절반을 바쁘게 만들고 10 년 동안 고생하고 지식도 밤도없이 수고했습니다", "남쪽 아버지와 북쪽 아들, 집을 실업자"라고 불평했습니다. 호랑이 포효와 바람 추이 루루가 산을 똑바로 걸어 올라갑니다." "3 천 번, 으르렁 거리는 양쯔강도 200 번 지나갔습니다." 이 몇 푼 때문에 지금 생각하면 영혼이 무너집니다. 그는 가족의 재산을 흩어버리고 문서와 증서를 파기하고 불태웠으며 과거에 뇌물을 주고 탐욕을 부리며 가난에서 부를 얻었던 것을 후회하며 신에게 '아들을 돌려받게' 하고 '어린 아이를 키워 늙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나이." 아이가 없고 숨이 가빠진 그는 나무와 풀 하나하나가 전쟁의 위기에 처해 있다. 가난한 사람들이 돈을 위해 싸우면서 “가족도 없는 가난한 사람들이 어찌 감히 그런 짓을 하겠는가?” 말썽쟁이?" 불쌍한 사람들은 그에게 미소를 지었고, 그는 "이 미소 속에 칼이 숨겨져 있다"고 의심했다. 그의 조카와 손자는 그가 준 100냥을 쓰고 개원사에 와서 돈을 구걸했지만 그의 아내는 그에게 빌려주지 않았습니다. Congshan은 먼저 Zhang Lang과 그의 아내에게 13개의 가사 열쇠를 건네주고 Yin Sun에게는 동쪽 화장실 문의 열쇠 하나를주었습니다. 나는 조카에게 장사를 하지 말고 공부하고 "야망"을 갖고 "흰 옷을 보라색 옷으로 갈아입으십시오"라고 조언합니다. 장사하는 사람들은 "소심"하고 "작은 돈을 큰 돈으로 바꾸십시오". 결국 "공무원은 기업인보다 더 허식적이다." 공부를 하고 나면 유명인이 되어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데, 사업을 마치고 돌아와도 여전히 땀을 흘리고 있다. 둘을 비교하면 공부해서 관료가 되는 것이 낫습니다. 집에 돌아오기 전 그는 조카에게 홀로 울며 은손자를 도우라고 주괴 2개를 주었고 특히 은손자에게 “하루에 한 번씩 성묘에 가면 1년, 2년을 넘기지 못할 테니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 당신의 조카는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유충산은 조카에게 조상의 묘에 경의를 표하게 한 동기가 있었다. Xiaomei는 아이를 가질 희망이 없었기 때문에 Liu라는 조카에게 희망을 두어야 했습니다.
아내에게 사위 신앙을 조카 신앙으로 바꾸도록 교육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덤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청명절에는 모든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덤에 갔는데, 장랑(張浪)은 아내 인 장(陳張)을 먼저 장가의 묘에 데리고 갔다가 유인순(劉宁孫)도 다시 찾아왔다. 이날 조상의 묘를 찾아와 조상의 묘에 흙을 쌓았습니다. 찐빵을 반으로 잘라서 반은 시아버지, 반은 시어머니, 반은 아버지와 어머니는 술을 마시고 지폐를 태운 다음 접시를 깨뜨리고 포도주를 끓여 먹으러 갔습니다. 이때 류충산 부부도 차례대로 묘소를 찾아와 조상들에게 차례를 지낸 뒤 돌아가신 형수에게도 조의를 표했다. 충산은 먼저 아내에게 "백년 뒤에 우리는 어디에 묻힐 것인가?"라고 물었고, 아내는 묘지로 우산 모양의 나무가 있는 높은 언덕을 선택했지만, 충산은 저지대를 묘지로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늙고 쇠약한 청년 한 쌍'이고, 자식도 손주도 없이 불행하기 때문이다. 아내는 딸과 사위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Congshan은 그의 아내에게 그의 성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의 성이 Liu Yuanwai라고 대답했습니다. Congshan은 아내에게 성이 무엇인지 물었고 그녀는 성이 Li라고 대답했습니다. 충산은 아내에게 “당신은 왜 리성씨로 우리 류씨 집에 왔나요?”라고 물었다. 내 아내는 류씨 집에서 데려와 나의 며느리로 삼았다고 대답했다. Congshan이 물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Liu 할머니라고 부르나요? 