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Idiom Four Dragons의 관용어는 무엇이며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Idiom Four Dragons의 관용어는 무엇이며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1. 관용어 이야기 모음은 무엇입니까?
1. 관용어를 버리기가 아쉽습니다
병음 왕양보라오
일의 처리 방법을 표현하기 위한 정의 오류가 발생한 후에는 서둘러 저장해도 늦지 않습니다.
암시 전국시대 초나라 초상왕이 즉위한 뒤 간신을 다시 고용해 나라가 날로 쇠퇴했다. 초나라에 장신(莊臣)이라는 재상이 있었는데, 이 상황을 보고 몹시 불안하여 항상 그를 설득하고 싶었지만, 초상왕은 즐기기만 하고 남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Zhuang Xin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초상왕에게 말했다: "당신은 궁궐에서 어떤 사람들과 사치스럽고 성적으로 생활하고 국사에 관심이 없습니다. 조만간 나라가 망할 것입니다!" 감히 초나라를 이렇게 저주하고 이런 불길한 말로 사람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겠습니까?" 장신은 침착하게 대답했다: "나는 정말로 일이 이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고의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초나라에 나쁜 일이 있으면 저 사람을 믿으면 초나라가 망할 것입니다. 그러니 조나라에 숨어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게 하여 주십시오." 장신은 이렇게 해서 왕을 보았다. Chu Xiang은 그의 조언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Zhao State는 숨어야 했습니다. 장신은 조나라에 거주한 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는데, 진나라는 초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지만, 진나라는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을 함락시켰다. 추. 초나라 항왕은 마치 유족을 잃은 개처럼 겁에 질려 성양성(지금의 하남성 신양시)으로 도망갔다. 이때 장신의 조언이 생각나서 뉘우치고 분개하여 사람을 보내어 장신을 불러오며 말했다. 내가 그랬다.” 이때, 구원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느냐?” 장신이 “주님께서 정말 회개하기를 원하십니까?”라고 말하자 초상왕은 “지금은 너무 후회한다. 너무 늦었는지 모르겠나요?" Zhuang Xin이 말했습니다. "그럼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러자 Zhuang Xin이 말했습니다. 옛날에 누군가가 양 떼를 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그는 양 한 마리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양 우리에 구멍이 있었습니다. 밤에 늑대가 들어와서 양 한 마리를 빼앗아갔습니다. 그 이웃은 그에게 “빨리 양 우리를 수리하고 구멍을 막아라!”라고 충고했습니다. 그 사람은 그 충고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양이 없어졌는데 왜 수리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 알고 보니 늑대가 다시 구멍으로 들어와 양 한 마리를 빼앗아 간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웃의 말을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하여 급히 구멍을 막고 양우리를 고쳤습니다. 그때부터 늑대는 더 이상 양 우리에 들어가서 양을 낚을 수 없었습니다. 초상왕은 이 이야기를 듣자마자 장신이 무슨 뜻인지 알아차리고 장신에게 말했다. "장애경,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래서 장신은 초상왕을 위해 당시의 상황을 분석하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초나라의 수도가 함락되더라도 진나라는 격려하고 잘못을 바로잡기만 하면 초나라를 멸망시킬 수 없었다. 초상왕은 이 말을 듣고 장신의 말대로 행동하여 마침내 위기를 극복하고 초나라를 부흥시켰다. "make up it before it's too late"라는 관용어는 위의 두 문장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늦지 않았으니 최대한 빨리 구하라는 의미를 표현한 것입니다.
2. 우화에 나오는 4자 관용어는 무엇인가요?
배를 깎아 검을 만들고, 토끼를 기다리며, 잉여, 예공이 좋아하는 것 용, 여우는 호랑이 흉내를 냅니다.
1. 검을 찾기 위해 배를 깎는 것
현지어 정의: 루틴을 고수하고 어떻게 바꿀지 모른다는 비유 상황에 따라 관점이나 방법이 달라집니다.
왕조: 청
저자: 조설근
출처: "붉은 저택의 꿈" 120장:
번역: 당신처럼 이런 식으로 문제의 근원을 찾는 것은 칼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하는 것과 같으며 접착제 기둥이 북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2. 앉아서 기다려라
현지어 해석: 적극적으로 열심히 일하지 않고,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기를 바라며 요행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한다는 비유이다.
