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파를 연주할 때의 문어문 사고.
비파를 연주할 때의 문어문 사고.
여기서 말하지 않는 이상, 당연히 전통과 다른 점을 말해야 한다. 이 성어에서, 만약 우리가 피아니스트를 실무자로 여기고 소가 환자라면, 오랜 기간 동안 환자는 비난을 받고 멸시받는 위치에 있었고, 그는 마치 소 한 마리처럼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확실히 이곳의 배우로서 환자와의 모든 교류는 쓸데없는 말일 뿐 고민만 더할 뿐이다. 이른바' 옛날의 맑은 사람, 선현이 잊혀졌다' 고 한다. 예나 지금이나 이 배우들은 천하에 지기도 없고, 암울한 상처도 느껴져 혼자 시를 읊고 눈을 읊으며 명월을 가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내 컵을 들어 올리고 명월을 물어 세 명으로 마신다" 고 말했다. 그는 정신적인 분리 방법으로 자신을 현실의 자아와 정신적인 자아로 분해했다. 지식, 지위, 인생, 가치면에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두 자아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민들을 마음속에서 제거했다. 세상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그 우환의 깊이를 불쌍히 여기고 그 우환의 높이를 존중해야 하는 것도 당연하다.
동시에, 세상은 이 성현들을 불쌍히 여기고 존경하는 동시에, 성현주 주위의 저속한 사람들에 대해 그에 따라 냉소하고, 그들의 무지를 비웃고, 그들의 터무니없는 소란을 꾸짖으며, 차마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다만 성현의 고민을 증가시켰을 뿐, 성현의 오위 육리에 해롭고 무익하다.
요컨대, 죄, 죄. 이런 식으로, 이 죄들은 약속된 대로 이 환자들의 머리에 고정된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생각하고, 제자리에 두다. 공정한가요? 너, 그 혹은 내가 이런 핍박의 지경으로 전락했을 때, 이 세상은 어떤 느낌이 들까? 어느 날 나는 세상에 놀림을 받는 소가 되었다. 나는 너의 피아노를 치는 것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고 싶다.
나는 오음 칠율도, 낭만도 모른다. 오리를 쫓아가서 소를 튼튼하게 키웠으니 힘들지 않니? 그러나, 나는 듣고 있는 척 해야 했다. 전통 문화의 맥락에서 나는 약자이다. 나는 아직 문화 흡수 과정을 얻지 못했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이런 문화의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이런 수동적인 지위일 것이다. 단지 코가 피아노에 놓인 책상 위에 놓여 있고,'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라는 연극이 이미 시작되었고, 모두들 주시하고 있다.
쇼가 끝난 후, 나는 약간의 정신적 고문을 당했다. 공연이 엉망이 되고, 석두 들은 공기를 통과하고, 채찍은 등을 두드리며, 비난을 받고, 무리에 의해 공격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연명언) 왜 그래요? 불공평은 떠우아보다 더 비참하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두 가지 다른 문화적 경험, 수준, 흥미의 대표로서 피아노를 치는 사람과 피아노를 듣는 소로서, 그들의 자기정체성 행위는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노신이 묘사한 바와 같이, "배고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난초를 심지 않는다. 부자의 할아버지처럼, 자부도 린 언니를 사랑하지 않는다." 난초는 아름답지 않고, 임 언니는 아름답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다만 지금 제 심미 조건은 아직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심미 흥미는 아직 여기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소도 피아니스트에게 농사를 짓는 쟁기법을 배우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감정의 이해와 사상의 교류는 자발적인 평등을 바탕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 은 아마도 희망찬 생각일 것이다.
2. 고문의 느낌' 쇠귀에 거문고' 라는 성어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데, 그 뜻은 모두가 다 알고 있다고 믿는다. 여기서 말하지 않는 이상, 당연히 전통과 다른 점을 말해야 한다.
