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결혼식의 의미

고대 결혼식의 의미

질문 1: 고대 성대한 결혼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레저. 몸을 뒤척이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냉이가 고르지 않아 좌우가 흐트러진다. 요숙녀. 종고 음악. 이것은 중국 고대의 연애에서 결혼에 이르는 유명한 시로, 그중에서도' 숙녀님' 이다. 종고 음악. 다시 말해, 그것은 성대한 결혼식 장면 \ r \ n \ r \ 어젯밤, 동방이 당웃음 전에 붉은 촛불을 멈추고 외삼촌 외숙모의 화장을 하고, 남편에게 눈썹을 그리는 것이 유행이 아니냐고 낮은 소리로 물었다.

질문 2: 중국 결혼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1. 왜 커튼을 찍었지?

가마가 안정되자 신랑은 손에 활과 화살을 들고 하늘, 대지, 신부에게 각각 세 개의 화살을 쏘았는데, 이는 화살을 들어 활을 구부려 행운을 구하는 것을 의미했다. 이 오래된 풍습과 전설은 신부의 사악한 기풍을 쫓아낼 수 있다.

또 다른 의미는 신부가 된 후 여성의 도덕을 지키며 좋은 며느리가 되라고 신부에게 깜짝 놀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2. 왜 화로를 건너야 합니까?

신랑 신부가 함께 화로를 건너는 것은 사악한 것을 암시하며 결혼 생활이 원만하고 행복하기를 기도한다. 화로를 가로지르는 전통은' 귀신 쫓기' 의 추적을 방해하기 위해서라고 전해진다. 귀신이 불을 무서워서 화로를 넘을 수 없다.

3. 왜 안장을 넘어야 합니까?

한족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특히 당송 시대에는 후세가 답습한다. 안장' 과' 안' 의 해음은' 오랜 핑안' 을 의미한다. 신부의 안장을 넘어 평생 핑안 한 것을 의미하는 신부의 문턱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신부가 앞발을 문턱으로 들여놓고 뒷발을 들지 않자, 온 사람이 부모와 아이를 데리고 안장을 내려놓았는데, 마침' 수건이 눈썹을 놓지 못하게 하고, 좋은 말은 안장을 받을 자격이 없다' 는 뜻과 일치한다.

4. 왜 뚜껑을 골라야 합니까?

이 의식은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신혼의 밤의 첫 번째 중요한 사건이다. 신랑은 저울대로 신부의 머리에 베일을 벗을 것이다. 베일을 벗으면 신랑은 신부의 머리카락을 손으로 쓰다듬는다.

저울의 뚜껑을 열어 만족감을 상징하고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백년해로를 상징한다.

5. 왜 타일을 밟으세요?

연말에 기와를 핑안 밟는다는 것은 지난 일이 기와처럼 새로운 생활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날의 시간을 깨진 기와와 같음을 비유하다.

또 다른 의미는 고대에는 사람들이 남자아이를 중시했다는 것이다. 기와를 누르는 것은 신부가 기와를 긁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즉, 남자아이를 많이 낳는다는 뜻이다.

6. 왜 천지를 숭배해야 합니까?

예배당은 또한 "천지를 숭배하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결혼식 중 하나. 중국 결혼식. 일명 예배당, 예배당이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결혼식을 거행할 때 신부와 신랑이 천지를 제사한 후 그들의 조상, 부모, 어른들에게 제사를 지냈다. 천지 숭배, 조상 숭배, 부모 숭배, 부부 경배를 교회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에는 신혼부녀가 고모와 삼촌을 만났는데, 그들의 공통된 이름은 신부를 만나는 것이었다. 하나는 천지를 숭배하고, 하나는 고당을 숭배하고, 부부는 서로 숭배하고, 하나는 삼배를 숭배한다.

7. 왜 와인을 마셔야 합니까?

붉은 선으로 연결된 두 술잔으로 술을 권하는데, 고대에는 조롱박이 둘로 나뉘어 부부가 하나가 되는 것을 상징했다. 결혼 후 그들은 서로 사랑하며 동고동락했다.

결혼식은 신인을 무대에서 공연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결혼식을 통해 생활에 대한 약속을 하는 것이다.

