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추절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추절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추절에 달을 제물로 바치는 것은 우리나라의 아주 오래된 풍습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주나라 초기에 고대 황제들은 춘분에는 태양, 하지에는 땅, 추분에는 달, 동지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예배하는 곳을 태양신전, 땅신전, 달신전, 천단이라 부른다. 남동쪽, 북서쪽, 북서쪽의 네 방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베이징의 달 제단은 명청 시대의 황제들이 달을 숭배했던 곳입니다. 『의례서(禮書)』에는 “봄에는 황제가 뜨고 가을에는 달이 저녁에 지며, 해가 하늘에 뜨면 달이 저녁에 떨어진다”고 기록되어 있다. 밤에 달을 숭배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풍습은 조정이나 상류층 귀족들에 의해서만 추구된 것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함께 점차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문인의 달 감상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달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유래되었으며, 장엄한 제사는 편안하고 즐거운 제사로 바뀌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민속활동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나 아직 풍습이 되지는 않았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매우 유행했으며,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습니다. 송대에는 달 감상 활동을 중심으로 한 중추절 민속축제가 형성되어 공식적으로 중추절로 지정되었다. 당나라 사람들과 달리 송나라 사람들은 달을 감상할 때 달에 대해 더 감상적이었습니다. 그들은 한낮의 밤에도 구름이 차고 지는 모습과 맑은 달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습니다. 가을 축제, 맑은 달빛도 송나라 사람들의 슬픔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러나 송나라 사람들에게 있어서 중추절은 또 다른 형태로, 즉 중추절은 세속적인 즐거움의 축제였습니다. "추석 전에는 모든 상점에서 새 술을 팔고, 귀족 가문에서는 테라스와 정자, 개인 가족이 레스토랑에서 경쟁하여 달빛 아래에서 놀고 음악을 연주하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새벽까지 연주하고 앉아 있습니다."( "Tokyo Menghua Lu"). 송나라의 중추절은 잠 못 드는 밤이었다. 야시장은 밤새도록 열려 달빛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명·청대 이후에는 시대적 관계로 인해 사회생활에 있어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요소가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고, 축제에 대한 세속적 관심은 더욱 강해졌고, 서정적이고 신화적인 요소가 더욱 강해졌다. '달 감상'을 중심으로 한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주의적 숭배, 기도, 세속적 정서와 염원이 일반 서민들의 중추절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달을 숭배하는 민간인'은 사람들의 재결합, 행복, 행복에 대한 열망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달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달빛말 달신의 이미지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항아가 지배했던 초기 순수 도교적 달궁 이미지는 월광보살과 약을 두드리는 옥토끼의 세속적 이미지로 발전했습니다. , 불교와 도교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월광보살이 그려진 월광종이를 숭배했으며, 이를 '월광말'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부차둔충의 <연경년>(1906). 기록 : "월광말은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보살과 같은 월성왕이 있고 아래에는 달궁과 약을 만드는 토끼가 있다. 인물이 유봉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이다. 해조색은 정교하고 화려하며 많은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긴 것은 길이가 7~8피트이고, 짧은 것은 길이가 2~3피트이며 상단에 빨간색, 녹색 또는 노란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향을 피우고 달에 경의를 표합니다. 제사를 마친 후 수천 개의 주괴와 함께 태워집니다." 여래토끼의 유래는 명나라 말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명나라 기곤(1636년경)은 『고각잔고』에서 “북경의 중추절에 사람들은 흔히 진흙 모양의 토끼를 입고 옷과 모자는 사람처럼 앉아 있다”고 썼다. 토끼신의 기능은 달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어린이를 위한 중추절 장난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연출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는데, 갑옷과 예복을 입은 무장 복장을 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 깃발이나 우산을 멘 사람도 있고,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다. 