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왕자 축제(축제)에 대한 사진과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많을수록 좋다)

구왕자 축제(축제)에 대한 사진과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많을수록 좋다)

구황제 생일의 유래

구황제의 두 학파

구황제의 기원에 대해서는 두 가지 학파가 있다 신, 도교 구천신파, 민속 구천신파.

도교 구제종은 별 숭배에서 유래됐다. 구제(九帝)는 고대 중국의 별숭배의 산물로서 밤의 방향을 나타내며 달력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북두칠성과 관련이 있다. 고대인의 지혜에 따르면 베이두에는 7개의 보이는 별과 2개의 숨겨진 별이 있으며 이는 천문학 연구와 일치합니다. 북쪽 하늘에 흩어져 있는 일곱 개의 별인 천수(Tianshu), 천수(Tianxuan), 천기(Tianji), 천천(Tianquan), 옥행(Yuheng), 개양(Kaiyang), 야오광(Yoguang)은 도교에서 총칭하여 천강(Tiangang)이라고 하며, 서양에서는 큰곰자리(Ursa Major)라고 부른다.

"남두는 삶을 위한 것이고, 북두는 죽음을 위한 것"이라는 도교 속담은 베이두를 삶과 죽음을 관장하는 '신'으로 만든다. 두무 숭배는 북두칠성의 의인화 과정이다.

북두칠성의 아홉별은 두무의 아들이라고 한다. 자광부인(Ziguang Mrs.)으로도 알려진 두무(Doumu)는 원래 용한(Longhan) 왕조 주유(Zhou Yu) 왕의 첩이었습니다. 여인이 옷을 벗고 연꽃 연못에 목욕을 하다가 문득 무엇인가를 느꼈는데, 아홉 개의 연꽃에서 아홉 명의 아들이 태어났는데, 큰 아들이 황제가 되었고, 둘째 아들이 담랑이 되었다. , Jumen, Lucun, Wenqu, Lianzhen 및 기타. Dou Mu의 9대 황제를 숭배하는 것은 고대인들이 Beidou Stars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Beidou Star Lord를 의인화하는 과정입니다.

민속구제종은 동남아시아에 전해지는 다양한 역사적 전설에서 유래했다. 구천제는 단 한 명뿐이었지만 조각상 대신 향로를 사용했다.

구황자이(Jiuhuangzhai)는 의례적 싸움의 풍습에서 유래하여 오랫동안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구황신에 대한 현지의 특별한 신앙과 결합되어 성대하고 엄격한 축하 행사를 이루고 있습니다. 의식. 순례자들은 구황자이(Jiuhuangzhai)를 관찰하고 8월 말부터 중구절까지 단식합니다. 이 관습은 재난의 구제, 업과 질병의 제거, 장수를 기원하는 일반적인 민속 신앙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천제신전의 버전

구천제신전에는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전설 1. 구대제>

구제(九帝)는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아홉 인물이다. 유.

<전설 2: 구제신은 진나라의 혁명적 순교자였다>

진승과 오광의 난이 일어나기 전, 9명의 선서한 영웅들이 진나라에 맞서 난을 계획했다. 그러나 그 계획이 발각되어 진나라 병사들에 의해 살해당했고, 사람들은 그의 의로움을 불쌍히 여겨 그의 시신을 9개의 항아리에 담아 강에 모셨다. 바다로 떠내려가게 해주세요. 몇 년 후 한 왕조가 흥하면서 9개의 항아리 유적이 원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순교자들의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고 사건도 매우 이상했다. 지역 주민들은 유해를 모아 제대로 묻고, 순교자들을 기리기 위해 절을 지었다. 후자의 9인은 자신들이 성자인 것을 보여주고 백성을 보호했다. 지방 관리들은 여론을 따라 황실에 '태자'라는 칭호를 수여해 달라고 요청했고, 이것이 '9황제'로 발전했다.