질문 3: 중국 전통 결혼식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1, 쌍희

중국 결혼식에서는 홍쌍희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쌍희' 라는 단어는 두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중희임문, 범상치 않은 행복과 희경, 신인에게 행운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삶을 뜻한다.

용봉은 상서로운 것이다

중국인의 결혼식에서 용봉 도안을 자주 볼 수 있다. 중국에서는 용봉이 상서로운 상징으로 고귀하고 휘황찬란하며 길상과 화목한 부부 관계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이 전통은 고대 중국 신화 및 전설에서 비롯됩니다. 유 순 () 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천하를 통치했다고 하는데, 악관규 () 는' 구수 ()' 라는 노래를 만들었다. 우순이 공연하는 동안 김룡채봉도 나타났다.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 신부는 매우 아름다운 비단 치파오를 입고 있는데, 이것은 중국특색 있는 옷으로 행복한 결혼을 상징한다.

3. 꽃

서양 관념과는 달리 흰색은 죽음의 상징이며 일반적으로 장례식에서만 사용되기 때문에 결혼할 때 흰 꽃으로 장식해서는 안 된다. 중국 전통 결혼식은 모란, 난초, 연꽃, 수선화를 장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모란은 부를 대표하고, 수선화는 봄과 새로운 생명을 대표하고, 난초는 향기롭고 아름답고, 연꽃은 사랑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연꽃은 불교의 신성한 상징이다.

4. 폭죽

중국인들은 명절에 폭죽을 터뜨려 명절 분위기를 늘리는 것을 좋아한다. 설날이나 정월대보름과 같은 중대한 명절에는 폭죽과 불꽃놀이를 터뜨려 사람들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하지만, 중국인들은 폭죽을 터뜨리면 사악한 영혼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필수적이다. 폭죽을 많이 터뜨릴수록 소리가 커질수록 행운을 가져온다. 하지만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많은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현재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그래서 현대결혼식에서는 폭죽을 터뜨리는 대신 풍선을 밟는 새로운 축하 방식을 발명하고 결혼식에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5. 팥

팥, 중국 전통 결혼 증표로, 보통 디저트, 팥으로 쓰인다. 결혼 후 두 사람의 달콤함을 상징한다. 대추, 계원, 땅콩, 연밥과 같은 중국 전통 결혼식 기념품은 후대의 지속, 아기의 탄생, 재회, 부, 행운을 상징한다.

6, 만두

호길' 은' 접발'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전통 결혼 증표다. "매듭" 의 상징적 의미는 부부가 화목하고 영원히 단결한다는 것이다. "결발" 의 구체적인 조작 방식은 역대마다 다르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결발' 은 신부가 친정에 있을 때 신랑이 직접 신부의 결혼 서약을 풀었을 때, 즉 그녀의 머리 리본을 묶고 머리를 빗고 다시 묶었다. 수당 이후 남녀는 모두 머리를 조금 잘라서' 상투' 로 묶고, 보통 즉시 신부에게 보존한다. 세상 사람들은 흔히' 결모' 와' 상투' 를 부부조합의 대명사로 사용하는데, 심지어' 원배' ('원배' 라고도 함) 부부를 가리키기도 하는데, 이는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큰 의미가 있음을 나타낸다.

질문 4: 고대 결혼식의 절차는 어떻게 되어야 합니까? 결혼식

오례통시험' 은 이후 일제 이후 결혼식은 천자 서민과 상관없이 "하나는 예식, 2 는 존명, 3 은 예식, 4 는 예식, 5 는 초청객, 6 은 영객"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고대 결혼식의 6 단계로, 속칭' 육례' 라고 불린다. 분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나재: 청혼의 첫 단계입니다. 남자가 언론을 찾아 청혼을 하자 여자는 청혼에 동의했다. 남자는 여자 집에 청혼할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은 기러기이고, 모든 기러기는 반드시 살아야 한다. 왜 거위를 사용해야 합니까? 기러기는 음양의 뜻을 상징하는 철새이다. 나중에 기러기가 배우자를 잃고 평생 짝을 이루지 않고 충성을 지킨다는 새로운 생각이 떠올랐다. 둘째, 성함: 청혼 후 중매인에게 여자의 생년월일과 이름을 물어 결혼식을 준비하라고 합니다. -응?

