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원을 점령한 최초의 유목민족: 역사상 한 순간의 일이었지만 수당 번영의 초석을 놓았습니다.
중원을 점령한 최초의 유목민족: 역사상 한 순간의 일이었지만 수당 번영의 초석을 놓았습니다.
사실 이들은 사라지는 민족이지만, 대부분이 한족으로 통합됐다. 이들이 현 한족의 조상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신비한 나라는 Xianbei 사람들입니다.
선비족은 대싱안 산맥의 선비산맥 출신의 유목민이다. 흉노족이 한나라에 패해 사막으로 도망간 후, 선비족은 흉노족의 고향으로 이주하기 시작하여 남쪽으로 내몽골의 광활한 후룬베이얼 초원으로 향했습니다. 이것은 Xianbei 사람들의 첫 번째 이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실제로 역사의 큰 그림에 들어섰을 때는 서진 왕조가 잠시 통일된 이후였습니다. 이는 역사상 유명한 '오혼돈' 시기이기도 하다. 오호(五湖)는 흉노족, 선비족, 걸족, 지족, 강족 등 5개 소수민족을 가리킨다. 서진(西晉) 291년부터 306년까지 '팔왕의 난'이 일어난 뒤 중앙정부는 급속히 무너졌고, 원래 통치세력은 차례차례 남하하면서 비교적 평화로운 동진 왕조를 세웠다. 북쪽의 광활한 땅에서는 다섯 개의 소수민족으로 구성된 다양한 정치 체제가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Xianbei 부족 중에서 Tuoba 부족이 가장 강력합니다. 투오바 부족은 매우 사납고, 몽골 대초원의 늑대처럼 사나운 성격과 총명한 정신을 갖고 있으며, 뛰어난 군사적 재능을 갖고 있으며 오후족 중에서 가장 뛰어납니다. 투오바 부족의 지도자인 투오바 구이는 16세에 고국으로 돌아와 적극적으로 영토를 확장하고 평생을 군대에서 보냈다.
고류성은 동굴에서 패하고, 미즈호는 유현을 격파하고,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 누란을 공격하고, 강을 건너 흉노를 멸하고, 북쪽에서 고철을 공격하고, 북해에서 말을 마시고, 건너갔다. 중앙 평원을 점령하고 Hou Yan을 격파했습니다. 서기 386년, 몽골 초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투오바 부족이 북위 왕조를 세웠고, 그들의 지도자 투오바 구이(25세)가 자신을 황제로 선포했습니다. 서기 398년 7월, 투오바 구이(Tuoba Gui)는 강력한 투오바 부족 함대를 이끌고 오늘날의 산시성 다퉁시인 핑청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젊은 황제의 영도 아래, 이 새로운 소수민족 정권은 점차 중국 북부 전체를 통일하기 시작했습니다.
북위 왕조의 기초를 놓은 황제 투오바귀(Tuoba Gui)는 그의 가장 뛰어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도시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선진적인 정치 세력을 구축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당시 무호족은 모두 초원민족의 특징을 갖고 있었으나, 그들의 정치적 세력이 회전문처럼 바뀌어 오랫동안 중원에 자리잡기가 어려웠다. 그렇다면 투오바구이의 성공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민족적 거부의식을 갖지 않고 솔선하여 남하했으며, 중원정권의 정치체제를 이용하여 유목민족의 단순한 체제를 변화시켰다. 그는 또한 한족 관리들을 고용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공작, 후작, 장군, 태수, 지사, 재상 등 대부분의 중요한 직책은 선비족이었지만, 그 외 거의 모든 직책은 유명한 한족으로 채워졌습니다. 북위 왕조는 태조왕 투오바귀(Tuoba Gui)를 시작으로 투오바 귀족과 한 귀족 가문의 합동 정권 수립에 힘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모든 인구와 군사 자원을 전장에 동원할 수 있습니다.
439년, 북위 왕조의 세 번째 황제인 태무척도도제가 130년 넘게 분열되어 있던 황하 유역을 통일했습니다. 그는 마치 늑대왕과도 같으며, 뛰어난 무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년도 채 되지 않아 그는 맹렬한 선비 기병대의 도움을 받아 다른 맹렬한 부족들을 멸절시키고 중국 북부를 통일했습니다. 이는 서주(西周) 이래 초원민족이 세운 최초의 왕조이다.
중국 다퉁 서쪽 교외의 우저우 산에는 산을 따라 1km 길이의 불상 동굴이 있으며 총 50,000 개가 넘는 불상이 있으며 큰 것은 10m가 넘습니다. 높고 작은 것은 12센티미터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런 거대한 프로젝트는 사실 초원 국가에서 나온 것이다. 그 이전에는 초원에서의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믿었다. 왜 그렇게 큰 불교 동굴 프로젝트를 파야 합니까? 게다가 이는 통일정부가 처음 수립될 당시 전국적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가 성행하던 시기에는 선비족이 앞장서 불교를 전면적으로 지지했고, 당시 불교 지도자들도 투오바족의 확장 야망을 이해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북위(北魏)불교의 지도자 법국(發國)은 천권(皇權)과 신통(神機)의 통일을 주장하였고, 북위(北魏)도 그렇게 하였다. 서기 453년, 저명한 승려 탄야오(Tan Yao)가 우저우산(Wuzhou Mountain)에서 동굴을 발굴하고 북위 왕조의 탁발귀(Tuoba Gui) 이후 다섯 명의 황제를 위한 동상을 세웠습니다. 이것이 운강석굴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황제와 부처가 동등하게 대우받는 일이며, 군주제와 신권이 일체화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기도 하다.
