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딩닝의 직업은 무엇인가요?

리딩닝의 직업은 무엇인가요?

리딩닝(Li Dingning)

리딩닝(1932-), 남성, 광둥성 난하이현 출신. 중국 미술 공예의 대가이자 유명한 상아 조각의 대가이다. 어린 시절부터 가족 미술의 영향을 받은 그는 치아 조각 미술을 좋아했으며 18세에 형 Li Dingrong과 함께 미술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956년 광저우 제1상아조각협동조합(현 대신상아공예공장)에 입사해 퇴직할 때까지 그곳에서 근무하며 설계실장과 기술부국장을 역임했다. 그는 인물 조각에 능숙하며 그의 작품은 주로 인물을 본체로 사용하고 산수, 나무, 정자, 정자를 동반합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의 투명하고 절묘한 예술 스타일을 기반으로 베이징 상아 조각의 장점을 흡수하고 대담하게 혁신하여 자신만의 가볍고 투명한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꽃을 흩날리는 여신', '복숭아꽃을 키우는 대현자', '연등', '달궁야광등' 등 대형 상아조각이 있다.

중국 이름: Li Dingning

국적: 중국

출생지: 광둥성 난하이현

생년월일: 193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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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 화가

대표작 : 대형 상아조각 '꽃을 흩날리는 여신', '도화꽃을 피우는 대현', '연등', '달궁등' 등 .

치아 조각과의 혈연관계

Li Dingning은 1932년 광저우에서 대대로 치아 조각에 종사해 온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난하이현 시차오 타운십입니다. , 광둥성. 자신의 조상 고향에 대해 말하면서 Li Dingning은 남중국해 출신임을 깊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전에 많은 상아 조각 예술가가 남중국해 출신이었기 때문에 많은 전문 용어가 남중국해의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안의 여섯째 아들인 할아버지 리준루(Li Junlu)는 1920년부터 1935년까지 광저우 다신로에서 "연창하오(Lianchang Hao)"라는 가게를 운영하며 상아 수공예품과 외국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할아버지는 "LIMB"의 관리를 그의 아들인 Li Dingning의 아버지 Li Dangan(그의 큰 입 때문에 "Dakou Dang"으로 알려짐)에게 넘겨주었습니다. Li Dingning에게는 Li Dingning보다 7살 많은 큰 형 Li Dingrong이 있습니다. Li Dingning은 어릴 때부터 상아 조각 기술을 배워 생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는 그것에 영향을 받아 자신도 모르게 다양한 형태의 상아 조각 예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항일전쟁이 발발하고,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면서, 예전에 번영했던 공예산업이 몰락하고 흩어졌다. Li Dingning의 가족은 광저우에서 고향인 Nanhai의 Xiqiao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10대였던 리딩닝(Li Dingning)은 형 리딩롱(Li Dingrong)에게서 미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일하면서 미술을 배우기 위해 형과 함께 홍콩으로 갔다. 형의 말과 행동, 그리고 Li Dingning의 근면과 노력 덕분에 그의 치아 조각 기술은 급속도로 향상되었습니다.

광저우가 해방된 후 사람들의 생활은 비교적 안정되었고, 인민 정부는 수공예 산업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고 광저우에 머물던 그의 아버지 리당안(Li Dang'an)은 서둘러 홍콩에 있는 리딩롱(Li Dingrong)과 리딩닝(Li Dingning)에게 빨리 광저우로 돌아와 발전할 것을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리딩롱(Li Dingrong), 리딩닝(Li Dingning) 형제는 1954년 광저우로 돌아와 상아 조각 가게에서 상아 가공 일을 맡아 생계를 꾸렸다.