셋째, 나지브: 이름을 묻고 여자에게 점술을 알리는 희소식이다. 가입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약혼 단계의 주요 의식이다. 오래된 풍습에서 거위는 관례대로 결혼의 증표로 사용되었다. 반지, 액세서리, 비단, 선물 케이크, 선물 양초, 심지어 양, 돼지까지 사용하게 되어 배달이나 고용이라고도 합니다.

넷째, 결혼: 약혼 후,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색례를 보내는데, 이것은 결혼식 단계의 선물이다. 이런 결혼식은 속칭 취업 끝이나 대취업, 선물 등이다. 그 후, 이 의식은 혼수의 음식 일부 또는 전부를 돌려주는 답례적인 방법도 채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또는 채용되면 아내는 남자에게 외투, 모자, 신발 양말을 선물로 준다. 채례수와 물품명은 상서로운 뜻을 취하고, 수는 쌍금기표를 취한다.

5. 초청 날짜: 예물 배달 후 결혼 날짜를 선택하고 여자 집에 선물을 준비하며 의식의 동의를 받는다. 옛날에는 관례대로 거위를 사용했고, 선물을 주는 것은 일반적으로 간결하다. 초빙례는 왕왕 채례와 결합되며, 혼기와 예금이 동시에 결정된다.

6. 키스: 신혼부부가 아내를 만나는 의식입니다. 이 의식은 종종 결혼식의 주요 절차로 여겨지고, 처음 다섯 가지는 결혼 협상과 약혼 등 과도기적 예의로 여겨진다. 이런 형식들 중 일부는 사회관계의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면 여자 집에 가서' 메이크업' 을 하고, 남자 집에 가서' 얼굴 열기',' 소동방' 을 하는 것은 모두 사회관계를 세우는 의식이다. 이 의식은 순전히 결혼식의 일부이다. 일반적으로 세단 의자를 사용하여 이중 지붕 또는 단일 지붕으로 나눕니다. 신부를 부축하는 승용차의' 신부 보내기' 와 신랑을 동반하여 여자 집에 가는' 신부 보내기' 는 각각 요구 사항이 있다. 다음과 같은 승용차, 회마, 영마, 하차, 천지 숭배, 작별례, 입동실 등 ... 각 과정에는 몇 개에서 10 여 개의 형식이 있으며, 대부분 소원을 표현하는 것이다. 영혼의 계절은 보통 봄에 농사를 짓고 입국하며, 마침 농한과 풍작이 맞아서 마침 결혼을 따라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결혼' 육례' 이후 신부는 과도기에 들어가 친정인' 성친' 으로 돌아가 신부가 출산기에 들어서고 2 대가 출산식을 거행한다. 이때부터 결혼식은 단지 가족 경축 기념일일 뿐, 기념일에 따라 경축 ('꽃' 으로 성대한 경축식,' 중혼주' 라고 불림), 매년 1 년까지 경축한다. 외국에서 결혼한 지 25 년, 은혼입니다. 결혼 50 년, 금혼. 이것들은 모두 결혼식의 기념식이다.

질문 5: 고대 결혼의 예의는 무엇입니까?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30% 입니다.

뽀뽀해야 한다: 남자가 일정한 나이가 되면 부모는 좋은 친척을 구한다. 우선 중매인을 찾아라. 좋은 중매를 찾은 후 가정 상황, 당신이 요구한 목표, 중매에게 선물을 주고, 취업을 과시하는 등의 일을 소개한다. 중매인은 해당 집에 가서 남자 집을 소개하는 방법을 말했다. 여자 부모가 동의하면 남자는 여자 집이나 여자 측이 남자 집에 가서 소개팅을 할 수 있다. (고대 남녀는 직접 갈 수 없었지만, 부모는 대신 갈 수 있었다.) 양가 부모는 두 가지 상황을 잘 이야기하는데, 만약 쌍방이 동의한다면, 옥페와 같은 약혼 증물을 서로 증정한다. 또는 만약 여자가 동의한다면, 여자는 남자에게 차 한 잔을 주고,' 차돈' (무제한, 짝수) 을 테이블 위에 올려 차를 마신다. 당신이 결혼에 동의해도.

