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 회화 포스터 디자인-광고 디자인의 잉크 요소

중국어 회화 포스터 디자인-광고 디자인의 잉크 요소

나를 놀라게 한 국풍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나의 이해;

평소 영화 선택 선호도를 예로 들어 포스터의 디자인 아름다움이 나를 끌어들이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나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좋은 포스터에는 관객들이 영화를 보러 가고 싶은 강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포스터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대한 깊은 파악과 시각적 수단을 통해 영화 뒤에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만약 그가 영화의 음조와 줄거리를 파악해서 매우 교묘하게 표현한다면, 나는 이것이 성공적인 포스터라고 생각한다. 국제 비주얼 디자인 전문가인 홀고 마티스는 "좋은 포스터는 글이 아니라 그래픽 언어로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궁 문화 창조적 조류의 출현은 어느새 중국과 5 천년 역사 문화의 거리를 좁혔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전통, 고박, 우아함, 심오하고 심오한 문화적 내면을 좋아하기 때문에, 잠시 멈추어 동양미학 디자인이 있는 이 영화포스터를 맛보겠습니다 ~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요고양이 전설의 포스터이다. 화면이 막 눈가에 들어서자 짙은 손으로 그린 섬세한 기운이 눈에 들어왔다. 서예가 선보이는' 요고양이 전설' 이라는 세 글자는 냉색과 중국 미학 요소가 가득한 배경에서 눈에 띈다. 화면 구도가 대칭이고 화면 위의 봉황이 푸른 물안개 속에 반쯤 숨어 있어 표정이 경미하다. 화면 주체의 용얼굴은 사실 고양이라는 생물의 꼭대기에 있는 고루로, 양쪽의 파란 모란꽃이 비치고 있는데, 마치 고양이와 모란이 대표하는 여성과 여성이 이 고루로 인해 파란만장한 운명을 암시하는 것 같다.

예능 프로그램' 우리 왔다' 포스터에는 치파오에 현지 자수를 클로즈업한 사진이 한 장 있다. 금실로 짜여진 아름답고 우아한 드레스를 통해 치파오를 입은 여성 게스트들의 우아한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을 자아내고 끝까지 탐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나는 이 괴물 사냥 포스터에 깜짝 놀랐다. 우선 화면 전체의 분위기는 매우 자의적이어서 수묵화의 공허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요괴잡이는 바람에 채찍을 휘두르며 두려움 없이 산 앞에 서 있었다. 곧은 등골이 우리로 하여금 악전을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쌍방은 마치 칼을 뽑는 것 같았다. 이런 장면은 사람들이 생각하게 한다.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다' 는 포스터는 급히 수리해야 할 고화를 사용한다. 그림 바로 아래에 문화재가 부서진 흔적이 선명하게 보인다. 강박증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좋은 작품을 파괴된 상태로 보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다큐멘터리에서 문화재를 복구한 노동자들이 문화재를 섬세하게 대하는 정도는 의사가 환자를 수술할 때와 같다고 생각한다. 문화재의 모든 흔적은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새롭게 수리해야 한다.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고, 마치 그림이 찢어진 상태에 있는 것처럼 다시 살아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구한 후 그림 속의 대나무 숲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고, 두루미 두 마리가 다음 단계에서 날개를 펴고 바람을 맞으며 날 수 있다 ~

백사전' 의 국제 포스터는 국제 시각 효과와 중국 전통 심미 사고의 결합인 것 같다. 전체 화면은 빈 방식으로 분위기를 잘 부각시켜 흰 뱀의 눈에 초점을 맞추는 장면으로 이끌었다. 뚝뚝 떨어지는 눈물 한 방울은 눈에 은은하고 아름다운 기억 속에서 슬픈 분위기를 띄우지만, 추위 속에는 약간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이 가슴을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스포일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내가 마음을 학대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동안 불을 지른 곽만 대표작' 나타' 은 정말 태을실인에 관한 포스터를 골랐다. 마치 모두가 영화관에서 나와 침을 뱉는 것 같았다. 이번에 등장한 태일실인은 정말 신선하고, 모두의 마음 속에 있는 신선 모습과는 크게 다르다. 대신 돼지를 타고 타고 타고 타고 개처럼 마시는 어리석은 선녀였다. 전체 포스터는 손으로 그린 선과 색상입니다. 태을은 돼지 등에 한가롭게 누워 입을 크게 벌리고 술을 마시는 실물이다. 그의 어깨 위에는 각종 과일, 금은 장신구, 문화재, 아래에는 각종 금원보가 있다. 이 배경도 인물의 취미를 돋보이게 한다. 오른쪽에 있는 녹색 연꽃은 나타 은유인 것 같다.

