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보들이 얼후(Erhu)를 플레이하는 기본 방법을 어떻게 배우나요?

초보들이 얼후(Erhu)를 플레이하는 기본 방법을 어떻게 배우나요?

초보자는 얼후의 기본 연주법을 어떻게 배우나요? ​​

얼후의 기본 연주법은 어떻게 배우나요? ​​얼후는 우리 나라의 전통 악기입니다. 그리고 얼후(Erhu)에 대한 이해 연습에 도움이 되는 많은 방법과 기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초보자가 얼후(Erhu) 연주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초보자가 얼후 연주를 배우는 기본 방법 1

얼후를 배우려면 먼저 간단한 기보법을 읽고, 음악 이론의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음악을 사랑하고 노래를 좋아하며, 좋은 음악을 배워야 합니다. 조율에서 벗어나지 않고 억양을 파악합니다. 얼후의 청각을 잘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얼후는 주요 음소가 있고 지판이 없습니다. 음계 기준 음표는 모두 청각에 따라 결정됩니다. 활털에 오른손이 가하는 압력은 현의 힘에 따라 현의 장력을 변화시키고 소리의 높이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잘 연주하는 사람이라도 듣지 못하는 초심자와 다름없다. 손가락을 밀거나 협력하여 즉시 변경합니다. 현의 장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낄 수 없는 과정인 억양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피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 이론에 대해 잘 모르지만 얼후(Erhu)를 아주 잘 연주합니다. 왜 이런거야? 그런 사람들은 아주 좋은 억양과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재능 있고 타고난 음악가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시스템을 통해 배우지 못한 점은 아쉽다.

얼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튜닝은 15현, 52현, 63현, 37현, 26현입니다. 15번줄과 52번줄은 기본 조율이라고도 불리며 널리 사용됩니다. 순5도의 내부 개방현과 외부 개방현(1~5)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234,567개의 톤으로 구성된 7개의 주요 키가 있으며 각 키에는 각각 해당 문자열이 있습니다. 1=D 키(1-5 문자열) 1=G 키(5-2 문자열) 1=F 키(6-3 문자열) 1=bB 키(3-7 문자열) 1=C 키(2-6 문자열) 1=A 키(4-i 문자열) 1=bE 키(7-#4) .

일반적으로 악기는 D조의 1번부터 5번 현까지 익히는데, 얼후 입문 연습은 윗줄의 내현과 외현의 8가지 억양을 익히면 되고, 한 활에서 한 음으로 점차 마스터하고, 중간을 바꾸면서 자주 쓰이는 옥타브 2개를 배워봅시다. 얼후(Erhu)의 기본 이론 지식을 습득한 후 연습 단계에 따라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얼후 연주를 배우는 기본 방법 2

얼후 기술 훈련의 비결

얼후를 이제 막 연주하기 시작한 많은 음악 연주자들은 어떤 악기를 배우든 상관없이 다른 사람들이 정리한 기술과 방법은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꾸준히 연주 수준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트릭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매일 탄탄한 연습에도 협력해야 합니다. Erhu 튜토리얼 교사는 다음 사항을 활용하여 Erhu 연주 기술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기본 운지법은 네 가지 손 모양을 이룬다.

한 위치에서 인접한 두 손가락 사이의 간격은 단2도, 장2, 증2, 단3도에 불과하다. 기본 운지법은 한 손가락과 네 손가락 사이의 순수한 4도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기본 운지법은 네 가지 손 유형을 형성합니다.

(1) 1-1-2 유형, 3개 및 4개 손가락. 서로 가까워져 작은 2도 관계를 형성하고, 나머지 손가락은 2도 관계로 분리됩니다.

(2) 1-2-1형은 두 손가락과 세 손가락이 서로 붙어서 2도 관계를 형성하고, 다른 손가락들은 떨어져서 대2도 관계를 형성합니다.

(3) 211형은 한 손가락과 두 손가락이 서로 붙어서 마이너 2도 관계를 형성하고, 나머지 손가락은 떨어져서 메이저 2도 관계를 형성한다.

(4) 1111형에서는 1번, 2번, 3번, 4번 손가락이 모두 장2관계로 분리되어 있으며 열린줄과 첫 번째 손가락이 부2번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정확한 기본 운지법은 손가락과 음표의 관계를 따르는 합리적인 운지법을 의미합니다.