약혼:

이름을 묻다 남녀 쌍방의 성격이 충돌하지 않으면, 그들은 이름, 생일, 나이 등이 적힌 카드를 상대방에게 줄 것이다. 위에 쓴 것은 약혼 증거로 쓰인다.

나지브: 약혼 이후 남자는 황도길일을 택하여 큰절을 하고 며칠 후에 정식으로 경례를 합니다.

선물: 결혼 15 ~ 20 일 전, 길일을 만나면 남자는 혼수, 머리핀, 결혼증을 여자 집에 보내 청혼한다.

(장상): 결혼식 며칠 전에 좋은 기혼녀가 웨딩침대를 적당한 위치로 옮길 거예요. 그런 다음 결혼식 전에 좋은 며느리가 침대를 깔고 매트리스, 침대 시트, 용봉이 침대에 깔려 대추, 계원, 리치간, 붉은 녹두, 이리와 같은 다양한 희과를 꺼내는 일을 맡았습니다. 침대가 설치된 후, 신혼의 밤 신인이 집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누구도 신방에 들어가 새 침대를 만져서는 안 된다.

(혼수): 여자는 혼수를 준비해야 하고, 결혼 당일에 가져와야 한다. 혼수는 한 여자의 가족 지위와 부의 상징이다. 혼수에는 청동 거울, 각종 액세서리, 돈, 보물 등이 포함된다.

(혼전): 남자 제조-신부를 맞이하러 나가기 전에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혼사가 정해졌으니 가호를 빌어라. 여자는 자기 전에 어머니에게 옷을 입고 빨간 베일을 덮었다.

선물:

결혼식: 고대 결혼식은 밤에 거행되었다. 결혼식은 전체 결혼식의 대부분이다. 신부는 그녀의 언니나 들러리가 데리고 나와 그녀의 아버지에게 넘겨주고 신랑에게 건네주었다. 신부의 집을 떠나기 전에 신부와 신랑은 부모와 시부모님께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가마를 크게 타다. 6 명, 8 명, 12 명이 신부를 남자 집으로 옮기고, 신랑의 아내는 직접 차문을 열고 신부를 내리게 한 다음, 남자의 한 복복있는 장로 (대부분 여성) 가 신랑 신부에게 동심결로 만든 붉은 밧줄 10 여 개를 준다. 그들 두 사람은 붉은 줄을 끌고 강당에 들어가 문턱을 밟지 않도록 했다. 문턱은 문앞을 나타내고 신부는 문턱을 넘어야 했다. 소녀는 청동 거울을 들고 신부와 신랑을 비추며 행복을 빌었다.

신부를 만나다: 결혼식의 정식 부분. 빈소 앞에서 신부와 신랑은 모두 이빈이 주재하여 천지, 부모님을 경배하고 있다. 부부 제사를 지내고 정신을 가다듬고 의식을 완성하다.

의식이 끝난 후: 다음 날 아침 신부와 신랑이 시부모를 만나면 신랑은 집안의 모든 친척을 신부에게 소개한다. 그런 다음 신부와 신랑은 어른들에게 차를 드린다. 셋째 날 신랑 신부는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부는 정식으로 가정을 이루고, 결혼식은 정식으로 끝난다.

결혼 후 신랑도 돈을 준비해서 중매인에게 감사해야 한다. 이를 답례식이라고 하며 중매인과 소란을 피워 감사를 표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대의 결혼식은' 소등코' 라고 불렸기 때문에 남녀의 웨딩드레스는 경사와 장엄함, 대부분 대빨간 드레스였다. 남자는 보통 몸에 빨간 스카프나 붉은 꽃을 매고, 신부는 붉은 길복에 수놓은 길상봉과 봉황 도안으로 머리를 감쌌다. 즉 속칭' 위' 라고 불리며 화장을 하고 봉관을 착용했다.

질문 6: 중국 전통 결혼식 뒤의 역사적, 문화적 의의. 중국 철학홍을 띠는 중국 전통 결혼식은 태양신에 대한 숭배이다.

