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iu Lanzhi의 이미지에 대한 500단어 구성
Liu Lanzhi의 이미지에 대한 500단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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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유란지 이미지에 대한 간략한 분석
요약: '공작'의 여주인공 유란지가 남동쪽으로 날아간다'는 전통적인 미덕을 지닌 여성이다. 그녀는 비교할 수 없는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흠잡을 데 없는 내면의 아름다움도 갖고 있다. 봉건 사회의 여성이 갖춰야 할 전통적인 미덕 외에도 그녀는 현대 여성 의식, 즉 자존감, 자기 계발, 절제, 인내... 이 모든 것이 그녀에게 어떤 이익도 가져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가속화되었습니다. 그녀의 비극적인 운명. 그녀의 성격 매력은 자오의 어머니와 자오중칭의 가부장적 이데올로기적 통치에 닿아 시어머니의 용납을 받지 못하고 '행동의 자유'를 구실로 집으로 보내졌다. 결국 유란지는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잃었다.
키워드: 유란지, 전통유산, 현대 의식, 여성
'동남부를 나는 공작'은 '고대 시가'라는 제목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중경의 아내'. 시 앞에는 다음과 같은 서문이 있습니다. "한말 건안(建庵)에서 노장(陸江)의 소관인 조중경(趙忠淸)의 아내 유(劉)가 중경의 어머니에게 보내어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하였다. 가족들이 그녀를 강요했지만 그녀는 물 부족으로 사망했다. 이 소식을 들은 중경도 "마당 나무에 목을 매었다. 사람들이 그것을 다치게 해서 시가 됐다."
'공작' 플라잉 동남(Flying Southeast)'은 고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보존된 장서시이자 북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고대 월푸 민요의 대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위에후".
중국의 오랜 봉건 사회에서 여성의 불행한 운명은 자명하다. 여성을 대할 때 중국인과 중국문화는 다각적인 성격을 드러내며 여성에 대한 명확하고 일관된 평가를 받지 못한다. 정통 봉건문화에서 여성은 엄격하게 제한된 취약계층이었다. 시간적 측면에서 여성은 “집에서는 아버지에게, 결혼하면 남편에게, 죽어서는 자녀에게 순종하라”는 규칙이 공간적으로는 일생 동안 남성에 의해 통제되게 만든다. , 말할 때에는 이를 보이지 말고, 행동할 때에는 무릎을 움직이지 말라." "서 있을 때에는 치마를 흔들지 말고, 기쁠 때에는 웃지 말라... 밖을 엿보지 말라." 외벽, 바깥뜰 밖으로 나가지 마라. 들여다보면 얼굴이 가려지고, 들여다보면 모습이 숨겨진다.”[1] 이는 여성을 외부 세계로부터 거의 고립시킨다. 물론 더 중요한 제한은 여성의 생각과 행동을 가두는 것이다. 그러므로 남성의 비천한 지위에 봉건적 도덕과 예절이 갇히게 되면서 여성은 개인의 독립성과 존엄성을 잃게 되었고, 남성보다 훨씬 더 큰 고통을 겪었다. 실제로 Lin Yutang이 말했듯이 "중국인들에게 여성은 단지 여성일 뿐이고, 자신을 즐길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전통적인 연구에서는 '남동공작'이 '자오중칭과 유란지의 사랑비극을 통해 봉건제도와 봉건윤리의 폐해를 심오하게 폭로하고 고발했다'고 믿고 있다[2]. 비록 이 진술이 비합리적인 것은 아니지만 항상 충분히 포괄적이고 심오하지 않다는 느낌이 듭니다. "The Peacock Flies Southeast"에 들어가면 Liu Lanzhi의 이미지가 항상 눈앞에 나타나며 나올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미적 관점에서 볼 때 "Peacock Flies Southeast"는 아름다움과 매력이 가득한 분야, 눈부신 아름다움이 가득한 세계입니다. Liu Lanzhi의 이미지는 중국 고전 문학 이미지 갤러리에서 빛나는 진주입니다. 그녀의 비극적인 결말은 그녀의 이미지에 무한한 매력을 더해주며, 이 이미지에 비교할 수 없는 미적 가치를 부여합니다.