이 성어에서, 만약 우리가 피아니스트를 실무자로 여기고 소가 환자라면, 오랜 기간 동안 환자는 비난을 받고 멸시받는 위치에 있었고, 그는 마치 소 한 마리처럼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확실히 이곳의 배우로서 환자와의 모든 교류는 쓸데없는 말일 뿐 고민만 더할 뿐이다. 이른바' 옛날의 맑은 사람, 선현이 잊혀졌다' 고 한다. 예나 지금이나 이 배우들은 천하에 지기도 없고, 암울한 상처도 느껴져 혼자 시를 읊고 눈을 읊으며 명월을 가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내 컵을 들어 올리고 명월을 물어 세 명으로 마신다" 고 말했다. 그는 정신적인 분리 방법으로 자신을 현실의 자아와 정신적인 자아로 분해했다. 지식, 지위, 인생, 가치면에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두 자아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민들을 마음속에서 제거했다. 세상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그 우환의 깊이를 불쌍히 여기고 그 우환의 높이를 존중해야 하는 것도 당연하다.
동시에, 세상은 이 성현들을 불쌍히 여기고 존경하는 동시에, 성현주 주위의 저속한 사람들에 대해 그에 따라 냉소하고, 그들의 무지를 비웃고, 그들의 터무니없는 소란을 꾸짖으며, 차마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다만 성현의 고민을 증가시켰을 뿐, 성현의 오위 육리에 해롭고 무익하다. 요컨대, 죄, 죄.
이런 식으로, 이 죄들은 약속된 대로 이 환자들의 머리에 고정된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생각하고, 제자리에 두다. 공정한가요? 너, 그 혹은 내가 이런 핍박의 지경으로 전락했을 때, 이 세상은 어떤 느낌이 들까? 어느 날 나는 세상에 놀림을 받는 소가 되었다. 나는 너의 피아노를 치는 것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고 싶다. 나는 오음 칠율도, 낭만도 모른다. 오리를 쫓아가서 소를 튼튼하게 키웠으니 힘들지 않니? 그러나, 나는 듣고 있는 척 해야 했다. 전통 문화의 맥락에서 나는 약자이다. 나는 아직 문화 흡수 과정을 얻지 못했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이런 문화의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이런 수동적인 지위일 것이다. 단지 코가 피아노에 놓인 책상 위에 놓여 있고,'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라는 연극이 이미 시작되었고, 모두들 주시하고 있다. 쇼가 끝난 후, 나는 약간의 정신적 고문을 당했다. 공연이 엉망이 되고, 석두 들은 공기를 통과하고, 채찍은 등을 두드리며, 비난을 받고, 무리에 의해 공격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연명언) 왜 그래요? 불공평은 떠우아보다 더 비참하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두 가지 다른 문화적 경험, 수준, 흥미의 대표로서 피아노를 치는 사람과 피아노를 듣는 소로서, 그들의 자기정체성 행위는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노신이 묘사한 바와 같이, "배고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난초를 심지 않는다. 부자의 할아버지처럼, 자부도 린 언니를 사랑하지 않는다." 난초는 아름답지 않고, 임 언니는 아름답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다만 지금 제 심미 조건은 아직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심미 흥미는 아직 여기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소도 피아니스트에게 농사를 짓는 쟁기법을 배우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감정의 이해와 사상의 교류는 자발적인 평등을 바탕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 은 아마도 희망찬 생각일 것이다.
3. 문어문이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는 이 이야기에서, 당신은 남조로부터 어떤 깨우침을 얻었습니까? 양선우' 홍명기 이혹론': "예전에는 공명의가 우청각의 체조였으며, 식량도 마찬가지였다. 어떤 소도 그 냄새를 맡을 수 없다. "
비유를 해석하는 것은 바보와 도리를 따지는 것이고, 쓸데없는 말을 하는 것이다. 상대를 보지 않고 말하는 사람을 비웃는 데도 쓰인다.
그림 1 동한 말년에 한 학자인 모영이 불교에 대해 상당히 연구했다. 그러나 그는 유학생에게 불교의 의미를 선포할 때 불경으로 직접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아니라 유교의' 시경' 과' 상서' 를 인용하여 불교의 진리를 증명하였다.
그림 2 선비는 그를 꾸짖으며 왜 그랬는지 물었다. 모영은 차분하게 대답했다. "네가 유교 경전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 나는 유가의 말을 인용하여 너와 이야기한다." 너는 불경을 읽어 본 적이 없다. 만약 내가 너와 불경을 이야기한다면, 백담을 하는 것이 아니냐? ""
그림 3 이후, 모용은 그들에게'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 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었는데, 옛날에 유명한 음악가가 있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풀을 뜯고 있는 소 한 마리에게 의미심장한' 청각' 을 연주했다. 소는 그를 무시하고 여전히 스스로 풀을 뜯고 있다.