방금 지나간 서양식 발렌타인데이는 설날에 맞춰 유난히 경사스럽다. 그러나, 아마도 중국인들은 더 이상 본토 명절이 외국 명절보다 못하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인들은 감정에 대한 태도에서 이미 전통적인 방식을 점점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최근 2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전통 결혼식이 열렸고, 심지어 하나의 산업을 형성하는 것도 그 예이다.

얼마 전, 북경의 북해공원에서, 불어 퍼레이드가 일어나 많은 관광객들이 발길을 멈추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옛 베이징의 전통 결혼식으로, 베이징 민속대사 임평춘 선생이 직접 기획하고 주재한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황실원림을 통해 민간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세기 넘게 사라진 가마의 결혼식은 거의 동시에 중국의 남북에 나타났다. 어떤 매력이 전통 결혼 풍속을 중국에서 다시 빛나게 하는가? 이 문제를 가지고 기자는 중국 전통 결혼식을 직접 체험해 그 매력을 드러냈다.

우리나라의 전통 결혼식은 항상 큰 붉은색으로 경사스럽고 열렬한 분위기를 띄운다. 길조, 축복, 효성이 결혼식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예식, 음악, 노래' 라는 속담이 있는데, 거의 결혼식의 모든 예의는 모두 중국인의 철학에 스며든다.

빨간색에 대한 사랑은 태양신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빨강' 은 행복, 성공, 길조, 충성, 번영의 상징이다. 이것은 고대에 태양신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다. 전통 결혼식에는 붉은 희자를 붙이고, 신부의 얼굴에는 빨간 덮개를 덮고, 신부는 빨간 외투를 입고, 신랑은 가슴에 붉은 꽃을 착용한다. 이 붉은 옷들은 결혼식에 명절 분위기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신혼부부의 결혼 생활이 점점 더 번창할 것이라는 암시도 담고 있다.

결혼식은 하늘과 땅 사이의 조화를 구현했다.

저명한 민속학자 고위는 전통결혼의 많은 의식이 중국인들이' 천지조화' 를 갈망하는 철학사상과 사람들이 행운을 기원하는 문화심리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의미의 결혼은 결혼 쌍방뿐만 아니라 두 가정과 사회 전체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련의 의식을 통해 결혼의 장엄성을 반영하고 당사자와 친지들이 결혼 자체에 대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배후에는 천지일체의 이념이 숨어 있다.

친지들을 초대하여 결혼 자체가 정규적이고 점잖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무렇게나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를 중시하는 것과 결합되어 있다. 결혼으로 두 가족은 인척 관계를 형성했다. 의식은 가정에서 부모의 지위를 반영할 수 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와 신랑은 신을 숭배하는 돈, 식량, 비문을 돈대야에 넣고 마당으로 가지고 가서 불태워야 한다. 화염과 종이재가 솟아오르면서 폭죽과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면서 이미' 하늘' 의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중국인은 하늘을 공경하는데, 이것은 농업 사회의 생산 수준과 관련이 있다. 그때 우리는 가정을 유대로 삼아 자연과 공존하는 원칙을 형성해야 했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고 관계가 조화를 이루어야 사람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전통 결혼식에는 많은 장식 대상과 언어 금기와 참가자들의 금기가 있다. 신부처럼 신랑 들러리도 과부가 될 수 없다. 불운' 이 저속한 해석처럼 신인에게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관념에서 과부와 외로움이 일종의 불화와 불완전함을 보여 의식에서 천지를 기도하려는 의도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금기가 생겼다.

전통 결혼식에 사용된 악기도' 조화' 의 사상과' 하늘' 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다. 꽹과리, 드럼, 수나, 시는 모두 우렁차고, 결혼식의 음악도 문인들이 즐겁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여' 하늘' 이 큰 소리로 알고 결혼 자체의 장엄함을 반영하게 한다. 참가자들은 사방의 징과 북소리 속에서 영혼의 정화를 느낄 수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 살고,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중국인들이 행운을 기원하는 것은 이런 사회문화 심리의 반영이다.

