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이 저우 성 삼림 마을-대나무

구이 저우 성 삼림 마을-대나무

예전에는 문우, 섭우, 동료들이 대죽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자주 들었는데, 그 숲의 커버율이 높고, 문화유산이 깊고, 생태와 인문환경이 좋았으며, 자연산소였겠죠. 또한 사람들이 생식성, 도야정서, 피서나량한 천국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자료에 따르면 구이저우성 무천현 대죽촌해는 높이가 1 여 미터, 지역면적이 22.8 제곱킬로미터로 7 여 가구 36 여 명, 온 마을의 삼림 면적이 3 만여무, 삼림 커버율이 86% 에 달하며, 그중 해바라기송은 거의 2 만여무, 찻잎 35 여 무, 가시죽죽 4 여 명이다. < P >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으면 자료도 매력적으로 보이는데, 보고 싶은 충동이 있을 수밖에 없다. 5 월 27 일, 마침내 행이 이루어졌다. < P > 오전 9 시, 우리는 4 여 분 동안 차를 타고 마침내 황도와 실면 갈림길에 도착했고, 운전사는 실면으로 통하는 판산길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길은 평평하게 뒤집으면 대죽입니다. 도로 양쪽의 산을 보세요. 수십 년 동안 해바라기송이가 곳곳에 있습니다." < P > 정상에 오르자 앞에 또 다른 갈림길이 나타났다. 왼쪽 표지판에는 실솜이 적혀 있고 오른쪽 길가의 표지판에는 대죽, 대죽이라는 표지판이 적혀 있다. 대죽자연마을, 즉 현재 대죽마을의 핵심 지역을 가리킨다. < P > 대죽자연촌으로 가는 큰길 양쪽의 산은 모두 높지 않고, 각 산은 가지런한 나무인데, 이 나무들은 주로 소나무, 삼나무, 산기슭에 소량의 민가, 밭, 입주도로가 있어 숲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난다. < P > 오른쪽 도로를 따라 우리는 갈림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가다가 구부러진 시멘트길을 따라 울창한 숲을 지나 대죽자연촌에 도착했다. 짝퉁문은' 대죽' 이라는 고풍스러운 큰 글자가 걸려 있는 큰 돌담이다. < P > 대죽자연마을 현지인들은 대죽원이라고 부르는데, 큰 산에서는 가로세로가 약 2km 이고, 사방 높이는 낮으며, 토지가 비옥하고 숲이 우거져 있으며, 청나라옹정 시대에는 장씨 조상이 이곳에서 안거낙업하기 시작했다. < P > 현재 대죽자연마을 * * * 6 여 가구로 각각 천구만과 석정 두 개의 작은 지명에 살고 있으며, 가운데 개인의 작은 산각으로, 대부분 장가족, 단지 몇 가구, 왕, 어떤 성씨, 각 집은 모두 나무 품에 있다. 시골 특유의 가금류 소리를 제외하고는.

zhaizi 주변의 고대 나무와 우뚝 솟은 나무, 숲이 울창하다. 맨 가운데에는 큰 대나무 사람들이' 천구당' 이라고 부르는 연못이 있다. 천구당을 경계로, 동쪽은 마을채이고, 서쪽은 장씨 사당과 소량의 토지이며, 천구당 주변에는 백향고목이 있는데, 멀리서 보든 가까이 보든 대죽자연촌채는 모두 숲 속의 마을이다. < P > 여름이지만 고도가 높고 공기가 맑고 미풍이 가벼워 채자의 길가에 서 있는 그런 영수는 속사고민이 바람을 타고 가는 것을 느끼게 한다. 마음은 고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대죽자연촌채 장씨 제 17 대 전인 장문하고 소개했다. 이들 나무는 대부분 자연적으로 자라고, 군중이 선별적으로 보존한 나무도 있고, 군중이 다른 잡목을 베어 이식한 나무도 있다. < P > 장씨족포에서 볼 때 장씨는 청나라 옹정 시대부터 지금까지 2 대 8 여 가구가 있었으며 대부분 살 수 없어 이사를 나갔고 대죽자연촌에는 6 여 가구밖에 살지 못했다. < P > 대죽자연촌채의 집은 모두 나무집이다. 가장 이른 것은 16 년, 최근 3 년, 전형적인 구이저우북민거 스타일로 대부분 사립방 3 칸이고, 많은 집들의 대문 밖에는 6cm 정도 되는 사귀문, 사용문이라고도 한다. < P > 청조의 길이 5 칸에 지은 집이 있는데 앞뒤 왼쪽 모두 대조문이 있고 문은 매우 두꺼운 목재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양쪽에는 사랑방과 경마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당방에서 모시는 것은 조상 신당이다. 집의 판벽에는 구멍이 뚫린 형태가 각기 다른 창화가 새겨져 있고, 당옥판벽에는' 복록수희'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조각 수법이 섬세하고, 창조각 구도가 정교하고, 상상이 특이하며, 역사적 후감감이 있다.