1. 유란지의 전통미
(1) 자연미와 이미지미. 인간의 이미지 아름다움에 대해 사람들은 종종 서양만이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높이 평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호메로스 서사시의 트로이 전쟁은 독보적인 아름다움 헬렌을 위한 경쟁에서 일어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 역사에서도 사람들은 자신의 미적 가치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The Peacock Flies Southeast"의 Liu Lanzhi가 그 예입니다. 먼저 시어머니에게 버림받고 아침에 옷을 차려입고 친정으로 돌아가게 된 유란즈(劉蘭志)의 긍정적인 묘사를 살펴보자. 머리는 윤기나고, 귀는 밝은 달빛을 띠고, 손가락은 껍질을 벗긴 양파 같고, 입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복합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별 인사를하려는 Lanzhi는 여전히 빛나고 Helen과 비교할 때 매우 아름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작가는 중국 고전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붓놀림, 즉 측면 대비 획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10일 넘게 귀국"한 직후 군수는 중매인을 보냈고, 군수는 "탁월한 미모"와 "재주가 많다"는 환관의 제안을 거절했다. Lanzhi의 아름다움은 시골 곳곳에 퍼져 있고, 그녀의 명성은 널리 퍼져 있으며, 그녀의 미덕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모든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 그런데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을 자오어머니가 보내셨습니다. 작가가 유란지의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낼수록 독자들은 비극적인 함의를 더 많이 느낄 수 있다.
(2) 노력과 친절의 미덕. 근면과 친절은 고대 중국 노동자 여성의 전통적인 미덕이며 Liu Lanzhi도 예외는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남편이 집안일을 하고, 여자들은 돈을 벌 수 없다”고 하여[3], 여자들은 “발루안 자수”, “수베개”, 옷을 짜고 만드는 등의 노동에 종사해야 한다고 합니다. "The Peacock Flies Southeast"에서 저자는 Lanzhi의 "수탉이 직조기 속으로 울며 밤마다 멈추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또한 그녀는 "3일 동안 다섯 조각의 천을 자른다"고 적혀 있으며, 천을 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떠나기 전 집에서 무엇을 주웠는지에 대한 란즈의 설명은 그녀의 신중한 관리와 세심한 혼란 처리를 입증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그녀의 열심히 일하고 친절한 마음을 강조합니다. "3일 동안 말 다섯 마리를 자르다"와 "주야로 일하고 쉬십시오"라는 문장은 그녀의 열심히 일하고 유능한 면모를 더 잘 보여줍니다.
(3) 지식이 풍부하고 예의바르다는 영적인 아름다움. 작가가 창조한 유란지는 봉건사회의 시각에서 보면 완벽한 여성윤리를 지닌 인물이다. 그녀는 "13세에 직조를 할 수 있었고, 14세에 재봉술을 배웠고, 15세에 하프를 연주했으며, 16세에 시와 서예를 낭송할 수 있었습니다."
Zhongqing의 "여성의 행동은 편견이 없다"는 것은 Lanzhi의 추방이 전적으로 Jiao 어머니의 부당한 혐오감과 비판 때문이라는 것을 더욱 입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anzhi는 작별 인사를 할 때 여전히 "나는 어머니에게 쫓겨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많은 돈과 비단. 나는 오늘 집에 갈 예정이다. "어머니를 기억하고 집에서 열심히 일한다"고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십시오. 그녀는 형수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에도 “나 자신과 장수들을 부양할 수 있도록 시아버지를 부지런히 보살펴 달라”고 말했다. 비록 그녀의 시어머니가 그녀에게 너무 불친절하더라도. 그리고는 시누이에게 “칠일과 구일에 잊지 말고 서로 놀아라”고 말했다. 그녀의 시누이. 형수와 형수의 관계가 어렵다는 것은 알지만, 형수에 대한 란즈의 애정은 '가족과 화목하다'는 그녀의 도덕적 성품에서 엿볼 수 있다. 형수와 작별 인사를 하며 눈물을 흘렸다", "침대를 안기 시작했다", "'나도 성장하겠다'는 마음처럼, "아버지를 열심히 섬겨 아버지를 모실 수 있게 하겠다"는 훈계가 담겨 있다. 나와 내 장수들을 응원하라', '음력 7일과 그 이후에도 서로 놀아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등은 감동적이다. 이 모든 것은 그녀가 예절을 이해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그녀의 영혼의 아름다움에는 말이 필요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깊은 애정이 담긴 여성미. 여자는 사랑에 끈질긴다. “여자는 자신의 생명보다 사랑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퀴리 부인). 헤겔이 말했듯이, "사랑은 여성에게서 특히 아름답습니다. 왜냐하면 여성은 자신의 모든 정신적 삶과 현실적 삶을 사랑에 집중하고 그것을 사랑으로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오직 사랑 안에서만 그녀는 삶의 지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사랑에서 불행을 만난다면, 그녀는 강풍에 불꽃처럼 꺼질 것입니다.”[4] 그러면 2권의 Liu Lanzhi는 어떻습니까? 이 시는 Liu와 Jiao 사이의 연애와 맹세에 대해 썼는데, 그 가사는 다정합니다. "너는 바위 같고 나는 참억새 같다", "이별의 동맹", "정부 관리들이 딩닝을 만나 헤어지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저승에서 만나면 오늘의 말을 어 기지 않는다" " "사랑을 위한 희생"의 의미는 모두 Lanzhi의 사랑에 대한 확고부동함을 증명합니다. Jiao Zhongqing에 대한 그녀의 깊은 사랑과 강한 사랑은 중국 여성의 독특한 미덕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2. 현대적인 광채를 지닌 아름다운 여성
(1) 지적이고 강인한 성격의 아름다움. 루쉰은 “중국 여성의 용기는 수천 년 동안 음모와 비밀 계략으로 억압받았지만 결국 소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죽음으로 폭력에 맞서 싸우는 것은 중국 여성 특유의 강인함입니다. "남동공작(Peacock Flying Southeast)"은 과장된 글을 사용하여 Lanzhi의 아름다움, 지성, 노력과 능력, 지식과 예절, 친절과 온화함을 묘사합니다. 하지만 그 친절함과 온유함 뒤에는 감출 수 없는 반항적인 성격과 이성적인 이해심이 숨어 있습니다.
