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도예 작품 ~ ~ 급해서 사진과 소개를 하겠습니다
현대 도예 작품 ~ ~ 급해서 사진과 소개를 하겠습니다
2 세기 5 년대 이후 현대미술사에 자리를 잡은 거의 모든 예술가들이 도예 창작에 참여했다. 이들 예술가들의 참여로 전통도예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고 현대예술창작사고를 도예 창작에 도입했다. 전통도예는 기능 사용 제한에서 벗어나 순예술창작과 실용도예 두 방면으로 나아가게 했다. 도예 재료의 비이성적이고 불규칙한 성분은 당시 산업화 생존 환경 밖에서 억압된 감정을 표출할 필요성을 정확히 충족시켰기 때문에 현대 도예는 세계 각국에서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다.
194 년대 미국 피타까지? 워커스와 일본의 팔목일부를 비롯한 전위 도예가의 출현은 현대 도예가가 진정으로 생겨났다고 할 수 있다. 1948 년 7 월 팔목일부, 야마다광, 예철프, 송정미개 등으로 일본 현대도예 유명 단체인' 진흙사' 를 설립했다. 팔목일부는 실용성 없는 순수 조형 도예의 선례를 만들어 흙의 다양한 표현력을 보여 도예 창작의 시야를 크게 넓혔다. 이 일련의 실천은 도예 창작이 도예가의 개인적 감정을 진흙과 불 속에서 충분히 발휘하거나 예술가의 특정 문화적 배경과 자기 수양의 공로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현대예술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현대예술의 표현 형식과 각종 스타일 스타일도 갖추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198 년대에 이르러 포스트모던 예술이 등장했고, 예술은'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논조에서 나와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역이 되었다. 도예는 다시 한 번 금, 나무, 물, 불, 흙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원소로 구성된 친절과 소박함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대중예술 형식으로 전 세계에 유행하고 있다. 각국은 잇달아 초중고 도예 교실, 아마추어 도예 조직, 국제 도예 세미나, 전시회 등을 설립했다. < P > 중국 현대도예는 시작이 늦었고, 197 년대 말부터 8 년대 초까지 현대도예는 중국 땅에서 초보적으로 싹트기 시작했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사람들의 사상관념이 빠르게 새로워지고, 전통도예는 더 이상 현 상태를 만족시키지 않고 시대와 함께 발전을 추구하지 않고, 대외교류의 증가로 중국 도예는 서구 현대주의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거의 동시에 포스트모던 상상의 충격을 받고 있다. 그래서 중국의 이른바' 현대도예' 는 처음부터 다원화 상태다. 순수한' 현대주의' 의 도예가 아니다. 현대도예는 현대예술의 특징을 지닌 도예, 즉' 현대공업과 과학기술로 인한 현대시각의 경험' 이다. 이런 경험은 결국 사람의 심미의식을 지배하여 현대예술 형식의 혁명을 불러일으킨다. 현대사회의 가치에 대한 재검토다. 전통 종교와 문화의 속박에서 벗어난 새로운 인격의 인간성 상황에 대한 요구와 반성은 예술적인 반영이 개인의 주관적 의지와 감정의 표현이다. < P > 중국 본토의 현대도예를 어떻게 발전시키느냐는 전통도예가 현대도예 창작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달라진다. 오천년의 도자기사에 반영된 풍부한 문화 축적은 우리의 풍부한 유산이다. 현대 도예는 수동적인 물이 아니라 전통 도예 발전과 변화의 현대의 새로운 형태이며 도예 발전의 현단계 산물이다. 도자기의 실용적인 기능과 가치를 일부 희석시키거나 취소했지만 예술적으로는 전통 도예와 통한다. 즉, 사회의 일종의 * * * 성과 전위적인 심미 추구를 표현했다. 도예의 전체 역사 발전과 모든 기본 특성으로 볼 때, 현대 도예는 전통 도예의 개성 발전이며, 그 변화에는 계승이 있고, 지속에는 창조와 돌연변이가 있다. 현대 도예와 전통 도예의 부정할 수 없는 내적 연결을 보았지만, 현대 도예의 존재 방식, 예술 형식, 전반적인 창조관념과 낡은 도예의 차이를 부인하지 않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현대예술과 사회사조의 추진과 영향, 현대파 예술대사의 경계, 현대생활방식의 변화, 도예는 새로운 질적인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 P > 현대도예와 전통도예의 주요 차이점은 과거 실용과 심미의 원칙에서 순수한 심미 수요, 감정 표현으로, 전통 도예의 심미 범주를 확대하고, 거칠고, 불완전하고, 괴이한 관념을 도예에 도입하고, 특수한 연소 방식과 개인화된 재료 파악을 진화시켜 개인의 시각부호를 지닌 특징을 도예에 도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전제하에 도예의 기술은 실용기능의 실종으로 약화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화된 기술의 제창으로 인해 복잡하고 다양해졌다. 과거 단일의 광범위한 심미 인정에 의해 형성된 보편적 기술에서 개인의 부호를 지닌 개인화된 기술로 바뀌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현대도예 창작 과정, 성형, 장식, 연소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해 현대도예 제작에서 파격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주로 현대도예는 어느 왕조의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 전통 총결산에 대한 비판상속과 서구 문화에 대한 포용 태도,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혁신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도예, 현대도예, 현대도예, 현대도예, 현대도예) < P > 스타일링에서 점토는 가소성과 견고성이 강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이 쉬워 도예의 조형이 상당한 자유도와 구조성을 갖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예 성형의 주요 방법은 손집기, 진흙판, 판자 접합, 중공, 가공물, 인비 등이 있는데, 어떤 공예와 형태를 사용하든 도예가가 추구하는 것은 종종 진흙성을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다. 