에티켓 관습의 문화적 중요성

중국 사회과학원 민족연구소 교수는 어디에' 문화와 문명' 에서 각 문화는 명시적 문화와 암묵적 문화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썼다. 명시적 문화에는 물질문화 (또는 과학문화), 사회문화 (또는 제도문화), 정신문화가 포함된다. 사회문화나 제도문화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는 문화이며, 주로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 집단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창조되었다. 정신문화는 사람과 자신의 관계를 표현하는 문화로, 인류가 자신의 감정, 심리, 인지상의 어려움과 좌절, 걱정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창조한 것이다. 숨겨진 문화는 명시적 문화 뒤에 숨겨진 구조나 모델이다. 상징구성문화 ... >>

질문 7: 고대 결혼식의 풍습은 고대에 약탈식 결혼이 결혼의 주요 형태였다. 약탈식 결혼은 대부분 어둠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결혼은 처음에는' 혼인' 이라고 불렸고, 이른바 혼례는' 혼시 성혼' 이었다. 약탈식 결혼은 강한 야만적인 색채와 각종 조건의 제약으로 원시적인 의미의 결혼식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이다. 인간 문명과 정치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결혼식은 점차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예절이 되었다. 수천 년의 발전과 전승을 거쳐 결혼 풍속은 독특한 문화 현상으로 이미 중국 문화 전체에 뿌리박혔다.

최초의 가마결혼식은 황실로 제한되고 민간 결혼은 송대에 적용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승용차는 고대 달관 귀인의 교통수단이다. 과거제도가 수립된 후 인재에 대한 중시를 강조하기 위해 시험 중의 거인과 진사는 모두 가마를 타고 맞이해야 한다. 결혼은 인생의 경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작은 진학시험' 이라고 부르며 공명을 얻는 것만큼이나 영광스럽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갇히면 일반인이라도 새색시를' 성대한' 가마로 만들어야 한다. 가마로 신부를 맞이하는 데는 많은 신경을 쓴다. 신부 결혼식 전날 오후, 소지자가 그것을 남자 집으로 옮기고 밤이 되면 가마의 촛불이 모두 함께 타는데, 이는' 가마를 켜라', 즉 붉은 촛불이 높이 비춰지고 귀신을 쫓아다니며 복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가마가 여자 집에 도착하면 먼저 홀에 세워야 한다. 여자는 한 노부인에게 거울을 들고 가마에서 앞뒤로 한 장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는' 가마를 한 장 찍어라' 를 의미하는 것으로, 남자의 밝은 가마와 비슷하다. 신부가 가마에 올랐는데, 대부분 신부의 아버지와 형이 가마를 들고 들어가거나 들어 올린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자신의 붉은 수국을 신고 큰 신발을 신고 가마에 올라간 다음 가마에 올라간 후 큰 신발을 벗는다. 미신에 따르면, 여자는 결혼할 때 발로 땅을 밟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신을 불쾌하게 할 것이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간 후, 소지자는 길한 돈을 요구했고, 여자가 준 후에야 비로소' 가마' 를 내릴 수 있었다.

신부의 장벽: 세단 의자부터 신부는 반드시' 빨간 머리' 를 덮어야 신부실에 들어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부가 신인과 결혼하는 것은 난처하기 마련이라 얼굴을 가린다. 어떤 사람들은 붉은 천이 악을 피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사실 여기에도 원시 약탈식 결혼의 흔적이 있다. 신부를 강탈할 때, 그녀가 소리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는 사람이 잘 보이지 않고, 손을 빼앗은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막아야 한다. 나중에 이 풍습은 결혼식까지 계속되었다.

오곡콩: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장수하고 행복한 노부인에게 좁쌀, 콩 등 오곡이 담긴 그릇을 들고 여기저기 뿌리고 마지막은 가마에 뿌려 주세요. 가마가 남자의 집에 왔을 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식량과 콩을 뿌리고 있었다. 이 말은 여자가 딸이 결혼 후 의식걱정 없이 행복한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남자는 신부와 결혼한 후 행운을 가져오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란다! 그런가 하면, 이 관습은 악령을 물리치고 소란을 피우는 귀신들에게 음식을 뿌려 그들이 집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현대 결혼식에서 누군가가 계단에 밀 껍질을 뿌렸다.

