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이집트 의복의 특징과 구체적인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고대 이집트 의복의 특징과 구체적인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이집트 선사시대 의복이 등장한 이후 여성들은 섬유기술과 의복봉제 분야에서 우위를 점해왔다. 옷을 만드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었지만, 방직 공장에서는 귀족들의 옷을 바느질하는 여성들도 있었습니다. 여왕의 드레스, 파라오의 절묘한 짧은 주름치마부터 일반 사람들이 입는 심플한 주름치마와 앞치마까지 모든 옷은 여성이 손바느질로 만듭니다. 가장 단순한 옷의 경우에도 바느질 단계가 놀라울 정도로 번거롭습니다. 웃기게 들리는 것은 헤로도토스가 남성 직업인 직조를 한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한때 고대 이집트에서는 직조가 여성의 독점적인 영역이었습니다. 직조는 농업 다음으로 중요한 직업이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옷이나 수의를 만드는 데 많은 양의 천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한 미라에게는 400야드의 천이 필요했습니다. 신왕국 이전에는 옷을 짜고, 다른 직공들을 감독하고, 배달을 하고, 돈을 교환하는 일은 대부분 여성이었습니다.

이집트인들이 입는 옷은 대부분 리넨으로 꿰매어졌다. 직물은 가볍고 통기성이 있으며 착용 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는 더운(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습한) 이집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직물로 선택한 다른 재료는 양모와 면이었습니다. 양모는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지만 유일한 단점은 표면에 방습 천연 오일 층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양모도 부정하다고 여겼습니다. 면은 통기성이 있지만 린넨만큼 가볍지는 않습니다.

리넨은 나일강을 따라 자라는 식물인 아마에서 추출한 식물섬유 직물이다. 아마를 건조하고 카드질하고 물에 담그고 망치로 두드려 표면을 매끄럽게 만든 후 실로 방적하는 데 적합하며, 그런 다음 실을 린넨 천으로 짜서 잘라서 옷에 꿰매는 것입니다.

의류 도구에는 칼(또는 가위)과 바늘이 포함되며, 둘 다 모양을 만들고, 광택을 내고, 조각해야 합니다. 선사시대에는 돌칼과 골침을 사용했으나, 고왕국시대에는 모두 적동으로 대체하였다. 그러다가 중왕국에서는 청동이 적동을 대체했습니다. 칼과 바늘이 고정되어 형성됩니다. 놀랍게도 당시 바늘에는 눈이 없었습니다. 칼과 바늘은 "딱딱하고 뾰족한 도구, 아마도 돌"로 긁어졌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기후 조건에 적합한 옷을 만들고 다양한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러한 도구와 리넨을 사용했습니다.

직조와 염색

직조와 염색 기술의 기원은 고대에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는 다양한 수준과 크기의 미라 수의는 여전히 고대 이집트의 직조 및 염색 기술 수준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로얄 퍼플은 기원전 1600년에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날씨 변화에 노출되어도 살아남은 무덤, 사원 및 기타 구조물의 그림과 표면 장식 도자기는 종종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된 색상 재료의 화학적 분석을 통해 많은 것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1913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은 페르네브의 무덤(기원전 2650년 건축)에서 발굴된 안료를 기증했습니다. 연구는 Maximilian Toch에게 맡기세요. 그는 붉은색 색소는 산화철과 적철석, 노란색은 철을 함유한 점토 또는 황토색, 파란색은 미세한 분말유리, 연한 파란색은 탄산구리, 아마도 남동석(Azurite)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작석, 검정색은 목탄 또는 뼈 탄소, 회색은 목탄과 혼합된 석회석입니다. 칠해진 항아리에서 발견된 장식용 색상 중 일부는 석회석과 점토를 함유한 적철광의 혼합물이었습니다.