여기 사람들이' 화합' 문화를 추구하고 생태를 사랑하며 자연을 숭상한다는 점은 11 년 된 목가집에 그려진' 합'' 비' 몇 글자, 옆에 있는 각종 화초화화화화화화뿐만 아니라 장씨 종사에서 청나라 선통 2 년을 건립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장씨 종사에 도착하자 우리는 마침내' 동삼화육' 이라는 비석을 보고 자세히 변명했다. 위의 내용은 그런대로 분명하다. < P > 사람들은 흔히 사람이 도의를 준수하고 부모를 공경하며 형제자매가 화목하게 지내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한다. 가법을 지키지 않고 잘못을 범한 사람은 작은 잘못을 범하면 처벌을 받고, 큰 잘못을 범하면 공에게 추궁한다.

1. 심의 사리를 알 수 없고 입씨름을 하면 족중에서 추궁하지 않지만 공격적이고 강한 사람은 우천문돈을 벌금으로 부과한다.

2. 산림에 불을 지른 사람은 벌금 12, 문을 받아야 한다.

3. 장작을 파는 사람은 자신의 산림이든 다른 사람의 산림이든 팔 수 없다.

4. 소를 놓아서 남의 모종을 해치고, 모내기 한 움큼, 벌금 세 푼을 부과한다. 봉오리 한 움큼, 벌금 4 문돈. 벌금은 사당에 넘겨야 하고, 사적으로 돌아가서는 안 된다.

5. 밭의 벼, 산 위의 곡식 채소를 훔치는 사람, 상금 5 문, 절도하는 사람은 사당에 묶여 추궁하고 처벌한다.

6. 나무껍질을 도려낸 사람은 2 천 위안의 벌금을 물게 된다.

7. 자신의 산림을 베고 화염을 태우면 사당으로 채워져 집단적인 산림이 될 것이다. < P > 이 몇 족들은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숲 속의 잡초를 제거해야만 숲이 무성하게 자랄 수 있고, 자손세대가 답습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낼 수 있어야 한다. 우리 산을 더 푸르게 하고, 예인의 고향이 되는 것은 우리의 뭇사람의 귀향이다.