왕조: Han
저자: Wang Chong
출처: "Lunheng": "아직도 흔적을 기다리고 있으며 길을 숨기고 파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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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폐허가 된 골목에 숨어 토끼를 기다리듯이
3. 뱀에 발을 더하다
언어적 해석: 그림을 그릴 때 뱀, 뱀에 발을 추가하십시오. 불필요한 일을 한다는 비유는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적절합니다.
왕조 : 명
저자 : Shi Naian
출처 : "수호"110 장 : "장군은 공적을 이루었고 그의 위신은 지진 지금 우리가 만족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더 커지는 셈이 될 것입니다."
4. 예공은 용을 좋아한다
우리말 해석: 무언가를 좋아한다는 비유이지만 실제로는 취미가 아니다.
왕조: 한 왕조
저자: 유향
출처: "신서문·잡기" 예공호룡
번역: 옛날에 예씨가 용을 무척 좋아했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집기구와 집에 용이 그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진짜 용이 그 사실을 알고 예공의 집에 찾아와 창문으로 머리를 내밀었다. 예공은 이를 보고 겁에 질려 얼굴이 창백해지며 도망갔다
5. 여우는 호랑이의 힘인 척
언어적 해석: 비유이다 사람들을 괴롭히거나 위협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힘에 의존하거나 의존하는 것입니다.
왕조 : 명
저자 : 링 슈추
출처 :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20 권 : 역시 정부가 빌려 왔는데, 그렇다면 여우가 호랑이인 척 하면 다른 사람에게 속을까 봐 두려워하지만 이것이 그를 보호할 수는 없습니다.
3. 용과 관련된 관용구 이야기
날아다니는 용과 춤추는 봉황,
마무리,
용풀과 호랑이굴,
펜 용과 뱀이 돌아다닌다,
물고기와 용의 혼합,
늙음과 늙음,
용을 제압하다 그리고 호랑이를 제압하고,
예씨는 용을 좋아하고,
내 아들이 용이 되기를 바라며,
홍수가 용왕사를 휩쓸어갔고,
용문을 뛰어넘은 잉어,
강한 용은 토사를 제압하지 않는다,
용과 말의 기운,
용과 봉황은 상서로움을 선사하고,
웅크린 호랑이, 숨은 용,
봉황과 함께 용에 오르다,
인간 중의 용,
신룡의 모습 머리는 꼬리를 보지 못하고,
용은 생명이 넘치고,
용은 리더가 없으며,
>용은 싸우고,
교통은 혼잡하고,
안팎은
아오 성난 용 슬픔,
인간 속의 용과 호랑이,
성룡 패키지,
용의 움직임과 호랑이의 변화,
龙駧耧苞
4. 용에 관한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마무리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는 장성요(張十能)라는 화가가 네 마리의 용을 그렸다고 합니다. 네 마리의 용 중 누구도 눈이 그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왜 용에게 눈을 그리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눈을 그리면 용이 날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취자는 그것을 믿지 않았지만 그에게 그려달라고 고집했습니다. Zhang Sengyao는 붓을 사용하여 용의 머리에 눈을 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누가 알겠는가, 두 용의 눈을 빛낸 직후 하늘에 번개와 천둥이 울리고, 강한 바람이 불고, 큰 비가 내리더니, 성벽이 무너지고, 두 용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그리고 벽은 부서졌고 눈이 없는 용은 두 마리만 남았습니다.
'마무리 손길'은 용을 그리는 작가의 솜씨를 칭찬한다. '마무리'는 이제 관용어가 되었습니다. 은유를 말하거나 쓸 때 핵심 문장을 한두 개 추가하면 내용이 더욱 예리하고 강력해집니다.
5. '용 우화'의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1. 예공은 용을 좋아합니다
예공은 용을 좋아하는데, 모두 훅에 있습니다. 옷과 허리띠, 술그릇에 용이 새겨져 있고 방에도 용이 새겨져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는 용을 너무나 좋아했고, 하늘의 진짜 용이 그것을 알았을 때 하늘에서 예 씨의 집으로 내려와 용의 머리를 창틀에 올려 놓고 용의 꼬리를 홀까지 뻗었습니다. . 예공은 그것을 보자마자 몸을 돌려 도망쳤고, 너무 겁이 나서 정신을 잃은 것 같았다. 이런 면에서 예공은 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단지 용보다는 용처럼 보이는 것을 좋아할 뿐이다.
문장 : 사회가 얼마나 부패했는지에 대해 화를 내면서도 몰래 뇌물을받는 행위는 예공의 용을 사랑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2. 마무리
장승야오는 금릉 안락사 담에 네 마리의 용을 그렸지만 눈을 그리지 않았다. 그는 종종 “용들이 날아갔다. "사람들은 그것이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여 용 중 하나의 눈을 클릭했습니다. 잠시 후 천둥과 번개가 벽을 뚫고,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랐습니다. 눈이 빛나지 않은 용들은 모두 거기에 있었습니다.
