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COP15 생태계 편 | 푸에르경마이산: 사람, 차, 자연, 일엽천년
COP15 생태계 편 | 푸에르경마이산: 사람, 차, 자연, 일엽천년
편집 곽우 < P > 운남은 세계 차나무 원산지의 중심지로, 17 여 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차구로, 세계가 공인한 보이차 발상지 중 하나인' 차수왕의 고향' 이다. 국내에는 17 여 년 동안 생존해 온 야생형' 고차나무 왕' 이 있고, 8 여 년 동안 재배된' 고차나무 왕' 과 현재까지 32 헥타르 이상 보존된 고차나무와 여러 대면적 야생형 대차나무 무리가 보존되어 있다. < P > 푸에르경마이산 고차림 문화경관은 윈난성 푸얼시 란창라후족 자치현 혜민진 동남부에 위치하여 푸에르 시내에서 237km, 란창현성에서 7km 떨어져 있다. < P > 고차림 속 수족 민가 < P > 는 기원 1 세기쯤에 브라운족과 수족 등 선민들이 경마이산으로 이주할 때 야생차나무를 발견한 뒤 숲에 채채를 세우고 마을 주변에서 차나무를 인공 재배하며, 장기적인 탐구를 통해 보이차나무의 성장 특성을 점차 인식하며 지혜로운 하림차 재배 기술을 형성했다. < P > 차나무는 화학비료를 적용하지 않고 농약을 뿌리지 않고 주로 자연낙엽과 초본층에 영양을 공급하고 군락의 생물다양성에 의지하여 병충해를 예방한다. 토지수직이용 기술, 전통정착지 건설 기술과 함께 세거민족이 이곳의 천연자원을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세계 농업문화경관의 에센스, 인류의 전통정착지와 토지이용의 걸출한 예이다. < P > 브라운족의 전설 < P > 나뭇잎 이야기 < P > 소국문
213 년 11 월 18 일 CCTV 기록 채널에서 내놓은 중국 최초의 세계 차 문화를 본격적으로 탐구한 다큐멘터리' 차, 나뭇잎 이야기' 를 통해 브라운 왕자, 브라운족 문화의 구원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다. < P > 브라운족, 원래 자칭 바랑, 고대인의 후손, 운남에서 가장 오래된 토거민족 중 하나. 역사 자료에 따르면, 브라운족은 처음에 호수 주변에 살았는데, 나중에 북방의 민족이 끊임없이 남쪽으로 이주하면서 브라운족은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우리 집은 세습의 우두머리이다. 오래 전, 아마 7,8 년 동안 이렇게 왔을 겁니다. 지금은 우두머리라는 말은 없지만 민간에는 여전히 이 개념이 존재한다. 경마이산이란 두 행정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경마이마을, 다이 위주, 하나는 망경촌, 브라운족 위주이다. 브라운족 쪽에는 아직 여섯 개의 채자가 있는데, 대략 68 여 가구, 28 여 명이 있다. 저는 차를 만들 뿐만 아니라 브라운족 문화 전체를 이끌고 있습니다. " 스와 guowen 는 말했다. < P > 항공촬영 경마이산
9 월 하순의 어느 오후, 홍성뉴스는 소국문이 직접 만든 파이냉사에서 팔순의 그를 만났다. 소국문은 홍성뉴스에 브라운족의 차 문화는 다른 민족의 차 문화와 다르다고 말했다. 찻잎이 브라운족의 생명을 구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 P > 전승에 따르면 브라운족은 동한 말기에 호수 주변에서 이주하는 도중 역병을 겪었는데, 그때는 약이 없었고, 전체 민족이 멸종 위기에 직면했다. 한 조상이 병이 날 즈음에 무심코 나무에서 잎 하나를 따서 입에 물고 천천히 잠들었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 깨어나 질병이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는 빨리 동포들에게 알렸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그 사람이 입에 나뭇잎을 물고 있는 것을 배웠고, 시간이 지나면서 온 민족의 질병이 모두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공중 경마이산 < P > 당시 브라운족은 모든 나뭇잎을' 라' 라고 불렀다. 질병을 없애는 나무, 잎은 다른 나무와 달리 병을 치료하고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구별하기 위해 브라운족 선조들은 이를' 왁스' 라고 부르며 계속 따라왔다 < P > "그때부터 브라운족은 찻잎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게 되었다. 