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기예가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기예가 있습니까?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장식 예술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취재가 쉽고, 비용이 저렴하며, 효과가 뚜렷하고, 적응성이 넓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인기가 높다. 농촌 여성의 레저 생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중국 원시 철학의 구현으로 민간 오려내기는 표현형식상 종합성, 미화성, 길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는 자신의 특정 표현 언어로 전통문화의 내포와 정수를 전달하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오려내기 예술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5 일 허베이 울현 왕로상 대제자 주조명은 문화부에 의해 문화유산 프로젝트의 대표적 전승자로 확인되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226 명의 대표적 전승자 명단에 올랐다. 2007 년 6 월 8 일, 상하이 이종이 오려내기 예술 마스터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
종이 오려내기, 종이 조각, 창화 또는 그림 컷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것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각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구는 다르지만, 창작한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통칭하여 종이 오리기라고 부른다.
오려내기는 단색 오려내기와 컬러 오려내기로 나뉜다. 한 가지 색깔의 종이 커팅으로 조각한 작품을 단색 종이 커팅이라고 합니다. 판화 속의 단색 목각처럼 가장 많이 쓰이는 형식이며, 이런 작품은 매우 간결하고 대범하다. 컬러 오려내기는 색다른 오려내기로 조각한 작품이다. 이런 형식은 자주 쓰지는 않지만 생동감이 있어 보인다.
연화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고대 청조 광서년으로 시작된' 문신화' 는 공식적으로 연화라고 불리며 중국 특유의 회화 유파로 중국 농촌 국민들이 즐겨 보는 예술 형식이다. 신년 게시, 환경 장식에 많이 사용되며, 새해 길상희를 기원한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전통 민간 설화는 대부분 나무 워터마크로 만들어졌다. 주요 산지는 천진양류청, 쑤저우 도화우드, 산둥 웨이팡 등이다. 상해에는' 월표' 연화가 있고, 쓰촨, 푸젠, 산시, 허베이, 심지어 절강성 등도 있다. 노인화는 화폭의 크기와 처리 방식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전체는' 궁끝' 이라고 하고, 종이 세 장은' 삼재' 라고 부르는데, 많은 섬세한 공정을' 화궁끝' 과' 화삼재' 라고 부른다. 금가루로 칠한 색깔을' 금궁끝' 과' 김삼재' 라고 부른다. 6 월 이전 제품은' 그린판' 이라고 하고 7 월, 8 월 이후 제품은' 가을판' 이라고 합니다.
전통 신년 그림은 목각 워터마크를 위주로 스타일이 심플하고 분위기가 활발하기 때문에 라인이 간단하고 색채가 선명합니다. 내용은 꽃과 새, 뚱뚱한 아이, 금닭, 봄소,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 등을 포함한다. 풍작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풍미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4 대 유명한' 연화의 고향' 은 면죽연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이 곳에서 만든 신년 그림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각지의 연화의 명칭은 차이가 크다. 예를 들면 베이징의' 한 폭 그리기',' 한 폭 보호', 쑤저우의' 한 폭 그리기', 저장의' 화지', 푸젠의' 신부', 쓰촨' 두방' 이다. 오늘날 연화는 점차' 연화' 라고 불린다.
설화는 중화민족이 상서로움을 기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일종의 민간 공예이자,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국민의 동경을 담은 일종의 민간 예술 표현이다.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연화를' 종이화', 송대는' 화포', 청대는' 그림' 이라고 불렀다. 청조 도광년 때까지 학자 이광정은 문장 속에서 "집을 쓸고 설화를 붙이는 것은 장난의 귀다" 고 썼다. 연화는 이것으로 이름을 얻었다.
연화선은 간단하고 색채가 밝고 분위기가 따뜻하고 즐겁다. 예를 들면 춘우도, 연야밥도, 자세도, 아기놀이도, 천륜의 음악도, 꽃등도, 뚱뚱한 인형도 등이다. 일부는 요정, 역사 이야기, 드라마 캐릭터를 주제로 합니다. 그중 상당수는' 천신호원' 이라는 개념이 뒤섞여' 천차',' 천관',' 진경존덕' 등 문화를 붙이는 데 쓰이며, 장르 (또는 형식) 에는 문화 (싱글, 오픈) 와 가로폭 4 화면이 포함된다 송대는 이미 연화에 관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보고 있는 최초의 목각신년화는 남송수나라의 옹용한 모습이다. 청중엽에는 특히 성행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연화는 더욱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것을 내놓았다.
연화예술은 중국의 창작이며, 중국 사회의 역사, 생활, 신앙, 풍습도 반영한다. 매년 음력설에 나는 대문에 신년 그림 두 장을 사는데, 거의 모든 가정이 그러하다. 대문에서 로비까지 길상의 부귀를 상징하는 다양한 색깔의 연화가 붙어 있다. 설날이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찬 것은 연화가 그 속에서 어느 정도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부잣집은 항상 청당에 수성, 자성, 복자, 복자, 수자를 걸어 두는 것을 좋아한다. 참지, 매란, 주국화 등과 같은 꽃과 새는 자연스럽게 인기가 있다.
수천 년 동안 연화는 신년 명절의 다채로운 점재일 뿐만 아니라 문화 유통, 도덕 교육, 심미 교류, 신앙 전승의 전달체와 도구이기도 했다. 그림을 볼 수 있는 대중적인 독서이기도 합니다. 시대적 색채를 띤 그 연화에는 여러 부류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매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이런 내용은 백과사전식 민간 예술로 볼 수 있으며, 완전한 중국 민간 정신을 담고 있다.
