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선 경기는 무슨 뜻인가요?
용선 경기는 무슨 뜻인가요?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용두절' 을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선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하고, 수도꼭지를 굴로 강변으로 옮겨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질문 2: 왜 용주 경주를 해야 합니까?
용주 경기는' 용주 경기',' 용주 경주',' 용주 경기' 라고도 불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추사 박사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역사가 유구한 대중 오락 활동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사실 그 이유는 예로부터 다르며,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월왕 군웅을 기념하기 위해 해군을 훈련시켜 오국을 물리쳤다는 것이다. \ "바다 이야기를 건너 구름, 경쟁 시작 왕위 군웅, 이 용 보트 도. 클릭합니다 ("사물은 원시적인가? 단양) 오월 교전, 군웅 패전 포로. 그는 오국에서 3 년을 살았고, 오왕부차의 신뢰를 얻어 월국으로 돌아갔다. 귀국한 후 그는 자신을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그해 5 월 초 5 일에 수도사를 설립하여 훈련을 시작했다. 마침내 몇 년 후, 일거에 오국을 소멸시켰다. 불요불굴의 정신을 과시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월국수사의 훈련을 본받아 5 월 5 일에 배를 저어 기념으로 삼았다.
둘째, 기념 우 zixu 와 카오 e 전설 우 zixu 우 Wangfu 나쁜 비방, 전당강 파도 에 그를 던져 주문, 그를 구하기 위해 배를 몰았다. "5 월 5 일 오군을 맞아 파도를 거슬러 가다가 물에 잠겼다" (조아비). 후세 사람들이 용주를 저어 군대를 구하다.
셋째, 초의사 굴원을 기념하다. 이런 견해는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는데, 그 문자 기록은 남조량인의 저서인' 속화' 에서 시작된다.' 초의사 굴원, 투라강 () 으로 죽고, 초인 () 은 애통해하며, 배로 구했다. 단양에서 달리기 경주는 유산이다. "
이런 주장들은 모두 나름대로의 이치를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서든, 아니면' 여름날' 이나' 피난처일' 을 위해서든, 왜' 용주' 대회를 개최해야 하는가? 다른 말로하면, 왜 다른 "보트" 대신 "용 보트" 를 연주해야합니까?
이 질문에 답하려면 용의 기본 신성부터 말해야 한다. 우리는 용은 희수, 선비, 변덕, 구복 등 신성이 있고, 구름비, 물을 뿌리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신성과 신권이 있기 때문에 강호에 사는 각족 인민들의 숭배도 당연하다. 숭배 의식은 반드시 구체적인 행동으로 외부화되어야 한다. 이러한 행위에는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신에게 인간의 맛을 바치며, 향을 동반하여 한가롭게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포함된다. 하나님을 즐겁게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하나님을 행복하게 할 방법을 찾으십시오. 신을 모방하고, 신의 행동과 형태를 모방하고, 그가 신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는' 신성' 을 부여받아' 변통' 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아마도' 용선 경기' 의 깊은 동기일 것이다. 기세가 큰 용선 경기를 통해 하늘의 수중의 용심을 유도하고, 큰 오락을 얻을 수 있으며, 신성을 환하게 하고, 성직자의 능력을 다하며, 한쪽의 바람과 비바람이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함을 보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시에, 사람들은 자신에게 용성을 부여하고, 용처럼 강건하고, 강건하여, 악피난을 두려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모모의 기념 운운운에 관해서는, 단지 부회일 뿐이다. 그 이유는 아마도 이 걸출한 사람들의' 인성' 과 용의' 신성' 이 공통이며, 그들은 용의 일부인' 신권' 을 공유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우자서는 장강 수역의 수선화, 심도, 조신, 하신으로 불렸다. 굴원은 또' 광원순치왕' 으로 봉쇄됐고,' 신강은 초굴원의 의사' 라는 말이 있다.
질문 3: 용주 경기는 어떤 명절인가요? 단오절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떨어진다. 가시초기년' 에 따르면 한여름 태양은 산에 있을 때는 한여름이고, 5 월은 한여름이라고 한다. 첫 오후는 햇빛 아래서 산을 오르는 맑은 날이어서 5 월 초 5 일은 단양절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단오절은' 오절, 오월절, 용주절, 욕란절' 이라고도 불린다. 단오절은 중국과 한자 문화권의 다른 나라에서 유행하는 전통 문화 명절이다.