<전설 3, 홍문오조와 백괴향로>

홍문전설에 등장하는 최초의 소림5조는 반(反)민족 때문에 청군에 의해 사냥당했다. 청나라 부흥 활동을 하고 정성공으로 망명하여 복건성, 광동성, 광서성으로 파견되어 혁명을 추진하였다. 그가 카마타에 도착했을 때 그는 구련산 소림사에 끌려가 무술을 연습하게 되었고 나중에 사건이 밝혀졌고 소림사는 청나라 군인들에 의해 불탔습니다. 탈출 후 그들은 광둥성 후이저우시 스청현 고오시마오에 정착했다. 어느 날 근처의 강에 뭔가 떠 있었는데, 그것을 건져보니 하얀 주괴 향로였습니다. 용광로 바닥에는 "이해할 수 없음"이라는 단어와 "캐티 52개, 13개의 탤"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홍문의 조상 중 한 명인 진금남(陳金南)은 용광로 바닥에 적힌 네 글자가 '청나라를 모반하고 명나라를 회복하다'라는 뜻의 '한류문(Han Liuwen)'의 암호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오십이 파운드 십삼 냥"은 "다섯 개의 호수, 두 개의 수도, 난징, 13개의 성..."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의 중요한 버팀목인 "향로"는 향로만을 숭배하는 풍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황제신앙을 일관되게 믿고 있습니다.

<전설 4. 홍문천지회 지도자 만윤룡>

쿠알라룸푸르 암팡에서는 구제제가 기념된다는 전설이 널리 유포되고 있다. 홍문천지학회의 지도자 만윤룡(萬雲龍). 1734년, 만운용은 청나라 병사들과 싸워서 청나라 옹정제 가음년 9월 9일에 호남성 창사에서 사망했고, 그의 부하들은 모두 하이난도로 도망갔다. 물을 타고 시암으로 도망쳤고, 나중에 강제로 페낭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안방에 정착한 홍문회 잔당들 중 일부는 표면적으로는 식재 활동을 했으나 비밀리에 비밀결사를 결성해 애국자를 모집하고 청나라에 맞서 싸우는 일을 도왔다. 명나라를 복원하고.

한번은 분향회(일명 분향회, 즉 신입회원 입회식)가 진행되던 중 경찰이 현장에 급습해 집회 이유를 엄중히 추궁하기도 했다. 지도자는 이곳에서 하나님께 예배하고 평화를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신을 숭배하는 흔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왕좌에 신상이 없는 것을 보고 그 이유를 물었다. 모두가 잠시 말문이 막히더니 갑자기 지도자 중 한 사람이 갑자기 자기 앞에 있는 향로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숭배하는 신입니다. 향로에서 뿜어져 나오는 향을 본 경찰은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향로는 신인가?”라고 물었다. 그는 어떤 신입니까? 한 사람이 태연하게 대답했다. 그의 이름은 구제(九帝)다. 구천황제에 대한 암시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경찰은 이를 사실이라고 믿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이후 쿠알라룸푸르의 중국인들은 구황제신을 숭배하고 향로를 신성한 장소로 사용해 왔습니다.

<전설 5 명태조 9대 손노왕>

가장 역사적 근거가 있는 전설이다. 명나라 태조(Taizu)의 9번째 아들인 육황왕담(Lu Huang Wang Tan)의 9대 역시 구왕(九王), 통칭 구왕(九王), 노왕(魯王)이라고도 불린다. 명나라 대신들은 소흥(少興)에서 여왕(魯王)을 지지했으나, 나중에 청나라 군인들에게 쫓기어 정성공(鄭成功)으로 망명하여 진먼(金文)에서 살았다. 전설에 따르면 정성공은 여왕을 공손하게 대하지 않아 그를 바다에 빠뜨렸다. 그의 부하들이 정성공에게 화가 나서 바다에서 남쪽으로 와서 그를 숭배하기 위해 절을 세웠다고 한다. 제9황자가 바다에 가라앉고 시신이 없어 우상 대신 신상만 세워졌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9월 9일은 왕자의 생일이었습니다. 그날 아침, 향로가 바다 위로 떠올라 물에서 나온 루왕을 맞이했습니다.

진실은 1959년 금문도에서 고대 무덤이 발견되면서 밝혀졌다. 무덤 속 석판에는 여왕의 사망 원인이 천식이었고 정성공의 박해를 받지 않았다는 사실이 기록되어 있다. 이 사건의 내용은 분명해졌습니다.

<전설 6, 정성공왕>

청나라의 항청열사들은 은밀하게도 반청과 명나라 부흥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있었다. 복건성 장취안(張泉) 지역 각계각층의 영웅들을 모아 해안을 따라 모였다. '두목궁'은 명나라 부흥 계획을 논의하고, 황제는 의로운 행보를 도왔다. 그들은 궁궐에 있는 신들의 영원한 생일을 표지로 삼아 9일 동안 연속으로 궁궐에 병력과 말을 모집했고, 명나라를 구하겠다는 뜻으로 '구황제'의 깃발을 높이 들었습니다. 왕조." 달(즉, 밝음).