1956년 광저우시 정부는 공동 협력의 길을 걷기 위해 수공예 산업에서 민간 작업장을 조직하기 시작했습니다. Li Dingrong과 Li Dingning은 광저우 최초의 상아 조각 생산 협동조합에 참여했습니다. 국영 Daxin Ivory Craft Factory의 전신입니다. Li Dingning 형제는 가족 작업장에서 집단으로, 개인에서 국영 기업으로, 혼란에서 안정으로 옮겨갔습니다. Li Dingning은 마음속으로 인민 정부에 대한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가 배운 상아 조각 기술은 나라를 돕기 위해 더 좋은 치아 조각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960년대 초, 30세 미만이었던 리딩닝은 이미 7급 기술자였고, '사부 닝거'로 데뷔하자마자 '명장'이 됐다. Li Dingning의 명예 직함은 항상 업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리딩닝은 어렸을 때 중학교도 졸업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치아조각 산업에 정통하고 교육을 받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Dingning은 사업의 중추일 뿐만 아니라 Daxin Ivory Craft Factory의 교사이기도 합니다. Li Dingning은 자연스럽게 그 시대의 장인들을 아주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했고 대부분의 장인들은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인체의 구조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손으로 물건을 만드는 방법만 알고 있었습니다. Li Dingning은 오늘날의 새로운 사회에서 좋은 상아 조각 공예품을 만들고 싶다면 상아 조각 예술가들의 문화적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리딩닝은 퇴근 후 직원들을 자주 '교육'했고, 동료들로부터 '모범 교사'로 불렸다. 한편으로 Li Dingning은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데 지칠 줄 모르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습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Daxin Ivory Craft Factory는 Li Dingning이 배우고 싶어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1958년 국가 철강 제조 기간 동안 Li Dingning은 24인치(1인치 = 3.3333cm) 높이의 여성용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무게는 약 20kg입니다. 이것이 그가 배운 미술이었으며,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상아 조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그는 상아 조각에 집중하는 그의 예술적 방향을 확립하게 되었다.

같은 해 다신 상아 공장에서는 리딩닝을 베이징 상아 조각 공장으로 파견해 연구와 교환을 하고 베이징 고궁 박물관이 수집한 보물을 한 달간 견학했다.

베이징과 자금성에서 리딩닝은 중화민족의 심오한 문화적 매력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선조들이 남긴 절묘한 예술 작품과 숙련된 장인들이 남긴 예술 보물이 얼마나 장엄한지 보았습니다. 과거 세대는 그렇습니다. Li Dingning은 큰 스펀지와 같아서 끊임없이 배우고 흡수하며 자신의 지혜와 재능을 사용하여 배운 것을 지식으로 바꾸고 광저우로 돌아온 후 Daxin Ivory Craft Factory의 동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쳤습니다. .

반세기가 지난 후에도 70세가 된 Li Dingning은 여전히 ​​깊은 감동에 잠겨 이렇게 말했습니다. "베이징에서 한 달 동안 공부한 것이 내 삶에 영향을 미쳤고 상아 조각 예술과 평생의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50여년의 세월이 흘러 리딩닝은 생산직에서 설계실장, 기술부국장으로 성장했으며, 광동성 고급 인력으로 광저우의 모범사원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중국 예술과 공예의 대가입니다. 그는 Daxin Ivory Craft Factory에서 38년 동안 근무했으며, 퇴직 후 공장의 선임 미술 컨설턴트로 재취업했습니다. 그는 상아 조각 예술뿐만 아니라 Daxin 상아 공예 공장과도 강한 예술적 친밀감을 갖고 있으며 중국 상아 조각 산업에서 그의 예술적 재능과 지성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혁신적인 '남부 스타일' 상아 조각

