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하의 왕관인 카이바오사 철탑이 중국 '탑세계'에서 그토록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천하의 왕관인 카이바오사 철탑이 중국 '탑세계'에서 그토록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탑은 고대 인도의 매우 기념비적인 불교 건축물로 원래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해를 모시고 매장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불교를 믿었던 아쇼카왕이 석가모니의 유해를 모시기 위해 같은 날 전세계 사찰에 84,000개의 탑을 건립했다고 합니다.
우리의 고대 중국 문인, 학자, 건설 기술자들은 지혜를 사용하여 고대 중국 전통의 우수한 문화 예술 스타일과 고대 중국 건축의 홀, 정자, 건물, 플랫폼 및 정자를 고대 중국 건축과 결합했습니다. 인도의 탑이 혼합되어 다양한 재료와 다양한 중국 건축 양식의 탑을 만듭니다.
그리고 다양한 변형과 중국 문화 예술 건축적 의미의 결합을 통해 탑은 중국 건축 분야에서 새로운 특성을 부여받았고, 탑의 건축은 점차 중국의 다른 건물에도 나타나며, 중국 건축 요소를 갖춘 독특하고 독특한 중국 스타일의 타워입니다.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 카이바오사 철탑입니다. 철탑 건설의 배경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깊은 역사적 유산을 남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아소카왕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사리를 84,000개로 나누어 세계 각지로 운반하여 탑에 모셨다고 하는데, 그 중 일부가 고대 중국에 전해져서 아쇼카왕 사리에도 모셔졌다고 합니다. 절강성(浙江省) 닝보(寧波)시에 있는 사찰. 역사가 바뀌면서 오대십국시대에는 당시 절강지역이 유물을 점유하고 있었고, 왕이자 패권자인 오월왕이 항저우에 와서 제사를 지내게 되었다.
나중에 오월왕은 조송(趙宗) 정권에 항복했다. 도쿄의 사찰에 안치되었습니다. 카이바오사(Kaibao Temple)의 푸성원(Fushengyuan)에 13층의 불교목탑이 세워졌습니다.
당시 이 13층 불목탑은 '수도의 관'으로 불리며 특별히 부처님의 사리를 봉안하는 데 사용되었던 것으로, 중국 역사상 매우 유명한 사찰이기도 합니다. 탑.
이제 막 건설에 성공한 목조탑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져 사탑이라고 할 수 있다. 사탑의 디자인은 당시 탑 쌓기에 능했던 장인 유하오가 제안한 것이다. 그는 Kaifeng City에는 산이 충분히 높고 이곳에는 종종 북서풍이 불며 Kaibao Temple 탑은 황하와 비교적 가깝습니다. 바람이 불면 자연적으로 곧게 펴지고 세워질 것입니다. 우리의 탑은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탑입니다.
그러나 운 좋게도 카이바오사 탑은 건립된 지 55년 만에 벼락에 의해 소실되었고, 송나라 인종 황제 재위 기간에 카이바오사 탑은 상팡에 재건되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다시 소실되었고 당시의 건축기술을 바탕으로 건축자재를 순수목조에서 석조, 유약조로 변경하여 현재의 철탑을 건설하였다.
몸 전체에 갈색 유약 타일을 박아 넣었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갈색 철을 주조한 것처럼 보여 '철탑'이라고도 불린다.
건립 이후 18번의 강풍, 15번의 홍수, 37번의 지진을 겪었고, 현대에도 900년 넘게 비바람에 노출됐고 천둥도 겪었다. 900년이 넘도록 번개가 쳐도 여전히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장엄한 탑의 전신이 설계되고 건립될 때 북송 왕조의 유명한 건축가인 위하오가 카이바오사 탑에 수천 개의 불상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웅장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당시 사람들은 이를 '세계의 왕관'이라고 불렀습니다. 2. 철탑의 건축적 특징: 멀리서 보든 가까이에서 보든 '세계 1위 타워'라는 타이틀이 아깝다
(1) 건축을 보면 탑신의 특징:
철탑의 모양은 정팔각형으로 총 1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탑의 총 높이는 바닥의 각 변의 폭이 55.88미터입니다. 높이가 4.16미터이며, 탑신은 전체가 무늬 있는 벽돌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자, 악사, 보살, 유니콘, 날아다니는 압사라 등 50여종의 문양이 생생하고 자연스럽습니다. 표현과 우아하고 생생한 형태는 송나라 석조 조각 예술의 뛰어난 걸작이자 조형 예술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보사 철탑은 독특하고 독특한 건축 기술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그 디자인은 중국 전통 고대 건축 양식과 목조 건축을 완벽하게 사용하여 인도 탑과 중국 건축을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탑 벽돌에는 유니콘, 날아다니는 신 등이 새겨져 있고, 벽돌과 돌은 촘촘한 마디와 홈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카이바오 사원의 탑신은 키가 크고 곧을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화려한 장식도 있습니다. 많은 블라인드 창과 열린 창을 통해 관찰, 환기, 바람 수집이 가능하며, 이러한 구조를 통해 강한 태풍이 타워 본체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개보사 탑의 석조물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다양한 구조적 석조물을 통해 서로 맞물려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크기의 구조적 석조물은 마치 도끼로 특별히 깎아 만든 나무 조각과도 같습니다. 눈과 장부(tenons)가 서로 모여 단단히 결합되어 있습니다.
(2) 철탑의 장엄한 특징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해 보세요.