진흙덩어리의 변형, 진흙판의 자연 붕괴, 진흙체의 자연 건조 균열; 수공으로 가공물을 잡아당겨도 진흙의 품질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지문 하나, 지문 하나가 모두 사람의 정취 의지를 기록하면서 동시에 진흙 자체를 표현하고 있는데, 이러한 특성들은 다른 재료에서는 존재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미국 도예가 피터 워커스는 당시의 추상적인 표현주의와 행동화파의 영향을 받아 전통 형식을 완전히 포기한 도기 방식과 심미를 시도하고 실천하여 방임, 우발, 자유의 형식으로 점토의 당솔한 표현과 예술가의 감정관념을 충분히 표현한 새로운 풍격을 보여 주었다. 워커스의 작품에 남겨진 흠집, 균열, 반점은 작품 창작 과정을 한눈에 기록하는데, 이 과정은 바로 워커스가 물, 불, 흙과의 교류와 관계를 표현하고 기록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 P > 장식에 각종 자연인화 및 각종 기계의 응용, 색상 유약의 종합 표현, 심지어 다양한 재료의 통합을 포함하여 현대 도예가들에게 심미감각과 사상관념을 표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장식 수법은 현대 도예에서 재사용하고 해석하는 것으로, 전통 도자기의 실용성과 관상성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도예가의 현대 예술에 대한 인식과 추구를 담고 있다. < P > 굽기 방면에서 주로 산화 복원 분위기의 변화와 사용, 소금 굽기, 악열, 구덩이 굽기, 훈화 등 새로운 연소 방법의 사용에 나타나 스페인 도예가 사노비스 코라디의 작품' 가마의 밤' 과 같은 현대 도예의 내포와 표현이 크게 풍부해졌다. 동시에 스모키, 핀홀, 오렌지 유약, 기포, 유약 등 전통 도예들에서' 불량품' 으로 여겨지는 현상은 현대 도예가의 손에서 참신한 예술 언어로 연출된다. < P > 현대도예는 창작의 수준에서 예술가의 개인적 행동, 경험, 감정의 물화이며, 문화적 차원에서 인간의 사상과 태도이며, 예술가의 열광과 경건함이 없고, 흙은 생명이 풍부할 수 없고, 도예의 실용과 심미 관계의 초월이 없다면 도예가 심미 범주를 넘어선 많은 정신적 의미와 사상 언어가 있을 수 없다. 도예의 언어는 인간의 감정의 언어이며, 여기에는 진실한 독백과 카타르시스와 깊은 은유와 계시가 있다. < P > 중국 도자기의 유구한 역사와 위대한 통일은 줄곧 중국 도자기 예술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 도자기 교육은 중국 도자기 역사를 본받는 본보기로 꼽았다. 민간 예술과 중국 고전 회화 서예와 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미사상도 중국 도자기 교육의 교육 모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근 몇 년 전 중국 도예교육은 주로 중국 전통예술에 대한 존중에 관심이 많았고, 디자인 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았으며, 일반적으로 개인의 개성표현에 거의 관심이 없었다. < P > 오늘날의 도예 교육은 전통 도예와 현대 도예를 결합해 전통 도예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현대 도예의 내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디자인과 동시에 미학의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학생들은' 창우창선' 의 태도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생산과정' 이 교학 탐구의 중요한 부분이라 해도 개념의 중요성은 여전히 최우선이다. 교사의 임무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그들을 인도하는 것이다. 직접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교육의 주요 목적이다. < P > 어떤 연령대의 도예 인재를 양성하든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 교학 과정에서 민족정신의 민족성,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시대성, 밝고 달관의 재미, 실천혁신의 창조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초심자의 경우 도예 역사 배경, 예술 발전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각종 도예 전시회를 참관하고, 인근 민간 향야에 가서 각종 민간의 도자기 생산 방식을 체험하고, 현지 수공 발사 기술을 배워야 한다. 민간 연예인의 작품은 생활 자체의 예술을 선보이며 매끄럽고 성숙하며 세련되고 섬세한 공예를 추구하지 않고 소박하고 편안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러한 느낌과 공예는 학생들의 향후 예술 창작에서 묵묵히 작용하여 창작에 지역 문화를 보존할 수 있다. 도예에 관한 재료, 도구, 과정, 기법, 유파 등 도예 지식을 수집하여 체험, 모사, 창조적 3 단계로 나누어 도예 창작을 진행하다.
현재 도예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