거기에는 유니콘, 호랑이, 표범 등이 앉아 있어요. 토끼 머리를 한 사람, 이발사 복장을 한 상인, 신발 재봉사, 완탕, 차 수프 등을 파는 상인도 있습니다. "중추절마다 도시의 일부 영리한 사람들은 황토를 사용하여 두꺼비와 토끼 조각상을 만들어 판매했는데, 옛날에는 동시 아치 길 지역에 토끼 경의 노점상이 많았습니다." 베이징의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을 숭배하기 위해 토끼 경을 판매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또한 Nanzhi Store에서는 향초도 판매합니다. 이 토끼 경은 민속 예술가들의 대담한 창작을 통해 의인화되었습니다. 토끼의 몸을 갖고 있고 옥봉을 들고 있다.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오페라 캐릭터를 모방하여 토끼 경을 황금 투구를 쓴 전사, 일부는 사자, 코끼리 및 기타 짐승을 타고, 일부는 공작, 학 및 기타 새를 타고 조각했습니다. 특히 호랑이를 탄 토끼는 기이하면서도 민속예술가들의 대담한 창작물이다. 팔꿈치 관절과 턱이 움직이는 일종의 토끼도 있는데, 흔히 '바다주이'라고 알려져 더 사랑스럽습니다. 달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이지만 실제로는 아이들에게 훌륭한 장난감입니다. 예순이 넘은 베이징 사람들은 수십 년 전 베이징의 거리를 아직도 기억한다. 7월 15일이 지나면 바로 토끼마스터 포장마차가 차려집니다. 정문의 5 개의 아치 길, 뒷문의 고루 앞, Xidan, Dongsi 및 기타 장소에는 크고 작은, 높고 낮은 토끼 마구간이 가득하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등불놀이 중추절에는 많은 게임과 활동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등불놀이입니다. 중추절은 우리나라 3대 등불 축제 중 하나인데,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등불을 가지고 놀아요. 물론 중추절에 등불축제처럼 큰 규모의 등불축제는 없지만 주로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놀이를 한다. 남송 초기에 "고무술"에는 "'작은 빨간' 등불을 강에 넣어 띄우고 놀았다"는 활동을 포함하여 중추절의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추절에 등불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불산 가을 색채 박람회에는 참깨 등, 달걀 껍질 등, 나무 면도 등, 밀짚 등, 물고기 비늘 등, 왕겨 등, 참외 씨 등, 새와 동물 꽃 나무 등 등 다양한 종류의 등이 있습니다. 등등.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중추절 밤에 중추절 행사를 진행하며, 나무도 세워서 등불을 높이 밝힌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을 받아 토끼등, 카람볼라 등, 사각등 등을 대나무 종이로 묶어서 짧은 기둥에 수평으로 매달고, 능숙하게 다루면 형형색색의 빛이 빛나며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중추절의 한 장면. 아이들은 종종 누가 더 크고, 더 많은 등불과 가장 아름다운 조명을 세울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또한, 종이로 큰 모양의 등불을 만드는 천등, 즉 공명등(Kongming Lantern)도 있는데, 등불 아래에서 양초를 태우면 열기가 올라가서 등불이 공중으로 날아가서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들을. 이 밖에도 아이들이 달빛 아래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등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시성 난닝에서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종이와 대나무로 묶은 다양한 등불을 만드는 것 외에도 아주 간단한 소매등, 호박등, 주황색 등도 있습니다. 자몽 램프라고도 불리는 이 램프는 자몽의 속을 비우고 간단한 패턴을 만들어 끈에 걸고 그 안에 촛불을 켜면 빛이 우아합니다. 호박등, 오렌지등도 과육을 제거하여 만든다. 간단하지만 만들기가 쉬워서 어떤 어린이들은 석유램프를 연못이나 강에 띄워서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광시(Guangxi)에는 간단한 가정용 가을 등불이 있는데, 이 등불은 6개의 원형 대나무 조각을 등불에 묶고 바깥쪽에 흰색 거즈 종이를 달고 안쪽에 양초를 삽입한 것입니다. 달을 숭배하기 위해 달 축제 테이블 옆에 걸어두고 아이들도 놀 수 있습니다. 요즘 광시와 광동의 많은 지역에서는 중추절 밤에 등불 축제를 개최합니다. 전등으로 조명되는 대형 현대식 등불이 만들어지고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다양한 새로운 등불도 간단합니다. 오래된 등불의 아름다움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기와 등불 태우기(또는 꽃탑 태우기, 기와탑 태우기, 부채 탑 태우기) 게임도 남부 지역에 널리 퍼져 있으며 장시성, 광동성, 광시성 등 여러 지역에 퍼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국가 관세" 5권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시성 "중추절 밤에 평범한 아이들은 야생에서 타일을 주워 구멍이 많은 둥근 탑 모양으로 쌓습니다. 황혼이 되면 불태워집니다. 밝은 달 아래 장작탑에서, 타일이 붉게 달궈지면 불에 등유를 부어 불에 연료를 추가하면 갑자기 늦은 밤까지 주변 지역이 대낮처럼 붉어집니다. 