제 아내는 대답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Liu 할머니라고 부릅니다. Congshan은 다시 "내 딸의 성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제 아내는 그녀의 성이 Liu Mingyin Zhang이라고 대답했습니다. Congshan이 물었습니다. 내 사위의 성이 무엇입니까? 내 아내는 내 사위의 성이 Zhang Lang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총산은 백년 뒤에 딸을 장씨 묘에 묻을지, 유씨 묘에 묻을지 물었다. 내 아내는 나에게 그를 장가의 묘에 묻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에 노부인은 "아이가 없어서 너무 화가 난다"며 "어떻게 류씨네 친척이 있겠느냐"고 말했다. 말을 마치자마자 충산의 아내가 와서 조카에게 따뜻하게 인사하며 왜 요즘 자기 집에 저녁을 안 먹느냐고 물었다. 안 이기겠다"고 Congshan에게 말했다. Good: "Xiao Liu와 Da도 여기에 있습니다." Congshan은 왜 그녀가 조카를 불렀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아이들도 몇 살인지." Congshan은 의도적으로 Yinsun에게 종이를 태웠습니까? 하나씩 대답했다. 조카는 아내가 잘 듣지 못할까 봐 두려운 듯 아내에게 여러 번 상기시켰다. 장(張)이라는 사위. Cong Shan이 요청한 후 그는 조카를 칭찬하지는 않았지만 조카가 "헛간을 짓고 밀가루를 흘리고 양을 죽이고 빵을 찌고 포도주를 데우고 베이컨을 빨갛게 말린 다음 짐을 싣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때리고 싶었습니다." 스프링 로드' 무덤 방문 시. . 아내는 한편으로는 조카를 때리도록 허락하지 않았지만, 한편으로는 총샨에게 "아이가 돈도 없고 먹을 것도 없고 입을 것도 없다. 어찌나 웃기냐"고 말했다. 그렇게 많이 얻을 수 있나요?" Cong Shan이 Yin Sun에게 다시 묻습니다. "왜 안 되나요?" "까마귀가 날 수 없는 마을"로 가서 "'돌양과 돌호랑이'의 무덤으로 가세요"라고 아내가 말했습니다. Congshan은 "너무 나쁘다"고 무덤은 웅장했지만 그의 성이 Zhang과 Li이고 아이가 "그는 우리 Liu 가족의 후손입니다. 왜 우리 Liu 가족의 무덤에 오지 않았습니까?" Congshan은 의도적으로 그의 아내에게 "우리 Liu 가문의 후손은 누구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Yin Sun은 우리 Liu 가문의 후손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Congshan은 "나는 Yin Sun이 우리 Liu 가문의 후손이라는 것을 몰랐지만 내 여동생과 처남이 우리 Liu 가문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그의 아내는 자신이 Liu 가문의 후손이라고 인정했습니다. 당시 "집착"하며 조카에게 윤선을 소개했다. 선은 "오늘부터 너는 내 집에 살게 될 것이다. 내가 음식과 옷을 챙겨줄 것이다. 내 독을 잊지 마라!"라고 말했다. 그녀가 삼촌에게 한 말을 듣고 그는 누가 말했느냐고 물었고, 윤순은 그 말을 한 사람이 시어머니라고 대답했다. 충산이 말했다: "그렇게 말씀하신 것은 당신의 삼촌입니다. 하나님, 이 일이 잠에서 일어나는 것입니까, 꿈에서 일어나는 것입니까?" 그는 "좋은 일이 하늘에서 오는데 어리석은 사람들은 뒤를 돌아보게 된다"고 기뻐하며 조카에게 예배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삼촌 어머니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이모와 조카는 모두 슬퍼하며 통곡했습니다. Congshan은 그의 아내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이것은 누구의 무덤입니까? 그의 아내는 그것이 우리 Liu 가족의 무덤이라고 대답했습니다. Congshan은 "그렇다면 내 무덤은 Liu의 것입니다. 어떻게 성을 Zhang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줄거리의 이 시점에서 Congshan의 아내는 조카에 대한 태도를 완전히 바 꾸었습니다.
