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산수 훈련 방법 및 실제 운용.
태극권 산수 훈련 방법 및 실제 운용.
태극권 산수 훈련 방법 및 실제 운용.
첫째, 태극산수의 절단 방식
속담에도 있듯이? 아니면 먼저 손을 쓰는 것이 강합니까? 이 말은 먼저 손을 쓰는 것이 강하면 상대방을 타격하는 데 유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태극산수가 적을 물리치는 데 신경을 쓰는 것은 이치에 어긋나는 것 같다. 사실 태극산수는 후발자에게 먼저 오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태극산손? 후기 제작? 사람들과 경쟁하는 방식. 악보에서 말했다:? 세력을 구하고 맥을 다투다. -응? 유리한 국면을 얻으려면 먼저 상대방의 의도를 알아야 한다. 그들이 처음으로 의도를 드러냈을 때 나는? 타깃? 이렇게 하는 것은 비록 내가 늦게 시작했지만, 나는 주도권을 얻었다. 그래서 태극이 손을 흩어 권력을 구하는 길은 쌍방에서 시작된다. 타격 범위? 대항 외에, 시합에 들어가기 전에, 나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행동을 기다리며 침착하게 응전했다. 이때 나는 온몸에 화가 나서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내 몸의 자세는 상대방의 동작 변화에 따라 조정되어 내가 반대 방향으로 공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상대가 몸에 밟는 속도가 아무리 빨라도 시간차가 있다. 상대의 발이 떨어지려고 할 때, 나는 이미 정확하게 판단하여 양을 계산했다. 상대방의 발이 땅에 닿자 나는 밟아 내 자리를 밟았다. 상대방의 입장이 확고하고 동작이 있다. 나는 몸을 피해서 그것을 비우게 하고, 기회를 틈타 적당한 수법으로 보냈다. 만약 상대방이 나의 반격을 풀 수 있다면, 쌍방은 근신 육박 단계에 들어갈 것이다. 과감하게 상대와 가까이 싸워야만 태극이 손을 밀어야 쓸모가 있다.
둘째, 태극산수의 근신 격투
1 .. 태극권이 힘을 단련하는 방식
태극권은 천변만화의 수법을 8 가지 수법, 즉 굴곡, 미끄러짐, 압착, 압박, 고르기, 스윙, 팔꿈치, 기댈, 앞으로, 뒤로, 좌우, 중간 5 가지 발놀림, 음양 변화의 수법으로 요약한 다음, 이 내용을 태극 조작 모드로 통합한다. 강법과 음양의 원리를 알고, 허실이 적절하게 변해야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 태극의 강법을 해석하기 쉽도록, 네 가지 긍정적인 관계를 추상화하다: 묶기와 미끄러짐, 미끄럼과 압력, 짜기와 압력, 짜기와 압박, 짜기와 압박, 짜기와 압박, 짜기와 압박. 노력하여 사람을 이기면, 수를 쓰지 않아도 이길 수 있지만, 사실은 실력의 수법이다. 태극은 온 가족을 움직이는데, 각 식마다 전신 각 부위의 조작과 협조가 필요하다. 먼저 왼쪽과 오른쪽을 생각하고, 서로 의지하고, 전반적으로 이용하고 싶다. 모양은 힘에 따라 움직이고 힘에 따라 움직이지 않는 것이 태극과 직접적인 외력의 차이다.
태극권의 매력은 내공에 있다. 내공은 내공의 운용에서 비롯되며, 내공은 내공에 의지하여 태극 운행을 통해 가스, 기운체, 기지력의 목적을 달성한다.
