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씨 문화의 기원

성씨 문화의 기원

중국 성의 기원은 혈맥이 계속되는 성씨로서 중국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기원전 3000 년 중국이 첫 성씨인 풍성이 등장한 이래 중국인의 성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변화해 왔다. 전문가의 최신 연구 통계에 따르면 중국인이 사용하는 성은 22,000 개에 달하며, 그중 많은 성씨는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문화의 통일성과 연속성은 성의 전승에서 드러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중국인은 5 천 년 전에 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때는 모계 사회였고, 사람들은 어머니만 있고, 아버지도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래서' 성' 은' 여자' 와' 생'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오래된 이미지 묘사의 성은 어머니와 관련이 있다. 성의 상형문자. 갑골문-한 개체가 그 이미지를 뒤집고 지지하려고 시도하는 모양. "의" 원어입니다. 본의: 고대 귀족은 씨족 제도의 호칭을 상징하며, 원래의 이름, 성씨와 같다. -'옥기'.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성과 성이 달랐고 성은 성의 기원이었고 성은 성에서 파생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상주 시대에 성은 성씨의 한 가지로 후대의 출신을 구별하는 데 사용되었다. 3 대가 태어나기 전에 성은 둘로 나뉜다. 남자는 성을 주고 여자는 성을 준다. 그러니 고귀하지 마세요. 성이 있어요. 비열한 사람은 이름이 없다. -"동치? 6? 1 생략? 6? 하상주 시대에는 사람이 성이 있고 성이 있었다. " "성" 은 네가 사는 마을이나 네가 속한 부족의 이름시에서 온 것이다. "군주봉지, 봉작, 봉작, 또는 사후에 공덕에 따라 가한 작위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래서 귀족은 성을 가지고 있고, 이름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간인은 성이 있고, 이름은 성이 없다. 동성남녀는 결혼할 수 있고, 동성남녀는 결혼할 수 없다. 중국인들은 이미 이 유전적 법칙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근친결혼은 후대에 불리하다. 성과 성의 차이: 진나라 시대에는 성과 성이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성은 혈연을 대표하고, 동성은 시집갈 수 없다. 성은 성의 한 가지로 특권과 지위의 상징으로 귀천을 구분하는데, 성이 있는 사람이 가장 비싸다. 그래서 진나라 시대에는 남자들이 성이 아니라 자신의 성이라고 불렀다. 성과 성의 융합: 진나라는 원래의 종법 분봉제를 폐지하고 군현제를 실시했다. 성은 고귀함과 비천함을 나타내는 의미를 잃고 부계 혈연의 전승의 상징이 되었다. 중국의 대부분의 성은 주조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백가성' 은 기원 960 년 북송에 기록되었는데, 그 중 단성은 408 개, 복성은 30 개, 단성은 438 개였다. 이후 총 인원은 5,000 명에 달했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은 1000 명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세계 각국은 스마스, 존스, 윌리엄스라는' 삼성' 이라는 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은 스미스, 존슨, 카슨입니다. 프랑스는 마틴, 버나드, 듀폰입니다. 독일은 슐츠, 뮬러, 슈미트입니다. 러시아는 이바노프, 바실리예프, 데트노프입니다. 중국에는 네 개의 가장 유행하는 성, 장, 왕, 리와 조가 있는데, 그것들은 역사가 유구하며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모두 황제가 준 것이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장씨만 1 억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성씨인 것으로 나타났다. 65438-0977 역사가들은' 동방지' 에 중국 10 대 성이 장, 왕, 리, 조, 진, 양, 오, 유, 황, 주라는 성씨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10 개의 성은 중국 인구의 40%, 약 4 억 명을 차지한다. 다음 10 개의 성은 서, 주, 임, 손, 말, 고, 후, 정, 곽, 쇼다. 중국 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하다. 상위 10 위 성은 시에, 호, 서, 송, 신, 로, 한, 덩, 량, 잎이다. 중국 인구의 10% 를 차지하다. 다음 15 성은 팡, 최, 쳉, 팬, 조, 펭, 왕, 채, 위안, 루, 돈, 돈, 뒤, 펭, 육지입니다. 합해서 전체 인구의 10% 를 차지한다. 즉, 중국 10 억 인구 중 7 억 명이 이 45 개의 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3 억여 명의 성은 비교적 드물다. 모, 강, 백, 문, 관, 리아, 모종, 지연 등. 후대의 성씨의 출처는 1, 성을 성으로 한다. 씨족 사회 말기부터 하상 시대까지 일부 지족들의 꼬리표도 후세의 성이 되었다. 예를 들면 희, 강, 이, 풍, 희, 자, 인, 이, 원, 요 등이다. 2. 국명을 성으로 합니다. 하 상조는 모두 땅을 봉후한 적이 있는데, 서주 초년은 더욱 봉지였다. 크고 작은 제후국이 큐슈에 널리 퍼져 있어서, 이 이름들은 그들 나라의 후손이 되었다. 쳉, 팡, 뒤, 창, 레이, 송, 정, 우, 진 등. 주문왕은 그의 막내 아들을 디에게 봉했고, 그의 후손은 덕으로 명명되었다. 백티의 한 사람은 허베이 무극현에 북국을 세웠고, 그 후예는 북을 성으로 삼았다. 일부 성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외족이 가져온 것이다. 예를 들어 밀성은 서역에서 나왔고, 안성은 안식에서 나왔다. 3. 성을 성씨로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때, sikou 화가, 소련에서 봉지 를 낳았다, 그래서 그의 후손 은 스와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4. 향, 정자를 성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진 () 의 시조 피자 () 의 손자는 다른 쪽으로 봉인되어, 이씨 () 를 얻었다. 6 대에 이르러 손자는 서주 국왕에 의해 성황후로 봉쇄되어 주를 알게 되었다. 5.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예를 들어 제환공의 의사는 각각 동국, 남국, 서국, 북국에 살고 있는데, 이 네 나라는 성이 되었다. 6. 조상의 글이나 이름을 성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사생아, 그의 후손은 린입니다. 또 예를 들면, 제나라의 의사가 조각한 손자는 간사하게 전해 내려온 것이다. 7. 순위를 성으로 삼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에는 스승, 숙화가 있었다. 8. 관직을 성으로 삼다. 예를 들어 서주의 관사 () 와 사마 () 와 사공 () 은 후에 모두 성이 되었다. 또 다른 예로, 한나라에는 수라는 성이 있고, 후손들은 모두 수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9. 기술을 성으로 삼다. 상 왕조 는 우 가족, 점 점 부점 의 창시자, 미래 세대 는 우 로 간주됩니다. 또 부, 타오, 젠, 화 등 그들의 성은 모두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10, 고대 소수민족이 한족에 녹아든 성씨. 모용, 우문, 후연 등. 1 1. 시 번호를 성으로 한다. 예를 들어, 후장은 처음에는 강씨가 원래 동생 강서였다. 12, 주는 것으로 성을 바꾸지 않는다. 남조 융무제는 국성' 주' 를 주고, 민대 민간은' 국성' 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는 중국 황제로, 항상적으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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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링크: /Article/mds8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