음력 8월 마지막 밤, 우리는 정승공을 영접하기 위해 바다로 나갔다. 정승공은 하선할 때부터 수배를 받았다. 배를 타고 금궁으로 가는 동안 그는 신분이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양산으로 가려야 했다. 음력 9월 9일 자정에 정성공은 다른 곳에 자선을 요청하기 위해 바다로 보내졌고, '왕선'이 준비되었으며 모든 생활 필수품, 음식 등이 준비되었습니다. 반란은 결국 실패했고 막대한 사상자가 발생했다.

정성공 왕자와 다른 순교자들의 역사적 유물을 기리기 위해 장취안 지역 주민들은 8월 말부터 2019년 8월 9일까지 9일 동안 연속으로 목숨을 바친 정성공 왕자와 많은 민족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매년 음력 9월 9일.

전통적인 풍습과 구황제의 향이 난양에 왔다는 전설에 따르면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두무궁에서 열린 구천제 신앙의식의 여러 주요 단계가 '신을 맞이하다', '물을 구하다', '신을 바다로 돌려보내다', '왕선' 등이 반영됐다. ", 등. .

전설과 의례 중 어느 것이 먼저인가? 전설이 의례에 맞게 조작된 것인지, 아니면 전설 때문에 형벌이 의례가 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의례와 전설의 협력은 신앙 전파의 확실한 기반을 제공하고 신앙 활동에 강렬하고 신비로운 색채를 더해줍니다.

음력 9월 1일부터 음력 9월 9일

설명:

구제 신앙은 원래 북두 신앙이었고, 중국 전통에서 가장 오래된 별 숭배이다.

구황제는 옥황상제와 동급인 타고난 신 '고우천제', '북극자위황제'를 통칭하며, 탐욕스러운 늑대, 거문, 루쿤, 문곡도 포함한다. 북두칠성 리안, 우쿠, 포준.

중국인들이 베이더우를 관찰한 역사는 기원전 30~40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인이 관측한 고대 베이두 별자리는 이후 9개의 별을 가지고 있고, 베이두 별자리는 7개의 밝은 별과 2개의 별을 가지고 있다. 7개의 별을 제외한 어두운 별, 보조별(Auxiliary Star)과 바이싱별(Bixing Star)이라는 두 개의 별에 관한 이론도 있습니다. 나중에 도교에서는 이 두 개의 어두운 별이 실제로 두 별 Gouchen과 Ziwei의 분할 에너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매년 음력 9월에 말레이시아 각지에서 인기 있는 구황제 사찰 박람회와 채식 풍습은 사실 한나라 때부터 도교 신자들이 의례 모임을 가졌던 풍습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중국. 구천제신제(九帝祭祭)에는 집단의례와 숭배활동이 포함되는데, 이는 베이도우(Beidou) 숭배 풍습의 남쪽 이주이다.

베이두 신앙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천연 별 숭배이다. 그리고 베이두는 중국 하늘에서 하루에 한 번 자전하는 별자리이기 때문에 사람들도 베이두의 한 바퀴 회전을 기준으로 베이두를 하루에 12개의 회전 단계로 나누고 이를 이해하기 위해 베이두를 관찰하는 시간 측정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12시간.

사람들은 또한 일년 중 여러 단계에서 별이 황혼에 나타날 때마다 시간에 따라 하늘에서 다른 방향을 가리키는 Beidou의 손잡이를 발견했습니다. Beidou의 손잡이는 특정 방향으로 떨어지지만 하늘의 별도 계절에 따라 양동이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이동하고 이동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북두칠성의 손잡이 방향을 따라 돌았더니 손잡이가 24방향을 가리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중국의 '24산' 나침반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양동이 손잡이가 일정 시간 동안 한 방향을 가리킬 때마다 땅의 기후 변화가 발생하여 농업에 영향을 미치므로 고대인들은 양동이 손잡이의 방향이 다르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24절기와 기후의 변화로 인해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시간의 흐름과 세상의 변화를 묘사하기 위해 '별은 시간이 지나면 변한다'라는 관용어를 갖고 있었다.

고대인들은 밤에 방향을 표시하기 위해 베이두(Beidou)를 사용했습니다. 북두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두 별은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길이가 4배인 별이 하나 있습니다. 이 별은 항상 북쪽에 있는 북극성입니다.