태극체조는 인체 구조의 운행 법칙을 따른다. 의식의 작용으로 복부의 힘으로 허리를 움직여 몸의 나선을 이끌고, 허리를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쪽 다리부터 발바닥까지 시계 방향으로 나선을 갈고, 엉덩이를 통해 왼쪽 다리로 돌려 왼쪽 다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나선형을 밀고, 몸의 중심을 따라? ~? 궤적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오른쪽 다리는 점점 허술해지고 왼쪽 다리는 점점 튼튼해진다. 이 상호 반대 작업에서 두 다리는 몸을 오른쪽으로 나선형으로 만들고, 몸의 오른쪽을 뒤로 돌리고, 오른쪽 팔 손바닥을 둘러싸고 호를 그리고, 몸의 왼쪽을 앞으로 돌리고, 왼쪽 팔 손바닥을 둘러싸고 호를 그립니다. -응? 왕복에는 반드시 접혀야 하고, 진퇴에는 반드시 전환이 있어야 한다. 질량 중심이 왼쪽 다리로 이동하면 왼쪽 다리와 왼쪽 손바닥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비틀어지고 오른쪽 다리가 가랑이를 통해 시계 방향으로 비틀어져 몸체가 왼쪽 나선이 되고 질량 중심이 됩니까? ~? 궤적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아가고, 왼쪽 다리는 점점 비어 가고, 오른쪽 다리는 점점 더 견고해지고, 몸은 왼쪽 나선형으로 돌아가고, 몸의 왼쪽을 뒤로 돌리고, 왼쪽 손바닥은 뒤로 돌려 호를 그리고, 오른쪽은 앞으로 돌고, 오른쪽 손바닥은 부드럽게 호를 그린다. 이 과정에서 몸은 두 발 사이에서 역운동한다. ~? 긍정적인 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 궤적, 연결? 노선, 동시에 몸은 두 다리의 반전 작업에서 좌우 나선이 번갈아 회전하며, 양팔 손바닥은 앞뒤 감겨 연결된 나선호를 그려서 허리의 지도하에 전신의 나선형을 형성한다. 힘은 루트 관절에서 뾰족한 관절을 구동하여 온몸을 이완시키고, 스스로 중심으로 조정하고, 주위를 꼭 안아줍니다. 양태가 전할 수 있나요? 운수? 단계별로, 당신은이 힘의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의 무게 중심? 행로가 운행되고, 내기가 발, 다리, 엉덩이, 몸의 각 부위의 긴장을 풀고 조화를 이루며 차례로 관통하고, 끊임없이 순환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힘을 형성한다. -응? 기호는 태극권 내부 운행 법칙의 도식일 뿐, 태극권의 모든 수법이 일부러 이런 패턴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태극전의 김운법을 장악하면 산수격투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생각으로 현실을 바꿀 수 있어 몸이 곳곳에서 바뀌고 곳곳에서 격투기할 수 있다. 이런? 조작은 입체적이고 전방위적이며,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그 각도와 호의 크기는 태극권의 움직임에 따라 변한다. 이런 작동 모드에는 대칭적인 대립력이 있어 객관적으로 신체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사람과 교제할 때 신체의 긍정적인 안정을 보장한다.
태극은 방향이 아니라 몸을 따라 돌고 있습니까? 선형의 왕복 운동에서 나선은 방향을 바꾸고, 좌우 나선의 나선력은 뒤로 내려갑니다. -응? 접어? 돌아 오기 전에 나선의 강도가 상승했다. 이런 태극력은 외력을 받을 때 몸과 팔의 협조로 균형을 이룰 수 있고, 힘은 나에게 힘을 가하는 쪽으로 끌려가 객관적으로 나의 나선력 발이 바닥으로 굴러가는 것을 돕고 발바닥의 뿌리를 강화하고 몸을 안정시킨다. 돌아가기 전에, 예를 들면 잭, 힘은 끊임없이 상대방을 밀어내고, 그것의 발을 잡아당긴다. 태극이라고? 왕복 운행 방식에 의해 발생하는 왕복력은 빠르고 유연하게 운행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밀접한 얽힘 속에서 언제든지 상대의 노력의 방향을 석방할 수 있다.