북경 상아 조각 공장에서 한 달 간의 기술 교류 끝에 Li Dingning은 반복적인 생각 끝에 전통적인 치아 공과 치아를 제안했습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은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며, 그림에는 배, 날아다니는 용, 꽃과 새, 풍경이 그려져 있으며, 인물, 정자, 정자 등의 주제도 확장되어야 한다고 제안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절묘한 인물 공예의 "북파"의 예술적 기술을 치아 조각 기술의 "남파"에 혼합 할 것을 구체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상아조각은 기법과 주제에 따라 '남종'과 '북종'으로 나누어진다. 북경 상아 조각은 '북종'을 대표하는 것으로 주로 인물, 꽃과 새, 고대 여인을 묘사합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은 "남파"를 대표하며 주로 상아 공, 인물, 배, 풍경, 꽃과 새, 동물에 중점을 둡니다. "남파"의 주요 대표자인 Li Dingning은 또한 당시 전국에 상아 공예품에 종사하는 사람이 약 12,000명에 달했고 그 중 90%가 인물이었고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좋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아 조각 제작자와 디자이너의 품질을 향상시켜 캐릭터 창작이라는 주제가 상아 조각 산업의 여러 주요 기술에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이 때문에 리딩닝은 '사람이 최고의 기술이다'라는 제목의 글을 발표하며 '기술을 배우는 것은 쉽지만 예술을 배우는 것은 어렵다'는 견해를 자세히 설명했다. 실습을 통해 캐릭터 창작 기술에 기초를 둔 장인은 일반적으로 다른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흔히 "유추에 의한 그리기"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꽃과 새만 조각할 수 있는 전문가가 반드시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캐릭터를 잘 만드는 것은 기술과 생명력이 있는 예술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술에는 액션 모델링, 표정 등이 포함됩니다. 좋은 캐릭터를 만들기 어려운 이유는 사고, 예술적 비전, 미적 지식 등이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조각을 만드는 사람은 그림을 그릴 필요도 없지만, 인물, 꽃, 새, 동물, 풍경 등을 만드는 사람은 고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광저우의 치아조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Li Dingning은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치아조각에서 인물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Li Dingning은 고대 정적인 여성 디자인에서 처음으로 기술적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외모, 체형 및 의복 패턴 측면에서 목표 조각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각 캐릭터 테마 제품의 특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Daxin Ivory Craft Factory는 1960년대에 그의 제안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공장에서는 Guo Kang, Luo Zhencheng 및 Li Dingning을 배정하여 기술 백본 팀을 구성하고 작업장에 가서 인물 조각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정확하고 아름답게 인물을 만드는 방법을 개발하십시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광저우 Daxin 상아 공장은 여성 및 기타 인물의 상아 조각 생산에서 질적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인물이 더욱 우아하고 우아할 뿐만 아니라 매력도 생생합니다. 이 여성용 제품은 당시 외국 사업가들에 의해 통칭 "동양의 미인"으로 불렸습니다. 8인치, 12인치, 16인치 정밀 여성용 제품은 대외 무역 산업에서 대량으로 주문되었습니다. 당시 외화벌이 상품도 광저우 치아 조각 기술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질적 도약은 Li Dingning이 주도했다고 할 수 있으며 처리 작업도 Li Dingning의 어깨에 떨어졌습니다. 1958년부터 1962년까지 Li Dingning은 작업장에서 거의 매주 세 번씩 일선 직원들과 함께 치아 배아를 열고, 조각을 만들고, 제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여성의 외모와 표정을 파악하는 일을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Li Dingning은 'The Fisherman's Net Boat'라는 새로운 치아 조각 제품도 만들었습니다. 그는 광주 상아 중공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재료에 따라 속이 빈 상아 조각을 상감하고 접합하여 그물 주조 배로 만들어 가족과 함께 낚시를 하던 고대 어부들의 삶을 재현했습니다. 『어부의 그물배』는 『돌을 금으로 바꾸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이 나오자마자 수출로 전반적으로 환영을 받았는데,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이 주제의 제품이 풍부하게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광저우 코끼리 상아 공예품 공장은 공식적으로 국가 특허청에 신청하여 "어부 캐스팅 그물 보트"라는 주제에 대한 특허 생산권을 획득했습니다.

고대 여인과 '어부의 그물 배'는 당시 다신 상아 공예품 공장의 주류 제품이 되었으며 당시 광저우 상아 조각 공예품 판매량의 60%를 차지했습니다. 멋진 꽃입니다. 정원에 꽃이 피었습니다.

