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수법을 통해 중국 정원의 의경을 만들 수 있습니까?
어떻게 수법을 통해 중국 정원의 의경을 만들 수 있습니까?
중국 고전원림은 동양원림의 전형적 대표로 산수화 서예 건축 조각 식물학 원예학 등 다양한 예술 형식을 융합해 중국 전통의 미학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사람들은 시적인 이미지로 중국 원림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이미 원림의 경지의 대명사가 되었다. 의경 이론은 이르면 불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불교도들은 "아는 것은 지혜이고, 아는 것은 경지이며, 지혜는 현경에 이르고, 현이 진실이다" 고 생각한다. 원림의 의경은 원림의 시적, 즉 시적이 원림에서의 표현을 가리킨다.
첫째, 정원의 예술적 개념의 특성.
원림의 경지는 우선' 언외의 뜻, 언외의 뜻'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내라' 에서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 썼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범선은 이미 멀어져, 송별한 사람은 여전히 강변에 서 있다. 시인과 맹호연 사이의 깊은 감정은 시에서 언급되지 않았지만 말로 넘쳐났다. 언어에는 없지만 이미 표현한 이런 경지는 원림의 경지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동시에, 원림의 경지의 창조는 의미와 경관의 결합을 가리킨다. 강렬하고 진지한 감정만이 표현할 대상을 깊이 이해할 수 있고, 고도로 개괄하고 정련하는 사고 과정을 통해 시에서 이런 감정을 넘칠 수 있고, 예술적 재현을 실현할 수 있다. 요컨대, 의도가 제일이다. 한 작품은 먼저 자신을 감동시켜야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원림작품의 완성은 다른 예술작품과 마찬가지로 먼저 창작자의 진정성에 대한 투자가 있어야 마음과 조화가 있는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원림의 경지의 감상은 마음대로 변하고, 경지가 수시로 움직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품을 감상하는 관점에서 볼 때, 사람마다 시간에 따라 느끼는 의경이 다를 수 있다. 우리의 작품은 어떤 분위기를 가져야 하며, 관람자들은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까? 한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터넷 문인' 오공의 이야기' 의 한 단편은 원림의 경지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 잘못을 저질렀던 김매미 (당승) 가 경전을 따고 여래로 돌아왔다. 여래처럼 자신이 깨달음을 얻었는지 시험하고 싶다. 그가 곁에서 꽃 한 송이를 집어 들자 금매미는 멍해졌다. 이때, 여래 옆에 있는 또 다른 제자, 덕망이 높은 엽가가 미소를 지었다.
여래: 네가 깨달은 바와 같이, 나는 오히려 바로잡을 것이다!
김매미: 당신은 그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합니다. 바로 당신이 당신의 깨달음을 위해 웃고 있지만, 세상에 웃지 않을 수 없는 수많은 사람들을 잊어버린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원림 경지 창조는 대다수 사람들에게 봉사해야 한다. 우리는 이런 경지를 창조할 수 없고, 단지 소수의 사람들만이 웃을 수 있게 할 뿐, 수많은 사람들이 웃을 수 없는 사람들과는 상관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래의 꽃을 경지에 비유한다면, 우리는 이 경지가 높고 낮다고 말하는데, 우리가 창조해야 할 원림의 경지는 소수의 전문가에게만 봉사해서는 안 된다.
원림의 경지의 특징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경향적인 잘못을 범해서는 안 된다. 바로 대다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원림의 경지의 개인화된 특징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이 점에 있어서, 특히 미풍과 추풍을 방지해야 한다. 우리가 창작한 원림 작품은 형식이 다양해야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정원의 예술적 개념은 일종의 심미적 정신 효과이다. 산, 돌, 물, 꽃, 풀, 나무만큼 진실하지는 않지만 객관적으로 존재하며 생활미, 자연미를 바탕으로 승화된 예술미다. 정원의 예술적 개념은 "함축적이고 의미 있는 것" 이다. 의경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먼저, 정경을 융합하라' 는 뜻을 이루어야 한다.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마음대로 다르고, 경지는 수시로 옮겨진다' 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상명언) 우리가 창조한 의경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정원 예술적 개념의 표현.
원림의 경지의 일반적인 표현은 형상성, 전형성, 연상성, 모호성, 관점성, 식물 특색미의 운용이다. 이러한 방법의 기본 지식을 이해하면 원림의 경지를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람자들이 원림의 경지를 이해하고 감상하고 원림의 관람 수준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미지 표현은 구체적인 이미지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원림 속의 조각 처리가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악비묘 앞에는 진회 부부의 철조각품이 있어' 강산이 충골에 묻히고, 백철이 무고한 신하를 주조한다' 는 시구가 생각난다. 우리 시 살구원 병원에 우뚝 선 호살구원 조각상은 호살구원 선생의 사적과 애국적인 심정을 생각나게 한다.
