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예술 공예 운동의 주요 디자인 이론에 관한 논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800자, 감사합니다. . . . .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예술 공예 운동의 주요 디자인 이론에 관한 논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800자, 감사합니다. . . . .

예술 공예 운동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시작되었지만, 산업 혁명 이후 사람들의 미적 개념의 변화와 제품 디자인의 추악한 모습으로 인해 이 운동은 빠르게 발전하여 영국에서 확산되었습니다. 유럽 ​​대륙의 프랑스, ​​스칸디나비아 및 미국. 영향은 건축, 가구, 도자기, 금속 공예, 염색 및 직물, 그래픽 디자인과 같은 분야 및 카테고리를 포함합니다.

1.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예술 공예 운동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은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술공예운동의 주창자들이 기본적으로 일부 건축디자이너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도 미술공예의 사상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위에 나열된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일부 디자이너 외에도 영국의 Philip Webb 및 Norman Shan, Green 형제(Green and 녹색). 그 중 로스앤젤레스 패서디나에서 후자가 디자인한 The Gamble House는 예술 공예 운동의 특징이 강합니다. 건물 전체는 목재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기둥 구조의 기능성과 장식에주의를 기울였으며 동양 건축 및 가구 디자인의 기능적 구성 요소의 장식적 사용을 흡수하고 일본 건축의 모듈 식 표현을 강조하며 수평 형태의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2. 가구 디자인

가구 디자인은 예술 공예 운동의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분야입니다. Morris의 "Red Room" 디자인 외에도 유명 디자이너 그룹이 예술 공예 운동 스타일로 가구를 디자인했습니다. 단순하고 소박하며 장식이나 구조가 너무 많지 않고 재료 선택과 매칭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Charles Voysey (1857-1941)는 참나무를 사용했으며 모양은 단순하고 강하며 관대하며 장식용으로는 황동이나 적동을 사용하는 경우가 비교적 적습니다. 신선하고 가볍습니다. Morris의 가구 디자인과 비교할 때 Wosse의 디자인은 더 현실적이고 대량 생산이 쉽습니다. 예술 공예 운동의 대중에 봉사하려는 정신에 관해서는 실제로 Morris보다 Wosse가 그 정신의 본질에 더 가깝습니다. 또 다른 예는 Scott이 가구 디자인의 장식으로 동물과 식물 패턴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돌출된 선을 사용하여 이러한 자연스러운 패턴의 윤곽을 그려서 스타일이 상당히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미국의 구스타프 스티글리(Gustav Stigley)가 디자인한 가구이다(그림 2-10). 그는 오리엔탈 스타일, 특히 중국 전통 가구 스타일의 장점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가 디자인한 가구는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목조 구조, 장식적 세부 사항, 심지어 금속 부품까지 동양적 특성이 뚜렷하고 강하며, 동양과 서양 디자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최초의 중국 명나라 가구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3. 세라믹 디자인

일반적으로 예술공예운동 시기의 세라믹 디자인은 여전히 ​​실용성이 거의 없고 주로 전시용과 감상용으로 사용되었던 예술적인 도자기가 지배적이었습니다. 디자인 아티스트와 메이커들은 따뜻한 유약 개선, 가마 교체 등 다양한 실험을 하느라 분주하지만 Christopher Dreser, Mark Marshall, William de Morgan 및 W Coleman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S. Coleman 등의 디자인은 식물 유기적 형태의 분명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신시내티의 Rookwood Pottery 제품(그림 2-11)은 전형적인 예술공예운동의 특징을 갖고 있다.

4. 금속 공예 디자인

미술 공예 운동의 금속 제품 디자인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디자인으로 불필요한 장식이 적고 현대적이며 고딕 양식의 특성이 강하고 모양이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세라믹 디자인에 큰 공헌을 한 Ashby와 Dreser는 금속 공예 디자인에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 Charles Robert Ashbee(1863-1942)는 원래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했으며 Ruskin의 영향을 받아 1888년에 "Craftsmanship Association"을 설립하고 은제품과 가구 디자인에 종사했습니다. 그가 디자인한 은식기는 형태가 고귀하고 우아하며, 손잡이나 발이 가늘고 가늘며 예술공예운동의 대표적인 금속제품이다(그림 2-12). 식물학 교수였던 크리스토퍼 드레서(Christopher Dresser, 1834-1904) 박사의 경우, 그의 금속 제품은 주로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와 매끄러운 외관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리벳으로 연결되어 산업적으로 발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수공예품부터 산업 생산품까지, 심지어 후기 바우하우스 디자인도 이들로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5. 염색 및 직물 디자인

모리스는 염색 및 직조 산업에 가장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영국 미술 공예 운동에서 염색 및 직물 디자인에 끼친 영향도 컸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그는 직물 염색에 화학염료 사용을 반대하고 천연염료 사용을 주장했다.