기성복

이집트의 더운 여름과 온화한 겨울로 인해 이집트인들은 주로 리넨으로 만든 가벼운 직물을 선호하게 되었으며, 로마 시대에는 가끔 면직물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인도에서 수입. 양모도 구할 수 있었지만 이집트인들은 양모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집트인들은 기원전 2천년 후반쯤에 지중해 동부 해안에서 소량의 비단을 구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집트 무덤에서는 비단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거의 항상 표범 가죽인 동물 가죽은 때때로 사제들이 입었고, 파라오가 신들의 첫 시종으로 봉사할 때 입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옷 세트는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으며, 무덤 벽에는 동물 가죽 옷이 자주 그려져 있습니다. 일부 왕과 왕비는 깃털과 둥근 장식 조각으로 장식된 가운을 입기도 했습니다.

직조는 여성의 일이다. 대부분은 집에서 이루어졌지만 귀족이나 부유한 사람들이 운영하는 공방도 있었습니다. 두드리고 카딩한 후 아마는 실을 뽑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섬유로 변환됩니다.

처음에는 직조기를 못으로 땅에 고정하고 일꾼들이 쪼그리고 앉아 일을 하던 편직기를 사용했다.

스커트

고대 이집트인들이 입었던 짧은 리넨 로브는 손질되어 다리까지 내려져 있었으며 "칼라시리스"라고 불리며 헐렁한 흰색 모직 망토로 덮여 있었습니다. .

옷은 주로 리넨 소재로 심플한 스타일로 남성이 입는 주름치마처럼 짧은 들보, 여성은 어깨끈이 달린 스커트로 입는다. 이러한 기본적인 스타일은 지위와 부에 따라 약간의 변화가 있겠지만, 이집트 역사를 통틀어 근본적인 변화는 없었습니다. 주름 스커트는 고대 왕국의 짧은 길이부터 중세 왕국의 종아리 길이까지 다양한 길이로 제공되며 종종 민소매 셔츠나 가운과 함께 착용됩니다. 착용할 때는 허리를 감싸거나 때로는 주름을 잡거나 벨트로 고정하기도 합니다.

투탄카멘의 무덤에서는 의복, 셔츠, 주름치마, 벨트, 양말, 머리장식, 모자, 스카프, 보호장갑, 장갑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의복이 출토되었습니다.

장갑 중 일부는 고운 리넨으로 안감을 댔고, 다른 장갑은 검지와 중지가 분리되어 있고 엄지손가락이 튀어나올 수 있는 구멍이 있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속옷은 삼각형의 들보입니다.

이집트 남성과 여성이 입는 로브는 헤로도토스에 의해 "kalasiris"라고 불렸습니다. 소재와 컷은 수세기에 걸쳐 크게 다양해졌습니다.

Kalasiris의 스타일은 싱글 숄더 또는 싱글 숄더입니다. 더블 숄더로 착용하거나, 목부터 가슴까지 길이에 관계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소매가 짧은 경우도 있고, 약간 헐렁하게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옷에 주름을 주기 위해 벨트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옷의 주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옷의 길이보다 두 배 정도 긴 직사각형 천이 필요합니다.

여성의 스커트는 구슬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마는 가슴을 덮도록 디자인되었지만 몇 년간 예외가 있었습니다. 고대 왕국 시대부터 그들은 일반적으로 리넨으로 만들어졌으며 중앙에 구멍이 뚫려 있었습니다. 망토는 염색되거나 무늬가 그려져 있거나 다른 방식으로 장식된 경우가 많았으며, 길이가 매우 길어서 신왕국에서는 숄을 입는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당시 하인이나 여자 노예는 몸을 덮기에 충분하지 않은 짧은 팬티만 입었지만, 대부분의 일하는 여성은 짧은 칼라시리스를 입었습니다.

아이들은 여름에는 항상 벌거벗고 겨울에는 작업복과 망토를 입습니다.