나중에 모든 곳에서 첫 번째 일은 차나무를 찾는 것이었고, 차나무를 찾을 수 없을 때 멈추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동한 말년경, 마지막 일족들은 경마이산에서 이주의 발걸음을 멈추고 인공대면적 차를 마셨고, 경마이산 종차 역사의 출발점은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 스와 guowen 는 말했다. < P > 경매고 차나무 사진 담춘 < P > 은 망경브라운족의 마지막 세습 토스트 수리아의 아들로, 소국문은 자라서 란창현에서 초등학교 국어를 가르치고, 교육을 25 년 동안 가르치고, 이후 교육국 행정직에서 15 년간 근무했다. 24 년에 수국문은 직장에서 은퇴하여 마을로 돌아와 정착했다. < P > "아버지는 임종 전에 나에게 부랑족의 문화를 물려받으라고 세 가지를 맡겼다. 당시 마을 사람들은 내가 곧 은퇴할 것이라는 말을 듣고 나에게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나는 마을에서 사료를 아는 노인을 집계했는데, 6 명밖에 남지 않았고, 막내는 이미 83 세였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했다. 퇴직 신청을 제출하여 아직 비준하지 않고 돌아왔다. 조직부 뒤에는 또 나를 찾아가서 한바탕 욕을 했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내 행동이 옳다고 생각하면서 비판을 철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24 년 망경마을은 여전히 농사를 위주로 하고 있다. 찻잎에 시장이 없기 때문에, 고대 차밭은 오랫동안 보수가 부족하고, 잡초는 차나무보다 더 높으며, 대량의 양분을 섭취하여 일부 차나무는 빛과 통풍이 부족하고, 잎이 누렇게 시들고, 병사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마을 사람들이 식사와 수입을 보장하기 위해 산림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식량과 경제작물을 재배하고, 심지어 삼림 장작을 베어 외부인들에게 파는 사람들도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하면 안 된다." 소국문은 마을 사람들에게 식량 문제를 해결하려는 생각이 옳다고 말했지만, 삼림 파괴를 대가로 해서는 안 되며, 조상이 수천 년 동안 남긴 것은 절대 파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 P > 당시 시중에 보이차의 개념은 노차와 신차의 구분밖에 없었고, 고차는 지금처럼 높은 인지도를 얻지 못했다. 고대 찻잎은 검고 커져서 거칠어 보였지만, 사람들은 오히려 외모가 더 잘 생긴 플랫폼 차에 더욱 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사실 이 고차는 차류에서 가장 좋은 차 중 하나에 속해야 하는데, 과거에는 우리 조상들이 이 이 차를 약으로 사용했다. 나는 그때 천천히 고차를 홍보하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사회에서 경마이산과 고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원생적인 것이다. " < P > 경마이산 고차밭, 브라운족 국민들이 차를 따고 있었다. < P > "당시 나는 백성들에게 두려워하지 않고 차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것은 인위적인 문제이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21 년까지 (차 가격) 이 다시 좋아졌고, 천천히 꾸준히 올라갔고, 나중에는 모두가 나를 믿고 내가 옳다고 생각했다. " < P > 소국문에서는' 발전중 보호, 보호중 발전' 이 경마이산 고다림의 유일한 선택이다. 경마이산의 찻잎 품질은 바로 차나무가 만무 정글에서 자라는 데서 유래한 것이다. 만약 이 생태계가 파괴된다면 다른 곳의 차와 똑같아질 것이다. < P > "고대 차밭을 잘 보호해야 하는데, 이것은 조상이 남긴 유산이다. 값이 있든 없든 간에, 그것을 파괴하지 마라. 그것은 우리가 차를 심는 역사적 증거이기 때문에, 우리 인종차의 활성화석이며,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영원히 존재한다. 