그림 4 공은 소를 자세히 관찰해 보니 소가 자신의 거문고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소가 곡을 알아들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듣지 못한 것과 같다.
그림 5 그는 원인을 찾아내 모기, 파리, 송아지처럼 들리는 음악을 틀었다. 소는 즉각 풀을 뜯는 것을 멈추고 꼬리를 흔들며 귀를 세웠다.
그림 6 이 이야기를 마치자, 모용은 이렇게 말했다. "그래서 나는 네가 아는' 시서' 를 인용하여 너의 문제를 설명한다. 그 이유인가? 클릭합니다 그의 강의를 들은 선비들은 완전히 설득당했다.
4. 문어문으로 피아노를 치는 당신의 영감은 무엇입니까? 힘내세요. 이 성어의 전고는 한 모영의' 이혹론' 에서 나왔다. "공명의는 우청각의 체조로 이전과 같다. 소가 듣지 않는 것도 아니고, 소가 귀에 거슬리는 것도 아니다.
모기와 송아지로 가는 소리는 꼬리를 끄고 듣는 것이다. 전국시대의 뮤지션 공은 장비초의 교외로 와서 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풀을 뜯고 있는 소에게 가장 아름다운 곡인' 청각체조' 를 연주했지만, 소는 가끔 꼬리를 흔들며 우엉을 쫓아내며 여전히 고개를 숙이고 묵묵히 풀을 뜯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당신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화내지 마세요! 네가 연주하는 곡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네가 연주하는 곡이 소의 귀에 맞지 않는 것이다! " 하지만 황소가 당신의 음악을 들어 본 적이 있는지, 당신의 공연을 좋아하는지 누가 압니까? 사실 동물도 그들의 감정세계를 가지고 있고, 그들의 소통 방식이 있지만, 우리 인간은 그들의 내면세계에 들어갈 수 없고, 그들의 언어를 이해할 수 없고, 그들과 소통할 수 없다. 그래서'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는 이야기는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을 교육시켰고, 또한 수천 년의 문화전통으로 중국인의 사상을 구속했다.
시간은 2 1 세기로 바뀌었고,'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는 이야기는 새로운 장을 갖게 되었다. 중국 양식망에 따르면 2007 년 8 월 5 일 허난성 낙양시 염시부촌의 젖소장에서 한 소녀가 젖소에게 비파를 연주하고 있어 젖소들이 흥미진진하게 들렸다.
젖소에게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은 불가사의한 것 같지만, 860 마리의 젖소를 가진 소 농가 곽지신은 피아노를 들으면 젖소의 식욕이 증가하고, 젖소 한 마리가 매일 우유 1 kg 을 생산할 수 있으며, 1 년에 700 여 원을 수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곽지신에 따르면 그는 지난해 3 월 외국 소 잡지에서 이 소식을 알게 된 것으로 실험 증명서가 유효하다고 한다.
지금 매일 아침 그는 한 음악 선생님을 초대하여 젖소를 위해 한 시간 동안 음악을 연주한다. 2008 년 10 월 27 일, 65438 은 음악학원 졸업생인 유해천이' 소거문고' 를 새로운 이야기로 연출했다고 보도했다.
2007 년 5 월, 중국 음악학원 졸업생 유해천은 길림성 메이하구시와 진석촌에 양우장을 세웠다. 그의 소농장은 작지만 특별하다. 각 외양간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대머리와 다른 수십 마리의 소가 매일 아름다운 피아노 곡을 들을 수 있다. 양산백과 축영대 등 아름다운 곡조를 방송할 때마다 이 소들은 온순해지기 시작했다. 유해천의 말로 "완고하게 없어져서 관리하기가 쉽다" 고 말했다.
우연한 기회, 오랫동안 피아노를 치지 않은 후 간지러운 유해천이 소장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는데, 그는 거문고 소리를 듣고 조용한 소가 움직이는 것을 발견했다. 격앙되거나 부드러운 피아노 곡과 함께 소인들은 때로는 조급하고 때로는 한가롭다.
