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 『사기』 『우수장』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중국 고전 『사기』 『우수장』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역사'를 읽은 후 구성 1:

이번 겨울 방학 동안 '천일야화', '청동해바라기' 등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사기』입니다. 『사기』의 저자는 한나라의 사마천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가장 원시적인 황제는 공손헌원(孔孫玄况)이었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났다. 제나라 형공(興工) 시절 제나라 형공은 소백(孝白)으로 제나라로 가는 길에 목숨을 잃을 뻔했다. 도중에 Gongzijiu는 Guan Zhong을 보내 Xiaobai를 죽였으나 Guan Zhong이 Xiaobai를 발견했을 때 Xiaobai도 Guan Zhong을 발견했습니다. Xiaobai는 Guan Zhong이 궁술의 전문가라는 것을 알고 Guan Zhong이 자신에게 총을 쏘았을 때 그곳에 도착할 기회를 잡았고 Qi State로 작은 길을 가다가 Qi에 도달하는 데 6 일이 걸렸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국가, 그 당시 Xiaobai는 이미 왕위에 올랐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주유대사가 왕이 되기 위해 치른 대가를 알게 되었습니다.

Wu Qi가 장군이 되기 위해 아내를 죽였을 때 Wu Qi는 Lu에게 망명했습니다. 여왕은 자신이 유능한 장군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장군으로 삼았는데, 이때 제와 노 사이에 전쟁이 일어났고, 무기는 제나라 출신의 아내를 두었으므로 자신이 친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녀를 죽였다. 치에게. Wu Qi의 지휘하에 Qi는 패배했지만 장관들은 Wu Qi가 신뢰할 수 없으며 당시 가신 국가가 Wu Qi와 같은 절망적 인 사람들에주의를 기울였다고 말하면서 여전히 Wu Qi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명성과 행운이 잘 끝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루왕은 점차 그를 멀어지게 했습니다.

조에게 완벽한 옥이 돌아왔다는 이야기, 장수와 재상이 화해했다는 이야기 등 많은 이야기가 눈을 뜨게 해주고 우리나라 역사의 찬란한 문화를 알려주었습니다.

"역사 기록"에세이 2를 읽은 후의 코멘트:

"역사 기록"에 대한 초기 이해는 루쉰 씨의 높은 평가에서 비롯됩니다. "역사가, 운율이 없는 리사오의 백조의 노래." ?어렸을 때 사마천을 언급할 때마다 저절로 동경의 감정이 솟아올랐는데, 왜 그를 동경하는지 몰랐습니다. 나중에 나는 많은 좌절을 겪었던 이 야심찬 역사가이자 작가를 알게 되었고, 굴욕과 부담을 견디는 그의 담대함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사마천의 평생의 노력을 소진시킨 이 『역사기』를 읽었습니다.

모든 어리석은 왕들은 세상 사람들의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 춘추 칠영웅이 번갈아 가며 중원을 장악하고 유자들을 괴롭혔습니다. 엄격한 법과 가혹한 통치를 강요한 진2세는 어리 석고 무능하여 조고(趙高)가 정부를 통제하게 하여 전 세계의 영웅들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이 장면은 너무나 현실적이고 상세하여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에 푹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역사의.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성쇠를 알 수 있다. ? "역사 기록"을 통해 역사의 변화와 많은 유명인을 알 수 있었을뿐만 아니라 많은 진리를 이해하게되었습니다. 관대하고 개방적이며 사소한 일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땅은 생명을 위한 것인데 사람의 힘으로 이룰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까? 적당히 취하고 적당히 사용해야만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까? /p>

그리고 이 책의 저자인 사마천(Sima Qian)은 역사상 더욱 유명합니다. 그는 거세의 고문을 당하면서도 이 같은 갑작스러운 재난 앞에서도 여전히 책을 쓰겠다는 야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인데, 그것은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다”는 영웅적인 말을 남겼다. 깃털보다 가볍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훗날 그는 사실을 고집했기 때문에 귀중한 역사적 사실을 후대에 남겼고, 생명이 태산보다 중요하다는 이상을 실현했으며, 후대에게 인내와 진리 추구의 모범을 보였습니다. 역사상 Sima Qian과 거의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Han Xin이 그 중 하나입니다. 그는 굴욕을 참을 줄 알았기에 백정의 도발을 저항 없이 받아들였기 때문에 최대한 냉정하게 참았다. 만일 그가 한동안 영웅적이었다면 역사 속에 한신은커녕 그의 위대한 업적에 대한 이미지도 역사 속에 퍼질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아마도 우리 각자는 인생에서 순간적인 굴욕과 오해에 직면했을 것입니다. 인내심은 비겁함의 표시가 아니라 자기 수양의 표현입니다.

『역사』 에세이 3:

『역사』는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지식을 보충할 수 있는 마법의 책이다.

『역사』는 이 책은 130장, 52만 단어가 넘는 전기사로, 전기사서의 형식을 갖추었으며 이후 왕조의 공식 역사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넓은 비전과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어 앞선 것을 요약하고 뒤늦은 일의 시작을 만든다. 현원에서 시작하여 소오에서 끝나는,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고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요약한 위대한 역사이다. 당시의 '고대사', '현대사', '현대사'를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서사가 생생하고 글이 감성으로 가득 차 있어 읽기가 지루하지 않고, 생각할수록 흥미로워진다. 시, 군서, 수비학, 방형법 등을 담고 있으며, 지부와 지부의 전문학문에 속하는 중요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네 부분 중 하나일 뿐이지만 나머지 세 부분(Cheng Jing, Zi, Qi Shi, Ji) 연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역사기록』을 읽을 때에는 편집 스타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의 스타일은 통용되는 용어로 '연대기 스타일'로 불리며, 이는 '연대기 스타일', '연대기 스타일'과 다릅니다. 그러나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경도는 '계보', 씨실은 '연대기'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단순한 전기서로 구성되지 않고 초기 귀족의 증명서를 모방하고 있다.

12개의 연대기, 30개의 귀족 가문, 70개의 전기가 책의 본문을 구성합니다. 시대별 서술과 귀족 가문별 서술을 국가별 서술과 연대순 서술로 나누어 이후의 전기를 통일하는 데 활용한다. 금세기와 귀족 가문 외에도 서로 상호작용하며 책 전체의 시공간적 틀을 형성하는 『십탁』도 있다. 그는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사마천의 "역사적 기록"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그 특징은 범위가 넓고 보편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펜과 잉크를 절약하고 진정한 의심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역사적 자료의 신선도를 최대한 보존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기록』을 처음 읽는 사람이라면 그 설명이 종종 자기모순적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합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기』의 문체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것이 저자의 의도임을 모두 알고 있다. 진나라를 말할 때에는 진나라의 사료를 주로 사용하고, 초나라를 말할 때에는 초나라의 사료를 주로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본연의 모습을 말하게 하려고 한다. 이는 『역사기록』의 부주의함뿐만 아니라 주의성이기도 하다. 『사기』에서 까다롭게 오류를 찾아내면 당연히 큰 수확을 거둘 수 있겠지만, 오류를 찾기 위한 전제조건은 우선 이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