문장: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고, 불량품보다는 질이 좋은 제품을 추구하라. 과한 기능보다는 마감 처리에 즐거움이 있다.
3. 용은 후회한다
건육사선은 6선 중 선급으로 보면 극한의 위치에 이르렀다. 더 높은 자리를 차지할 수 없고, 구름을 타고 솟아오르는 용처럼 초연하고, 가장 높고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갔으니, 앞으로 나아갈 수도 없고 내려갈 수도 없어서 우울해집니다. 유감스럽다. 물리학적으로 이 선은 극단에 도달하면 모든 것이 반전되어야 한다는 효과를 갖게 됩니다. 인간사에 있어서는 극도의 행복이 슬픔을 낳는 현상이 있을 것입니다.
문장 만들기: 샤오펑이 직접 손에 쥔 스물여덟 손바닥을 펼쳤는데, 동작 하나하나가 위압적이면서도 아쉬웠다. .
4.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 전설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 전설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인데, 아홉 아들은 각각 다른 용이 되었습니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 명나라 때부터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다.
문장 만들기 : 전설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는 거북이 같다는 속담처럼 참외를 심으면 참외를 거두고, 그러나 용의 아홉 아들 중에 거북 같은 아들은 하나도 없느니라.
5. 용을 타는 재빠른 사위
농우는 아버지를 떠나고 싶었지만 샤오시는 그럴 수 없었다. 걱정이 없어야 합니다. 어떻게 가족이 사랑 속에 살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까?" 그래?" 그래서 샤오시는 붉은 용을 타고 옥을 만들고 보라색 봉황을 타고 펑타이에서 날아갔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좋은 사위를 '용을 탄다'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뜻이다.
문장 창조: 농우는 아버지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싶었지만 샤오시는 "그는 신이기 때문에 걱정에서 자유로워야 한다. 어떻게 가족들이 쓰러지도록 허용할 수 있겠는가?"라며 거절했다. 서로 사랑하니?" 그래서 소시는 붉은 용을 타고, 농우는 자색 봉황을 타고 구름을 타고 풍대를 떠나 날아갑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좋은 사위를 '용을 탄다'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뜻이다.
6. 이야기에 관한 숙어는 무엇인가요?
이야기에 관한 숙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이저우의 당나귀는 기술이 없습니다
이곳은 귀주(貴州)에 당나귀가 한 마리도 없는데 참견하는 사람이 배를 타고 당나귀 한 마리를 이곳으로 데려왔다. 도착한 후에는 쓸모가 없어 산기슭에 두었습니다. 호랑이는 자신이 거대한 괴물이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신처럼 여기며 숲 속에 숨어서 몰래 지켜보았습니다. 호랑이는 그것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조심스럽게 당나귀에게 다가갔습니다.
어느 날 당나귀는 겁에 질려 울부짖으며 당나귀에게 물릴까 봐 겁이 나서 멀리 도망갔습니다. 그러나 호랑이는 이리저리 살펴보며 그에게 특별한 능력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호랑이는 점차 당나귀의 울음소리에 익숙해져서 앞뒤로 접근했지만, 결코 싸우지는 않았습니다.
호랑이는 점차 당나귀에게 다가가자 그 태도는 더욱 친근해지고 덜 엄숙해졌으며, 당나귀를 부딪치고 기대는 등의 행동으로 당나귀를 불쾌하게 만들었다. 당나귀는 몹시 화가 나서 발굽으로 호랑이를 찼습니다. 호랑이는 매우 기뻐하며 생각하며 “당나귀의 실력은 이렇구나!” 하고 벌떡 일어나 소리를 지르며 당나귀의 목을 깨물고 고기를 다 먹어치우고 떠났습니다.
2. 배를 깎고 검을 구하라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이 있었는데, 시키는 대로만 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책에서 그는 어떤 일을 만났을 때 다른 사람들이 한 일을 통해 배우기도 했고, 나는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했고, 그것을 바꿀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한번은 숲속을 지나가다가 나무꾼이 나무를 자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갑자기 나무꾼은 실수로 손에서 도끼를 날려 계곡으로 떨어졌습니다.