어렸을 때 항구판' 봉신리스트' 에서 나타 사고를 쳐 용왕 삼태자를 죽인 후 천병이 내려와 그를 질책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부모와 진당관 백성을 귀찮게 하지 않기 위해 그는 자살을 선택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사부인 태을은 연근을 뼈대로, 연잎을 근육으로 하여 마침내 나타 회생시켰다. 나타 연근을 시체로 부활한 장면이 기억난다. 그래서 그 후로 연근이나 연근을 보면 나타 생각이 난다.

하하, 결국 나타, 부활된 연근은 보물로 가득 찼어! 못 믿겠어, 봐

광고 디자인의 잉크 요소 1

오늘날 세계에서 유일하게 일맥상승할 수 있는 것은 5 천여 년의 중화문화를 경험한 것이다. 수묵원소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독특한 언어이며, 그 독특한 색채, 재미, 우의가 중국 문화의 정수를 이어갔다. 광고 디자인은 수묵유동, 수묵층이 풍부한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 자연표현을 강조하여 시대적 특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야 한다.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수묵원소는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수묵화는 시적, 꿈같은 경지로 동양 문화의 깊은 철학적 함의와 독특한 심미체험을 세계에 전하며 광고 디자인의 예술언어를 풍부하게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묵원소가 현대 디자인에서 자주 활용되면서 수묵광고는 독특한 전통문화적 의미와 풍부한 예술 표현 형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고 디자인의 수묵요소 2.

첫째, 중국의 잉크 요소의 특성과 발전

우선, 중국의 수묵화는 간결하고 대범하며, 내포가 풍부하며,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가장 간결한 표현어로 가장 풍부한 내포를 표현합니다. 둘째, 중국의 수묵화는 잉크와 먹색을 바꾸는 기교를 강조한다. 서로 다른 건조, 습기, 짙고 연한 먹색은 붓에 함유된 물과 잉크의 양과 필법의 기복을 통해 나타낼 수 있다. 변화무쌍한 먹색 효과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화면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침투한 먹색 효과와 비백 효과의 결합으로 시적인 경지와 특별한 시각적 장력을 만들어 화가의 수양을 나타내고 중국 고대 문화의 정취와 인문적 정서를 전승할 수 있다.

수묵화가 중국 회화사에서의 출현은 당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송 원 명 청 이후 점차 그림의 주류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수묵화) 현대 수묵화가는 점차 넓은 문화적 시야를 갖게 되면서 이런 개방적인 예술적 태도가 점차 수묵화를 회화에서 예술 높이로 끌어올렸다. 수묵화가 폐쇄된 세계에서 개방된 예술공간으로 들어가는 것은 수많은 예술가들의 과감한 혁신과 창조의 결과다. 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수묵화는 더 이상 낡은 영토가 아니며 예술가는 자유롭게 드나들고 돌아올 수 있다. 바로 이런 유동 전환으로 중국 수묵화 요소가 점차 현대 광고 디자인 분야에 녹아들고 있다.

둘째, 현대 광고 디자인과 잉크 요소의 통합

현대 광고 디자인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다원화되고 혁신적인 예술 표현 형식이다. 중국 수묵원소는 독특한 표현 형식과 예술언어로 현대광고 디자인계의 관심과 응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늘날의 문화 다원화 시대에 경제 세계화는 점차 문화의 세계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국제화와 세계화는 문화의 민족성과 지역성을 희생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문화 세계화의 추세에 순응하는 것은 특정 문화를 맹목적으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융합, 학습, 진보하는 것이다. 본토 문화의 상실을 초래한다. 중국 당대 광고 디자인계에는 넓은 문화적 포부와 종합 혁신 능력이 필요하다. 외국의 우수한 선진 디자인 문화와 이념을 배우고 참고하여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현대 광고 디자인을 창작해야만 세계 광고 디자인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중국을 문명고국으로서의 패기와 풍채를 세계에 선보일 수 있다.

현대 광고 디자인에 대량의 수묵부호가 등장하는 한편, 광고 디자인계가 예술 표현의 자유 혁신을 추구하고 융합하는 것이다. 한편 전통문화를 가진 일부 광고주들은 중국의 수묵요소와 그 표현이 표현하는 전통문화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문화의 전승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현대 광고 디자인에 수묵원소를 응용하려면 디자이너가 전통을 바탕으로 서구 디자인 이념을 차용하고 수묵요소 전통과 시대의 결합, 개성과 개성의 통일을 부여함으로써 중국 수묵요소를 최대한 활용하고 전승해야 한다.

중국 수묵원소는 중국의 수천 년 민족문화의 진수의 표현 형식 중 하나로 민족설계의 원천이지만, 그 정신력과 문화유산은 현재 광고 디자인 분야에서 부족한 것이다. 현재의 광고 디자인은 종종 형식주의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표면적인 의미만 있을 뿐, 심도 있는 퇴고와 발굴을 견디지 못한다. 수묵원소의 융합이 바로 이 점을 보완한다. 가장 심층적인 내포를 바탕으로 정신과 외부가 통일된 디자인 형식을 보여 광고 디자인의 포스터 디자인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서 중국 수묵원소의 독특한 표현.