대부분의 일반 이집트인들은 그렇습니다. 머리 장식을 쓰지 않았으므로 상황이 더 좋았습니다. 사람들은 가발을 착용했습니다. 아마도 특별한 경우에만 가발이 등장했을 것입니다. 왕관을 쓴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지만, 파라오가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왕관을 썼는지, 아니면 예술적 표현의 관례였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세탁

세탁? 세탁에 사용되는 잿물은 두 명의 작업자가 수행했으며, 그 과정에는 기원전 1200년까지 세탁실이 있었습니다. 대형 내화 금속 통(옷을 끓이는 데 사용)을 사용하면 세탁소 직원의 작업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발

지중해 연안 주민들은 세련된 신발을 신을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아나톨리아 고원에 살았으며 레이스업 신발을 신었습니다(이집트 부조에서는 히타이트인이 맨발로 묘사되었지만). /p>

고대 이집트인은 일반적으로 맨발이었지만 특별한 경우나 맨발이 될 수 있는 경우에는 신발을 신었습니다. 부상을 입을 경우(예: 새를 잡을 때 새 그물의 나무 그루터기가 발바닥을 뚫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샌들을 신었습니다. 샌들은 가죽이나 골풀로 만든 두 개의 길고 좁은 가죽 끈이 특징이며 일반적으로 가죽 밑창과 끈이 있습니다.

왕들은 때로는 장식용 장갑을 끼었던 것처럼 매우 정교한 샌들을 신기도 했지만, 일반적으로 그들은 신처럼 맨발로 묘사되었습니다. 금신발이 발굴됐지만 실제로는 신기 편하지 않다. 투탕카멘의 무덤에는 93켤레의 신발이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나무신이 있는데, 윗면에는 왕이 적을 포로로 잡는 장면이 그려져 있는데, 왕이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적을 발 아래 짓밟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중왕국의 초기 신발은 거의 이런 스타일의 샌들만 있었는데, 갑피는 신발에 발을 고정하는 용도가 아니라 단지 덮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발. 신왕국 시대에 일부 이집트인들은 카르나크 신전에 있는 누트모세 여왕의 초상화에서 볼 수 있듯이 때때로 (샌들 대신) 실제 신발을 신곤 했습니다. 이는 당시 이집트인들이 접촉하게 된 헷족속의 영향 때문일 것이다.

골풀로 만든 샌들은 매우 튼튼하고 아름다우며 밑창으로 가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 심각하게 여겨지지 않는 샌들은 고대 이집트에서 누군가의 부와 지위를 상징했을 수도 있습니다.

16, 의복

고대 이집트인에게는 전통이 전부였습니다. 삶과 종교가 침체된 것처럼 보였는데, 이는 당시의 의복에 매우 뚜렷하게 반영되었습니다. 기원전 332년 알렉산더가 이집트를 통치한 후에야 이집트인의 일상복이 서서히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축하 행사와 종교 의식에서 여전히 고대 의상 스타일을 유지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집트 문화는 예술과 건축 분야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지만 의류 분야의 창조물은 거의 잊혀졌습니다. 이는 할리우드 영화의 영향 때문일 수도 있다. 이집트를 주제로 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이집트 의상은 다소 인위적인 인상을 남겼다.

많은 사람들이 고대 이집트 의상을 생각할 때 블록버스터 영화에 나오는 눈부시게 정교하게 제작된 의상을 즉시 떠올립니다.

사실 고대 이집트 의상은 평범하고 단순했지만, 서사 영화 명작의 화려한 장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의상으로 인해 이 사실이 믿겨졌습니다. 고대 이집트 의상의 스타일에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여성 의류는 허리 둘레가 높은 것이 특징이지만 남성 의류는 새로운 옷과 새로운 스타일이 도입 되더라도 여전히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함께 입습니다.