(1) 운지법이 표시된 독주곡을 연주할 때, 훈련 중에 더 많은 분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때로는 여러 가지 이유(역사적 이유)로 인해 소위 올바른 운지법이 유일한 것이 아닐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결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더 적합하고 더 편리한 운지법이 있을 것입니다.

(2) 잦은 손가락 교체를 최소화하도록 운지법을 마련하고, 인접한 손가락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도는 자연스러운 손 모양입니다. 손가락을 바꿀 수 있든 없든 새끼손가락의 기능을 피하지 말고 그대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손 모양은 안정적이고 질서정연하다.

(3) 각 손가락의 독립적인 연주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올바른 손가락 조합을 선택하십시오. 전통적인 핸들 체인저를 단음표와 함께 사용하여 음표 링크를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만듭니다. 분명한.

(4) 운지법의 목적은 음정을 확보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좋은 음정이 있어야만 속도, 힘, 손가락 높이, 면적, 위치 등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현을 치는지 만지는지의 차이를 이해하십시오.

이 손 운동은 얼후 초보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3가지 동작 세트는 손가락을 구부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후 운지법은 얼후 연주에 매우 중요합니다. 음높이와 리듬이 정확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얼후의 대가는 현을 누르는 데 있어 정확하고 유연하며 영적이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스트링 프레싱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우선 정확성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빠른 수정은 없습니다. 각 음표의 정확한 위치를 찾고 근육 기억을 형성하는 것이 주요 요인입니다. 이 스텝은 재능입니다. 고음이 있거나 선천적으로 음조가 좋거나 특히 근육 기억력이 강한 사람은 이 스텝을 빨리 마스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근육 기억은 매우 중요합니다. 얼후의 음소는 근육에 의해 기억되어야 하고, 뇌 기억에 의존하는 것은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상황은 그 음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이 기본 기술을 연습하는 것은 장기적인 연습과 노력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손가락을 움직여 손을 바꾸는 것이 이 기본 기술을 익히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나 현을 바꿀 때 억양과 음소를 익히는 것 외에도 운지법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점이 있는데 바로 손가락 유연성의 문제입니다. 각 음표의 위치를 ​​이미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실제 작동이 매우 서투릅니다. 그들은 손가락이 뻣뻣한 상태로 태어나거나, 열심히 일해서 손가락 근육이 충분히 부드러워지지 않았거나, 간단히 말해 나이가 많고 손가락이 유연하지 않습니다. ,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손가락의 유연성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 손가락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어떤 기술을 연습하든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물론 얼후를 쥐고 현을 누르며 전환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그러한 "인간적인" "피아노 인 원"을 달성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우리의 목표는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몇 가지 움직임이나 "손 운동"을 통해 손가락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우리 손에 피아노가 없나요?

실제로 손가락의 유연성을 단련할 수 있는 동작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훈련하거나 규칙적으로 하면 손가락의 유연성과 유연성이 빠르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

하나: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네 손가락은 왼손 손바닥을 위로 향한 상태에서 한 손가락 굽힘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필연적으로 한 손가락 굽힘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 있지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오른손이나 다른 것을 사용하여 손가락을 당기려고 하지 마십시오. 장기간 연습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유롭고 유연한 독립운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두 번째는 약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모아서 새끼손가락과 중지 사이의 틈에 약지를 단독으로 앞뒤로 움직이게 하는 것으로, 매일 10그룹씩 한다. 각 그룹은 30번의 왕복 동작을 수행하므로 약지의 독립적인 움직임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것은 특히 약지 연습을 위한 것입니다.

셋째, 왼손의 뒤꿈치와 엄지손가락을 테이블 위에 놓고 나머지 네 손가락을 사용하여 테이블 위에서 한 손가락 끝으로 수직 두드리는 동작을 연습합니다. 현을 누르는 것은 단순히 누르는 것이 아니라 현을 치는 것이기 때문에 현을 누르는 순간 힘이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손가락 끝 근육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인 줄을 누르십시오.