나무꾼은 도끼가 떨어진 곳에 침착하게 눈에 띄는 표시를 한 다음, 옆길에서 산을 내려오다가 산에 있는 표시를 비교하다가 재빨리 풀밭에서 도끼를 발견했습니다. 이 추 원주민은 나무꾼을 엄청나게 존경했습니다. 이 추 원주민은 검술을 좋아했으며 항상 검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어느 날 그는 나룻배를 타고 강을 건너갔습니다. 그는 배 옆에 서 있었고 강 양쪽의 풍경은 아찔했습니다.
배가 강으로 항해하던 중 아름다운 풍경에 취한 그는 우연히 검을 강에 빠뜨렸다. 그는 검이 떨어진 곳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강에 뛰어들어 구조하라고 권유했지만, 추 원주민은 웃으며 고개를 저었다. 나무꾼이 표를 새기는 장면이 그의 눈앞에 나타났다. 그러자 그는 담담하게 말했다: "당황하지 마세요! 나에게는 나만의 마법 방법이 있습니다."
칼이 떨어진 배 옆면에 칼을 사용하여 깊은 자국을 새기는 것을 보더니 말했다.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야!" 배는 계속 전진했다. 뱃사공이 배를 멈추자 초인은 놀란 눈을 마주하며 조용히 옷을 벗고 표를 새겼다. 보트의 측면 어디든 물 속으로 뛰어든다.
그는 물속에서 낚시를 했으나 검을 찾지 못해 물에서 나와 배 옆면의 표시에 손을 대며 몽유병이라도 걸린 듯 중얼거렸다.
3. 자신감을 가지세요
북송시대에 문통이라는 유명한 화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당시 대나무 그림의 대가였습니다. 대나무를 잘 칠하기 위해 문통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거나 일년 내내 대나무 숲에 구멍을 뚫고 뚫었습니다. 여름 날씨에는 태양이 불과 같아서 땅을 뜨겁게 만듭니다. 그러나 문통은 여전히 태양을 바라보는 대나무 숲 옆으로 달려가 뜨거운 햇빛 속에 서서 대나무의 변화를 관찰하는 데 집중했다.
그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대나무 매듭의 길이를 측정한 다음 대나무 잎이 얼마나 촘촘한지 기록했습니다. 옷은 땀으로 흠뻑 젖고 얼굴은 땀으로 범벅이 되었지만 아무렇지 않은 듯 행동했다. 한번은 하늘에 강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그러자 번개와 천둥이 치더니 큰 비가 오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하나 둘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러나 이때 집에 앉아 있던 문통은 서둘러 밀짚모자를 집어 머리에 걸고 곧바로 산 위의 대나무 숲으로 달려갔다. 그가 문 밖으로 나오자마자 비가 대야에서 물처럼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문통은 비바람 속에서 대나무를 보고 싶었지만, 비 때문에 미끄러운 길도 아랑곳하지 않고 옷을 들고 언덕에 올라 대나무 숲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그는 얼굴에 묻은 빗물도 닦을 생각도 하지 않고 숨을 헐떡이며 대나무 숲으로 달려갔고, 눈도 깜빡이지 않고 대나무를 관찰만 했다. 나는 대나무가 구부러지고 고개를 끄덕이며 바람과 비에 흔들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Wen Tong은 바람과 비에 노출되었을 때 대나무의 자세를 주의 깊게 기억했습니다. 원통은 오랜 세월 대나무에 대해 자세히 관찰하고 연구해왔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에 따라 대나무의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가?
색깔과 차이는 무엇인가? 흐린 날, 맑은 날, 비 오는 날, 눈 오는 날의 대나무 자세는 강한 햇빛 아래서 대나무의 모습과 맑은 달빛 아래서 대나무의 모양이 확실히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대나무를 그릴 때 스케치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Chao Buzhi라는 남자는 Wen Tong을 칭찬하며 "Wen Tong은 이미 대나무 그림을 마스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 닭 춤 듣기
동진 Fanyangqiu County ( 현재의 허베이성 라이수이(伯住) 임조티(Ren Zuti)는 열린 마음과 높은 야망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 그는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장난꾸러기 아이였습니다.
그는 청년기에 들어서면서 자신의 지식 부족을 깨닫고, 공부하지 않고는 나라에 봉사할 수 없다고 느껴 열심히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책을 많이 읽고 역사를 주의 깊게 연구하여 풍부한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수도인 낙양을 여러 번 드나들었다. 그와 접촉한 사람들은 조티가 황제를 도와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Zu Ti가 24세였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관직을 권유했지만 그는 거절하고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조티...와 희공유곤은 둘 다 사주의 행정관이었는데, 그들은 돌보는 것을 좋아해서 함께 잤다. 한밤중에 닭 우는 소리가 들렸다. Cu Kun '이건 사악한 소리가 아니다.'(검).