원래 대부분의 의상 스타일은 단순하고 대략 삼각형 모양이었습니다. 매우 더운 기후로 인해 이곳의 의류는 넓고, 가볍고, 경제적이라는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한 누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노예, 민간인을 제외하고 공공장소에서 벌거벗은 사람은 누구나 낮고 부도덕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허리 아래부터 벗을 수 있지만, 여성의 신체는 남성보다 훨씬 더 가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두 의상의 라인 비율도 비슷하지만, 강조하는 부분이 살짝 다릅니다. 여성복은 남성복보다 훨씬 더 제한적입니다. 여성이 입는 캐삭 실크 드레스는 코르셋인 반면, 남성이 입는 주름 스커트는 입는 사람의 움직임을 더욱 자유롭게 하여 남성이 좀 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의류는 다양한 사회 계층을 강조하는 고대 이집트 사회의 엄격한 계층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는 것은 옷의 스타일이 아니라 옷의 재질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사회적 지위가 높을수록 그의 옷감은 더 좋아졌습니다. 파라오의 옷은 종종 고운 아마포로 만들어졌으며 아마도 금실로 장식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계층 구조의 반대쪽 끝에서는 평민이 입는 표준 들보가 식물성 섬유나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천을 짜는 방식은 사회계층에 따라 다양했다.

여성복

18왕조 중반까지 일반 여성들은 여전히 ​​비단 캐삭과 아름다운 옷을 입었습니다. 이런 타이트한 여성복은 심플한 형태로 가슴 아래부터 발목까지 늘어져 있고, 어깨 끈이 두 개 있어 들어 올릴 수 있다. 고고학자들이 발견한 캐삭 비단 의류는 관 모양으로 의복의 한쪽 면에 꿰매어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의복은 그림이나 조각상에서 알 수 있듯이 몸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모양도 확실히 서로 다소 다릅니다. 벽화에 따르면 이러한 옷 중 일부는 위로 뻗어 가슴을 덮고 심지어 목까지 닿기도 합니다. 살아남은 일부 의류는 멜빵이 아닌 소매로 고정되었습니다. 여성들은 낮에는 태양을 차단하고 밤에는 추위를 막기 위해 실크 캐삭에 가벼운 스카프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세트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상체에 타이트한 코르셋을 착용하면 코르셋을 앞뒤로 벗을 수 있습니다. 소매는 좁고 끈으로 몸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코르셋은 수평 주름이 있는 넓은 스커트와 짝을 이룹니다.

파라오와 귀족의 아내들은 표백한 아마포로 만든 주름옷을 손으로 개어 풀을 먹인 옷을 입었습니다. 이 옷들은 세심하게 관리되었으며 하인들은 옷에 풀을 먹일 때까지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18왕조에는 새로운 의복이 유행하게 되었는데, 이는 아마도 이 시기 종교 신앙의 큰 변화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아케나텐의 아내 네페르티티와 그녀의 여섯 딸의 초상화를 보면 그들이 입었던 린넨 주름옷이 날씬하고 우아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주름옷은 소매가 팔꿈치까지 내려오는 긴 타이트한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가슴 아래에는 벨트가 묶여 있고, 목선에는 보석으로 장식된 목걸이가 걸려 있습니다.

남성복

전통적인 남성복은 샨티(Shanti)입니다. 허리에 두르는 심플한 주름치마로 끝부분을 서로 접어 몸 앞으로 늘어뜨린 형태이다. 원래 셔츠는 가죽이나 소가죽으로 만들어졌으나 나중에는 아주 가벼운 천, 주로 리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파라오가 입는 주름 치마에는 사자 꼬리가 늘어져 있는 경우도 있었고, 군인들은 줄무늬가 있거나 화려한 천으로 만든 주름 치마를 입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플리츠 스커트는 점점 각지고 풀을 먹여 튀어나올 정도로 딱딱해지며 몸 앞쪽에서 삼각형을 이룬다. 남성의 경우 옷의 대부분이 몸의 앞면을 강조하고 외음부를 강조하여 생식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를 신성한 물건으로 여기고 관심을 끌기 위해 외음부에 천을 접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

남성복은 서서히 변화하고 있으며, 셔츠 이후의 혁신 중 하나는 허리 스커트입니다. 메네스 왕은 나미르에서 발굴된 유명한 '팔레트'에 그런 치마를 입었습니다. 스커트의 윗부분은 왼쪽 어깨를 지날 때까지 위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이 그림의 연대는 기원전 2900년입니다.