결혼식: 결혼식이라고도 하는 결혼식은 결혼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선물이다. 남녀 결합이 인류를 이어나가기 때문에, 먼저 천지를 숭배해야 한다. 결혼 이후 여자는 남자 가족의 정식 회원이 되었기 때문에 고당을 경배해야 한다. 결혼 후 남녀가 하나가 되어 부부 사이에 절을 해야 한다. 천지를 숭배하는 전설이 있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을 때 처음에는 내세만 낳았다. 이 젊은이는 음식과 옷에 근심이 없었지만, 그는 매우 고독함을 느꼈기 때문에, 노인달에게 절친한 친구를 찾아주라고 요구했다. 늙은 달은 여와에게 여자아이를 낳아 반려자가 되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결혼할 때 달은 백발이 성성한 노인 두 명을 이끌고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하느님과 대지의 어머니이다. 너의 앞으로의 생활은 그들을 떠날 수 없다. 먼저, 당신을 키운 하느님과 대지 어머니를 세 번 숭배해야 합니다. " 이때부터' 천지를 숭배하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꽃살과: 신혼부부가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친척들 중에서 자녀가 완비된 길상어른을 골라서 쟁반을 들고 대추, 밤, 계원, 땅콩 등을 가득 담는다. "대추를 뿌리고, 막내아들을 낳고, 밤을 뿌리고, 밤 하나, 밤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대추해음' 대추자', 밤해음' 리자' 또는' 니자'. 땅콩은 꽃과 함께 태어나 아들과 딸이 있다는 뜻이다. 함께, 그들은 모두 일찍 태어났고, 두 아이 모두 있었다. 기록에 의하면 호적을 전하는 풍습은 한무제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한무제가 이 부인을 맞이할 때 앉아서 그를 장부에 환영했고, 황제는 궁인들에게 준비한 오색 화과를 계상하라고 명령했다. 한무제와 이 부인은 장부에 앉아 앞다퉈 옷자락을 잡아당겨 과일을 많이 얻는 것이 결혼 후 아이를 많이 얻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이때부터 장부를 깔는 것은 결혼식의 웃음거리일 뿐만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축복의식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 결혼식에서 가지각색의 오색종이 조각이 오색 꽃과 과일을 전파하는 것에서 물려받았다고 생각한다.

침대에 앉아서 계산하다: 뿌려 ..... >>

질문 8: 고대 중국 결혼식의 관습은 무엇입니까? 요즘 젊은 부부가 결혼식을 올릴 때 더 이상 유행하는 서양식 결혼식에 만족하지 않고 복고풍 스타일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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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고대 영혼식의 첫 번째 절차는 신랑이 신부에게 인사를 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결혼식이 황혼에 열렸는데, 이것이 바로 결혼식의 의미였다. 결혼은 형언이다. 그 중 일부는 여기서 신랑이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신부를 맞이한다. 신부의 집에서는 신부의 사람들이 나가서 그녀를 맞이할 것이고, 신랑은 문에 들어갈 때 선물 거위 한 마리를 바칠 것이다. 이 풍습은 모옌 () 라고 불리며 고대 결혼식에서 중요한 의식이다. 그런 다음 신랑은 예의 바르게 신부를 차에 태우고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 후세의 결혼식은 훨씬 복잡해 보인다. 친영대오는 왕왕 장관으로 수십 명에 이른다. 한나라 신인은 현차나 칭차, 당대에는 그림이 그려진 차를 탄다. 송대 이후에야 가마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결혼식 대열에도 밴드를 선전하는 사람들이 있다. 청대 북경의 결혼식은 대부분 황실 예절을 모방한다. 퍼레이드 행렬에서 많은 짐꾼들이 큰 나무패와 등롱을 들고 길을 열어 양보하고 금박 도끼 등을 들고 있었다. 신랑은 정식 모자를 쓰고 신부는 왕관이 있는 낡은 모자를 쓰고 있다. 결혼은 인생의 대사이기 때문에, 이런 조치들이 의식을 초월하지만, 정부는 일반적으로 개입하지 않는다.

