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화감상심 1000 자 이상.

서화감상심 1000 자 이상.

중국의 서화 예술은 독특한 예술 풍격과 매력으로 동양 문명의 빛나는 전범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역사, 문화, 사회적 배경 때문에 오늘날 우리의 실제 생활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많은 작품들이 유통 과정에서 많은 요인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면 서화 작품을 감상할 때 그 예술의 본질을 파악할 수 없다. 그것의 역사적 계승성과 진실성을 더 판단해야 한다면,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따라서 서화예술감상을 장악하는 것은 서화감정 평가의 중요한 기초 중 하나이다. 이 글은 중국 전통 서화감상평가를 주요 내용으로 나누어 네티즌에게 소개하여, 네티즌이 서화를 감상할 때 약간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응?

서화 예술을 감상하는 기본 방법?

서화 감상은 일종의 고급스러운 정신적 즐거움이며 서화 예술을 감상할 때 일종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반응이라고 흔히 말한다. 감상 과정에서 그는 감정, 상상력, 이해 등 복잡한 심리적 역할 (예: 감정, 상상력, 이해 등) 을 다루고, 결국 시기를 서화예술에 대한 평가로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이 평가에는 작가의 예술 풍격에 대한 이해와 판단, 서화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인식, 심지어 서화작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까지 포함된다. 이러한 판단, 이해, 평가는 모두 원래의 기초 위에서 향상되어 새로운 예술 사상의 경지에 이르렀다. 이런 고급 심리 활동은 지능과 지식의 시련에 속한다. 감상자이기도 합니다. 작품에 대한 감상을 통해 우리는 예술 작품에 대한 표현과 예술 사상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예술에 대한 인류의 감정으로 볼 때,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으로 영혼을 정화하고 정서를 키우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응?

중국의 서화예술은 다른 조형예술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설명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표현 수법은 장식적이다. 양자의 완벽한 결합으로 작품은 어느 정도의 예술성을 갖추게 되었다. 중국 전통 서화 작품의 내용은 특정 사회 환경과 문화적 맥락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이러한 역사적 요인들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다. 오늘날의 관객들에게는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중국 전통 서화의 장식은 서화의 표현 수법에 의존한다. 주로 중국 서화 특유의 변화무쌍한 선, 점화, 이색, 먹후광을 통해 서화예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감상자를 감염시킨다. 이러한 방면은 역사적 방면의 제한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사회 생존 공간의 제한을 받는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전통 서화 예술을 감상하는데, 그 내용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이 방면에 집중해야 한다. -응?

감상을 통해 우리는 사용된 재료, 사용된 도구, 필법, 음영의 기본 특징을 포함한 작품의 기본 상황을 이해할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작품의' 얼굴' 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와 인식일 뿐이다. 이런 인식과 이해는 아직 얕지만, 이미 진일보한 감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첫인상' 역할이다. 그런 다음 자세히 관찰하고 감상하는 단계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이것은 주로 작품의 표현 수법과 주제 내용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통해 작품의 구체적인 이미지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얻는 것이다. 그런 다음 더 깊은 감상 방법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위의 작품에 대한 이해에서 표현 수법과 작품 주제 내용 사이의 유기적 관계를 계속 찾고, 서예가가 창작에서 드러낸 심경과 감정, 그리고 작품에 반영된 의경을 찾아야 한다. 이런 감상은 감상자가 눈앞의 서화부터 같은 화가의 다른 작품, 다른 화가의 비슷한 작품, 심지어 의경이 다른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과 소양을 동원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그 앞에 있는 이 그림의 특징과 내포에 대한 일종의 보충과 심화이다. 작품에 대한 감상을 통해 작품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감정에도 기초를 다진다. 예술적 관점: 유명한 예술가가 창작한 예술 작품은 종종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명가는 거의 모든 정력을 쏟았다. 완벽을 위해, 그들은 침식을 잊었다. 그래서 그들의 작품은 더욱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이며, 감상자들은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어떤 배경이든 작품 속의 예술적 매력에 감염된다.

혁신이 없으면 예술 발전이 없다. 각 예술가는 자신의 창작 이념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과학 발전관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독립적인 사고, 깊은 감정,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예술적 신념을 확립하고 이를 위해 일생의 지혜와 감정과 힘을 쏟아야 한다는 것이다.

예술 시장은 예술 세계가 아니다. 당시 중국의 예술시장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었고 주도사상이 비교적 많았기 때문에 작품 자체의 예술적 가치가 운영 과정에서 투자평가절상으로 변한다는 핑계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나는 한 평론가의 수집 결론에 동의한다. "나는 예술적인 관점에서만 소장할 만한 작품을 선택하고, 감상적인 관점에서는 그들의 작품을 먼저 살 것이다." 서화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서화 작품은 일종의 예술적 즐거움을 주며, 정신적인 계몽과 충격을 주며, 많은 인민 대중이 좋아하는 작품을 그리고,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한다. 서화를 감상하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화가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창조하는 기술이 있고, 감상자는 창작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 예술은 삶에서 비롯된다. 예술가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멋진 예술로 바꾼다. 그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알 수 없는 심혈과 노력을 기울였는가? (마하트마 간디, 예술명언) 진정으로 예술을 감상할 줄 아는 사람은 그 가치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우리의 내면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해 가장 신경을 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이상의 참고학습을 위해 질문자가 채택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