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원사 명판은 왜 그대로 방치될 수 있나요?
귀원사 명판은 왜 그대로 방치될 수 있나요?
수백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사찰인 귀원사는 풍부한 전통문화와 불교문화를 품고 있다. 사원에 걸려 있는 명판과 대련은 문화적 가치와 전설을 담고 있습니다.
의미가 남다른 명판은 귀원사 삼문에 세워진 직선명판 '귀원선사'다. 귀원사 관련 사료에 따르면, 청나라 도광제는 백광과 주봉 두 승려가 귀원사를 창건하기 위해 애썼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그들의 공적을 깊이 칭찬했다. 제31대 백광종풍선사 조동종종의 인장에는 22자가 적혀 있습니다. 당시 칙령에 따르면 귀원사는 황제가 친히 옥인을 하사하였기 때문에 전국의 많은 사찰 이름을 문자로 쓰는 것에 비해 사찰의 이름을 일직선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가로로 쓴 귀원사의 직패는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그 특별한 지위와 자격을 보여줍니다.
매우 높은 기준과 상당한 기념적 의미를 지닌 3개의 명판은 민국 초 리원홍(Li Yuanhong) 총통이 작성하여 기증한 것입니다. 바로 '귀원고사', '성대홍국', '성대홍국'입니다. 세 가지 플라크 ". 광윤을 활용하십시오." 리원홍(Li Yuanhong) 총통은 왜 명판을 작성하여 귀원사에 전달했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1911년 혁명에서 귀원사가 기여한 바를 언급해야 합니다. 그 유명한 양하방위전쟁에서 황흥(黃興) 총사령관이 혁명군을 이끌고 한양에서 청군과 치열하게 싸웠다. Zhaozong Temple과 인접한 Guiyuan Templ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원사는 청나라 군대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사찰의 일부 궁전과 정자는 청나라 포병의 포격을 받아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혁명군이 한양에서 퇴각하자 사찰에 남은 식량과 군수품을 불태우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사찰에 더 큰 손실을 가져올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당시 주지스 운암대사와 승려들은 혁명가의 의견에 단호히 동의했다. 군대의 움직임. 혁명군은 사찰 스님들에게 앞으로 혁명이 성공하면 사찰을 다시 짓고 사찰 스님들에게 감사를 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1912년 중화민국이 건국된 직후, 리원홍(Li Yuanhong) 부주석은 귀원사(Guiyuan Temple)의 전당과 정자를 재건하는 데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귀원사에 수천 달러를 기부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전신주를 놓는 데 사용된 목재의 일부를 사용하도록 승인했습니다. 이는 귀원사를 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민국 4년(1915년) 11월, 이원홍 부통령이 직접 "귀원고사"와 "성대홍국"을 썼는데, 그 절묘한 수평 명판이 위타당 정문과 대들보 위에 걸려 있었습니다. 각각 Daxiong Hall의 모습입니다.
중화민국 9년(1920)부터 민국 11년(1922)까지 신경대사가 준공 당일에 건립을 주관했다. , 이미 중화 민국 총통이었던 리 위안 홍 (Li Yuanhong)은 "광운의 세 수레" "라는 명판을 Guiyuan Temple에서 제작하여 Xinzangjing Pavilion 정문에 걸었습니다. 이 명판은 혼란으로 인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화대혁명'의 내용. 1990년대 후반, 구이위안사(Guiyuan Temple)의 모든 홀이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원래 본당의 대들보에 걸려 있던 "성대홍궈(Sheng Da Hong Kuo)" 명판이 현재 재건축된 경전의 정문에 걸려 있습니다.
귀원사의 명판 중 다수는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장명대사가 쓴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귀원사 세 번째 문 위의 명판에는 "이렇게 봐야 한다"고 적혀 있는데, 장명 주지스님은 귀원사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이리저리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판단의 문제입니다.
귀원사 삼문에 들어서서 얼마 지나지 않아 상인방에 원형 아치가 있는데, 장명달마당 정문 앞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다. 조동 동쪽으로, 풍산에서 서쪽으로 말을 고삐잡아라." "뒤를 돌아보라"는 장학당 교수가 전서로 썼고, 대당 기둥에 장명 주지께서 달리는 문자로 썼다. 이 대련에는 귀원사가 선종 사찰이고, 사찰의 승려들이 선종 중 하나인 조동종의 제자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경전은 귀원사의 주요 건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티베트 경전 문 양쪽에 붙어 있는 대련은 '보고 놓으면 무슨 상관이냐. 지혜는 태어남이든지 없든지 자각에서 생긴다'이다. 정자 앞 기둥에는 "외부인에게는 정해진 법이 없고 법을 안다. 세상의 문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대당에 모셔져 있는 옥불의 양쪽에는 장명대사가 쓴 “여래를 공(廣)과 색으로 여기고 모든 사람의 마음이 부처가 되기를”이라는 대련이 새겨져 있다. 경전(Sutra Pavilion)에 걸려 있는 이 세 대련은 모두 불교의 가르침과 관련이 있습니다. 불교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심오한 신비를 쉽게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귀원사(Guiyuan Temple)의 손님용 홀은 여행하는 승려, 재가자 및 기타 손님을 맞이하는 장소입니다. 원래의 손님용 홀에 걸려 있던 대련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동포에 손님이 오셨습니다.” 부처님 봉인 송나라의 대스승이었으며, 소동파와 자주 차를 마시며 시를 논하고 경전을 이야기하였다. 이 대련의 목적은 귀원사가 불교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모든 손님을 기꺼이 환영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지금 새 거실의 문 양쪽에는 창명대사가 쓰고 쓴 글귀가 걸려 있다. “백발은 사람에게 빛을 더하고 장수를 더한다. 이 멋진 곳에 들어가는 것은 이로움이 있고 손님을 기쁘게 한다. 조의 궁궐을 중건하면 돌아와서 편히 쉬게 하소서." 손님을 맞이하는 대련. 글이 정열적이어서 마음이 따뜻해진다. 거실 중앙에는 유명한 서예가 황량(黃梁) 선생이 76세 때 쓴 "부처는 제자요, 신은 게으름뱅이가 되라"라는 글귀가 걸려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거실 왼쪽 벽에 걸려있는 대련은 "선불교의 깨달음은 모두 법이며 불교의 가르침은 종파입니다"라고 오른쪽 벽에 걸려있는 대련은 Mr. . Li Lingyun 및 Yang Zhenxing 씨가 쓴 무성음.”
귀원사 주지실 앞벽에는 '사자좌승천, 법왕신체로 출현'이라는 글귀가 걸려 있다. 이 글은 불교 제자들이 스승님을 기리기 위해 지은 글이다. 1979년 11월 8일 장명명예사(昌命命令). 제48대 원사 주지가 지은 대련. 대당 기둥에는 장명대사가 즐겨 썼던 시가 있습니다. "칭타이 블리스는 모든 사람에게 선한 일을 하라고 권하고, 가장 어려운 사람은 제자들에게 악을 행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그는 이 시를 여러 번 선물로 썼습니다. 그의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