결혼식은 누군가 가마를 눌러야 한다. 늙은 베이징에서 가마를 눌렀던 사람은 아내였다. 동방에서 천지에 향을 낸 후 작은 거울로 가마를 보고, 란지향으로 훈제 가마를 훈제하고, 가마에 계원, 리치, 대추와 밤, 땅콩 등 희과를 뿌린 뒤 다리를 꼬고 가마에 앉아 가마를 눌렀다. 어떤 곳에서는 아내가 가마를 누를 필요가 없고, 부모 양쪽이 모두 남자인 사람으로 결혼하여 일찍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결혼식에서 아이를 낳는 풍습과 푸젠 등지의 계화는 모두 동시에 두 개의 붉은 옷을 입은 아이를 맞이하여 조속한 출생을 기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결혼식 행렬이 여자 집에 왔을 때 일련의 의식과 풍습이 잇따라 시작되었다. 여자 집은 결혼식 소식을 듣고 바로 문을 닫지 않고 마당문을 닫거나 막았다. 이를 차단 문이라고합니다. 이때 반드시 예의바르게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면 결혼식 결혼식이 문을 열고, 문을 열고, 상서로운 순간을 놓치지 마라! 여자가 거리 문을 가로 질러 소리를 지르며 드러머가 경사스러운 곡을 연주하게 했다. 아니면 결혼한 사람이 노래를 불러 문을 막는다. 문을 잠시 멈추어야 신부가 문에 들어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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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에 들어서면 특별한 인사 외에 신부도 선물을 해야 한다. 이 선물들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모두 상서로운 의의가 있다. 며느리는 또 연회를 열어 결혼한 쪽을 대접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순전히 예의에서 나온 것이다.

구사회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자아이의 화장과 화장은 결혼한 사람이 올 때만 시작된다. 이때 이곳의 환송회는 결혼식과 신랑을 동반하고, 그곳의 신부는 동시에 치장하고 있다. 차림새가 끝난 후 신부는 신부의 아내가 부축하거나 그녀의 형제가 메고 있었다. 떠날 때 신부가 울 수도 있지만, 이것은 금기가 아니다. 신부가 울면서 가마에 올랐을 때 사람들은 이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신부가 크게 울수록 시댁에 돈이 많아진다고 한다. 많은 소수민족 결혼식에는 모두 울상이 있고, 게다가 많은 (울보가곡) 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결혼식 가마가 떠난 후 집에 물 한 대야를 뿌려 딸을 물뿌리듯이 보였다.

집에 가는 길에 다른 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가끔 우회해서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 절, 우물, 신사, 무덤, 큰 돌, 큰 나무 등을 만나면. 가는 길에, 너는 악귀를 피하기 위해 결혼식 가마를 덮어야 한다. 만약 또 다른 결혼식을 만난다면, 소지자는 가마를 부드럽게 올리려고 노력해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신랑과 신랑이 모두 가슴꽃을 바꿔야 한다. 만약 네가 장례식을 만난다면, 너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얼마나 운이 좋은 날인가! 너는 보물을 만났다! 클릭합니다 ! 일부 소수 민족은 길에서 모연을 하고 싶어한다. 결혼식 대열을 따르는 여자의 친척을 초대하는 것이다.

2. 결혼식팀이 남자 집으로 돌아왔을 때 바로 문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웨딩카를 문 밖에 가두고, 속칭 화를 참는다는 뜻으로 신부의 성격을 참는다는 뜻이다. 가마가 문에 들어온 후 풍속 습관이 많다. 이러한 의식과 풍습이 특정 지역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들은 모두 존재한다. 동시에 여기에는 한족뿐만 아니라 소수민족도 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콩을 파종하다. 즉, 가마 문 후, 곡물 콩 잔디 축제 악령 을 뿌려 하기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송대 이후에 유행하는 오래된 제사 풍습이다. 그 본의는 삼사신 (청양, 흑골닭, 청우의 신) 을 피하는 것이었고, 삼사신은 쪼아먹기에 바빴기 때문에 신부를 해치지 않았다. 현대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와 붉은 색종이 부스러기를 뿌린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일 수 있다.

가마가 마당에 들어가면 미리 마련된 숯화대야에서 천천히 못을 박아야 한다. 모든 불길한 물건을 불태우고, 남편이 다시 건너간다는 뜻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