옛 차밭의 경우, 원래 우리는 그것의 경제적 이익을 1 위에 두었고, 지금은 보호를 1 위에 두고, 경제적 이익을 2 위에 두었다. " 이것은 수국문이 브라운족에 대한 경고이다. < P > 보차반납림 < P > 은' 고산밀식' 을 버리고 차나무 생태 개선 < P > 항공촬영 경마이산 < P > 경마이산, 차나무 외에 생물다양성도 풍부하다. 롱테일 단실 산수유, 참치소철, 청백나무, 레드 < P > 관측자료에 따르면 고차림내 * * * 는 씨앗식물 125 과, 489 속, 943 종, 변종, 관상곤충 16 종, 육생 척추동물 187 종, 포유류 22 종, 조류 134 종, 경제곤충 21 종을 기록했다. < P > 경마이산 고차림 < P > 은 오랫동안 란창현이 경마이산의 보호관리를 매우 중시해 왔으며, 연이어 일련의 지방성 법규를 제정하여 입법 차원에서 경마이산에 대한 보호관리를 강화하였다. 215 년 란창현은' 란창라후족 자치현 인대 상임위원회 경마이산 보호에 관한 결정' 을 조례로 올려' 윈난성 란창라후족 자치현 경마이산 보호조례' 를 제정해 푸에르경마이산 고차림, 전통마을 등 자연 인문경관의 보호관리와 푸에르경마이산 고차림 유치에 대한 강력한 법률을 더욱 강화했다. < P > 경마이 마운틴 망고 줄기 마을 < P > 경마이산 < P > "일부 큰 나무의 수관은 비교적 짧아 차의 광합성이 좋지 않아 적절한 수리가 필요한 것 같다. 대추나무와 종려나무처럼, 찻잎이 자랄 때 잎이 막 떨어지고, 붉은 털나무와 밤나무와 같은 일년 내내 잎이 떨어지지 않는 것은 햇빛을 차단하고 차나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암옥이 베어 말하다. < P > 사실 식물이 너무 밀집되어 있으면 빛과 통풍이 부족해 성장에 영향을 주기 쉽다. 숲 아래 차 재배 방식은 교목층-차나무 층-초본층의 입체군락 구조로 차나무에 이상적인 조명, 온도, 습도 등 성장 조건을 만들어 주며, 특히 상층교목층은 주로 산수유, 목호, 하이, 홍천, 반얀 나무 등 큰 교목을 자란다. 중층 관목층은 차나무를 우세종으로 하고, 동시에 장나무, 진달래꽃과 같은 식물이 분포되어 있다. 하층 초본층은 화본과 고사리, 약재, 야생채소 등의 식물이다. < P > 경마이산은 196 년대부터 9 년대까지 다산을 밀식한 대지차밭을 시험재배했지만, 27 년 이후 하림차 재배를 이어가는 전통적인 생태차밭으로 개조했다. < P > 경마이산 고차림 < P > "27 년 푸에르차는 거품경제가 나왔지만, 플랫폼 차를 심는 것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지차를 재배하는 방법은 우리의 고차와 다르다. 숲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차를 재배하고, 고산밀식을 한다. 그리고 이런 재배 방식은 비료를 주지 않고 농약을 때리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그때 나는 다산밀식한 찻잎을 빼야 한다고 제안했다. " < P > 소국문은 당시' 보차회림' 이라는 구호를 내놨다. 이른바' 고산밀식' 차나무를 생태개조해 차나무당 원래 밀접한 거리를 최소 2 미터 이상으로 조정해 차나무 환기, 조명, 양분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정원에서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 이식한 차나무는 2 여 년의 재배를 거쳐 만든 찻잎은 식감에 있어서 심지어 일부 고차나무보다 식감이 더 좋았다. < P > 경마이산의 미래 < P > "자신의 눈을 아끼는 것처럼 차나무를 사랑해야 한다" < P > 경마이 대채 < P > "경마이" 는 다이 이주를 위해 지은 신도시나 신채를 의미했다. 사료에 따르면 경마이족 지도자는 사냥 과정에서 금마루 한 마리를 찾아 경마이산에 왔다. 경마이 대채는 태족 선민이 경마이산으로 이주한 후 첫 번째 부족 집합점이자 경마이산 태족 수장이 거주하는 곳이며 경마이산 전체의 대외 교통 허브에 위치해 있다. < P > 는 매년 7 월 중순부터 1 월까지 다이 (Dai) 의 폐관절이다. 폐관절이 시작된 후 생산노동에 집중하기 위해 젊은 남녀는 연애와 시집가는 행사나 집을 지을 수 없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바쁜 생산노동에 투입되어 안심하고 생산해야 한다. < P > 사랑론 (우일) < P > 는 9 월 하순으로 경마이산 마을 사람들에게는 일 년 중 얻기 어려운 한가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다. 추차의 채집량이 춘차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경마이 대채의 마을 사람들은 자기 집 2 층의 찻집에서 고수차를 우려내어 이웃 자매들과 이야기를 나누기를 좋아한다. 