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와극이 얼굴을 바꾼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어떤 기관이 했습니까?

가와극이 얼굴을 바꾼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어떤 기관이 했습니까?

얼굴을 바꾸는 것은 쓰촨 지방극 천극 특유의 연기 기술이다. 그것은 1930 년대에 생겨났고, 전통 접이극' 귀정루' 에 최초로 사용되었다. 극중 베영이라는 기사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여러 차례 얼굴을 바꾸자 이런 참신한 연기 패턴이 이어졌다. 사천극에서는 얼굴을 바꿀 사람이 많은데, 자기만의 독특한 사람은 드물다고 합니다. 공연을 본 시청자들은 배우가 얼굴을 바꿔야 할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자신을 드러내고 추태를 부린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아직도 깊은 무공이 있어야 너의 몸매를 튼튼하고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강옹은' 변면왕' 왕도정도 아니고' 변면대사' 라고 불리는 방문의 펑등품이 아니라 1970 년 쓰촨 랑중시의 외진 마을에서 태어난 산리와강옹이다. 지금은 국가 1 급 스턴트맨, 천극 청년 공연 예술가입니다. 그는 얼굴을 바꾸어 불을 토하는 것을 잘한다. 강옹은 20 초 15 장의 얼굴을 바꾼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얼굴을 바꾸는 분야도 넓혔고, 각종 전통적인 얼굴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 속 사람에 따라 얼굴을 바꿀 수 있었다. 현재 얼굴 변화 기술을 더욱 향상시키는 동시에 옷 갈아입는 것도 연구하고 있다. 젊은 강옹은 미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태국, 홍콩, 대만성 등 국가 및 지역에서 공연을 하며' 바촉극객',' 사천요리가 가장 좋아한다',' 젊은이가 얼굴을 바꾼다' 등의 칭호를 받았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어려운 경험 강옹의 부모는 농민으로 작은 사업에 종사한다. 그는 젊었을 때 늘 극단과 함께 시골에 내려가 공연을 했다. 다섯 살 된 강옹이 가장 좋아하는 일은 아버지의 목에 타고 주변 마을에 가서 연극을 보는 것이다. 강옹의 어린 마음은 천극에 대한 큰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극 중 얼굴 바꾼 남자, 휙! 머리를 돌려 붉은 얼굴로 변하다. 이봐! 다시 돌아서다. 이것은 금빛 얼굴이다. 이봐! 몸을 돌려 얼굴을 돌리니 기분이 좋지 않다. 마실 컵이 하나 더 있습니다. 연기가 오르자 얼굴이 색이 변했다. 너무 신기해요. 가와극에 대한 애착으로 강옹은 아홉 살 때 향아마천극단에 들어가 작은 배우가 되었다. 15 세, 중학교 졸업 후 랑중천 극단에 자천해 정식 배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그는 얼굴을 바꾸는 기술을 배울 기회가 없었다. 강용 12 살 때, 그는 랑중천 극단의 한 선생님이 간단히 얼굴 세 장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재의 기술 습관에 따르면, 이것은 가장 초급 변면이다. 나는 선생님을 찾아갔는데, 선생님은 동의하지 않았다. 이 선생님은 이 규정을 매우 존중한다. 한편 강옹은 천 극단에서 시간이 짧기 때문에 기본기가 부족하다. 한편, 선생님은 강옹이 이런 스턴트 연기 방법과 이런 기술을 더 잘 발휘하고 계승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강옹의 집안 경제 여건이 좋지 않아 그는 돈이 없어서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그는 생활 속에서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 외에도 무언가를 주고, 무언가를 표현하고, 정서적으로 선생님을 감동시켜야 한다. 이 선생님은 아침 차를 즐겨 마신다. 그때의 차는 이런 화차가 아니라 스스로 만든 것이다. 따낸 이런 차를 뇌감차라고 합니다. 겨울에 강옹은 아침 일찍 아주 먼 곳에 가서 차 한 잔을 찾거나, 마을 사람들의 집에 가서 차 한 잔을 마시고 선생님께 건네주고 스스로 연습합니다. 그때 우리 지역에서 생선을 먹는 것은 비싸서 강옹은 대나무 장대를 찾아 바느질바늘로 낚싯바늘을 만들었다. 강옹은 한번도 낚시를 해본 적이 없고, 3 일 연속 물고기 한 마리를 잡지 못했다. 어느 날 한 노인이 그에게 말했다, 얘야, 너는 이렇게 하면 안 돼. 이렇게 적게 입으면 물고기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얼릴 수도 있다. 내가 너에게 한 수를 가르쳐 줄게, 너는 오늘 반드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 거야. 노인의 지도 끝에 강옹은 한 시간도 안 되어 물고기 두 마리를 잡았다. 물고기를 잡은 후 강옹은 매우 흥분해서 현지 촌민에게 달려가 무료로 생선국을 만들어 주었다. 다 끝내고 선생님께 보내서 선생님께 직접 사셨다고 전해 주세요. 선생님은 그때 놀라고 감동했다. 어느 날, 선생님은 산책을 하고 강변으로 걸어가 낚시를 하고 있는 스승을 만났다. 스승은 그에게 네가 있는 곳에 아이가 있어 매일 여기서 낚시를 한다고 말했다. 선생님이 물었습니다. 아이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노인이 말을 마친 후, 선생님은 강옹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원래 강옹이 만들어 준 어탕은 그가 매일 아침 잡은 물고기로 만든 것이다. 그때 선생님은 더욱 감동을 받았다. 어느 날 선생님은 강옹을 그의 방으로 불렀다. 그가 말하길, 제가 진화한 제 소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너에게 보여 줄게. 다 본 후에 너는 스스로 이해할 수 있다. 