이 세 가지 방법을 계속해서 연습하다 보면, 곧 왼손이 더욱 유연해지고, 현을 누를 때 손 모양을 바꾸는 것도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호 새끼손가락 훈련 방법과 새끼손가락 연습

이호 연주에서는 왼손 새끼손가락이 검지와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가운데 손가락과 약지. 우리는 모든 이후(Erhu) 책에서 처음에 검지 연습, 중지 연습, 약지 연습, 새끼손가락 연습을 제외하고 이후의 모든 연습에서는 새끼손가락 연습만 있고 전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세 손가락의 운동은 새끼 손가락이 다른 세 손가락보다 짧고 가늘고 덜 강하고 유연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새끼손가락을 강화하는 운동은 무시할 수 없으며 올바른 훈련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초기 이호 지압법을 배울 때는 새끼손가락의 특수성 때문에 다른 세 손가락처럼 손가락 끝으로 줄을 누를 필요가 없었다. 손가락은 일반적으로 세 번째 손가락을 사용하여 한 관절의 근육이 가득 차고 코드를 터치합니다.

이때 매우 중요한 핵심은 새끼손가락이 손바닥 전체의 아래쪽 손가락이기 때문에 줄을 누를 때, 특히 빠르게 줄을 누를 때 일부 교사는 학생들에게 손을 치거나 손목을 돌려서 줄을 누르라고 지시한다는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은 잘못된 방법인데, 새끼손가락으로 현을 빠르게 누르려면 손바닥이 아닌 손바닥 관절의 힘을 이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새끼손가락을 연습하는 몇 가지 방법과 두 가지 더 나은 새끼손가락 연습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끼손가락 올리기 운동

(1) 구부린 손가락 올리기: 주요 목적은 새끼손가락의 깊은 굴근 힘줄의 발달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다른 손가락과 달리 새끼손가락은 다른 손가락에 비해 너무 작고, 구부렸다가 아래로 내려갈 때 발생하는 위치에너지가 약하기 때문에 손가락을 구부린 자세로 올릴 때에는 두 개를 조절해야 합니다. 위로 들어올리고, 몸을 구부리고, 아래로 내려 스트레칭을 하는 동작.

나머지 손가락으로 첫째, 둘째, 셋째 손가락을 모두 끈에 올려 놓습니다. 새끼손가락은 손가락 뿌리를 축으로 하여 들어올립니다. 사각형 모양으로 낮추면 새끼손가락이 구부러진 길을 따라 뻗어 끈에 떨어집니다. 구부린 손가락 리프트를 수행하려면 새끼 손가락을 완전히 구부리고 완전히 올려야 합니다. 약지는 접촉점에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새끼손가락과의 결합을 최대한 조절하여 두 손가락의 독립성을 발휘해야 합니다.

(2) 전체 손가락 들어올리기: 주요 목적은 새끼손가락의 표면지굴근 힘줄의 발달을 강화하여 새끼손가락을 완전히 늘리고 탄력성과 독립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나머지 세 손가락은 현에 놓일 때까지 유지됩니다. 새끼손가락은 손가락 뿌리를 축으로 하여 곧게 펴고, 위치에너지를 이용하여 최대한 끌어올린 후 떨어뜨려야 합니다. 초보자가 이호를 익히는 기본 방법 3

올바른 이호 절법

1. 활을 올바르게 쥐는 것을 기본으로 편안하고 부드럽게 힘을 전달합니다.

이호의 발음 원리는 오른손으로 활을 조종해 활털이 이호의 안현과 바깥현에 닿아 진동이 발생하고, 이 진동이 피아노 통에 전달되는 방식이다. 소리를 만들어내는 현. 활을 올바르게 잡는 것은 특히 초보자의 경우 능숙한 활 다루기의 기초입니다. 활은 엄지와 검지의 밑부분이 활의 밑부분을 지지할 수 있는 각도를 이루도록 편평하게 놓아야 합니다. 중지와 약지는 자연스럽게 구부려 활대와 활털 사이에 위치하며, 손가락 끝으로 활털을 가볍게 걸고, 중지 윗마디 바깥쪽으로 활대를 가볍게 누른다.