연화도 지역문화의 사전으로 각 지역의 뚜렷한 문화적 개성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성적인 요소들은 제재의 내용뿐 아니라 각 신년 그림의 기원의 장르, 색채, 선, 그리고 그 다양한 풍미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너는 연화에서 모든 중국인을 알 수 있다.
컬러 자수
각종 색깔의 자수선으로 도안을 조절하는 자수 공예를 일반적으로 가리키며, 자수면이 평평하고, 침법이 풍부하며, 침법이 정교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의류 보조품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자수의 색채 변화도 풍부하다. 펜 대신 실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의 자수선의 겹침, 병렬, 인터레이스를 통해 화려한 색채 효과를 냅니다. 특히 바늘로 도안 색채의 미세한 변화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특색 있는 방식이며 국화를 렌더링하는 효과가 있다.
그림자극
그림자극은 일종의 민간 연극으로, 조명으로 수피나 판지로 만든 인물의 실루엣을 비춰 이야기를 연출한다. 공연에서 예술가들은 흰색 커튼 뒤에서 희곡 인물을 조종하고 현지에서 유행하는 곡조로 이야기를 부르며 타악기와 현악을 곁들여 풍부한 지방풍을 지녔다. 하남 농촌에서는 이런 소박한 민간 예술 형식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림자극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원대에 이르러 그림자극은 이미 페르시아, 아라비아, 터키로 전해졌다. 나중에 동남아시아로 전해졌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그림자극이 파리, 마르세유, 영국 런던에 전해졌다. 중국에서 유래한 이런 예술 형식은 많은 외국 애호가들을 끌어들여 친절하게' 중국 그림자 램프' 라고 불린다.
그림자극의 원료는 대부분 소와 양의 가죽이다. 예남에서는 소가죽을 선호하고, 예서에서는 당나귀 가죽을 자주 사용한다. 그림자극의 제작과 공연 과정은 먼저 가죽주머니를 적시고, 평평하게 하고, 평평하게 한 다음, 예술가는 가죽주머니에 각종 인물의 지도를 그린 다음, 비스듬한 칼, 둥근 칼, 평평한 칼, 삼각칼 등 다양한 종류의 칼로 그려내는 것이다. 조각할 때 우리는 보통 남성으로 조각하고, 어떤 것은 여성으로 조각한다. 조각이 세밀하고 칼법이 다변적이다. 그림 염색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쓴다. 여성의 머리 장식과 의상은 화초, 구름, 봉황을 도안으로 하고, 남성은 용호, 물, 구름을 도안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충직하고 선량한 인물은 5 부, 반면 인물은 7 부로 나뉜다. 인물의 조형은 연극인물과 마찬가지로 완전한 생, 단, 순수, 말, 추악 등의 배역이 있다. 그림자극의 높이는 55 cm 이고, 영화극의 높이는 10 cm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림자극의 사지와 머리는 따로 조각한 것이다. 선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표현할 때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극은 반드시 다섯 개의 대나무 꼬치로 조작해야 하는데, 연예인은 손가락이 유연하여 늘 관객을 현혹시킨다. 손에 너무 강한 기술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입으로는 말하고, 읽고, 연주하고, 노래하고, 발밑에는 징과 북을 쳐야 한다. 그림자극의 병풍은 1 미터 크기의 백사입니다. 백사는 어유를 거쳐 갈아서 바삭하고 밝아졌다. 공연할 때 그림자극 동작은 스크린과 가깝고, 펀칭한 인물과 오색찬란한 색채가 정말 감동적이다. 연예인이 피겨 연기를 할 때 사용하는 가창곡은 본 지역의 전통 가창곡과 독창성을 모두 흡수했다. 그림자극은 간단해 보이지만 독창적인 작품인민의 풍부한 상상력과 교묘한 예술적 창의력을 담고 있다. 소품이 작고, 공연이 편리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우도 정규 훈련이 필요 없어 예남 예서산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림자극이 성행하는 지역에서는 이런 경예술 형식을 언급할 때마다 다정하게' 한 짐' 예술 또는 문화생활의 경기병이라고 부른다.
그림자극은 최초로 2000 년 전의 서한에서 태어났는데, 일명 양가죽극이라고도 하며, 속칭 두극, 그림자극으로 불린다. 그것은 중국 산시 () 에서 기원하여 당송 () 에서 성숙하여 청대 허베이 () 에서 흥성하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림자극은 가죽으로 만든 것이다. 튼튼함과 투명성을 위해 소가죽과 당나귀 가죽이 좋습니다. 음영 처리 시 주로 빨강, 노랑, 파랑, 녹색, 검정 등 다섯 가지 고색의 투명 물감을 사용한다. 바로 이런 특수한 재료 때문에 그림자극 인물과 소품이 역광 아래 장막에 투사되는 그림자가 아름답고 영롱하며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중국 전통 희곡의 풍습에 따라 그림자극 인물은 생, 단, 순, 꼬리, 추함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보다 구체적으로 각 캐릭터는 머리, 상체, 하체, 두 다리, 팔꿈치 윗부분 두 개, 팔꿈치 아랫부분 두 개, 양손 두 개로 구성됩니다. 연기자는 목고리 앞에 있는 주봉 하나와 양손 끝에 있는 두 개의 조이스틱을 제어함으로써 캐릭터가 다양한 동작을 하도록 했다. 중국에서는 많은 지방 희곡이 모두 그림자극에서 파생되었으며, 그림자극에서 채택한 공연 원칙과 예술 수단도 현대영화의 발명과 현대영화 예술영화의 발전에 중요한 주도적 역할을 했다. 현재 중국의 그림자극은 세계 각지의 박물관에 소장되고 있으며, 중국 정부와 다른 국가 지도자들이 선물한 좋은 선물이다. 그림자극 예술은 중국과 세계 모두에서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