티쿤은 세속적인 이야기를 할 때마다, 일어날 때마다 영웅적인 정신을 갖고 있다. 한밤중에 그는 서로에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만약 세상이 혼란에 빠져 영웅들이 모이면 나와 나는 중앙 평원에서 서로를 피할 것이다.'" Zu Ti와 그의 어린 시절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Liu Kun은 함께 Sizhou의 수석 등록 기관을 역임했습니다. 그와 Liu Kun은 종종 같은 침대와 이불에서 잠을 잤을 뿐만 아니라, 공헌을 하고, 금 왕조를 부흥시키고, 국가의 기둥이 되겠다는 동일한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밤중에 Zu Ti는 잠에서 수탉의 울음 소리를 듣고 Liu Kun을 깨우고 "Liu는 수탉의 울음 소리를 들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쿤은 "한밤중에 닭 울음소리를 듣는 것은 불운하다"고 말했고, 조티는 "그렇지 않을 것 같다. 류쿤이 동의하면 일어나서 검술을 연습하면 어떨까?"라고 말했다. 행복하게. 그래서 그들은 매일 닭이 울면 일어나 검술을 연습했습니다. 검의 빛이 춤추고 칼소리가 요란했습니다.
봄이 가고 겨울이 가고, 추위가 오고, 더위가 오고, 그칠 줄 모릅니다. 열심히 노력한 결과, 오랜 기간의 고된 연구와 훈련 끝에 마침내 그들은 민간 기술과 군사 기술을 모두 갖춘 만능자가 되었습니다. 조제(趙節)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뜻을 깨닫고 진희(眞秀)장군으로 임명되었고, 유곤(劉坤)은 북벌의 중랑장군(中蘭將官)이 되어 빙(氷), 하북(河北), 유(九)삼국의 군사를 맡아 문학과 활동을 마음껏 펼쳤다. 군사적 재능.
5. 상황에 대한 보충
이 이야기는 "전국 정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전국시대 초(楚)나라의 대신 장신(莊信)이 어느 날 초상왕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가면 Yanling 공과 Shouhe 공은 항상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말을 들은 항왕은 매우 안타까워하며 화를 내며 “혼란스럽습니까? 일부러 이런 불길한 말을 해서 사람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합니까?”라고 장신이 침착하게 대답했습니다. : "이런 일이 꼭 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부러 초나라에 문제가 있다고 감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계속 이 사람을 편애하면 추나라는 반드시 멸망할 것입니다. 당신이 나를 믿지 않기 때문에. , 제가 조나라에 숨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도록 허락해주세요.” 양청(현재 허난성 서현현 서쪽
북쪽)으로. 그제서야 장신의 말이 좋다고 생각한 그는 재빨리 사람을 보내 장신을 찾아보게 하고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장신은 진심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토끼의 이빨을 보면, 양이 도망가면 양 우리를 고쳐도 늦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 구이저우 당나귀는 기술이 없습니다
네트워크 - 검을 찾기 위해 배를 깎는 것
네트워크 - 자신감 있는 마음을 갖는 것
삼국 시대에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긴 행군을 했습니다. 군인들이 몹시 목이 말랐기 때문에 조조는 "우리 앞에는 매실나무가 많고 새콤달콤해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한동안 더 이상 목마르지 않았습니다. 소원은 이루어질 수 없으니 환상으로만 위로를 받을 수 있다는 비유다.
2. 세 번의 초가 방문
한나라 말, 유비는 제갈량이 세 번 살았던 초가에 그를 초대하여 나오라고 했고, 그가 세계를 정복하도록 도와주세요. 마침내 Zhuge Liang은 나오기로 동의했습니다. 후자의 비유는 반복되는 진심 어린 초대를 가리킨다.
3. 사방에서 포위됨
초와 한의 전쟁 중에 항우의 군대는 개하에 주둔했고, 병력도 적고 식량도 없었으며 겹겹의 한족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밤에 한군이 사방에서 초나라 노래를 부르니 항우가 놀라서 이르되 한군이 초나라를 다 점령하였느냐? 추족?" 이는 사방이 적들에 둘러싸여 고립되고 위태로운 처지에 있다는 비유이다.