이 장엄한 철탑을 멀리서 보면 갈색 톤과 철색 유약 타일이 멋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철탑 풍부한 기질은 주철과 구리처럼 순수하고 그 기세는 놀랍습니다. 자연의 바람과 비 속에서 조용하고 모든 생명체의 무릎을 꿇고 번화하며 카이 바오 탑 주변에서기도하는 불규칙한 활동을 내려다 봅니다. 사원 주변의 불규칙한 기도 활동은 순례자들이 승려를 따라 오른쪽에서 탑을 돌며 존경과 존경을 표현하고 가족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 유약 철탑을 자세히 살펴보면 카이 바오 사원 철탑의 전체 몸체는 유약 장식이 정교하고 섬세하며 조각 예술이 예리합니다. 타워 꼭대기의 커다란 날아다니는 처마와 사각 괄호부터 몸 전체의 작은 물방울과 갈고리까지, 모든 부분이 예술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북송 유약 공예의 우수성을 하나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장식예술에 있어서는 타워 자체가 다양한 작은 예술작품을 통합한 완벽한 거대 예술작품이다. 게다가 유리라는 특수 소재를 절연 처리해 낙뢰를 막아준다. 폭우와 낙뢰로 인해 다시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세라믹 타일과 타일의 또 다른 특징은 강도가 높고 견고하며 신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람과 비에 강하고, 천둥과 번개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수천 년 동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3) 철탑의 아름답고 섬세한 색상을 '벽돌과 돌'의 관점에서 살펴보세요.
명나라 시대에는 중앙에도 상감이 있었습니다. 열린 창문을 향한 탑의 기둥.유약을 바른 불교 벽돌은 이 보호층을 통해 핵심 기둥을 바람의 침식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철탑을 설계한 사람은 이를 모방하여 건축하고 설계했는데, 목조 구조는 목탑도 아니고 누각식 탑도 아닌 다양한 크기의 벽돌이 촘촘하게 결합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높은 수준으로 우리의 탑 건설.
조적 형태의 표준화와 모델링,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목재 모조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기술과 관행은 모두 우리나라 탑 건설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합니다. 우리 카이바오사 철탑은 중국 불교 건축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탑의 두껍고 정교한 핵심 기둥은 아름답고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외부 힘에 저항하는 역할도 합니다. 타워 벽을 지탱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타워에 우아함과 디테일을 더해 독특하게 만듭니다.
다양한 위치의 탑 외벽에 있는 벽돌과 타일은 각각의 구성 요소 기능과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탑의 핵심 기둥과 오르막길을 통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극도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내진 성능이 뛰어나 일본군의 포격에도 버틸 수 있었다. 4층부터 13층까지의 탑 뒤편과 각 층의 처마가 여러 형태로 파손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게 우뚝 서 있었다. 구름이 끼어 서 있었다.
철탑의 파괴되지 않음과 폭격에 대한 저항력은 우리 탑 자체에 환상적인 색상을 더합니다. 또한 그 장엄한 우뚝 솟음은 민간 불교 신앙의 기둥을 더욱 파괴할 수 없게 만듭니다. 많은 자연재해와 인적재해 이후에도 부처님의 보호로 인해 여전히 무너지지 않고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빛이 사방에서 빛나고 탑 주위에서 기도하는 우리의 활동은 이것이 촉발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철탑을 왼쪽으로 세 바퀴,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면 부처님께서 보호해 주시고, 삶이 평안해진다고 합니다. 당시 철탑은 그랬습니다. 물에서 솟아오르는 무궁화처럼 우아하고 우아하게 서있는 탑의 모습이 매끄럽고 곧고 우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개보사 탑에서 벽돌과 돌을 쌓고, 오르막길을 만들고, 탑의 핵심 기둥 주위에 계단을 올라가면 5층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이펑시에는 사람들이 왕래하고 번화한 거리 풍경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7층에 올라가면 카이펑시 외곽의 푸른 들판을 볼 수 있고, 9층에 올라가면 드넓은 하늘의 물, 황하를 감상할 수 있다. 12층에는 구름과 안개가 얼굴을 향해 불어오고, 상서로운 구름이 마치 선경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바로 8개 구름 중 하나인 유명한 '철탑유랑구름'입니다. 고대 카이펑변경의 주요 풍경. 게다가 현재의 철탑은 유하오 씨의 말대로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결론:
중국의 유명한 탑 중 하나인 개보사탑은 허난성 송나라 벽돌탑의 가장 영향력 있고 뛰어난 대표자이다. 송나라 유약을 모아놓은 예술작품과 탑의 높이가 55.88m에 달해 전국 유약탑 중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최대의 유약 예술탑인 카이바오사 철탑은 송나라의 건축 기술과 유약 공예 기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예술 작품입니다. 카이바오사 철탑의 존재. 이는 우리가 조형 예술, 건축 과학 및 예술, 장식 예술, 타워 자체에 표시된 문화적, 예술적 의미를 더 잘 연구하여 상세하고 귀중한 물리적 역사적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99번과 81번의 재난 이후에도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어 더욱 매혹적이며, 역사적, 문화적 지식, 장식 예술, 전설적인 이야기, 역사가 가득한 건축 예술, 웅장하게 서 있고 구조가 절묘하며 장엄하며 푸른 하늘을 향한 미늘창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구불 구불 한 고대 길에서 우리는 장엄한 카이 바오 사원 탑을 바라 보았습니다. 구름 속에 서서 경건한 마음으로 숭배하고기도하는 그는 흔들리지 않는 우리 중국인의 민족 정신과 같습니다. 바람에 무너지지 않고, 비에 무너지지 않고, 불에 타지 않고, 폭격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