태극산수가 미리 쐐기를 박고 1 위로 들어가면 중간에 때릴 수 있어 강해진다. 힘의 일관성 외에도 허실 변환에서 민첩하게 기동해야 한다. 그래서 두 다리가 몸을 고르게 지탱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두 배? 외형적으로 허실 분리와 전선이 드러나는 활보를 피하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춰야 한다. 진실한 다리는 완전히 서 있지 말고, 가상의 다리도 완전히 지루하지 마라. 몸 전체가 느슨하고, 가지런하고, 둥글고, 생동감 있게 운동할 수 있어야 한다.
태극권 연습자들이 많은데 권법 루틴이 능숙하고 각종 공방의 의미를 장악했지만 실전 응용효과가 좋지 않다. 주된 이유는 태극권 동작이 온몸의 힘과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권법과 힘이 맞지 않을 때, 모든 몸의 동작이 끊어질 때, 상대방은 종종 차이가 있다.
태극전의 수법은 무엇입니까? 운력 방식의 확장은 반드시 위아래로 따라가야 하고, 손, 눈, 자세, 걸음은 일치해야 한다. 상대가 전력을 다해 싸울 때 나는 몸에 들어갈 수 없어서, 먼저 상대의 공격을 해결하고 허보를 내밀어야 했다. 만약 내가 들어갈 수 있다면, 나는 중심을 허실한 앞다리에서 움직일 수 있고, 내 몸 전체는 상대방의 힘에 따라 지속적인 힘에 따라 몸 안으로 들어가는 속도를 바꿀 것이다. 이런 방법은 오래 지속되어 상대방에게 보내면 마음대로 읽을 수 있고 관통력이 있다. 입구가 막히면, 나는 태극에 선회할 여지가 있다. 대항에서 기회를 보면 강하지 않으면 한 걸음 명중한다. 이것은 당신 몸의 국부적인 힘으로 이루어졌는데, 일단 텅 비게 되면 종종 얻어맞는 목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이것은 전기 드릴이 동력원이 회전할 때만 구멍을 뚫을 수 있고, 움직이지 않을 때는 절단 기능이 없는 것과 같다.
태극산수 결합 자세, 호로 위로 운동해 동력을 얻는다. 기회가 있으면 앞장서서 앞으로 나아가면 너는 준비가 되어 있다. 만약 상대방이 움츠러들면, 나는 계속 위로 올라갈 수 있고, 심지어 비틀거리지도 않고, 몸을 가꾸고, 내가 이길 때까지 조정할 기회를 주지 않을 수 있다.
-응? 진퇴 있어요? 만약 상대방이 나를 먹고 힘껏 나를 밀면, 나는 밀지 않는 원칙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고, 긴장하지 않고, 힘을 앞으로 버티고, 온몸을 강하고 민첩하게 유지하므로, 상대방은 힘껏 나를 밀지 못하고, 나를 보내줄 수 없다. 나는 상대방의 추진력을 사용했고, 뒷다리는 뒤로 호를 돌려 공방의 힘을 곧게 하고, 기회를 틈타 횡발력을 발휘하여 불안정하게 했다. 이런 일은 상대의 체력을 소모한다. 상대의 오랜 강공 능력이 약화될 때 나는 제때에 반격할 것이다.