전형적인 표현은 자연계의 자연미에 대한 높은 개요로, 생활보다 높은 원림 경지의 재창조에서 비롯된다. 중국 원림 속의 가짜 산은 한 지역의 실제 경관의 재현이 아니라 고도로 개괄되고 정련된 자연 경관이다. 자연 경관의 형태 특징으로는 피크, 능선, 계곡, 기슭, 웅, 기치, 위험, 수, 그윽한 등 경관 특징이 있어 산, 계곡, 묘의 광활함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정원의 가짜 산의 규모는 제한되어 있지만 실제 경관에 몸담고 있는 느낌이 든다. 만약 방법이 적절하다면, 관람자들은' 한 산은 아름답고, 한 숟가락은 강호만리' 라는 의경을 느낄 수 있다.
Lenovo 의 방법을 이용하여 A 에서 B 로, B 에서 C 로, 상상력이 점점 풍부해지면서 글자의 의미가 무궁무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소주에서 가장 오래된 창랑정이라는 이름은 굴원의' 천하탁수' 를 떠올리게 하고, 세상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며 어부의' 창랑수 맑은 물' 연꽃이 고전원림에 자주 쓰이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연잎이 시들어도' 잔하를 남기고 비를 듣는다' 는 것을 연상시킬 수 있다. 연상의 방법은 정원의 의경 공간을 무한히 넓힐 수 있다.
모호함은 사물의 불확실성을 이용하여 원림의 경지를 넓히는 것이다. 정원의 인공 시냇물을 처리할 때, 적극적이고 끝없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종종 원천과 경로를 숨겨야 의미가 있다. 백옥재 꽃가시' 는 "필전에 신의 말이 언외에 있다" 고 썼다. 어렴풋이 보이면 드러내고 싶으면, 반복해서 놀아서 네가 한 마디도 하지 못하게 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한 번도 피를 본 적이 없고, 단지 의경의 비밀을 말했을 뿐, 한 치의 피도 볼 수 없다. 언뜻 보면 항주 서호에는' 팅팅' 이라는 정자가 있어 혼란스럽지만, 현장에서 보면 정자 앞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연꽃을 볼 수 있다. 팅팅의 본의는 정자 앞의 선나 연꽃이다.
고도로 개괄적인 원림시로 경물을 점화하면 경물의 의경을 승화시켜 물질공간에서 정신공간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쑤저우 졸정원에는' 누구와 앉는다' 는 건물이 하나 있는데, 누구와 앉는가? 원래 스시의' 누구와 함께 앉아, 청풍명월' 이었는데, 청풍을 동반하고 명월을 친구로 삼는 의경을 지적했다. 대나무를 널리 재배하는 양주 개원은 대나무의 절반 크기이자 대나무 잎의 모양으로 주인의 나르시즘을 숨기고 대나무로 청정을 빌려 대나무처럼 청순하고 탈속적이다. 죽원에 직접 이름을 붙이면 판에 박힌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식물 특징의 아름다움과 오랜 기간 식물 특징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는 것도 흔히 쓰이는 수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식물, 식물, 식물, 식물, 식물, 식물, 식물, 식물) 세 친구는 소나무, 대나무, 매, 사군자는 매, 대나무, 국화이고, 일가는 복숭아, 리, 살구봄바람, 팔계계계계화는 경사풍작을 상징하고, 모란은 용용용화귀함을 상징한다. 식물 특성의 아름다움을 이용하여 정원을 만드는 이런 방법들은 이미 대다수 사람들의 지식을 형성하여 쉽게 * *
셋째, 예술적 개념의 창조.
좋은 의경이 생기면 예술가를 통해 표현해야 하고, 예술가는 상응하는 방법과 기교가 있어야 한다. 의경의 형성은 원림 의경 창조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는 우선 간단해야 한다. 과감한 커팅은 선택에 능하여 제인이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양의 정규원림과 같다면 상상의 공간이 없다. 의경의 조성은 동시에 과장해야 한다. 예술의 전형성은 과장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전형성을 부각시키려면 과장해야 하지만, 이런 과장은 현실에 근거해야 한다. 마오쩌둥의' 삼척삼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는 고도의 심리적 감정을 표현했는데, 이는 관람자의 심리적 감정에 근거한 것이다. 극도로 과장되었지만, 확실히 사람의 심리적 체험을 표현했다. 의경의 창조는 구도를 기초로 해야 한다. 중국의 원림은 독특한 배치와 공간 구성 방법을 가지고 있다. 자연자연의 요구에 따라 장소를 관리하려면 창작자가 장기적인 실천에서 체득하고 이해해야 한다.
중국의 원림 설계는 특히 의경의 창조에 중점을 두어 정경이 어우러지는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중국 정원은 건축, 조 경 및 식물의 간단한 조합이 아니다, 그러나 생활의 감각이 있는 예술, 시, 그림, 음악의 공간 구성, 변화 및 발달의 예술 이다, 정취는 모든 정원에 있는 것이 아니다, 언제 든 지 생성 될 수 있다. 의경의 변화에서, 의경의 주제는 상태가 가장 좋고 일정한 주파수가 있는 장면이어야 한다. 가장 좋은 상태의 출현은 짧지만 불후의 것이다. 즉' 원야' 에서 이른바' 사람은 배울 수 있고, 사람은 불후의' 이다. 그러나 의경은 더 흥미진진하고, 더 재미있고, 더 기억에 남는다. 따라서, 의경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경관설계사들이 추구해 온 핵심이며, 중국 원림을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내적 매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