그는 벽걸이, 카펫, 벽지 등을 직접 디자인한다. 흔히 사용되는 패턴은 식물의 가지, 꽃, 잎이 얽혀 있어 자연적인 느낌이 강하다(그림 2-13). Morris의 영향으로 영국 예술 공예 운동 기간 동안 염색 및 직물 디자이너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Merton Abbey는 "Hammersmith"라고 불리는 다양한 카펫과 태피스트리를 생산하기 위해 자신의 염색 작업장을 설립했습니다. 자연주의적인 모티브, 특히 식물의 가지와 잎은 서로 얽힌 꽃의 연속적인 4방향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다양한 새와 혼합되었으며 색상은 상대적으로 우아하고 단순하여 당시 시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빅토리아 스타일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디자이너 루이스 F. 데이(Lewis F. Day), A.H. 맥머도(A.H. Mackmurdo), 모리스의 딸 메리 모리스(Mary Morris) 등이 자수, 카펫, 벽지 등을 디자인하고 제작했으며 어느 정도 '예술과 공예' 운동의 특징을 갖고 있었다.

6. 그래픽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은 영국의 "예술과 공예" 운동의 가장 뛰어난 측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의 그래픽 디자인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890년에 Morris는 Karen Suget Printing House를 설립하고 책 제본을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1896년에 그는 Morris의 영향을 받아 제본 역사상 가장 뛰어난 판본 중 하나로 평가되는 "The Qiaosha Collection"을 출판했습니다. , 예술 및 공예 스타일의 그래픽 디자인은 영국, 미국 및 기타 유럽 국가에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출연자로는 MacMudo, Aubrey Vincent Beardsley(1872-1898), 벨기에의 Henrivande Veldt, 프랑스의 Alfonso? 디자이너 등이 있습니다.

마크 머도(Mark Murdo)가 디자인한 "The Hobby Horse"는 예술 및 공예 스타일의 초기이자 영향력 있는 그래픽 디자인 작품으로, 디자인이 부드러운 흑백 라인으로 장식된 분기별 잡지입니다.

미술과 공예 운동 시대로 인해 모리스를 비롯한 디자이너들은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고딕 복고주의적 특성이 강하게 나타났다. 이는 당시 유행했던 라파엘전파 형제단의 화풍과 맥을 같이하며, 영국 사회의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낭만주의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그는 1899년 이스턴 저널(The Easter Journal, 1899)에 자신의 책 디자인이 너무 낡고 복고주의에 빠져있다고 생각하여 모리스를 비판하는 글을 썼습니다. 무겁기 때문에 그는 이러한 복고풍 경향이 모리스가 늘 주창하고 주창해 온 디자인의 사회화, 민주화, 대중화의 입장과 원칙에 완전히 위배되며, 이 책이 대중의 대중적인 독서 자료가 될 수 없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몇몇 수집가에게.

데이는 모리스 등의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를 뒤집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 제시 M. 킹(Jessie M. King), 케이트 그린어웨이(Kate Greenaway)와 협력하여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어린이의 순수함과 낭만이 가득합니다. 글꼴,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레이아웃 등 모두 편안하고 귀엽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습니다. 그들의 디자인 스타일은 그 당시와 그 이후의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Beardsley였습니다. 그는 모리스에게서 회화를 공부했으며, 일본 우키요에 판화의 선화와 페르시아 세밀화의 장식 기법을 능숙하게 흡수하여 자신만의 단순하고 우아하며 매력적인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특히 여성 이미지를 묘사할 때 자주 디자인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일러스트가 담긴 작품집이 출판되면 즉시 Runge의 필수 도서가 될 것이며, 그의 일러스트에 묘사된 패션 스타일은 즉시 사회에 퍼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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