서기 490년, 북위 소문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당시 다퉁의 수도는 인구 150만 명에 이르렀고, 당시 세계 최대의 대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시간. 그러나 Xiaowen 황제가 보기에 Datong은 중앙 평원을 통제하기에는 너무 북쪽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선비족의 다퉁(Datong)에서 뤄양(Luoyang)으로의 세 번째 이주를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주는 엄청난 반대의 물결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소문제는 수도를 옮기기 위해 사랑하는 아들까지 죽이기로 작정했다.
서기 494년, 선비족은 다퉁에서 낙양으로 이주했습니다. 뤄양(洛陽)에 도읍을 정한 샤오문제는 한족의 문화를 하루빨리 흡수하고 중원의 한족을 통일하기 위해 철저한 한화정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그는 공자의 지위를 '소왕'으로 회복하고 선비복 입는 것을 금지했으며 30세 미만의 관료들이 선비 방언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스스로 성을 바꾸고 투오바를 '위안'으로 바꾸는 데 앞장섰습니다. Xianbei와 Han족의 통혼. 그는 선비귀족의 시신을 대동(大同)에 묻을 수 없으며 낙양(洛陽)에 매장해야 한다고 규정하기도 했다.
이는 조상을 잊는 배신 행위로 보인다. 이것이 북위 왕조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역사가 판숙지는 『국사십육강』에서 북위 왕조의 개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샤오문황제 개혁의 가장 큰 특징은 호족의 중국화 과정을 정치 체제에 접목시키고 이를 합법화하고 일상화하여 북부 지역의 호족과 한족의 차이가 점차 줄어들어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이는 북위 왕조 개혁의 가장 놀라운 성과였습니다.
수도를 뤄양으로 옮긴 직후 샤오문 황제는 국세 수입의 절반을 또 다른 대작을 짓는 데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의 뤄양(洛陽) 이강(伊河) 양쪽에는 불굴(佛窟)과 비림(碑木)이 뻗어 있어 중국에서 가장 큰 석굴을 이루고 있다. 이곳은 북위 소문(孝文)시대에 건설된 용문석굴(龍文窟窟)이다.
이후 강력한 선비 북위 왕조의 세력은 원씨(타오바씨)의 동서위 왕조, 고씨의 북제 왕조, 북주 왕조로 분열되었다. Yuwen 일족. 581년, 북주의 재상 양견이 북주의 정제를 폐위하고 선비 왕조를 찬탈하여 수 왕조를 세웠으며, 수 왕조의 문제(文帝)가 되었다. 그러므로 수나라는 사실상 선비국을 기반으로 하고 있었다. 당시 중원 사람들은 실제로 선비족, 한족 등 유목민들로 구성된 혼합민족이었다. 수나라의 지배세력 중에서 선비족 역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수나라 궁정은 선비족 관리들로 가득 차 있었고, 원 황제의 두구왕후도 선비족이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여전히 선비족의 영향을 깊게 받았습니다. 혈통적으로 보면 여당과 당나라의 건국 황제와 초기 군주는 모두 한족과 선비족 귀족 여성의 혼혈이었다. 당나라 고조(高祖) 황제의 생모이자 부인인 이원(Li Yuan)은 모두 선비 출신이다. 그의 어머니는 수나라 황제 두구황후의 누이이다. 당나라 태종 이세민의 생모와 아내도 선비족 출신이었습니다. 이것이 이세민이 그토록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당나라는 이러한 지배적인 영토를 확장할 수 있었고 한족과 다른 윤리적 경향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초원 민족의 기원과 리당 가문의 깊은 영향력 때문이었습니다.
그렇다면 Xianbei 사람들은 역사 속에서 점차 사라졌습니까? 정확히 말하면 대부분 사람의 혈액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Dugu, Yuwen, Yuchi, Yuan, Bai 등 당나라의 많은 유명한 씨족은 모두 Xianbei 사람들이었습니다.
당나라는 전통적인 한족과는 매우 다른 시대를 창조했습니다. 그들은 낭만적이고 용감하며 오만했습니다. 이는 초원국가 선비(善備)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는 북위 이후 불굴 건립에 있어서 가장 활발한 궁정이었다. 이들의 미에 대한 미적관은 선비족의 미에 대한 전통에서 유래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수민족으로 구성된 수당 사회는 경직된 통일의 틀을 깨고 생생하게 다원화된 상황을 제시하고 있다.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 수당왕조의 위엄과 수당문화의 포용적이고 포용적인 개방성은 중국 문명사의 눈부신 한 장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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