단수: 장명진

족장: 장광훤

증인: 장원진 장행진 장수산 장형산 장덕산

청조 선통은 2 년 6 월 24 일 리

비문에 가족관리에 관한 여러 가지 내용을 담고 있는데, 그 중 4 개는 장작을 파는 것은 이미 숲과 사람의 산장을 불문하고, 일체 팔 수 없다. 만약 그렇게 벌돈 6 천 원을 범한다면, 나무껍질을 베는 이 벌칙은 2 천 문입니다. 황폐한 산을 벌채하고 화염을 태우는 것은 바로 이 업으로 사당에 들어가 관산을 생각하는 것이다. " < P > 장문하고 우리에게 이 비석을 세운 사람은 장씨 12 대족이며, 현재 11 년이 지난 지금 장씨족은 조상의 공약에 따라 숲을 보호하고 있어야 현재의 생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 P > 마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나무는 신성불가침이다. 그들은 섣달 그믐날, 정월 대보름날 등 전통 명절에 나무 신을 숭배하고 핑안 기도를 한다. < P > 장자사당 옆에 있는 단풍향나무는 가슴길이 약 1.5 미터로 매우 굵고 삼천대나무로, 나무연령이 수천 년, 위에 붉은 천이 걸려 있다. 장은 이것이 바로 그들의 나무신이며, 제사를 지낼 때마다 칼머리 고기, 향 세 대, 술 네 잔, 사탕 등을 가져오는데, 이 의식은 집집마다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다. < P > 장문의 잡담과 함께 현재 온 마을의 나무가 주로 삼나무와 소나무라는 것을 알게 된 데에는 이유가 있다. 195 년대 말, 대죽향정부는 상급 요구 사항을 완성하기 위해 전향노동력을 조직하기 위해 장작 제강을 조직하고, 현지 산의 잡목들은 모두 베어졌다. 삼나무, 소나무, 노송 등 몇 가지 중요한 목재만이 보호될 수 있었다. 곳곳에 볼록한 산꼭대기를 보면 마을 사람들은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모두들 자발적으로 산에 가서 송씨를 채하여 베어낸 산에 심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소나무는 심기가 쉽지 않아 모두 잣으로 흙에 묻어 스스로 자라게 한다." 7 대 노당원 장인례는 당시 젊었지만 소나무를 심는 일에 대해 잘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때는 큰 집단이었고, 가을과 겨울에는 살길이 적어 집집마다 송씨를 따고 송씨를 묻으며 몇 년 연속 일했다. < P > 민국시대부터 장씨족은 향이나 마을에서 근무해 왔으며, 향이나 마을에서 장씨족의' 동천화육' 이념을 끊임없이 홍보해 왔으며, 산림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 방법을 내놓고, 각 마을 사람들이 번갈아 돌보아 줄 것을 요구하며, 어떤 사람이 나무나 가축이 묘목을 베는 것을 발견하면 모두 향정부에 신고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전권을 이끌었다 < P > 개혁개방 이후 산림토지는 한 가구에 내려놓았고, 모두들 자신의 일을 해야 하고, 자신의 산림을 보호할 시간이 없었고, 향내에는 매년 가구당 1 위안을 출자하고, 채리에게 전업으로 숲을 보호하라고 규정했다.

11 년 동안 장씨족의 지도 아래 끊임없는 봉산 육림과 보식 보양을 거쳐 현재 온 마을에는 이미 3 만 1 천 무 () 가 있는데, 그 중 소나무는 거의 2 만 무 () 에 육박하고 대죽촌은' 중국 전통마을',' 구이저우성 삼림마을',' 구이저우성 삼림마을' 을 얻었다 < P > 장문의 지도하에 우리는 말이 많은 소나무, 백, 삼나무, 남목고목, 가슴길이 1 미터 이상인 수천 그루를 보았다. 장문의 말에 따르면 해바라기송은 해남 오침송이라고도 불리는데, 송과송속 식물로, 생산된 잣은 먹을 수 있고, 바삭하고 맛있으며, 매년 국경일 전후에 해바라기송자가 수확철을 거두면 외지인이 인수하고, 3 원 1 근의 잣이 마을 사람들의 수입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잣 외에 대죽의 임업 경제 수입에는 죽순, 차 등이 있다. < P > 이날 우리는 16 여 년 된 집의 당집에서 그 향불에 있는' 태양' 도안을 보았는데, 이는 장씨족 장대학교가 수리한 것으로 향불 도안만 조각했다고 한다. 그는 조각사에게 3 년을 조각해' 태양',' 삼양개태' 를 설계해 달라고 요청했다. < P > 장대의 동생 대현이 장대집 맞은편 수십 미터 지점에 살고 있는데 형이 새긴 이 문양이 아주 좋은 것을 보고 조각사 한 명을 집에 초대하여 향불에 달을 도안으로 조각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그러나 나중에 집이 타 버렸기 때문에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다. < P > 한 민가에서 우리는' 영벽향' 현판 한 장을 보았는데, 이것은 민국 12 년, 현 지사 호갈대가 증여한 것이다. 민국년, 대죽자연촌채는 대죽향공소의 소재지였으며, 12 씨 조상 장덕산 임보동으로, 업무가 매우 뛰어나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동시에 상급자의 기중, 현 지사 하갈대가 현패를 증여하며, 지금도 장현서가의 당집에 진열되어 있다고 한다. < P > 대죽일여행, 감회가 깊습니다. 이곳은 식물이 무성하고, 공기가 맑고, 산수가 서로 의지하고, 경치가 아름답고, 두터운 문화유산이 더해져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합니다! "선국상왕봉 사진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