단오절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백월지역 (장강 중하류 및 이남 지역)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을 위한 토템 축제였다. 백월지역 춘추 이전에는 음력 5 월 초 5 일에 용주 경주로 토템제를 거행하는 습관이 있었다. 이후 전국 시대 초나라 (오늘 호북) 의 시인 굴원이 그날 거석으로 지라강에 자결했기 때문에 통치자는 충군 애국의 꼬리표를 세우기 위해 단오절을 굴원을 기념하는 명절로 삼았다. 일부 지역에서는 우즈와 조아도 기념된다.
단오절, 설날, 청명절과 추석은 중국 4 대 전통 민간 축제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용주 젓기, 쫑쯔 먹는 등의 명절이 있었다. 2008 년부터 단오절은 국가 법정 공휴일로 등재되었다. 2006 년 5 월, 국무원은 그것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2009 년 9 월 유네스코는 중국 단오절을 세계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심의하여 중국 최초의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단오절 풍습:
용주를 젓다
용주' 라는 단어는 선진고서' 무전' 권 5 에서 처음 발견됐다.' 새배를 타면 용선이 늪에 떠 있다. " 처음 9 곡? 향군' 에서' 비룡북으로, 우리 길은 넓다',' 석세가 얕고, 비룡이 완곡하다', 학자들도' 비룡' 을 용주로 여긴다.
백룡선
용주를 경주하기 전에 용을 초청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세요. 예를 들어 광둥 단오절, 단오절 전에 물을 내고 남해묘에서 남해신을 숭배하고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달고 경주를 준비한다. 그리고 한 쌍의 종이 수탉을 사서 용주 위에 올려 놓으면 배 핑안 (고대 새배에 어렴풋이 대응함) 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복건대는 마주 절에 가서 참배하였다. 각종 제사 의식, 기념식, 다만 분향, 돈, 닭 굽기, 요리, 고기 굽기, 과일 제물, 쫑쯔 등이다. 이제 이런 미신적인 의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예전에 사람들이 용궁에 가서 제사를 지낼 때 분위기는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을 기원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악령을 피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의 안전을 기원했다. 사람들의 말로는' 길해야 한다' 는 사람들의 내면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굴원의 고향인 후베이 귀귀귀에도 굴원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다.
룽지 달리기
당, 송, 원, 명, 청 역대 황제는 모두 물가에서 용주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게임과 같은 것이다.
《구당서》에 따르면 무종과 경종은 모두' 관전' 을 가지고 있다.
도쿄몽중화' 제 7 권은 북송 황제가 임수사금명지에서 용주 경기를 관람하는 풍습을 담고 있다. 그중에는 채색차, 음악선, 보트, 화선, 용주, 호두선 등이 있다. 음악 감상 및 재생, 40 피트 길이의 용주. 용주 외에 다른 배도 줄을 서서 오락으로 경매를 하고 있다.
장송은 단부의' 김지연명 낙찰' 을 통해 이 장면을 묘사했다.
명나라 황제는 자광각에서 용주를 보고, 조정 궁수가 활쏘는 것을 보았다.
청대는 복해 원명원에서 경주를 하고, 건륭 가경 황제는 모두 보러 갔다.
용주를 젓을 때, 놀고 있는 용선가가 많다. 예를 들어, 후베이 () 가 용주 () 로 돌아갈 때, 노래와 노래는 모두 현지 민요와 가요의 융합을 기초로 한 완전한 가창곡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노랫소리가 웅장하고 격앙된 것이 바로' 짱 화화' 의 유풍이다. 또 광둥 () 성 () 시 남웅현 () 의 용선가 () 와 같이 4 월 용주 () 가 물에 들어간 후 줄곧 단오절까지 노래를 부르며 공연이 매우 광범위하다.
쑥과 창포를 걸다
창포
단오절은 입하 후 첫 명절로 기온이 상승하여 질병 다발기이다. 그래서 여러 해 전에 사람들은 집 앞에 쑥 몇 그루를 매달곤 했습니다. 그것의 특별한 향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질병을 없애고 모기와 악령을 막는다.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아이" 는 일명 쑥,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쑥과 창포를 어느 정도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들 활동도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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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4: 단오절에 용주를 다투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철자가 zh 로 쓰인 ngxi' n k' ng h u 는 뒤처질까 봐 앞으로 돌진한다는 뜻이다. 스스로 깨끗하다고? 장춘돛 제 14 회 관해.
이름: 방해
한어병음: zh, ng, Xi, n, k, 40, Hu
출처: 그린? 장춘돛' 관해' 제 14 회: "하나하나, 앞다투어."
해석: 앞으로 돌진하여 뒤떨어질까 봐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