먼저 초반에 나오는 '불만' 장면은 란즈의 미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문제에 대한 란즈의 냉정한 태도도 엿볼 수 있다. 짜는 일이 첩에게 어려울 것입니다. 운전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면 할머니에게 전화해서 시간을 보내십시오." Zhongqing과 그의 어머니의 대화는 Lanzhi의 판단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 이유는 란즈가 예상한 대로 절대 '짜기'가 아니다. 문제는 '이 여자는 예의도 없고 자유분방하게 행동한다. 나는 오랫동안 화를 냈는데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느냐'는 것이다. 봉건 가문의 영주인 자오의 어머니의 신경을 자극하고 쫓겨난 '자유'는 돌이킬 수 없는 추세다. 똑똑한 Lanzhi는 Zhongqing의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분석과 판단을 확인했습니다. 중칭의 어머니 청원이 실패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환상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폐하, 일시적으로 집에 돌아가십시오. 오늘 정부에 보고하겠습니다. 곧 돌아오시면 제가 침착하게 중칭에게 말했습니다. "하지 마세요." 차이를 반복하라, 사람들은 비천한 것도 미래 세대를 환영하기에는 부족하고 유산으로 남을 것이며 오랫동안 위로받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심오하고 통찰력이 있는 합리적인 이해이며 사물의 발전은 Lanzhi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둘째, '기옌좡'의 외모 묘사에서 우리는 란즈의 놀라운 외모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 하여금 란즈의 충격적인 고집과 자존심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내 수놓은 치마를 보면 모든 것이 맑아요. 발 밑에는 비단 신발이 있고, 머리에는 대모갑 빛이 있습니다. 허리는 흐르는 비단 같고, 귀에는 밝은 월장석이 가득합니다. 손가락은 양파 뿌리 껍질을 벗긴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내 입이 주홍색을 쥐고 있는 것 같다. 나는 발걸음이 세상에서 유례가 없다. "이 보석은 정교함이 없고, 이 옷은 정교함이 없으며, 이것은 반복되는 장식입니다. 장면에는 경이로움이 없지 않습니다. 이때 Liu Lanzhi는 Jiao의 어머니에 대한 원한, Jiao Zhongqing에 대한 깊은 애착, 그리고 그녀의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Lanzhi는 옷이나 외모에 신경 쓰지 말았어야했지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매우 화려하게 차려 입었고 Jiao 가족과 결혼했으며 그녀가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아름답게 Jiao 가족을 떠나고 싶었습니다. 사실 무죄다" 그녀는 품위있게 걷고 싶었고 시어머니 앞에서 콧물과 눈물을 흘리며 결코 슬픈 표정을 짓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이런 옷차림을 한 것이다. 처형장에 가는 영웅처럼 단정하게 옷을 입고 고개를 높이 들어야 한다. 가슴은 피가 나지만 눈에는 눈물이 없고, 가슴은 뜨거워도 얼굴은 무표정한 모습이 참 고집스럽고 확고한 성격이다.