사랑론은 추국화의 족족 이름이다. 경마이산태족은 오랜 역사 생활에서 차에 따라 생활하며 다채롭고 지역적인 특색을 지닌 차 문화를 창조했다. < P > "저도 다른 차산에 가 봤는데 여기가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우리 아버지는 경마이산의 찻잎이 맛있다고 말씀하셨다. 침향나무처럼 귀한 수종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곳의 고목, 토양, 햇빛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신선한 잎 품질이 가장 좋은 것은 대평장이다. " 애론론. < P > 애론이 언급한 대평장고차림은 경마이 대채 남부에 위치해 면적이 약 2 헥타르로 경마이산 정상에 있는 유일한 고차림이다. 그곳에는 태족 제사를 지내는 차신나무와 1 여 그루의 나무 나이가 6 년 정도 되는 산수유나무가 있다. 사랑론으로 볼 때 경마이산의 차 향기가 돋보이고, 산야의 기운이 강하며, 독특한 난초 향기가 있다. < P > 경마이 대채 < P > "다산은 여전히 힘들어요. 밖에서 말한 것처럼 무슨 다산이 토호라고 해서 다산에 차가 많아서 생활이 편해요. 사실, 다산의 보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편에서는 비료를 줄 수 없고 농약을 칠 수 없습니다. 매일 호미를 들고 제초를 하고 가지를 수리해야 합니다. 노동자를 초대하면 비용이 많이 들고 차밭 주인은 보통 친히 행동한다. 아버지 세대는 당시 교통이 불편해서 산에 올라 차를 따려면 걷기에 의지해야 했는데, 지금은 오토바이를 탈 수 있는 것과는 다르다. "
21 년, 베이징에서 공상기업이 관리하는 칼염홍이 선택에 직면했다. 부모님이 나이가 많으시다는 점을 감안하면 동생들은 아직 학교에 다니고 있고, 고향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칼염홍은 도시생활을 포기하고 경마이산으로 돌아가 자기 집 34 묘의 차밭을 관리한다. < P > 봄의 차를 따는 계절은 칼빛이 붉어지는 한 해 중 가장 바쁜 시기이다. 매일 아침 6 시가 채 안 되어, 그녀는 일어나서 밥을 해야 한다. 7 시 이전에 노동자들을 산에 보내 차를 따다. 춘차는 비교적 인기가 많아 많은 노동자가 필요하고, 칼연한 붉은 색은 신선한 잎이 따는 상황을 보면서 고객에게 미리 연락한다. 정오 12 시쯤에 따온 신선한 잎을 다시 가져와서 시들어 저녁이 되면 차를 가공하기 시작한다. 바쁜 과정 전체가 7 월까지 계속될 것이다. < P > "산속은 그동안 한가한 편이었다. 가을차 (만든 차) 가 비교적 적기 때문이다. 가장 바쁠 때는 3, 4 월이고, 하루 종일 바빠서 밥을 먹을 시간이 없다. 우리는 협동조합이잖아요. 사원들이 따온 신선한 잎을 받으러 갈 거예요. 자기 집도 따러 갈 거예요. 우리 집에는 삼사십 묘의 차밭이 있는데, 매일 눈을 뜨자마자 차밭으로 달려가야 할 것 같다. " 칼염홍이 붉은 별 뉴스를 알렸다. < P > 소국문 < P > 은 현재 8 대 가까운 소국문이 점점 시간의 긴박함을 느끼고 있다. 요 몇 년 동안 그는 비록 많은 일을 했지만, 앞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느꼈고, 자신이 미처 끝내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그는 희망을 젊은이들에게 던졌다. < P > "저는 정말 좋은 경미산을 건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청년들에게 의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시대 청년들이 주력군입니다. 나는 지금의 청년들이 매우 총명하지만, 필요한 지혜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이 지혜는 자신을 위해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온 민족을 위해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대를 위해 생각해야 하고, 역사에 대해서도 책임을 져야 한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이 아직 많다. 클릭합니다 스와 guowen 는 말했다. < P > 유엔 생물다양성 대회 특별기획 < P > (레드스타 뉴스 다운로드, 상품상!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