중왕국(BC 2040~BC 1640) 시대 남성들은 주름치마 위에 긴 치마를 입었다. 롱 스커트는 정사각형 리넨 조각으로 만들어지며 길이는 허벅지 중간부터 종아리까지 다양합니다. 때로는 장식용 벨트로 고정되기도 했습니다.

기원전 15세기 이집트는 시리아를 정복한 후 튜닉과 로브라는 두 가지 종류의 의복을 도입했다. 당시 많은 수의 외국 직공들이 이집트에 정착하게 되었는데, 그러한 이민자들은 그 당시 너무 많아서 "시리아인"이라는 용어가 직공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집트에는 선진 직물 기술이 유입되어 더 좋은 품질의 직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튜닉은 반팔 잠옷과 유사하며(파자마와 유사?) 셔츠 외부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로브는 입는 사람 키의 두 배에 해당하는 천 조각으로 만들어진 복잡한 구조입니다. 폭이 넓어서 소매가 볼륨감 있고, 스커트는 허리에 묶어서 네크라인이 넓어보이더라구요. 예복은 이집트인들이 입는 옷 중 가장 특이한 스타일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종류의 옷도 있어요. 이 옷은 어깨 부분에 주름이 있는 천 조각으로 제작되었으며 프렌치 핀(브로치 모양의 핀)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직물과 색상

고대 이집트에서는 리넨이 옷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직물이었습니다. 다른 소재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섬유를 엮어 익숙하지도 무겁지도 않은 가늘고 가벼운 천으로 만들 수 있으며, 몸에 간단히 주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세탁도 쉽게 됩니다. 처음에 이러한 유형의 천은 이집트인이 발명한 기술인 다양한 식물 섬유로 짜여졌으나 일반적으로 전국적으로 관개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리넨이 가장 일반적인 원료가 되었습니다. 시리아 직공들이 이집트에 온 후, 그들의 정교한 직조 기술로 인해 직물 생산이 더 쉬워지고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바구니나 체와 같은 가정용품도 식물 섬유로 짜여져 있습니다.

리넨이 가장 흔한 직물이었지만 유일한 직물은 아니었습니다. 갈대는 노예가 입는 옷으로 엮어졌고, 파피루스는 앞치마와 같이 짧고 몸에 꼭 맞는 옷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리넨 외에도 면은 금실로 수를 놓을 수 있는 튜닉, 로브 등 다양한 의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양모는 스카프와 코트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가죽은 군인의 갑옷과 같은 군복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그리스인과 로마인은 이집트인이 알기 전인 기원전 323년경에 실크를 소개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신을 숭배하기 위해 동물 가죽으로 만든 옷을 입는 것을 신성모독으로 믿었기 때문에 양모와 가죽으로 만든 옷은 사원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색상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녹색은 젊음과 생명을 상징하고, 노란색은 영원한 신의 피부인 금을 상징합니다. 검정색은 이집트 의상에 거의 등장하지 않았으며 가발 전용 색상이었습니다. 흰색은 행복을 상징하며 이집트 옷장에서는 흰색 옷이 흔했습니다. 물론 실용적인 이유도 있는데, 당시의 기술로는 리넨을 채색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옷은 대개 천연 표백 리넨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이집트에서는 천연 현지 재료가 점차 발전했습니다. 기술을 익히기가 어려웠지만 이집트인들은 천을 염색하는 실험을 시작했기 때문에 노예들은 종종 파란색 옷을 입었습니다. 붉은색 염료는 사프라닌 식물에서 추출되었으며, 비단 실은 금색으로 염색되어 왕실 튜닉과 장갑을 짜는 데 사용되었으며, 가죽도 빨간색, 노란색, 녹색으로 염색되었습니다.