(2) 여성의 자유에 대한 강한 감각. 봉건 사회에서 여성의 결혼은 전적으로 남성의 사상과 이해관계에 기초해 이루어졌으며, 여성의 사랑과 자유는 전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가부장제 결혼제도는 여성이 남성에게 무조건 복종해야 한다고 규정한 여성의 사전계약이다. 이것은 여자가 결혼하지 않았을 때 미리 정해 놓은 관습이자 법이다. 가부장적 결혼 계약에서 여성은 결혼하자마자 이 가부장적 계약에 서명해야 합니다. 가부장적 계약의 조항에 따라 수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삶과 사랑의 자유를 묻어버렸습니다. 심지어 여성 자신도 남성의 필요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
'남동 공작'의 대목에는 유란지가 이혼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유란지가 겪은 공포와 의문이 담겨 있다. 나는 열네 살에 옷을 짜는 법, 공호를 연주하는 법을 안다. 열여섯 살에 예절을 알았고, 열일곱 살에 결혼하라고 너를 보냈는데, 어떻게 약속을 어기고 나를 환영하지도 않고 집으로 돌아갔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어머니는 무엇에 충격을 받았는가. 딸은 남성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이는 딸이 남성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함을 뜻한다. 그녀의 딸이 남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것은 사회의 규범을 준수하는 것이 아니며 이는 일종의 반항이므로 수치스러운 일입니다. Liu 가문은 Liu Lanzhi에게 "직조", "재봉", "하프 연주", "시 낭송"을 배우라고 요청한 것은 Liu Lanzhi를 더 풍부한 생각, 정신 및 개성을 가진 여성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형하기 위해 요청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풍부한 생각과 정신, 개성을 지닌 여성으로 변화합니다. 남성의 요구에 더 부합하는 여성만이 더 나은 가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란지는 가부장제 사회의 여성 규범에 따라 유씨 가문이 창조한 이상적인 여성상이다.
그러나 유란지는 이에 대해 남성의 기준과는 다른 독특한 이해력을 갖고 있다. 그녀는 “열세 살에 직물을 짜고, 열네 살에 재봉술을 배우고, 공호를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열다섯 살에 노래를 부르고, 열여섯 살에 노래를 읊는다." "시 열일곱 살은 신사의 아내다." 그녀는 일할 줄 알고, 예술을 이해하고, 시와 책을 알고, 재능과 지식이 풍부하고, 그녀는 자신만의 이상적인 사랑을 갖고, 남편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하며, 행복하고 달콤한 결혼 생활을 누릴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류란즈의 결혼관에 따르면 여성은 자유의식과 사랑 추구를 갖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서명한 것이 남성과 거의 동등한 지위에 있는 여성을 위한 자유 연애 계약이라고 믿기 때문에 봉건의 족쇄를 없애기를 요구한다. 자유는 남성의 가신으로서의 여성에서 벗어나 사랑의 자유를 얻을 것을 요구하며, 시집의 노동 도구로서의 여성의 구속에서 벗어나 삶의 자유를 얻을 것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그녀는 "열일곱 살에 신사의 아내인데 항상 마음이 비참하다"고 불만을 품고 "값싼 첩은 빈 방을 나가고, 서로를 거의 보지 못한다"고 불평할 것이다. "군자 아내는 힘들다"고 한숨을 쉬기도 하고, "내가 쫓겨날 수도 없고, 당신을 위해 아무것도 해줄 수 없으니 시아버지가 되고, 제 시간에 다시 보내주세요." 물론 유란지는 조중경을 떠나고 싶지도 않았고 결혼 계약을 파기하고 싶지도 않았지만 이런 특별한 방식으로 여성으로서의 사랑 계약을 유지하고 있었다. 현재의 결혼 생활은 그녀가 상상했던 사랑과는 거리가 멀고, 그녀가 추구하는 것은 첫 사랑에 빠졌을 때의 막연한 사랑 이상과 여성으로서의 계약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결혼 계약에 앞선 이런 사랑의 계약은 필연적으로 자오중칭의 가부장적 결혼 계약과 격렬하게 충돌할 것이다. 유란지는 여성의 자유에 대한 감각으로 인해 그녀는 자오 가문의 가부장적 이념과 규정이 그녀에게 가한 다양한 제약과 제한에 분개하고 동경하게 된다. 자유로운 사랑의 삶.
(3) 죽음을 집처럼 보는 비극적인 아름다움. Lanzhi는 Jiao Zhongqing과 '부분적인 사랑 동맹'을 구축하려는 노력과 현 치안판사 및 지사의 제안을 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혼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녀는 심한 압박에 어쩔 수 없이 합의를 파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것은 강요된 결과였고, 유란지는 이 유비쿼터스 가부장제에 맞서 싸울 수 없었다. 따라서 계약 위반의 책임은 유란지가 아니라 가부장적 이데올로기에 있다. 상대방인 Jiao Zhongqing은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어떠한 적극적인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Liu Lanzhi가 계약을 위반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야 그는 "일시적으로 휴가를 위해 돌아왔고" 서둘러 Liu Lanzhi를 만나러 왔습니다. 그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Liu Lanzhi를 조롱하고 조롱하고 모욕하고 싶었습니다. 억새풀은 수천년 동안 수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조롱하듯이 말했습니다. "그날 당신은 가장 고귀합니다."