1962년 광저우시 시장 주광(Zhu Guang)의 주도 하에 광저우 문화공원은 유명한 시립 예술 공예품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이정닝(Li Dingning)은 그의 작품인 "Zi Jian Hui Luo Shen"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상아 전체를 사용한 첫 번째 작품으로, 외부에 꽃이 새겨져 있고 내부에 인물이 있는 속이 빈 상아색 매화병인 Zijianhui Luo Shen이 이번 전시회에서 20인치 크기의 큰 여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수상도 받았습니다.

당시 업계에서는 이념적 내용이 없는 여성 작품이 상을 받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이정닝이 디자인했기 때문에 업계와 사업가들은 이런 여성복을 '뷰티닝'이라고 불렀습니다. 이후에도 이러한 귀부인 스타일은 오랜 세월 풍부한 주제를 제공하며 꽃을 뿌리는 선녀, 생일을 바치는 마구 등 대형 작품 제작의 토대를 마련했다.

Li Dingning은 또한 현대 인물의 조각 기술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혁명적 투쟁의 주제를 반영한 ​​치아 조각 "강에 던진 여덟 여성"을 대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디자인 테마를 고대의 미인에서 현대의 영웅으로 확장하여 시공간의 비약을 이루었습니다. 이 작품도 재료와 기법에 따라 제작되었으며, 만들어진 캐릭터는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광동 민속 공예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1963년 Daxin Ivory Craft Factory는 혁신적인 Li Dingning을 공장의 기술 설계실로 이전하여 다시 한번 Li Dingning에게 그의 예술적 재능을 보여줄 무대를 제공했습니다. 첫째, Li Dingning은 공장의 신뢰에 감사했고, 둘째,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이해하고 기술 문제를 해결하며 기술 백본을 육성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을 깨달았습니다. 그가 디자인 스튜디오에 입사한 후 처음으로 디자인을 담당한 주요 작품은 '영웅의 송시(Ode to Heroes)'였습니다. 이것은 상아 원재료로 만든 상아 조각 좌석으로, 높이 약 2.4m, 무게 약 40kg입니다. Feng, 4명의 영웅 인물인 Wang Jie, Ouyang Hai, Jiao Yulu가 입체적인 이미지로 조각되어 영웅들의 정신적 관점을 재현합니다. 이 작품은 1964년 리딩닝(Li Dingning)이 디자인하고 제작했으며 1969년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문화대혁명'의 영향으로 공장은 종종 가동을 중단했고 전체 생산 과정은 6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1970년 우여곡절을 겪은 <영웅송가>의 상아조각이 마침내 광저우 추계수출상품박람회에 전시됐고, 프랑스에 있던 독일 사업가의 눈에 띄어 구입하게 됐다. 큰 돈을 위해. 리딩닝과 그의 동료들은 국가를 위해 많은 외화를 벌었지만 그들 자신은 월급이 수십에서 수백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Li Dingning이 안타까워하는 점은 자신을 포함한 수많은 유명 예술가들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아 조각 수공예품에 자신의 이름을 표시할 수 없어 지적재산권의 보호를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지속적인 혁신과 새로운 도약

Li Dingning이 상아 조각상 디자인에 자신의 재능을 과시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문화대혁명'이 전통 수공예품을 '봉건 수리'로 바꾸었습니다. 제품.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광저우 수출상품 박람회는 중단된 적이 없었고, 대신 상아 공예 공장은 여전히 ​​수출 무역으로 외화를 버는 임무를 담당했습니다. 한편으로 공장은 "소부르주아지 오두막집"으로 디자인 사무실을 해체해야 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노련한 예술가들에게 캔톤 페어에 참가하여 외화를 벌기 위해 전통 수공예품을 계속 만들도록 요청해야 했습니다. 정부. Li Dingning은 견습생을 이끄는 모니터로 작업장에 돌아왔고 창작에 대한 그의 열정은 조금도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문화 대혁명' 기간 동안 Li Dingning은 대규모 상아 조각 좌석 'Ma Gu's Birthday'를 처음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마구생일'은 소재가 한정되어 있고 크기가 작고 단조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제작하던 기존 치아조각의 문제점을 돌파한 작품입니다. 마구의 몸통을 만들기 위해 상아 소재의 전체 단면을 사용했으며, 다른 모델링 동작에는 흩어져 있는 상아 소재를 사용하여 별도로 만든 후 상감, 접합, 상감 기술을 사용하여 여러 부분을 연결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마구의 생일'의 형상은 높이 1m가 넘고, 무게는 약 50kg에 달하며, 캐릭터의 표정이 실제 사람처럼 생생하게 구현됩니다.