지켜보고 있다가 불을 붓는 것을 타일 램프를 태우는 행위라고 합니다. 광둥성 조주(潮州)의 기와불탑 역시 벽돌과 기와로 지은 속이 빈 탑이고 나뭇가지를 가득 채워 불을 붙인 탑이다. 동시에 연기더미도 태우는데, 이는 달 숭배 후에 장작을 쌓아서 태워버리는 일이다. 광시(廣西) 변경 지역의 범탑(象塔)을 불태운 것은 이 활동과 비슷하지만 민간전승은 청나라의 유명한 반프랑스 장군 유영복(劉永富)이 탈출한 범귀(프랑스 침략자)를 불태운 영웅적인 전투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애국적인 생각으로 꽤 유명합니다. 푸젠성 진장(Jinjiang)에서도 '타자이 불태우기' 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원군에 저항하는 의로운 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원나라가 건국된 후 한족을 유혈 통치하자 한족은 완강히 저항했고, 각지에서는 중추절을 맞아 폭동을 일으키고 탑 꼭대기에 불을 피워 상징으로 삼았습니다. 봉화태 점등봉기와 유사하게 이러한 저항은 진압되었으나 탑을 불태우는 풍습은 남아있었다. 이 전설은 중추절에 월병을 먹었다는 전설과 유사하다. 불용춤 불용춤은 홍콩 중추절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입니다. 매년 음력 8월 14일 밤부터 코즈웨이베이 타이항 지역에서 3박 연속 성대한 불용춤 행사가 열립니다. 이 화룡은 길이가 70미터가 넘고, 용의 몸체는 32개로 나누어진 진주풀로 만들어졌으며 장수향이 가득합니다. 성대한 행사가 있던 날 밤, 이 지역의 거리와 골목은 불빛과 용북 소리 아래 흥겹게 춤추는 불룡들로 가득 차서 매우 생동감이 넘쳤다. 홍콩 중추절 불용춤의 기원에 관한 전설도 있습니다. 옛날에 태풍이 타이항구를 강타한 후, 비단뱀이 나타나 곳곳에서 악을 행했고, 마을 사람들이 그것을 사냥하러 나갔습니다. 마침내 죽였습니다. 놀랍게도 그 비단뱀은 다음날 사라졌습니다. 며칠 후 대갱(大庭)에 역병이 돌았다. 이때 마을의 장로들은 갑자기 보살로부터 중추절에 불용을 춤추면 역병을 물리칠 수 있다는 꿈을 받았다. 운 좋게도 이 움직임은 실제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불용춤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이 전설에 아무리 미신이 있더라도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홍콩 타이항 중추절의 불용춤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어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습니다. 요즘 타이항구의 불용춤 활동은 감독, 코치, 수석 지휘자 및 지휘자, 안전팀 등을 포함해 규모가 상당히 크다. 3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교대로 용춤을 추고 있습니다.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풍습은 소수민족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 윈난(雲南)의 다이족(大族)은 '달 숭배'라는 대중적인 풍습을 갖고 있다. 다이(Dai)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인 안견(Yan Jian)에 의해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Yanjian은 용감하고 강한 청년으로 한때 Dai족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Dai족의 사랑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운한 죽음을 맞이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솟아올라 계속해서 부드러운 달빛을 발산하여 어둠 속의 다이족에게 빛을 가져다주었다. 매년 중추절이 되면 젊은이들은 화약총을 들고 산에 올라가 이른 아침에 핀치새와 꿩을 쏘며 명절 사냥을 합니다. 소녀들과 아내들은 호수와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축제 만찬을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노부인은 찹쌀을 찧으며 다양한 크기의 음식을 만들느라 분주했습니다. 테이블 네 모퉁이에는 둥근 찹쌀떡이 하나씩 놓여 있었고, 각 떡 위에는 차가운 향이 놓여 있었습니다. 산과 숲 위로 달이 떠오르자마자 차가운 향을 피우고, 온 가족이 '달을 숭배'하기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 Yan Jian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화약 총이 공중으로 발사되었습니다. 마침내 온 가족이 작은 네모난 테이블에 둘러앉아 음식을 맛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달을 감상한 후 행복하게 떠났습니다. 오로켄(Oroqen) 사람들은 달을 숭배할 때 열린 공간에 물 대야를 놓고 제물을 놓은 다음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게 절을 하며, 투(Tu) 사람들은 맑은 물이 담긴 대야를 사용하고 달의 반사를 놓습니다. 일반적으로 "달치기"라고 알려진 분지의 달을 치지 마십시오. 매년 음력 8월, 중추절 밤이면 어떤 사람들, 마을 머리 야외에 사람들이 있다. 탁자 오른쪽에는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 한 그루 정도가 놓여 있다. 사회나무를 상징하고 달신이 땅에 내려와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 역할을 하는 발 높이의 고대 달 신화 요소가 여기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 활동은 4단계로 나뉜다. 한두 명의 여성이 달신의 대변인 역할을 하며 달신과 가수가 점을 치는 것, 달의 신을 천국으로 돌려보내는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