이 순간 장랑과 장인 사장은 장자릉 참배를 마치고 유자릉에 왔다. 사장도 "행복하다"며 "유장씨 어머니였다. 묘소를 방문한 시댁." 희서에서 나는 이에 불만이 있었지만 평정을 유지하며 아내에게 사위가 왔다고 말했다. "당신과의 거래를 끊겠습니다." 아내는 사위가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너희 둘은 어디 있느냐, 조만간 왜 왔느냐"며 사위를 때리지 말라고 만류했다. 그와는 아무 관련이 없으며 딸에게 Zhang을 이끌도록 요청하라고 말했습니다. 아내는 딸이 무덤에 갔을 때 옷을 입지 않은 것을 탓하는 척하며 누군가에게 옷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음모를 알지 못한 사위는 장에게 충산이 시어머니에게 준 열쇠 13개를 주도록 유도하기로 동의했습니다. Congshan의 아내가 열쇠를 얻은 후 그는 Zhang Lang과 Zhang에게 "두 바보야, 다시는 내 집에 오지 마세요! "라고 말하면서 Congshan이 다시 13개의 열쇠를 물려받기를 원했습니다. 충산은 거절하며 “시어머님은 당신도 늙고 나도 어리지 않다는 걸 아시죠. 시어머님이 이 집을 책임지시는데 둘이 밀치더니”라고 말했다. 아무도 책임을지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아내는 나에게 친절하고 조카가 가장으로서 손자를 이끌도록 하라고 일깨워주었다. Cong Sh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우리는 눈을 감았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라고 말했고 그의 아내는 즉시 Yin Sun에게 13개의 열쇠를 건네주었습니다. 충산은 조카에게 "그렇다면 당신은 이 집의 안팎을 책임져야 한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황제를 섬기고, 세상에 파문을 일으키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습니다. 내 딸은 묻지 않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자기 부모를 원망한다”고 아내에게 말했다. “우리 딸은 옛날부터 외향적이어서 집에 오면 그 얘기를 하고 싶지 않아요. 무덤으로 간다”고 말했다.
생일을 맞아 축하 잔치를 벌인 그는 “그런데 후배가 집주인이다”라고 말했다.
장랑은 장통을 초대해 자신의 생일을 축하했고, 충산은 '외부 꼬마'인 윤순에게 "어느 가문의 돈이고 어느 무덤에 가는 것이냐"고 물었다. 그의 삼촌과 이모는 "그 사람만큼 지식이 풍부하지 마십시오." Cong Shan은 "그 사람은 말 한마디마다 부정직하고, 하는 일마다 사람들을 화나게 만든다. 그는 자신이 가까운 친척이 아닌가 봐 두려워하는데, 나에게 물어보는 게 어때?"라고 꾸짖었다. 그는 Sun Xiu에게 이 두 사람을 그의 집에 들어오게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당신의 어머니를 막대기 30개로 때릴 것입니다!" 그의 아내는 그의 사위와 딸도 효자라고 말했고, Cong Shan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누가 그를 믿었느냐" 부부의 사랑, 너를 키워준 나의 은혜를 잊었느냐? 이것은 내가 무자비한 늙은이라기 때문이 아니라 전적으로 자해한 일이며, 가출이 어려운 일이다. ! Shan의 지시에 따라 손자를 첨부했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있으면 오십시오. Yin Sun이 말을 퍼뜨리자마자 Xiaomei는 세 살짜리 아이를 데리고 그를 만나서 그가 친절한 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iu Congshan은 처음에는 그것을 믿지 않았지만 너무 기뻐서 모든 분노를 닦아냈습니다. "오늘은 누가 옳고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시어머니, 이미 리넨을 끌고 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천." Congshan은 아이가 비명을 지르게했습니다. "아빠" 마치 영혼에 홀린 것 같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하늘에서 오는 기쁨이었습니다! Congshan은 즉시 "내 여동생과 처남을 초대하세요"라고 명령했습니다. "샤오메이는 지난 3년 동안 어디에 있었나요?"
