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이난 Qiong 드라마 하이난 Qiong 오페라의 기원
하이난 Qiong 드라마 하이난 Qiong 오페라의 기원
조안극이 뭔가요? 조안극은 명나라에서 기원했다. 해남에서 유행하는 잡극 (익양극에서 유래) 을 바탕으로 민남극, 휘극, 곤곡, 조주 윤정, 백자극 (조극), 광둥 방자, 해남민가, 가무, 포태극, 도악 등을 흡수해 점차 형성되는 익양 지방극종이다. 조안극은 동남아의 신마 인도네시아를 풍미한 적이 있으며,' 남해의 붉은 산호' 라고도 불린다. 조안극은 해남방언 (속칭 해남어, 민남어어어계) 으로 부르고, 청대는' 지방극', 존산, 해구 일대는' 재식', 청말민 초에는' 해남극' 으로 불린다. 고 대 Qiongzhou 소재지 qiongshan 에서 형성 되기 때문에, Qiongzhou 해외 화교는 그것을 "Qiongzhou 연극", "qiongyin" 이라고 칭 한다. "존거" 라는 호칭은 1932 이전에 시작되었고 건국 이후에야 "존거" 라는 호칭이 널리 사용되었다. 많은 조안극 연예인들이 출국하면서 조안극도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브루나이 등지로 전해졌다.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에는 여전히 조안극사가 있다.
그것을 받아들이다
해구 민간 희곡 예술: 해남 존극의 유래 해남 경극은 줄곧 세계 문화사에서 재미있는 화제였다. 서양 연극에 비해 중국 연극은 종교 제사식에서 직접적으로 기원하지는 않지만, 역사도 서구 연극만큼 오래되지는 않지만, 그 기원은 더욱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다른 설이 있다.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조안극의 기원은 중국 희곡의 뿌리에서만 진행될 수 있다.
조안극은 일명 충주극, 해남극으로 광동극, 조류극, 한극과 함께 영남 4 대 극종이라고 불린다. 조안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해남성 광서레이주 고주 합포 등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다. 그것은 민남 조류극과 이원극을 기초로 현지 국민의 가요를 흡수하여 발전했다.
조안극은 익양극의 지방극종으로 해남에서 유행하는 잡극 (익양극에서 유래) 을 바탕으로 민남극, 휘극, 쿤강, 조주 윤정, 백자극 (조극), 광동탕, 해남민가, 가무, 포태극, 도악 등을 흡수하고 있다. 조안극은 동남아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을 풍미한 적이 있다. 남해의 붉은 산호라고도 불린다.
조안극은 남극의 한 분야로 주로 해남 방언을 연극 언어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행지역은 해남도와 양광 사이로만 제한된다. 조안극은 현지 문화의 상징 중 하나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기원은 알 수 없다.
하이난 Qiong 오페라는 어떻게 형성 되었습니까? "Qiong opera" 라는 이름은 인형극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푸젠 정자극과 백자극이 모두 해남도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해구 지리' 와' 해구 푸젠회관명' 은 모두' 푸젠광대선이 백사진에 정박할 때 조광극을 자주 부른다' 고 기재했다.
이른바' 조극' 이란 바로 정자극과 조극이다. 이에 따라 지방극은 정자극과 조극의 곡조를 바탕으로 지방어조로 노래하며 지방민가와 가무를 동시에 흡수하여 청대 중엽 이전에 발전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푸젠회관, 고주회관, 조주회관, 우이회관이 연이어 해구에 건설되었다. 이 회관 앞에는 모두 고정석대가 있어 매년 고향 극단을 모아 해구에 공연을 한다. 어떤 극단은 반교 제자를 개설하고, 어떤 연예인들은 해남도에 정착했다. 예를 들면 광서년 동안, 조안의 유명한 연극가 황원생의 조상은 건륭년 동안 수행과 함께 해남에 정착했다.
이 외국 극단들은 지방 희곡의 발전을 촉진시켜 점차 성숙한 공연 예술이 되었다. 함풍에서 광서까지 시기는 조안극의 대번영 대변화의 시기이다.
광동극 연예인이 해남도로 유입되어 조안극 연예인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 중 일부는 연극을 가르치고, 어떤 사람들은 전반하여 연기를 하며, 조안극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때, 광동극의 황아, 방자 등의 성강, 그리고 신구 강호는 모두 조안극에 흡수되어, 이런 성강을 바탕으로 해남극 등의 판강을 만들어, 조안극이 점차 곡패체에서 판강으로 바뀌게 하고, 원래의 징고, 소곡, 꽈꽈꽈도 따라서 버려졌다.