그때부터 이정녕은 그의 생각에 날개가 달린 것 같았고, 제작 기술 면에서도 '마구'의 방식을 채택했다. 생일을 선물합니다." 상아 조각상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유롭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모자이크 기법을 사용하여 "일곱 번째 자매 지구에 내려옴", "연등", "남중국해의 진주", "복숭아를 키우는 대현자"와 같은 신화적인 주제로 여러 개의 대규모 치아 조각을 디자인했습니다. 등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지방 또는 광저우시 공예 산업에서 다양한 디자인 상을 연속적으로 수상했습니다.

1978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11기 3중전회 이후 다신상아공예공장이 설계사무실을 재개했고 리딩닝이 설계사무국장으로 임명됐다. 대신상아공예공장은 상품 수출의 중요한 외화 창출 단위로 자리 잡았으며 생산 규모와 인력이 유례없이 성장했습니다. Li Dingning은 전체 공장의 창의적인 디자인, 기술 관리, 품질 관리 및 기술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82년 간부에게 '혁명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숙련되고 젊다'는 요구 사항에 따라 Li Dingning은 생산 기술과 디자인을 담당하는 Daxin Ivory Craft Factory의 부국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당시 다신공장 근로자 수는 600~700명에 달했는데, 이는 공장 설립 이래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Li Dingning은 1982년부터 1992년까지 부국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전체 공장의 기술 작업을 주도하는 것 외에도 치아 조각의 예술적 창작도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많은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리딩닝——리의 치아 조각이 유명해졌습니다. 그의 디자인 스타일은 업계 안팎에서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의 가장 대표적인 대규모 상아 조각은 "불멸의 생일 축하"(컬러 사진 참조)입니다.

1982년, 한 외국 사업가는 광저우에 리(Li)라는 상아 조각 장인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광동성 수출 회사를 통해 대신 상아 공예 공장을 찾았고 고용을 희망하며 리딩닝에게 연락했다. 그 크고 "선의의" 작품, 작품의 이름은 "불멸의 생일 축하"입니다. Dahxin Factory는 Li Dingning이 이 작품의 디자인과 생산 지도를 특별히 담당했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선인의 생일 축하'는 고대 전설을 바탕으로 각계의 선인들이 태후에게 생일 선물을 바치기 위해 야오치로 달려가는 생생한 장면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상아 조각과 상감으로 제작되었으며, 인물, 꽃과 새, 동물의 입, 풍경, 정자, 조명, 글씨 등 수백 가지의 조각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수공예품은 크고 작은 128개의 인물로 조각되어 있으며, 각각 다른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춤추는 요정, 구름과 안개 속에서 날아다니는 다양한 신, 그리고 우아한 여왕 어머니가 있습니다. 총 길이 1.90m, 높이 1.30m의 웅장한 사양과 200kg 이상의 상아 소재, 10명 이상의 숙련공이 필요했다. 1983년에 이 작품은 광둥성 Second Light System의 뛰어난 "4가지 새로운" 제품 디자인으로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풍부한 주제와 웅장한 규모, 절묘한 제작으로 인해 '불멸의 생일 축하'는 출시 후 상아 조각 업계에 충격을 일으켰습니다. 공예 업계의 형제 단위가 Daxin Factory에 몰려 들었습니다. 그것을 보기 위해. 다신공장은 매매가를 20만 위안으로 제시했지만 당시 계획경제를 담당했던 다신시 수출회사는 16만 위안만 제시해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다. 여기에는 수공예품이 예술 작품인지 여부에 대한 문제도 포함됩니다. 수공예품인 경우 제품은 원래 비용의 15~20%만 이익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익이 이익을 초과하면 세금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45%로. 당시 관련 정책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1985년까지 연기되었고, 여전히 대신 상아공예공장 전시실에는 '불멸의 생일 소원'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올해 가을의 어느 날, 상하이 우호상점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대신 상아 공장에 와서 그것을 보고 '불멸의 생일 소원'을 사고 싶어 했습니다. 이때 다신공장에서는 26만 위안의 가격을 제시했고, 당시 매우 고가였던 25만 위안 이상의 교환쿠폰으로 최종 거래가 성사됐다. 그 당시 일반 상가주택 가격은 1만 위안 남짓에 불과했기 때문에 25만 위안 교환권을 사용하면 건물을 살 수 있다. Daxin Ivory Craft Factory의 Li Dingning과 그의 동료들이 좋은 가격에 기뻐하고 있을 때 Shanghai Friendship Store는 판매 가격을 200만 위안으로 표시했습니다. 1988년에는 '불멸의 생일 축하'가 상하이의 한 일본 은행가에게 158만 위안에 팔렸습니다. 놀라운 점은 은행가가 중국 정부의 승인을 받아 리딩닝을 손님으로 초대해 '불멸의 생일 축하'를 일본으로 호위하고 도쿄에서 반달을 보냈다는 점이다. 이 작품은 리딩닝이 디자인적으로 가장 만족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리딩닝이 안타까워하는 점은 자신이 수십 년간의 지혜와 노력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한 이 만족스러운 작품을 직접 호위했음에도 불구하고 작품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없었다는 점이다. 당시 개혁개방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지적재산권 보호 규정을 제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아 조각 산업의 모든 작품, 심지어 미술 대가의 걸작에도 여전히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없었습니다. 21세기가 되어서야 지적재산권 보호가 시행되었습니다.