보석과 장식품

이집트 원정대는 많은 양의 공물과 보물을 가져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집트의 의복 자체는 거의 장식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었고, 때로는 거의 초라해질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조각품과 벽화를 보면 남자와 여자 모두 장신구를 착용했음을 알 수 있다. 주얼리와 액세서리는 의상의 일부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이집트인들은 부를 반영하고 옷장을 강화하기 위해 보석을 사용했습니다.

목걸이 등의 물건은 왕조 이전부터 착용해 왔습니다. 목걸이, 완장, 팔찌, 발찌는 금, 산호, 진주, 마노, 칼세도니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당시 은은 보석에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고대 이집트인들은 신의 뼈가 은으로 만들어졌다고 믿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은을 두드려서 얇은 판으로 만들어 조각상, 가구, 장식품을 장식하는 데 주로 사용했습니다.

목걸이는 조개껍데기, 구슬, 꽃, 보석을 금으로 세팅하여 제작됩니다. 목걸이로 착용하거나 가죽이나 천으로 만든 목걸이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고대 왕조에서 유래된 스타일). 18왕조 시대에는 2~4줄의 금속 조각으로 구성된 목걸이를 만드는 새로운 디자인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당시에 더 많은 금속 조각을 사용할 수 있었음을 측면에서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그 시대의 벽화에서 볼 수 있는 구슬 팔찌는 근동 지역의 사례에서 유래했거나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펜던트와 귀걸이는 일반적으로 매우 크며 착용하기에는 매우 무거워야 합니다.

왕실 구성원들은 금 장신구에 대한 식탐이 크며, 예로부터 그들과 함께 묻힌 다량의 장신구로 인해 도굴꾼들이 유인되어 이 장신구를 온전하게 발굴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그러나 1834년에 주세페 펠리니(Giuseppe Fellini)라는 이탈리아 탐험가가 보석 세트 전체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수단의 밀로이(Miloi)라는 곳에서 아마니 샤투(Amani Shahtu) 여왕의 피라미드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물건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소유자가 어떻게 착용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아마니샤투(Amanishahtu) 여왕은 10개의 팔찌 세트를 양손에 균등하게 배치했습니다. 그녀의 무덤에는 9개의 방패 모양의 고리도 있습니다. 반지는 평범한 반지였는데, 손가락에 끼는 대신 머리에 붙이고 이마에 걸어 두었습니다.

다른 장식에는 종교적, 정치적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파라오의 장신구는 매우 상징적이었고, 그들이 들고 다니는 도둑과 도리깨는 그들의 영토, 목동, 농부에 대한 그들의 권력을 상징했습니다. "이시스의 신성한 매듭"은 생명의 신성한 상징으로, 대개 왕, 여왕, 신들만이 소유합니다. 유래는 확실하지 않으나 로퍼의 끈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코브라는 이집트 군주들의 독점적인 상징이었으며 그들의 왕관과 독수리 모양의 터번을 장식했습니다. "호루스의 눈"은 매우 흔한 행운의 부적입니다.

꽃은 액세서리로도 많이 쓰이는데요. 사람들은 꽃을 잘라 목걸이로 만들어 장례식이나 축제 때 착용합니다. 이집트인들은 꽃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징적 의미 때문에 꽃을 사랑했습니다. 연꽃은 항상 이집트의 상징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창조된 후 첫 번째 아침에 이 연꽃은 태양의 요람이었다고 합니다.

신발

샌들은 알려진 가장 오래된 신발로 사막의 뜨거운 모래로 인해 발이 타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발을 통풍시키고 보호한다고 믿어집니다. 따뜻함을 식히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이집트 샌들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벨트 모양으로 두 개의 끈과 갑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슬링은 엄지 발가락과 두 번째 발가락 사이를 통과한 다음 발의 아치를 넘어가는 또 다른 슬링과 만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나무, 파피루스, 염소 가죽, 야자 섬유로 만든 샌들을 신습니다. 신발은 이집트 옷장에서 가장 귀중한 품목으로 간주되었으며 실내에서 착용되었습니다.

여행할 때 사람들은 신발을 가지고 다니다가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만 신는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