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 양코의 민속 문화 특징

동북 양코의 민속 문화 특징

동북 양코의 민속 문화 특징

동북 양코 중의 이런 가무 활동과 동북인민의 열정적인 풍격을 결합하여 독특한 양코 스타일을 형성하고 점차 양코 음악을 형성하는데, 곡조는 꽹과리, 드럼, 심벌즈, 수나 등에서 연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으로 여러분께 동북 모코의 민속 문화 특색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첫째, 동북 양코 (northeastern yangko) 의 역사적 기원

강희는 28 년 (1689) 양빈이 산세관 외닝고타 지역 민속을 방문해' 닝고탑' 시를 편성해 산세관 외만주족 모코의 존재와 노래 장면을 부각시켰다. 그의 시: "한밤중에 촌고모가 다시 선단을 이어가고, 떠들썩한 사회가 모가를 부르고, 한가의 의상이 적고, 경계가 적고, 몇 무리의 아이들이 그를 둘러싸고 있다."

"상원의 노래" 는 "상원의 밤, 좋은 사람이 모내기를 하고, 모내기 대원들은 남자아이를 데리고 서너 명의 여자를 데리고 서너 차례 군대에 참가하고, 각각 통나무 두 개를 들고, 갑자기 맞은편 춤을 치고, 우산등을 치고, 고약을 파는 한 길은 징과 북을 동반하고, 끝까지 노래로 뛰어올랐다" 고 말했다.

양빈은' 류씨요' 에서도 "만주에 큰 잔치가 있을 때 주인집 남녀가 번갈아 춤을 추고, 한 소매가 이마에 있고, 한 소매가 등에 맴돌고,' 망시' 중 한 사람이 노래를 부르고, 모든 사람이' 빈' 이라고 하며, 텅 비어 있다" 고 말했다.

둘째, 동북 양꼬의 문화적 배경

(a) 동북 양코 민속 풍습

동북의 모내기 노래는 이제 설 명절에 꼭 필요한 민간 오락이다. 매년 정월 대보름 전후는 동북 양코 (northeastern yangko) 가 실력을 뽐낼 때이다. 그 춤으로 볼 때, 중점은' 꼬임' 이라는 글자에 있어서 속칭' 모내기' 라고 불린다.

양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옷을 입고 가지각색의 부채를 휘두르며 수십 명 혹은 수백 명이 징과 북의 반주에 맞춰 골목길과 밭머리에서 줄을 서서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공연 과정에서 음악가들은 늘 즉흥적으로 연주하여 음악의 변화를 다채롭게 한다. 연주 방식에는 초인간적인 묘기가 많았고, 어떤 연예인들은 혼자서 다섯 개의 연주가 가능하여 회의장 분위기를 매우 뜨겁게 했다. ""

(b) 동북 양코 속의 샤먼 문화의 구현.

1. 초기 모가의 전형적인 인물로부터 만주족 모코의 문화적 특징을 보다.

전형적인 인물은 "크리투", 일명 "양스님" 이라고 불린다. 그는 검은 얼굴을 하고, 머리에 머리를 땋고, 모피 코트를 입고, 머리카락이 바깥쪽을 향하고, 바지를 입고, 방울 한 송이가 한쪽으로 비스듬히 걸려 있고, 손에 채찍을 들고 있다. 이렇게 하면 각종 소리를 내던져 대형의 변화를 지휘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캐릭터 기능, 메이크업, 소품 등을 보면 매우 전형적인 샤먼 유물이다. 검은 얼굴과 샤먼 제사의 정면 검은 얼굴은 똑같다. 남자는 여장을 한다. 그들의 머리 위에 상투를 묶는 개념은 샤먼의 변발과 같다. 그 반복 가죽털은 샤머니와 신복, 신치마 벨트 장식과 같은 독수리 개념을 암시한다. 현종과 채찍은 모두 샤머니즘 제사 점프의 기구이다.

요약하자면, 이 캐릭터는 북방 만주족 등 샤먼 문화의 전달체이며 만주족 모가를 연구하는' 활성화석' 이다.

2. 양코' 대전을 걷다' (꽃밭을 걷다) 에서 만주족과 다른 민족의 문화전통을 볼 수 있다.