Li Dingning은 195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정교한 치아 조각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광저우의 모범 노동자, 광동의 고급 노동자, 중국 미술 공예의 대가로서 그에게 수여되는 다양한 영예에 직면하여 매우 겸손합니다. 그를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그가 치아 조각 기술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i Dingning은 38년 동안 Daxin Factory에서 일해왔습니다. 그는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보수적이지는 않습니다. 기술자. 그는 미술 실습에서 견습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점을 남겼습니다.

1. 치아 조각 기술과 디자인 창작을 배울 때 엄격하게 모방하지 말고 혁신적으로 행동하십시오. 2. 문학 고전을 더 많이 읽고 문학을 향상시키십시오. 기술 3. 디자인되거나 생산된 수공예품은 문화적 의미를 반영하고 활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리딩닝(Li Dingning)의 60년 경력은 비록 독창적인 문화가 낮더라도 상아 조각 예술의 정점을 계속 탐색한다면 결국 상아 조각 산업의 최고 대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 그의 기술력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북파'와 '남파' 상아 조각 예술의 장점을 결합한 그의 예술 스타일은 중국 상아 조각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그를 자랑스럽게 만드는 것은 한때 정부를 위해 외화를 벌었던 걸작이 아니라 그가 견습 과정을 거쳐 프로듀서에서 혁신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명성과 숙달로 이어지며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광저우 상아 조각 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가문의 유산, 끝없는 삶

리딩닝은 전형적인 상아 조각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상아 조각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남부 스타일의 상아를 대표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는 광저우 대신 상아 공예 공장에서 조각을 하였으며 가장 번영한 시기에 기술 부국장을 맡았기 때문에 치아 조각 기술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계승할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 70대가 된 Li Dingning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이 고대 기술을 구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으며 종종 정부 언론 기관 및 광저우 문화유산 보호 포럼과 협력하여 광저우의 독특한 상아 조각 기술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시연합니다. 그는 또한 미술 대학이나 직업 및 기술 학교가 고대 기술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취업 기회도 제공할 수 있는 치아 조각을 배울 학생을 모집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와 그의 아들 ***은 치아 조각 공예 기업을 설립하여 치아 조각 기술 인재를 모집하고 훈련했으며 개인적으로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아프리카에 상아 원료가 부족하자 그는 예술적 관점을 매머드 상아 예술품(러시아에서 발굴된 고대 매머드)의 디자인과 제작으로 전환했습니다.