2. 태극의 힘
운력의 방법을 파악해야만 운력이 있어야 힘이 난다. 그렇지 않으면 힘은 수동적인 물, 본전이 없는 나무이다. 서로의 신체 접촉에서 의도가 어렵지 않나요? 그래야만 우리는 상대방의 힘 변화를 쉽게 느낄 수 있다. 이거 태극인가요? 듣기? 민감한 원인. 상대가 오른손으로 주먹을 날렸고, 나는 오른쪽 손목을 이어받아 그의 팔뚝을 굴려 마찰력을 발생시켜 쌍방이 접촉부위를 동일하게 만들었다. 점성? 나는 앞부분에서 힘을 유지하고, 뒷부분에서 힘을 방출하며, 느끼는 힘을 내 몸의 운동과 연결시킨다. 그는 역사가 있고, 나는 역사가 있는데, 보통 선반으로 연습합니까? 변하지 않는 의향과 실력? 쿵푸파 들은 체형과 걸음걸이가 서로 진퇴할 수 있도록 쓸모가 있다. -응? 사람 앞에서 살지만, 자신과 함께? 힘을 쓰면 몸이 긴장되고, 내기가 막히고, 위축될 수 있다. 힘을 쓰지 않으면 몸이 민첩해진다. 태극은 힘들이지 않고 지루하지 않다. 내가 힘을 낼 때, 나는 비교적 열심히 내 몸을 조절하여 안정적인 운행을 보장할 것이다. 나는 힘을 내지 않아서 체력 소모가 낮고 지구력이 강하며 동작이 빠르다. 내 무게 중심? ~? 궤적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의 팔이 힘이 되고, 몸 5 의 기체가 중앙전단에 모여 에너지를 저장한다. 동력을 얻은 후, 숨을 내쉬는 기체가 하다단까지 가라앉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왼쪽 다리를 흔들면서 왼쪽으로 멈추면, 생성된 관성량은 신체의 힘을 따라 가집니까? ~? 호의 접선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풀려 뒤로 앉고 앞으로 밀는 두 개의 역력을 형성하여 내 몸을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팔 손바닥은 오른쪽으로 비틀어 하나의 전체력으로, 가속도의 작용으로 운동량이 배가되어 강력한 폭발력을 만들어 오른쪽 손바닥을 통해 발산하며 아궁이를 직입한다. 태극이 부드럽게 감돌다. 강직할 때, 발발하면 힘이 끊어지니, 반드시 끊어야 한다. 왜요 손 고쳐요? 또는 다음 동작 준비에 연결합니다. 내가 건너편에 있을 때만 노력해야만 나는 걱정이 없다. 만약 네가 자신이 없다면, 네가 이길 것이다. 태극? 음악 속에서 직선을 찾고, 저장해서 다시 보내요? 원리는 총알이 발사된 후 다이너마이트에서 나오는 에너지로 총알이 총구 선을 따라 회전한 다음 총구에서 직접 쏘는 것과 비슷하다. 총알은 나선형 탄도에서 압착되고, 에너지는 차단되고, 저축은 증가한다. 갑작스러운 석방은 강한 살상력을 가질 수 있다. 총알의 살상력은 기계적 작용으로 고정되어 있고 태극력은 마음대로 변한다.
태극 삼손에는 내공과 권법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숙련 된 트릭이 없으면 싸울 수 없습니다. 내공이 없습니까? 지원? 권투는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없다.
태극권의 힘과 전투 능력은 가스와 에너지가 움직일 수 있는 신체 부위에서 향상될 수 있다. 그러나 태극전은 자연에 순응하고, 현실을 피하면 허무하다. 그는 상대를 밀지 않았고, 힘은 모두 상대의 무중력 부위나 약한 부분에 있어서 매우 매끄럽고 매우 휩쓸렸다. 해야 할 때는 해야지, 조금도 망설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기회가 잠깐 지나가면 다른 사람에게 패배할 것이다.
태극산수는 격투에 실효되어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상대방이 힘껏 타격할 때, 나는 쉽게 나선력으로 접선에서 힘을 내고 접촉 부위로 파고들어 나선력으로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 안 때리면 한 번만? 변경? 무엇을 사용합니까? 보내요? 단 한 번의 한숨 사이에만 완성하는 것이 태극산수가 적을 제압하는 승리의 정수다.