그래서 시간이나 계절에 관계없이 베이두를 사용하면 방향을 찾을 수 있고, 시간이나 계절을 모른다면 베이두를 사용하여 시간과 계절을 추론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Beidou를 사용하여 북극성의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북쪽을 찾으면 모든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계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Beidou 핸들을 사용하여 올바른 방향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이자 인구가 적고 광대한 중국 본토에서는 하늘에서 베이더우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 기후 변화와 교통 방향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표시'할 수 있으며, 농업과 운송에 대한 가장 높고 가장 표준적인 지표입니다.

북두칠성이 바뀔 때마다 하늘의 별, 땅의 음양, 기후, 지구의 상황도 변한다. 따라서 북두칠성은 별의 기후를 관리하고 사람의 행복과 수명에도 영향을 미쳐 북두칠성9성이라는 이름으로 진화된 다양한 풍수 수비학을 변화시킨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북두칠성을 숭배하는 것이 재난을 없애고 행복과 장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점차 믿고 있습니다.

도교 베이두 고전에 따르면 매년 9월 1일부터 9일까지 베이두 구황제의 생일이 9일 연속으로 베이두의 별을 숭배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난을 피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행운과 행운을 가져옵니다.

신화

1) 도교의 '북두 자타카'에 따르면 구제의 기원은 신의 화신 이야기입니다.

경에는 용한왕의 후궁 자광부인이 있었는데, 그녀는 전생에 성자를 낳아 '세상을 돕겠다'고 맹세했다. 어느 날, 공주는 황금연못에서 목욕을 하다가 영감을 받아 9개의 연꽃봉오리를 낳았고, 이로 인해 9명의 아들이 태어났는데, 바로 구제(九帝)였습니다.

2) 원수연장경의 가르침에 따라 원사천준의 음기가 도무로 변했다. Doumu의 Brahma Qi가 다시 Nine Emperor로 변신했습니다. 그러므로 구제(九帝)는 사실상 위대한 타고난 신이다.

구제를 모시는 사람은 구제모를 공경해야 합니다. 구제의 ​​두무를 모시는 곳은 모두 '두무궁' 또는 '두무궁'이라고 합니다. 흔히 "두무궁(Dou Mu Palace)"이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구황제(Nine Emperors)"는 사원의 공식 명칭입니다.

3) 구제의 기원에 관한 민간 전설은 그 밖에도 폭력에 저항하거나 황제를 보호하지 못해 순교한 인물이거나, 지도자였다는 설도 있다. 정부에 의해 참수된 해양군.

동남아시아 곳곳의 일부 구황사에서는 신을 맞이하는 의식이 해변에서 바닷물을 다시 제단으로 맞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축하하는 동안 리넨 리본을 효도하는 것처럼 착용합니다.

레전드의 인기는 초기 파티원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초기에는 연맹당이 구천제를 표지로 삼아 결사를 조직하고 의식을 거행했는데, 구천제교의식에는 충신을 초월하는 의식도 포함되어 있어 순교자들을 추모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원래는 해상 반폭력 자원봉사자였으며, 이로 인해 전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풍속

1) 구천제(九帝祭)는 매년 신자들이 집단적으로 채식을 실천하는 날입니다. 이 9일 동안 사람마다 채식을 실천하는 기간은 다르지만 채식을 실천하는 사람은 몸과 말, 마음의 세 가지 청정에 주의를 기울여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채식 요리에 사용되는 냄비와 컵이 고기나 생선에 오염되지 않는 절묘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2) 구천제(九帝祭)가 열리는 곳이면 어디든 '고덩송'이라는 대나무 노래를 세워야 한다. 대나무와 노래재료는 대나무로 만든 것으로 가지를 제거하고 꼬리를 남기고 그 위에 9개의 등불을 달고 있다. 리덩송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여 신들에게 축하와 의식이 거행되는 곳을 알리고, 함께 모여 함께 축하하는 데 사용됩니다.

(2) 도교에서는 '북두등'을 사용하여 재난을 없애고 행운을 맞이합니다. 램프의 단순화와 형식화를 나타냅니다.

과거 사람들은 땅에 구멍을 파서 송나라에 올라갈 때 못(딩을 낳기 위해), 동전(돈을 벌기 위해) 등 길상적인 의미를 지닌 물건들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 숯(번영을 가져다준다), 곡식이나 콩.구분(수확), 지금은 죽창을 주로 아스팔트 도로에 세우기 때문에 아래에 삼각대를 세워놓고 마스코트는 묻지 않는다. 일부 지역 사원에서는 제단 내부에 9개의 등불만 켜집니다.

3) 음력 9월의 처음 며칠은 실제로 다른 신들의 생일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9월 1일은 중국 남부에서 인기 있는 신인 나타(Nezha)의 생일입니다.