당시 한 노예술가, 한 노선배, 그가 반드시 너에게 많은 것을 직접 알려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그의 절기. 선생님의 소품을 보고 강옹은 생각을 하러 돌아갔지만 그는 갈피를 잡지 못했다. 그는 종이로 자신을 스케치하고 얼굴을 바꾸었다. 나는 집에서 침대 시트를 찢고 옷을 만들어서 많은 구타와 욕을 먹었다. 결국 나는 3 개월 동안 해내지 못했고, 진화는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강옹은 선생님의 화장이나 공연 중에 몰래 그를 보러 가서 그로부터 배웠다. 어려운 혁신 시도.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사부님으로부터 배운 변면지식은 제한적이지만 고집이 센 산처녀 강옹은 자신의 끊임없는 실험에 의지하여 한 번의 실패를 거쳐 마침내 얼굴을 바꾸는 비결을 터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이 든 세대의 얼굴 변화 예술가와는 달리 강옹은 현대인의 감상에 적응하기 위해 전통 변면에 현대 원소를 추가하길 원했다. 대역과 옷을 갈아입는 것이 그의 절묘한 일이다. 절묘한 일을 말하자면, 강옹에게 그는 여전히 재능이 있다. 그는 경극과 다른 자매극을 포함한 모든 연극계를 좋아하는데, 모두 기교가 있다. 또 많은 사천극이 얼굴을 바꿀뿐만 아니라 침을 뱉기도 한다. 그것은 또한 절묘한 일이고, 또 약간의 작은 기교가 있다. 예를 들어, 촛불을 사용하고, 즉시 꺼버리고, 다시 불을 붙이고, 다시 끄고, 다시 불을 붙입니다. 강옹이는 기꺼이 시도한다. 아마도 내가 얼굴을 바꾼 지 거의 20 년이 다 된 것 같다. 전통이 전국을 뒤흔들었고 전 세계를 놀라게 했을 때, 강옹은 이백청을 스승으로 삼았고, 선생님은 그에게 이 유명인과 스타의 면모를 바꿀 수 있는지를 제안했다. 강옹이 원래의 기초 위에서 새로운 창조와 새로운 개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이 창창한 현대스타, 유명인들의 독특한 얼굴 변화 기교에 대해 강옹은 유난히 흥분해 보였다. "많은 시청자들이 이미 천극 변면에 대해' 심미피로' 를 일으켰고, 사천극이 변면방면에서 진보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내 마음은 계속 초조해! " 이에 강옹은 청두에서 집을 빌려 문을 닫고 차를 만들고, 천극 변면기술을 연구하고, 천극 변면기술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진행했다. 그는 궁리, 유덕화, 임달화, 장백지 등의 예술적 이미지를 천극 변변변에 녹여 시대성과 가시성을 강조하는 등 천극 변면예술과 현대 관객이 좋아하는 인기 스타를 결합하려고 한다. 강옹은 스타족이 되어 집에 숨어서 텔레비전과 비디오를 보고, 스타의 생김새와 옷차림, 심지어 얼굴 표정까지 훤히 알고 있다. 강옹은 하루 거리를 돌아다녔는데, 더욱 아름다운 여자아이 같다. 천 한 조각, 옷 한 벌은 모두 오랫동안 들어 볼 수 있다. 강옹은' 스타 화보' 와 얼굴 메이크업을 만드는 신소재를 사서 그림과 제작을 계속했다. 요즘 많은 소녀들이 바느질을 할 줄 모르지만, 잘생긴 남자인 강옹은 스타의 얼굴 화장을 능숙하게 할 수 있다. 얼굴을 바꾸는 묘기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변신 묘기는 탄생 이후 화려한 얼굴 메이크업과 신비로운 기예로 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수십 년 동안 얼굴을 바꾸는 묘기는 외부인에 의해 장악되지 않았다. 결국, 여러 세대의 천극인의' 입을 꼭 다물어라' 는 비밀에 의지해야 한다. 몇 년 동안 그들은' 안팎에서 전해지고, 남자는 여자를 전하지 않는다' 는 고훈을 지켰다. 쓰촨 성 문화청도 이를' 2 극 공연의 비밀' 으로 규정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얼굴 변경 묘기가 해독됐고, 여제자가 얼굴 변경 묘기를 전수해 각종 상업장소 등 뉴스에 사용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얼굴 변화 묘기의 보호가 천극계 논쟁의 초점이 되었다. 얼마 전 얼굴 바꾸기 특허를 신청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강옹은 얼굴이 변한 것은 그가 발명한 것이 아니라, 펑덴와이 선생님이 발명한 것도 아니고, 다른 선생님이 발명한 것도 아니라고 말했다. 그것은 기성세대를 통해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로부터 그는 그렇게 많은 예술가를 경험했고, 그렇게 많은 선배들과 선생님이 그를 가르쳤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이 비밀을 지킬 것이다. 지금 보아하니 위기감이 온 것 같다. 만약 이 비밀이 최근에 깨지지 않는다면, 나는 분명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이다. 만약 쓰촨 거리와 골목 끝에 있는 사람이 우리 서클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 노중청이 얼굴을 바꾸는 비결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그는 여전히 자신의 노력을 통해 청중에게 기량을 보여 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천극 변면의 수수께끼가 수많은 관중을 쓰러뜨렸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이 충분한 종이는 깨질 수 없다. 이런 맹목적인 비밀과 자만이 천극 변면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는 어느 것이 더 옳은지 모르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한 번 본 뒤에도 이런 변면함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다시 한 번 보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또한 젊은 세대의 얼굴 변화 연예인으로서 그들이 시장을 향해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