Sanshou 실제 전투에서 태극권의 역할
태극이 힘을 증강시키는 방식은 탄력 있는 온석으로 두 기둥을 따라 자랑스럽게 서 있는 것을 비유할 수 있다. ~? 휘감기고, 나는 중간에서 왼쪽으로 끌고, 패드는 왼쪽 수직축으로 운반되었다. 이 힘은 오른쪽 매트의 꼬리를 오른쪽 기둥을 따라 오른쪽으로 돌게 한다. 이 과정은 태극권을 구현한 것입니까? 그 과정에서 퇴로가 있습니까? ,? 후퇴는 전진 인가? 진상.
이런 조작 방식은 태극산수의 근전에 쓸 수 있다. 상대방이 내 가슴에 손을 얹었나? 호랑이? 나는 이미 옆으로 서 있는 단계에서 왼발이 앞에 있고 오른발이 뒤에 있고 오른쪽 팔뚝이 내 가슴을 막고 있다. 그는 오른손 손바닥으로 나의 오른쪽 손목 뒷면을 받치고, 왼쪽 손바닥은 나의 오른쪽 팔꿈치를 받치고, 나의 몸에 가까운 오른팔을 풀려고 시도했다. 나는 힘으로 전해 오는 힘을 받고 저항하지 않고 전해 오는 힘만 고집하며 어깨와 등 관절이 느슨해졌다. 조작의 내공은 몸의 팔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하여 완충 작용을 한다. 지금 오른쪽 다리가 심하게 닳아서 몸이 제일 먼저 따라오나요? ~? 내 몸의 왼쪽이 앞으로 회전할 때 오른쪽이 비어 척추 중심선을 지탱하는 화살력이 이완된 오른팔을 통해 오른쪽으로 오프셋되도록 왼쪽으로 앞으로 이동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때 내 몸은 수직축처럼 돌고 오른팔은 그에게 뒤로 밀렸다. 내 오른쪽 손바닥이 안쪽 회전에서 그의 오른쪽 손목을 감싸고, 역운동에는 머리 대립이 없어 동적 균형을 이루고 부드러운 목적을 달성했다.
(1) 내 오른팔이 상대의 손바닥이 비었다는 것을 느꼈을 때, 몸을 앞으로 기울여 살을 뺄 때, 나는 오른손으로 그의 오른쪽 손목을 가볍게 두드려 그를 뒤로 넘어뜨렸다. 이 시점에서 상대에게 힘을 주는 방법을 결정할 수는 없지만 접촉 부분을 통해 할 수 있다. 듣기? 그의 동태를 이해하고, 그의 강약에 따라 자신의 힘을 조절하다. 그는 무력을 쓰지 않고, 나는 무력을 쓰지 않는다. 나는 첫 번째 뜻이다. 그가 밀고, 내가 밀고, 내가 먼저 밀까? 。 그가 온몸에서 힘을 발산할 때, 나는 온몸의 힘으로 포스를 잡고 그 힘의 방향으로 돌아섰을 때, 나는 그를 쉽게 석방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힘명언) 이거 태극이야? 남에게 힘을 빌리면, 힘은 자신에게서 나온다. "상대를 무가치한 것으로 소개하고 살을 빼게 할 수 있나요? 4 ~ 2 근? 。
(2) 상대방이? 호랑이? 허공을 치고 빠르게 뒤로 물러나고, 내 손은 돌려주나요? 점성? 오른팔을 잡아? 굴신? 그는 힘을 낸 후 고정된 틀에 있기 때문에 한 곳을 움직이면 전신에 관여할 수 있다. 지금 나? 놀랍게도 운송 중입니까? 비틀고, 떨고, 노를 젓는 것부터 누르는 것까지 손바닥이 온몸을 관통하여 오른팔에 이르면 그는 넘어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상대방이? 호랑이? 비어 있고 느슨한 등. 나는 왼쪽 나선형으로 돌아섰고, 왼쪽 손바닥은 안쪽 회전으로 변하여 팔꿈치를 받치고, 오른쪽 손바닥은 바깥쪽 회전으로 변해 오른쪽 손목을 감았다. "빙산을 안정시키고, 물줄기로 보트를 밀고, 그의 귀환을 가속화한다. 만약 그가 직접 진퇴한다면, 흔들릴 것이고, 발꿈치가 불안정할 것이다. 내 몸이 같이 있어? ~? 궤적이 앞으로 이동하고 수술 중 몸의 회전이 그의 팔을 전체적으로 비틀어 놓았다. 바로 이때, 내 왼쪽 손바닥이 그의 오른쪽 팔꿈치 팔뚝 바깥쪽을 때렸고, 오른쪽 팔이 뒤로 기울어져 그의 몸이 갑자기 뒤로 기울어졌다.