그가 아트디렉터를 맡고 있는 광주보상공예유한회사는 2007년과 2008년 광동예술공예명인전에 참가하였다. 그가 전시한 작품은 매머드 상아 조각품인 "어부들의 풍수주조선"과 "백아들"이다. 장수를 바치다' 그의 작품은 각각 주요 상을 수상했습니다. 캐릭터의 표현력과 불멸의 검의 뛰어난 기술은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리딩닝의 두 아들 리빈청, 리젠청 , 또한 집안 분위기의 영향을 받았고,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숙련된 조각 기술을 이어받은 작은 아들은 아버지의 말씀과 가르침에 따라 공무원으로서의 경력을 포기하고 상아 조각 사업에 전념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또한 뛰어난 상아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매머드 상아, 백단향 및 향목 재료를 생산했습니다. 2006년 스웨덴 국왕이 '예테보리'호를 타고 중국 광저우를 방문했을 때, 선명하게 회전하는 향긋한 나무 공에 깊은 매료되어 내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Li Dingning의 상아 조각 가족은 대대로 불을 이어 왔으며 2006 년 중국 상아 조각 기술이 확인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 생활을 꽃 피웠습니다.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으로 보호된 후, 2007년 광동성 상아조각의 주요 대표자로서 리딩닝(Li Dingning)은 광둥성 문학예술연맹과 성민속문학으로부터 제1상 상아조각 칭호를 받았습니다. 60년 간 활동하면서 상아 조각 산업에 끼친 예술적 성과와 영향력을 인정받아 제2회 "광둥성 민속 문화의 뛰어난 계승자"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2010년 9월 중국문화진흥협회, 세계화인기업가협회, 상하이 중외문화예술교류협회가 주최한 '중국항호 - 세계박람회 기념품 글로벌 중국 디자인 그랑프리'에서 , Li Dingning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박람회 기념품 "동방의 왕관 - 세계 박람회 중국관 인장"은 4,000개가 넘는 출품작 중에서 눈에 띄어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세계박람회 중국관 '동방관' 인장'은 주제, 장인정신, 소재, 시장 등 모든 측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세계 박람회와 함께 걷고, 세계와 손을 잡고 전진한다"는 인문학적 의미를 고대 중국 인장 예술의 "동도 인장" 형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계박람회와 중국의 복합단지에 대한 강한 느낌. 상단에는 15g의 순금으로 만든 엑스포 금메달이 있고 그 위에 엑스포 로고가 주조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시베리아 툰드라에서 발굴된 매머드 상아로 만든 숨겨진 인장이 있습니다. 상아 조각 명인이 만든 중국 용입니다. Li Dingning은 "China World Expo"의 배경을 상징합니다. 전체 작품은 절묘하게 구상되었으며,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고, 전통과 현대, 감상과 실용성을 통합한 희귀한 컬렉션입니다.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광동주간' 전시행사에서 광복문화와 상아조각 예술이 빛났다. 이정녕(Li Dingning) 선생과 그의 후손 리빈청(Li Bincheng) 선생의 57층 상아 공 "번영하는 우주"가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두 예술 공예 대가도 현장에서 상아 조각을 선보였으며 왕양(Wang Yang)과 같은 지도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광동성 당위원회 서기, 상하이시 당위원회 서기 Yu Zhengsheng에 주목하고 감상하는 동안 상아 조각 예술의 제작 과정과 계승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에 현장 방문객들로부터도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다.

'천지황금시대'라는 이름의 이 상아 조각 작품은 리딩닝(Li Dingning) 스승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것입니다. 본체에는 드래곤 볼(57-57- 층 상아 공), 상아 공은 돈황의 비행 여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오늘날 중화 민족의 번영과 번영의 시대, 끝없는 삶, 노래와 춤, 평화로운 진보를 상징합니다. 그 중 가장 귀중한 57겹의 상아구는 직경이 17cm로, 각 층은 비단 종이처럼 얇고, 층은 동심원 모양이며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