조안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조안거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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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안극 일명 조안주극 해남극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로 해남성 해구시와 정안현의 지방 전통극이다. [1]
청함풍년 동안 조안극은 외래 전통극예술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점차 발전하여 경서 23 년 (1897) 전후로 군극과 청루극이 쇠퇴하여 조안극반에 편무제를 형성하였다. 조안극은 문극과 무극의 두 가지 주요 체계로 나뉜다. 민국 시대에는 조안극 편집자가 문명극을 공연하고 창법을 바꿔 현실주의에 가까워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조안극은 개혁 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업무 시스템이 간소화되어 생업, 순수, 추악, 종종 5 대선을 맞이하였다. 거칠고, 광기적이고, 소박한 것은 조안극 창조의 특징으로, 단어로 태어나 음역이 매우 넓다. 음색이 우아하게 펴졌을 뿐만 아니라, 멜로디가 유유하고 넓으며, 장르도 다채롭고 고음이 격월하고 완곡한 면도 있다. [2][ 1]
2008 년 6 월, 조안극은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의 비준을 받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번호 ⅳ- 130. [3][4]
조안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조안극은 해남 방언으로 부르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청대의' 지방극', 조안산, 해구의' 재식', 20 세기의' 해남극' 으로 불린다. 고 대 Qiongzhou 소재지 qiongshan 에서 형성 되기 때문에, Qiongzhou 해외 화교는 그것을 "Qiongzhou 연극", "qiongyin" 이라고 칭 한다.
조안극' 의 명칭은 1932 의 포대극에서 시작되었지만 확실한 증거는 없다. Qiongshan 과 Haikou 의 노인과 Qiong 오페라 연예인의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복건 마사와 백자극이 하이난 섬에서 공연되었습니다.
"해구 지리" 와 "해구 푸젠회관명" 은 다음과 같습니다.
푸젠의 광대한 배는 백사, 천진에 기대어 늘 조주 연극을 한다.
기록。 이른바' 조극' 이란 바로 정자극과 조극이다.
조안극의 어떤 곡조는 조극과 같거나 비슷하다. 이에 따라 지방극은 정자극과 조극의 곡조를 바탕으로 지방어조로 노래하며 지방민가와 가무를 동시에 흡수하여 청대 중엽 이전에 발전하기 시작했다.
하이난에는 인형극이 있는데, 이르면 송말원초가 되어야 한다. 남방의 김병과 원나라의 건립은 전란을 피해 도망친 노천 이민을 늘렸다. 대륙 이민자 중 강호를 헤엄치는 인형극 배우는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간단한 소품과 쉽게 익힐 수 있는 공연 예술로 인형극은 해남도에 쉽게 착륙할 수 있다. 포대극은 북송 개봉에서 기원한 후 임안으로 유입되었다. 남송 () 때는 멸망 위기에 처해 강호 연예인과 함께 민남으로 표류하다가 결국 동충주 해협을 경유하여 해남도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당시 해남도에서 유행했던 인형극의 형식을 알기가 어렵다. 하지만 문창, 조안산 일대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포대극은 그저 신의 오락인일 뿐이었다.
그러나 당시의 인형극과 이후 해남 인형극은 분명 달랐을 것이다. 전자는 송원 잡극의 일부이며, 후자는 이미 조안극 문화의 일부이며, 그 언어는 노래, 직업, 징과 북이 조안극과 다름없다.
1740 부터 1793 까지 남해, 판유, 불산, 강문, 신회 등 회관이 연이어 해구에 건설되었다. 이 청당 앞에는 모두 고정석대가 세워져 있고, 매년 자금을 모아 고향 극단을 초빙하여 해구에 공연을 한다.
어떤 극단은 반교 제자를 개설하고, 어떤 연예인들은 해남도에 정착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광서년 동안 유명한 조안극 극작가 황광성의 조상은 청나라 건륭년 사이에 해남에 정착했다. 이 외국 극단들은 지방 희곡의 발전을 촉진시켜 점차 성숙한 공연 예술이 되었다.
청대 함풍에서 광서까지 시기는 조안극의 대번영 대변화 시기였다. 당시 광동극 연예인이 해남도로 유입되어 조안극 연예인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 중 일부는 연극을 가르치고, 어떤 사람들은 전반하여 연기를 하며, 조안극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때 광동극의 황아, 방자 등 성강, 그리고 신구' 강호' 18 권은 모두 조안극에 흡수되고, 이런 성강을 바탕으로 해남극 등 판강을 만들어 조안극이 점차 곡패체에서 판공동으로 바뀌게 되고, 원래의 징고, 소곡, 뱅도 따라서 버려졌다.
오사' 이후 문명연극의 영향으로 오법봉, 유명한 장단 금록 등 경극 작가가 조안야토극 개량사를 조직하여' 구망도예금',' 신혼',' 광동항 총파업' 등 내용이 진보하고 형식이 참신한 연극을 편성했다. 다른 10 여 개 반 클럽도 애국주의 사상을 지닌 연극 (예:' 송정치' 와' 송정치') 을 편성하고 연출했다. 이 시기에 조안극은 음악과 무대 예술 방면에서 개혁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