실천을 통해 나는 김운의 원리를 이해하고, 연습하면 수월하고, 사용하기 시작하면 질서 정연하다. 태극권은 민첩하고 변화무쌍하다. 예를 들어, 그가 내 오른팔 가슴을 향해 달려들었을 때, 그는 손바닥 얼굴로 바뀌었다. 태극으로 좌우 나선을 번갈아 가며 연습했지만 왼팔은 아래에서 위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들어올릴 수 있고 오른팔은 손바닥을 휘두르며 오른쪽 등 부채로 상대문을 때릴 수 있다. 수평력은 수직력을 극복할 수 있고, 지속적인 힘이 뒷받침되며, 회전하는 한쪽 팔은 상대방의 직수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셋째, 태극권 산수 훈련은 현실과 결합되어야 한다.
태극권의 평소 체력훈련은 산수실전과 결합해야 한다. 이렇게 매일 무술을 연마하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을 항상 제자리에 둘 수 있을까? 태극경지? 일단 공격을 받으면, 너는 체력과 예민한 반응능력을 모두 갖게 될 것이다. 정확한 태극권을 얻으려면 기본기, 태극권 루틴, 태극권을 잘 연마한 다음 산수를 연습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자연스럽게 보고 느낄 수 있다.
1 .. 태극산수의 인수인계와 반격
전형적인 예를 들다. 살인자의 오른손이 날카로운 비수를 들고 그를 찔렀을 때, 훈련받지 않은 사람들은 이런 상황에서 반응한다.
(1) 나는 찔려 어찌할 바를 몰랐다.
(2) 앞으로 발버둥치고 양손으로 비수를 잡고 부상 후 전투력을 잃는다.
(3) 돌아서서 달려가 살인자에게 쫓기다.
이 세 가지 방법 모두 액운을 피할 수 없다. 반응이 느리면 찔리고, 반격이 이르면 무효가 된다. 비수의 위협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기술을 인수하는 것이 관건이며, 반드시 상대를 겨냥해야 하는가? 점? 。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먼저 단검이 다가오는 것을 냉정하게 바라보아야 한다. 비록 비수가 나에게 가까울수록 위험할 수 있지만. 기회는 종종 위험 속에 숨어 있습니까? 。 만약 내 왼발이 앞에 있다면, 비수가 내 앞에 왔을 때, 나는 재빨리 우회전해서 옆으로 오른손으로 비켜요? 들고 있어요. 상대의 오른쪽 손목은 안쪽으로 회전하고, 왼손은 오른쪽 팔꿈치를 받치고, 오른팔은 두 손바닥이 힘을 합쳐 시계 방향으로 비틀어 몸을 앞으로 기울게 한다. 나는 오른쪽 무릎을 들어 올리고, 맹석으로 그의 오른쪽 팔뚝을 감싸고, 비수가 떨어지게 하고, 그의 팔뚝이 중상을 입고 공격능력을 잃게 할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또 다른 많은 기술들이 있다. 예를 들면 내가 양손으로 상대의 오른팔을 잡고, 오른쪽으로 비틀어진 반작용력으로 왼발을 앞에 놓고, 중심을 앞으로 옮긴다. 내 오른팔이 두 손을 꼬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내 앞에서 한눈에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무릎으로 상대방의 가랑이를 치면 한 번의 수법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물론, 쿵푸가 아무리 좋아도 무기를 들고 있는 악당들을 맨주먹으로 상대하는 것도 열세에 처해 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가능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한다면 빈손으로 흰 날을 날릴 위험을 무릅쓸 필요가 없다.