얼마 후,' 소에게 거문고를 타다' 는 소가 말을 듣게 할 뿐만 아니라 쇠고기 맛도 더 좋게 한다. 많은 고객들이 앞바다에서 온 쇠고기를 맛보며 맛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 유해천에서 기르는 소가 잘 팔리고 있습니다. 각 소들은 미리 주문을 하고 가격도 좋습니다. 젖소는 피아노뿐만 아니라 노래도 들을 수 있다.
신화통신은 5 월 15 일 영국의 한 양우장 사장이 최근 이탈리아 가수 한 명을 고용해 젖소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고 보도했다. 영국 란카이샤군에서 소를 기르는 바비 길은 노래가 이곳의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의 맛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가수 베도그니에게 젖소들을 위해 유명한 오페라의 선별단을 부르라고 한 다음, 우유의 질이 변했는지 시험해 보라고 했다. 질은 이렇게 말합니다. "노래를 부르면 모든 것이 평온해 보이고 삶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도그니도 이 소들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그들이 좋은 청중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뉴캐슬 대학의 작년 연구에 따르면 젖소가 행복할수록 더 많은 우유가 생산된다. 누군가가 그들의 이름을 부르면 우유 생산량이 더 좋아질 것이다.
당신이 이곳을 읽었을 때, 당신은 놀라고 놀라웠습니까? 네, 이 성어 이야기가 새로운 해석과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면,'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 이 우리에게 새로운 계시를 주었다. 세상에는 예측할 수 없는 신비가 많지만, 우리는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 과거의 경험을 지나치게 미신하는 것은 혁신을 억압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더라도 자신의 추구를 쉽게 포기하지 마라. 음악은 사람에게 쾌감을 가져다 줄 수 있고, 동물도 예외는 아니다! 인간은 끊임없는 탐구와 추구에서 진보하는 것이 아닌가?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는 것은 결코 터무니없는 것이 아니다. 돼지, 개, 고양이, 양은요? 。
5. 우친진 한모영' 이혹론' 고문분석: "공명의는 우청각의 체조로 이전과 같다. 소가 듣지 않는 것도 아니고, 소가 귀에 거슬리는 것도 아니다. 모기 송아지 소리, 즉 꼬리를 돌려 듣다. 클릭합니다 (남조량 고승투어' 홍명집' 중)
줘: 여기.
선명한 구석: 우아한 음악.
V: 누워.
그래서: 전에.
낭비: 작은 걸음으로 전진하다.
귀: 귀로 들어요.
노래, 명사로.
하강: 스윙.
분: 수직.
궁은 소를 위해 고아한 피아노 곡을 연주했고, 소는 예전처럼 풀을 뜯고 있었다. 소는 듣지 못했지만 곡조는 그것에 맞지 않았다. 그런 다음 익명은 하프로 모기, 소, 파리의 소리와 외로운 송아지 한 마리의 소리를 흉내냈다. 젖소는 꼬리를 흔들며 귀를 세우고 작은 걸음으로 듣고 있다.
말을 잘 듣는 사람을 비웃는 사람은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바보에게 심오한 이치를 이야기하는 것은 그야말로 혀를 낭비하는 것이다. 상대를 보지 않고 화자를 비웃는 습관이 있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말을 할 때 상대를 보지 않거나 어리석은 사람에게 심오한 이치를 말하는 것을 비유한다.
의미: 대상을 보지 않고 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6. 문어문의 사상적 의미는 무엇인가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어느 날, 유명한 구금 연주가 공이 늙은 소에게 거문고를 연주한다. 그는 먼저 명곡-청아한 고금곡' 청각' 을 연주했다. 비록 이것이 아름다운 발휘라고 생각했지만, 늙은 소는 그것을 듣지 못했을 뿐, 단지 풀에만 몰두했을 뿐이다. 궁익명은 고금으로 모기의 윙윙거리는 소리와 유랑 송아지의 울음소리도 흉내냈다. 늙은 소는 즉시 풀을 뜯는 것을 멈추고, 고개를 들고, 귀를 세우고, 꼬리를 흔들며, 작은 걸음을 왔다갔다 하며 정신을 집중하여 들었다.
우아한 피아노 곡이 아무리 잘 연주되어도, 늙은 소도 무관심하다. 모기파리의 울음소리를 모방하는 것은 우아한 곡이 아니었지만, 늙은 소는 주의 깊게 들었다.
이 우화는 대상을 똑똑히 보고 목표가 명확하고 실제 수요에서 출발하는 것이 일을 잘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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