알고 보니 장이 샤오메이를 임신한 지 반년이 되었을 때, 질투가 두려워 장랑은 샤오메이의 죽음을 '계산'했고 Xiaomei를 Dongzhuang의 이모와 함께 살도록 보냈습니다. 3년 넘게 그녀는 Xiaomei와 그녀의 아들의 음식과 의복을 돌보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충산은 감동적으로 말했다. "알고 보니 키스가 키스인 것 같아요." 그는 또한 아내에게 효도당에 자녀와 손자들이 있기 때문에 그 땅에 무덤을 세울 필요가 없으며 그의 마음병을 치료한 것은 그의 딸이었으며 그의 조카에게 은혜를 갚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13개의 열쇠를 넘겨주고 싶었고 이제부터 Sh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딸, 조카, 아이는 모두 서로 가깝기 때문에 "이 재산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이 극은 사업가로 부자가 된 유충산이 말년에 자식이 없었고 아내에게 애착과 사위를 믿지 말라고 가르쳤던 작품이다. 장(張)이라는 조카가 류(劉)라는 조카를 용납하지 않고, 류(劉)라는 조카를 미워하고 미워하는 것은 계약을 어기고 자신의 재산을 물려준다는 점에서 장(張)이라는 사위의 이야기가 생생하고 치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재물을 얻고 욕심을 바꾸어 선하게 되어 마침내 하나님께 상속자를 얻는 좋은 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사위에게는 “그를 갖고 싶으면 먼저 줘”라는 전략을, 조카에게는 “먼저 데려가라”는 전략을 구사한다. 그는 아내에 대해 가장 직접적인 사실을 사용합니다. 자녀가 없으면 장례도 치르지 않고 죽는다는 것입니다.
이 극은 극도로 봉건적이며, 작가는 극 전반에 걸쳐 주인공인 유충산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상속인이 없고, 딸과 사위, 딸과 친아들, 조카와 친아들 사이의 엄격한 구별로 인해 샤오메이는 가계를 이어가는 도구로 간주됩니다. 술을 빚는 항아리, 비록 아내에게 샤오메이의 질투 감소도 그의 견해를 보여 주었지만), 장례식에 대한 신중한 고려 등은 모두 봉건적 사고, 주로 가부장적 사고에 바탕을 두고 있다. Liu Congshan은 봉건 사상의 구체화입니다.
극중 유충산은 어렸을 때 사업을 하다가 30년 만에 백만장자가 됐다. 장사를 통해 부자가 되는 것은 송·원대의 특정한 역사적 조건의 산물이며, 상품경제는 이전 세대와는 다른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유충산은 장사를 할 때 “신불을 비방하고 승려들의 재산을 빼앗았다.” 그는 봉건사상과 전통적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부자가 될 수 있었다. 물건. 그러나 고대 봉건사상이 뿌리내린 중국에서는 젊었을 때와 같은 이념적 상태로 살아갈 수 없으며, 특히 말년에 정착하여 사업을 하러 나가 절망에 빠졌을 때에는 더욱 그러하다. 돈을 벌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주변 환경이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유충산 같은 인물이 등장한 근본 원인이자, 중국 상업경제가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실패한 근본 원인이다. 이는 극작가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객관적인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