따라서 민속 사찰의 전통에 따르면 구천황제가 생일을 축하할 때마다 다른 신들이 와서 제단 앞에서 함께 제사를 지내는 것이 구천황제를 이루는 것입니다. 많은 신들이 모여 띠를 두르는 날이라 구천제(九皇帝)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다른 신들의 어린아이 같은 몸이 신자들에게 의례를 행하고 과도하고 덜 익은 행위를 하는 성대한 날이기도 하다.

9일째 되는 날, 구황제가 세상을 떠난 날 밤에는 구황제를 호위하는 여러 신의 사당과 무녀들이 국경을 따라 행진하는 모습이 매우 활기찼습니다.

4) 복건성 사람들은 신에게 '예'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베이도 구제를 흔히 '구제'라고 부릅니다. 또한 복건성 장저우(張州)에서도 흔히 지역 수호성인을 '왕계(王昭)'라고 부른다.

마을 성씨 '왕예'는 역병의 신일 뿐만 아니라 마을과 가문의 조상신의 정체성이기도 하다. 사람들이 전염병을 두려워할 때 질병을 담당하는 신을 조상과 마을의 수호자로 여기는데, 이는 일종의 심리적 위안이다.

'황제'와 '태자'가 다르고, 각 마을의 왕자들의 성씨도 다르지만, 구천제 등불식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역병을 몰아내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어젯밤에 현지 구천황 제사 중에는 중국의 역병 제사처럼 배를 바다로 내보내거나 심지어 바다에서 배를 불태우는 등의 의식이 나타났습니다.

오랫동안 신앙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없는 사람들은 구제탄신일에 산재해 있는 '왕의 배를 보내는 의식'도 '황선을 보내는 것'으로 여겼다.

의미

중국인들은 베이두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유포했고, 도교 신앙에서는 베이두가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고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늘에 보이는 북두의 변화는 세상의 변화를 나타내는 '지표'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현상은 예로부터 나라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으며, 모든 사람의 운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바오공(寶功)이나 적청(縁淸)과 같은 시리즈의 전설적인 인물을 북두칠성 성단의 별 중 하나의 환생에 비교하거나 다른 국가 영웅을 북두칠성과 비교하기도 합니다. 이는 중국 국가의 국가 이미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1) 구천황탄신일의 인기는 실제로 민족의 역사와 문화가 국민에게 계승되었음을 의미하며, 또한 자신의 삶에서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고, 모든 사람이 희망을 품고자 하는 모두의 희망을 의미합니다. 년도.

베이두는 세상의 운명을 관장하기 때문에 베이두에게 기도하는 것은 더 나은 삶을 바라는 방법이다. 중국 본토 남쪽에 위치한 말레이시아에서는 더 이상 북두칠성을 볼 수 없지만, 이 신앙은 사람들의 문화적 사고방식, 신앙 전통과 함께 바다를 건너 더 멀리 퍼져 나갔습니다.

2) 연속 9일 동안 사회 전체의 많은 개인들이 불살생, 채식, 깨끗한 입, 순수한 마음을 실천했습니다.

개인에게는 일종의 생리적 건강조절이자, 일종의 심리적 자제력 훈련이기도 하고, 구제에 대해 반성하고 참회하는 날이기도 하다. 자신의 운명을 주관하는 북두칠성. 실제로 이 관습은 개인이 연말 이전에 의식적으로 도덕적 영역을 개선하고 단순한 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종교 의식을 통해 영혼을 향상하고 마음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식만 실천하고 말과 뜻을 바꾸지 않고, 그날의 소박한 삶을 경험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신앙을 온전히 실천하지 못한 것입니다.

3) 다양한 지역에서 사원 박람회가 개최되고 사회의 많은 가족과 개인이 집단 행동에 참여하는 것은 사회가 자신의 종교 문화의 존재를 집단적으로 실현하고 자신의 종교 문화와 동일시합니다. 이는 지역사회 경제에 도움이 되는 규제 역할도 합니다.

4) 신들을 배웅할 때 주위에 행렬을 놓는 것은 민속적 관습 활동이기도 하며, 신들이 위치한 공동체의 '범위 경계'를 설명하고 신들을 '정화'시키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지역 사회.

행렬의 신들은 도착하는 곳마다 서로 인사하고 지나가는 사찰에 향을 피워야 합니다. 실제로 이는 다양한 공동체와 집단 간의 연결을 보여주고 공고히 하는 상징적 행위입니다. 사람들은 의식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