4. 연료에 앉아 용기를 맛보세요
월나라가 오나라에게 패하고, 월왕 고건은 복수를 결심했습니다. 부끄러움을 잊지 않기 위해 장작 위에서 잠을 자고 쓸개를 맛본 후 먹고 자기도 했다고 한다. 오랜 준비 끝에 Wu는 마침내 패배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받으며 국가에 복수하기로 결심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5. 모수가 자신을 추천
전국시대 진나라 군대가 장평전투에서 조나라 군대를 격파했다. 진나라 군대의 대장 백기는 군대를 이끌고 승리를 거두고 조나라의 수도 한단을 포위했다. 현재 적군은 큰 위험에 처해 있으며 조나라의 정세는 극히 위태롭다. 평원군조승은 조왕의 명을 받아 초국에 가서 포위를 풀기 위해 군대를 요청했다.
평원씨는 신하들을 모아 민무와 군사에 능통한 신하 20명을 선발했다. 선발 과정을 마친 후에도 여전히 한 명이 누락되었습니다. 마오수(毛隆)라는 사람이 나서서 평원공(平源君)에게 자신을 추천했습니다. "당신의 남편이 '수직' 조약을 맺기 위해 초나라에 간다고 들었습니다. 그는 20명의 손님과 함께 가고 밖에 나가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찾아보십시오.
하지만 아직 한 사람이 부족하니, 출발할 수 있을 만큼 인원을 모아서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Pingyuan 씨는 "Zhao Sheng의 집에 오신 지 몇 년이 되셨나요? 마오수이는 "3년이 됐다"고 말했다. 평원공은 "세상에 현명한 사람은 자루 속에 담긴 송곳과 같아서 그 끝이 즉시 드러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당신은 조승파에 속해 있는 지 3년이 되었는데, 주변 사람들도 당신을 칭찬하지 않고, 조승도 당신을 칭찬하는 것을 듣지 못했습니다. 남편이 재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선생님, 같이 못 가니까 머물러주세요! 마오수이는 "오늘 그냥 달라고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오래 전에 가방 안에 있었다면 송곳처럼 끝 부분만 아니라 가장자리 전체가 노출되었을 것입니다. "평원군은 마침내 마오수이를 데리고 함께 갔습니다.
8. 좋은 의미를 지닌 용에 관한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펜이 용과 뱀을 움직인다
가까운 의미는 용은 날고 봉황은 춤추고, 인물은 용과 뱀처럼 걷는다
해석에서는 서예를 생생하고 강력하다고 묘사합니다.
출처: Li Bai의 "Cursive Script Song" 당나라: "때때로 용과 뱀만이 좌우로 돌아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쉬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
활용 사례: 학자 소왕빈(孝王浪)은 가슴 속에 비단을 숨겼는데, ~. (명나라 영숙초의 『사건의 첫 조각의 놀라움』 제20권)
용과 봉황의 춤
근접한 의미는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음
해석은 원래 구불구불하고 장엄한 산을 묘사했으며 나중에는 강력하고 유연한 서예를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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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송나라 소식의 "표중관비" : "천목산에는 단물이 흐르고, 용과 봉황이 춤추며 임안에 모인다. "
유스 케이스를 찾아보니 북쪽 벽에 필기체 ~라고 쓰여진 네 개의 대형 스크린이 걸려 있었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청나라 유이의 『라오 칸의 여행기』 제9장)
숨은 용과 와호
p>가까운 의미는 용을 숨기고 범을 숨긴다는 뜻이다
반대의 의미는 재주를 들에 숨기고 흙을 숨긴다는 뜻이다
발견하지 못한 재능을 숨기기도 하고, 드러내지 않고 숨기기도 한다는 뜻이다.
출처 : 북주·우신의 시 『화양공신과의 대화』 Mountain Land": "검은 바위는 호랑이를 숨긴 것으로 의심되고 뿌리는 웅크린 용과 같습니다." ”
이 대학은 인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통이 혼잡합니다
가까운 의미로는 사람이 많고 사람의 흐름이 끝이 없습니다
반대의 의미로 사람이 적다.
해석: 자동차는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헤엄치는 용과 같다.
출처 : '후한·명덕여후 마서' : "주오룽먼을 지나갈 때 외국인이 그곳에 사는 사람들에 대해 묻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동차는 마치 흐르는 물과 말은 수영하는 용과 같았습니다. ”
사용 예: 살고 마시고, 끝없는 소음을 내고, ~하고, 다이얼을 돌릴 시간이 없습니다.
(청나라 오건인의 『20년 동안 목격한 기이한 정세』의 제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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