겉보기에는 유란지가 약속을 어긴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계약을 위반한 사람은 자오중칭이었다.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고 다시 란즈와 결혼할 힘도 없었던 자오중칭(Jiao Zhongqing)이 란즈를 강제로 재혼하게 만들었다. Jiao Zhongqing은 계약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반성하는 대신 Lanzhi를 조롱하고 계약 위반에 대한 책임을 Lanzhi에게 전가했습니다. Lanzhi의 재혼이 현실이 되자 Jiao Zhongqing은 Lanzhi 앞에서 "나는 혼자 지옥에 갈 것입니다"라고 화를 내며 실제로 죽고 싶지 않았지만 Lanzhi를 비난하고 압박했으며 Lanzhi의 굴욕에 분노했습니다. 그 말은 란즈의 재혼과 그녀의 변화무능력에 대한 위협적인 말이며 동시에 그녀의 극심한 실망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따라서 Jiao Zhongqing은 Underworld Covenant의 서명자 였지만 Jiao Zhongqing의 계약 이행은 수동적이고 느리며 꺼려했습니다. 그는 Lanzhi가 약속을 지켰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우리가 결코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뜰에있는 나무 아래를 돌아 다녔으며" "남동쪽 가지에 목을 매었습니다". 그는 란즈가 약속을 이행한 후 약속을 이행했다. 왜냐하면 그는 계약을 변경할 수 없었고 이행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이 죽음의 약속은 그에게 두려움의 상징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세고 추우며, 찬 바람이 나무들을 상하게 하고, 심한 서리가 정원의 난초들을 얼립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맺은 계약을 깨뜨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텅 빈 집에서 한숨을 쉬고" "뒤돌아본다." 실내에서 고개를 돌리니 점점 슬프고 괴로워졌다. 결국 나는 내가 맺은 계약을 이행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유란지는 명계언약을 만든 장본인이다. 집으로 쫓겨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절망 속에서 희미한 희망을 붙잡고 있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서약을 이행하고 계약을 이행하기를 갈망합니다. 실제로 그녀와 다시 결혼하러 오는 것이 최후의 수단입니다. 그녀의 절망.
그러나 이제 그녀를 도와주고 이해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그녀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칠 때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가부장제 사회는 란치처럼 여성의식을 지닌 여성에게 생활공간을 전혀 남겨주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화를 내며 절망적으로 고백했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합니까? 우리 둘 다 강요당하고 있고, 당신과 당신의 첩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지옥과 죽음의 계약에 굳게 서명했습니다. "무덤 밑에서 서로 만나자. 오늘의 약속에 반하여." 란지는 계약을 체결하는 데 너무나 단호했고 그녀도 계약을 이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오늘 죽고 내 영혼은 사라질 것입니다. 옷과 비단 신발을 벗고 갈 것입니다! 맑은 연못."
유란지가 계약을 맺고 이행한 것은 자신의 인격을 증명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남자 자오중칭에 대한 여자의 실망, 사랑에 대한 실망, 가부장제에 대한 실망도 깊게 담고 있었다. 그러므로 유란지는 사랑을 위한 죽음이 아니었다. 사랑을 위한 것이었다면 유란지는 강제로 재혼을 당한 뒤 죽음을 생각했어야 했다. 남편. , 조롱을받은 후 재혼하고 결혼식 날 밤에 화가 나서 죽었습니다. Liu Lanzhi는 자신의 결백, 자신의 가치, 존엄성, 개성을 증명하기 위해 죽기를 원했습니다. 그녀는 영광과 부를 탐하는 여성이 아니었고 약속을 어기고 지키는 여성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의 죽음은 그녀의 거룩함과 순결함, 완고함과 피를 흘리게 하는 매우 결정적이고 충격적이었습니다.
류랑지는 가부장적 사회에서 순수한 사랑에 대한 여성의 열망, 자유와 존엄에 대한 열망,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는 훌륭한 여성이다. 그녀의 파괴는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다. 그 문화적 의미의 핵심은 가부장적 통치 하의 여성과 결혼의 문제이다.
Liu Lanzhi는 비극이지만 유일한 비극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