2. 태극산수의 포획과 분포
태극권 산수의 악수법은 전통 무술의 악수법과는 달리 온몸 운동에서 팔다리를 둘러싸고 팔다리를 가리지 않는 방식으로 조절한 다음 방향 타격이나 무중력 상태에서 분배한다. 태극산수? 먼저 가져가서 보낼까요? , 상대가 오는 것을 의미합니까? 돌아왔어? , 그리고 원활한 배포, 그래서 단순히 깔끔하고 서스펜스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제 오른손은 살인자의 손목을 감고 있고, 제 팔꿈치는 제 왼손 손바닥을 받치고 있습니다. 지렛대? 거꾸로 된 가위 팔이 될 때. 레버? 만약 그가 필사적으로 발버둥친다면, 그의 팔은 굳어질 것이다. 이때 내가 온몸을 흔들면 팔이 곧 탈구될 것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캡처 기술과 유사합니다.
탈진으로 말하자면, 그가 두 손으로 내 팔을 비틀었을 때, 만약 내가 완전히 긴장을 풀면, 나는 그에게 꼬여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힘을 잃지 않고, 그의 힘에 따라 몸을 돌려 움직이고, 그 꼬인 팔의 온몸을 따라 움직이고, 앞뒤를 호응하고, 위아래로 따라가며, 등을 주지 않으면, 그는 나를 통제할 수 없다. 이때 그는 손을 뿌리치고 싶었고, 나는 조작 중에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어 정신을 차렸다. 그가 손을 풀면 나는 먼저 그를 때릴 수 있다. 상대방이 힘껏 잡을 때 몸의 각 부위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내 팔의 회전 폭이 내 온몸만큼 크지 않아서 나는 더 나빠졌다. 내가 그와 회전할 때, 자연히 뿌리치고, 다른 한 손은 내가 잡거나, 안절부절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건을 짜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한쪽 끝을 풀면, 다른 쪽 끝은 영원히 조여지지 않을 것이다. 볼 수 있듯이, 상대방의 손이 내 팔을 비틀면, 나는 팔의 힘으로만 반항한다. 무효가 아니라 스스로 잠겨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내가 포로를 해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국부적인 힘이 아니라 최선을 다한 것이다.
3. 태극산수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태극산수? 당신의 강점으로 당신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까? , 상대방이 자신의 장점을 시전 할 수 없게하십시오. 상대가 권투에 능하다. 그가 주먹을 내자 나는 뛰어들어 팔이 막혀서 주먹을 낼 수가 없었다. 나는 그의 돈 버는 능력을 이용하여 그를 무중력 상태로 만든 후에 그를 넘어뜨렸다. 씨름꾼에 관해서는, 그가 잡자마자 나는 즉시 주워서 넘어질 기회를 주지 않았다. 발로 차고, 때리고, 넘어지고, 현장에 나가 각종 타법을 취하는 것은, 종이만 따지면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여러 가지 갑작스러운 타격에 대해, 너는 분명히 무의식적인 반응이 있을 것이다. 즉석에서 어떻게 때려야 할지 생각하면 맞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론은 방향을 가리켜 실무자들이 굽은 길을 덜 걷게 할 수 있다. Mingting 의지도하에 장기간의 연습과 이해 후에 만 적을 물리 칠 수있는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태연히 상대방을 마주하고, 담력을 놓아야지, 태극이 손을 풀어야 극치를 발휘할 수 있다.
넷째, 태극권 산수의 실제 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