만주족 양코 수는 300 명으로 구성된 만주족 군사조직의 문화사이다. 이를 바탕으로 모내기 팀은 다양한 군진법으로 만주족 모가에서' 육합진',' 팔괘진',' 십자진',' 호리병박 배열',' 뱀피진',' 팔각진',' 팔각진' 등 수십 가지의' 진식' 을 진화시켰다

셋째, 동북 양코 스타일 특성

동북 모코의 연기와 허리 꼬임 특징은 애교, 웃기, 파도, 좋아, 멋짐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동북 모코의 테마 스타일은' 안정파, 민파, 미선' 으로 주로 여성과 남성의 특징으로 나타난다.

(a) 여성 스타일의 특징

1. "루트 요소" 의 동적 추출 (기본 동적 규칙 및 기본 단계)

"루트 요소" 를 핵심으로 하는 동작 훈련 수준과 가변성, 다양한 가능한 확장 각도를 탐색하여 훈련 조합을 풍부하게 하고, 동작의 무용성을 넓히고, 동작의 과정 전시를 강조하고, 힌트를 주고, "점" 사이의 "선" 을 중시하고, 제자리에 있는 "운" 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2. 심리적 징후의 힌트에주의를 기울이고 "감정적 인 드라이브" 를 강조하십시오.

지금 동북 모내기는 현지 모가와 시소 모가를 기초로 진화한 것이다. 현재 교실의 동북 모내기 노래는 모두 도보로 완성되었다. 구체적으로' 정력이 좋다' 는 춤 스텝에 구체적으로 나타나,' 돌리다' 는 상체를 중심과 함께 움직이게 하고,' 꽃' 은 손목을 잡아당기고,' 발이 급하고, 꾸준하게 싸우고, 천천히 중심을 향해 움직인다' 는 스텝의 요점이다.

3.' 뿌리요소' 를 바탕으로 혁신을 개척하고 민간무용의 공연 유동 공간을 넓히다.

예를 들어, 타올꽃 훈련에서 동북모가의 뜨거운 예술적 기질을 강화하고 부각시키기 위해 기본 역학과 마음가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타올꽃 기술 훈련의 내용을 강화함으로써 이 소품의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물물정을 전하는 수단을 넓혔다. 표현력이 증강되다.

(b) 남성 스타일의 특징

비틀림',' 안정',' 파도' 를 주체로 재미와 소탈하고 호방한 남성성을 강조한다.

1, 동적 구현

(1) 댄스 양코. "꼬임" 은 "허리를 꼬다", 즉 허리에 "눈을 꼬다" 를 의미한다.

(2) 비틀림 안정성. 흐름의 "안정" 을 의미합니다. 즉, 흐르는 동작이 갑자기 정지되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정지가 아니라, 이 동작의 연속이고, 다음 동작의 시작이어야 합니다.

(3) 안정파. 신체역학과 정서가 고도로 융합되어 달성된 일종의' 파도' 의 경지를 뜻하며, 광란적으로 얽매이지 않는 뜻을 가지고 있다.

2. 모달 구현

놀림은 역동적인 감정 부분을 가리키지만, 동작과 완벽하게 융합되어야 한다. 조롱은 감정을 전달하고, 사상을 표현하고, 자신의' 안 함' 의 재미를 형성할 수 있고,' 못생긴 바보' 라는 의미, 즉 동북인 특유의 재미를 형성할 수 있다.

3. 자유분방한 남성 성격

주로 동북양코 중 일부 대기, 과장, 완고한 동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조양보, 돌발, 느림보, 그리고 그에 어울리는 춤자세의 동적 변화. 이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후회 없이 관동 위인의 풍채를 보여줄 수 있다.

(c) 동북 양꼬에서 "모양" 과 "신" 의 조화로운 결합

유명한 경극 교육자 심씨는 이에 대해 예리한 개괄을 가지고 있다. 그는 "셋, 힘, 마음 8, 은열" 이라고 말했다. 모양, 에너지, 뜻이 하나가 되면, 더 깊은 예술 경지, 즉' 무형' 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진정한' 형신의 단결',' 흔적이 없다' 이다. 이것이 댄스 훈련과 예술적 표현의 진정한 목적이다.

동북 양코 (northeastern yangko) 는 일종의 문화 예술 형식이다. 이론적으로 동북모가가 역사 사회의 배경에 있는 문화적 내포를 분석하면 동북모가가 어느 정도 보편성 이론 해석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북모가의 문화 풍격과 민속에 함축된 문화적 내포를 전승시켜 민족 문화의 발양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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