활 움직임의 기본 원리는 어깨 관절을 축으로 하여 큰 팔이 팔뚝을 구동하고 그 힘이 손목에 먼저 전달되어 활이 수평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 바깥쪽 현을 당길 때 활대가 피아노 관에 달라붙도록 자연스럽게 손목이 처져야 하며, 안쪽 현을 당길 때 활털이 바깥쪽 현을 자연스럽게 누르도록 손목이 약간 올라가야 합니다. 활 스틱은 피아노 관보다 높고 현과 일치합니다. 활의 자연스러운 무게가 내부 현에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사입니다. 안쪽 끈으로 절할 때 활털을 걸치는 중지와 약지의 힘이 균일하고 일정해야 너무 크거나 너무 작지 않게 한다.

음악의 리듬과 연주의 필요에 따라 절은 빠르게 할 수도 있고 천천히 할 수도 있다. 빠르게 절하는 것은 움직이는 구름과 같고 흐르는 물과 같고, 느린 절은 얼굴에 부는 미풍과 같고 봄 제비의 속삭임과 같습니다. 빠른 활은 빠르지만 성급하지 않아야 하고, 무겁지만 무뚝뚝하지 않아야 하며, 느린 활은 편안하고 안정적이어야 하며 뻣뻣하지 않아야 합니다. 속도와 느림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활의 강도와 속도에 정비례한다는 것입니다. 강하게 연주할 때는 현에 가해지는 압력을 높이고 활 속도를 높여야 하며, 약하게 연주할 때는 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활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그러나 활을 아무리 빠르게 움직여도, 느리게 움직여도 완전히 보편적인 것은 한 가지, 즉 느슨하고 원활하게 힘을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올바른 활 움직임을 위한 기본 전제조건이다. 원리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 동작은 쉽지 않다. 많은 초보자들이 초기 단계에서 이것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많은 우회를 했습니다. 구체적인 발현은 활을 잡을 때 오른손이 긴장되어 활을 잡는 지점에만 힘을 가두어 힘의 원활한 전달을 무시하고 손가락과 팔, 심지어 몸까지 긴장과 경직을 유발하는 것이다.

오른팔에 힘이 많이 들어간 것 같은데, 활의 힘이 현에 원활하게 전달되지 않고, 피아노 관의 소리도 제대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내 학생 중 한 명은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첫 해 동안 오른손에 긴장을 느꼈습니다. 그는 많은 힘을 사용했지만 명확하고 편안한 소리를 내지 못했습니다. 활의 모양이 변해 거의 검을 쏘는 활이 된 후에야 비로소 더 이상 활 자체에 힘을 국한시키지 않고 오른손의 이완에 집중하고 조화로운 전달에 주목했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활 운동 중 힘의.

이론과 실습 모두 좋은 음색은 활을 정확하게 잡고 힘 전달을 정확하게 제어하는 ​​데 달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초보자는 이 개념을 강화하고 주의 깊게 탐색하고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2. 활 기술의 필요에 따라 활 부분과 활 순서를 적절하게 배열합니다.

올바른 활 동작을 구사하고 음악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상황을 잘 계획하고 전체적인 배치를 하며 활을 능숙하게 사용하고 활 부분과 활 시퀀스를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 소위 활 부분은 활 전체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섯 부분(활 끝, 왼쪽 절반 활, 중간 활, 오른쪽 절반 활 및 활 뿌리)으로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활 부분마다 소리 특성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활 팁은 둥글고 가벼운 소리를 내는데, 왼쪽 반활은 촘촘하고 빠른 활을 연주하기 쉽고, 오른쪽 반활은 빠르고 강력한 활을 연주하기 쉽습니다. 활에는 두 가지가 모두 있으며 활의 베이스는 더욱 강력하지만 변덕스럽고 유연합니다.

소위 활 시퀀스는 활 움직임의 순서를 말하며, 이는 본질적으로 실제 사용에서 활 방향, 활 섹션, 활 끌기, 활 푸시, 연속 활 및 분할 활의 합리적인 조합입니다. 활 시퀀스의 전환은 선명하고 깔끔해야 하며 피상적이거나 엉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활 전환, 일관된 발음, 완전한 음색 및 정확한 억양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기본 개념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숙달하면 활 이동 중 활의 전반적인 제어 능력과 국지적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