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스 분류 및 동영상 다운로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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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의 분류

나시족은 내용이 풍부하고 형태도 다양한 민속무용이 많다. 민간에 널리 유통되고 새롭게 발굴된 춤으로는 원시무용, 동바고전무용, 군무, 신곡과 춤 등이 있다. 명나라 무공(Mugong)의 시에는 “갈대 피리 소리가 그치지 않고 밝은 달빛 아래서 노래하고 춤추고 있다”라는 시가 있는데, 이는 나시족의 노래와 춤 실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Maida Cai, Alili 및 Rere Cai

"Maida Cai"와 "Rere Cai"는 시, 노래, 춤의 독창적인 조합입니다. 노래와 춤이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노래가 끝나면 춤이 멈춥니다. 반주도 없고, 인원수, 장소, 행사에 제한이 없으며 남녀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댄스 스텝은 간단하며, 일반적으로 오른손을 왼쪽 어깨에 얹거나 손을 잡고 오른쪽부터 진행하며 점차 원을 형성합니다. 클래식 메이저 곡을 춤추고 노래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비극과 기쁨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차이점: '마이다까이'는 고대인들이 일을 마치고 흥얼거리며 춤추던 노래와 춤이라고 합니다. 그 속도는 느리고 꾸준하며 강력합니다. 나중에는 사람들의 경험과 고통, 기쁨과 승리를 표현하기 위해 발전했습니다. . '레레차'는 독특한 리듬과 따뜻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이다. 원래는 목자들이 바람과 비와 눈에 맞서 싸우는 장면을 보여주었는데, 양들이 흩어진 후 남자와 여자가 ​​양을 찾아 모으기 위해 바람과 눈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춤추고 노래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종종 느끼는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마치 바람과 눈을 맞으며 하늘을 떠다니는 듯한 유목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양의 울음소리를 느끼고 들어보세요. '알릴리'는 나시족의 전통 노래이자 춤으로, 축제나 즐거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나시족이 원을 그리며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예술 무용이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 예술적 특성에 따라 대략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고전무용, 민속무용, 현대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춤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에 따라 분류됩니다.

고전무용 : 민족민속무용을 바탕으로 전 연령층의 전문인력에 의해 다듬어지고 분류되고 가공되어 창작되어 오랜 예술적 실천의 검증을 거쳐 계승되어 온 것으로 평가된다. 그리고 고전적인 스타일이 특징인 춤. 세계의 많은 국가와 민족은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고전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 ​​고전무용은 일반적으로 발레를 가리킨다.

민속무용 : 오랜 역사적 과정 속에서 광범한 인민대중이 집단적으로 창작하고 지속적으로 축적 발전하여 대중들에게 널리 전파된 춤형식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각, 감정, 이상 및 열망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다양한 나라, 민족, 지역 사람들의 생활 방식, 노동 방식, 역사적, 문화적 사고 방식, 풍습, 습관, 자연 환경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민족 스타일과 지역 특성이 형성되었습니다.

모던 댄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등장한 댄스 장르이다. 주된 미학적 관점은 당시 고전발레의 보수적이고 현실과 동떨어져 순전히 기예만을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고, 고전발레의 지나치게 경직된 동작 프로그램의 제약을 벗어나 인간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법칙에 부합하는 춤 동작을 통해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며, 무용예술이 현대 사회생활을 반영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현대무용(신창작무용) : 위의 세 가지 스타일과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춤으로, 내용 표현과 캐릭터 형성에 대한 요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댄스 스쿨을 끌어들이고 흡수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스타일, 춤 표현 수단, 표현 방법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지금까지 형성되어 온 다양한 춤 스타일과는 다른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춤을 만들어냅니다.

발레: 궁정의 전문 무용수들이 다듬고 가공한 고도로 양식화된 연극무용이다. 발레라는 단어는 원래 프랑스 발레를 음역한 것으로 원래 의미는 다리와 발을 움직이는 부분으로 하는 동작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일 뿐입니다. 시, 음악, 춤을 통합하려는 고대 그리스의 극적인 이상을 재현하기 위해 프랑스 궁정의 무용 대가들은 춤 동작, 무언극 몸짓, 표정, 연극 의상, 반주, 문학적 대본을 통합하는 발레의 한 형태인 발레를 창안했습니다. 무용과 무대조명 등 다양한 요소가 융합된 종합적인 형태의 무용극으로, 300년 이상 서양 연극 무용예술을 지배해 왔으며 400년 이상 지속되어 왔다. 1958년 북경무용학교가 설립되어 러시아 발레를 소개한 지 벌써 40년이 넘었습니다.

두 번째 범주는 춤 표현의 특성에 따라 구분되는데, 솔로 댄스, 듀엣 댄스, 트리오 댄스, 군무, 군무, 가무, 뮤지컬, 댄스 드라마 등이 있다.

솔로댄스는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한 사람이 추는 춤으로, 주로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 세계를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더블댄스는 두 사람이 동시에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추는 춤이다.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의 교류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등장인물 간의 관계를 보여줄 때 주로 사용됩니다.

3인 댄스는 세 사람이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추는 춤이다. 내용에 따라 단일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 어떤 줄거리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 인물 간의 드라마틱한 갈등을 표현하는 것 등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군무, 4명이 함께 추는 춤은 군무라고 부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감정을 표현하거나 그룹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춤 형식, 그림, 춤 동작의 발전, 다양한 속도, 다양한 힘, 다양한 진폭의 자세와 형태의 교체와 변화를 통해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심오하고 시적인 예술적 개념이 창조될 수 있습니다.

군무는 여러 개의 춤으로 구성된 비교적 규모가 큰 춤 작품이다.

각 춤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모두 동일한 주제와 완전한 예술적 개념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노래와 춤은 노래와 춤이 결합된 예술공연 형태이다. 노래와 춤이 서정적이면서도 서사적이며, 등장인물의 복잡하고 섬세한 생각과 감정, 폭넓은 삶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뮤지컬은 노래와 춤을 예술적 표현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하여 극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종합 공연 형식이다.

무용극은 춤을 예술적 표현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하고, 음악, 무대예술(의상, 풍경, 조명, 소품) 등을 융합하여 어떤 극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무용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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