(a) 현대 포스터 디자인과 중국 잉크 요소

포스터는 정보 전달, 설득 유도, 수요 자극의 미디어 형식으로 홍보 판촉을 최종 목적으로 상업 포스터와 공익포스터로 나뉜다. 현대 포스터는 대부분 상업 공리 동기에 의해 구동되어 상업 전파를 만족시키고 정보 전파를 목적으로 한다. 그래픽에 대한 선호는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문자보다는 책의 삽화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이미지는 포스터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광고 디자이너의 연구와 디자인의 중요한 내용이었다. 포스터 디자인에서 수묵원소의 융합과 조합은 깊은 문화적 내면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경지를 보여준다.

독특한 특징과 정신적 내포를 지닌 민족 문화 형태로서 중국 수묵원소의 정신은 광활하다. 전통 수묵은 오색으로 나뉘어 독특한 정신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광고 디자이너는 이런 효과를 추구하는 동시에 자신의 문화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 수묵원소는 동양 예술 전체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포스터 디자인에서는 동양인들이 수묵원소가 있는 작품을 더 쉽게 받아들이고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동양문화의 유사성과 보편성으로 인해 수묵원소는 형식과 깊은 내포에서 동양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좋은 전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의 포스터 디자인은 시작이 늦었고, 발전 과정에서 서방 포스터 디자인 요소의 영향을 불가피하게 받는다. 그 결과, 많은 광고 디자이너들이 서구 디자인을 맹목적으로 모방하고 서구의 성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모방하여 대량의 짝퉁 디자인을 만들어 내고, 자신의 디자인 언어가 부족하고, 민족적 특색을 잃고, 생명력과 경쟁력을 잃었다.

디자인에 새로운 돌파구가 있으려면 전통 형식을 다시 인식하고 활용해야 한다. 포스터 디자인은 일종의 현대 홍보 매체이다. 중국화의 수묵 형식은 포스터 디자인의 현대의식을 차용했다. 포스터 디자인은 전통적인 수묵 표현 형식을 계승하고, 장점을 취하고, 표현 형식으로 전통을 다시 발굴하며,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 큰 계발 역할을 하며, 현대 포스터 디자인이 전통에 입각하고, 발전의 기초와 대세의 추세이기도 하다.

(b) 포스터의 고전 잉크 요소 분석

현대 포스터 디자인과 전통 수묵화 예술의 융합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점점 더 인정되고 응용되고 있다. 당대 디자이너 () 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서구 현대 디자인 이념에 융합할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처럼 홀가분해 보이는 융합은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중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의 융합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강력한 작품에서 우리는 수묵의 흔적을 자주 볼 수 있다. 그의 중국화는 공바탕이 두터워서 중국화의 수묵에 대해 독특한 견해와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에는 수묵화도, 잉크도 아닌, 잉크를 묻힌 붓으로 화면에 그려진 단순하고 캐주얼한 먹선이 종종 존재한다. 건조, 습기, 두께, 연한 차이, 필법 기교가 다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리듬과 동양 리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 1 참조).

강력한 포스터' 세 친구'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송' 은 중간 짙은 잉크를 소나무 줄기의 이미지로 삼았지만, 이것은 나무 줄기의 상반부에 불과하다. 하반부에서는 조각한 소나무를 소나무 줄기로 삼아 먹물을 실물과 연결한 다음 연한 회색 잉크로 줄기 중간의 솔침을 묘사한다. 송자의 서체 디자인은 송침의 이미지를 원형으로 하고, 획 디자인은 정교하다.

"대나무" 에서, Jin qiangqiang 는 또한 잉크와 대나무를 결합 한다, 그러나 잉크는 더 가볍고, 대나무와 반향 하 고, 하향식 디자인, 두 부분으로 분할 된다, 잉크와 대나무의 조합의 간단한 디자인, 생생하게 대나무의 특성을 강조 하 고, 그 후에 "대나무" 낱말의 글꼴 디자인을 실행 한다, 획은 더 무 겁 다

"매" 의 디자인에서, 매실의 가지와 필묵을 항상 결합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필묵선을 간단히 채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면 중간에는 겨울 매화의 특징에 따라 추상적이고 명쾌한 매화 이미지를 설계한 반면, 매실의 글씨체 디자인에서는 매실 획의 몇 점을 색으로 채워 주선의 가지에 붙이는 비유를 한다. 세 폭의 작품이 하나로 통일되어 수묵원소를 충분히 활용하고, 조용하고 무겁고, 넓은 공백은 더욱 간결하고 명료하다. 예를 들면 미풍이 불어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경은 "수묵화는 중국 전통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수준과 내포는 시대를 초월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서방이 주도하는 예술관으로 자신의 예술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고대인과 현대인에게 수묵은 우리가 역사에서 이해할 수 있는 내포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내가 디자인에서 추구해 온 영원한 매력이다. " [1] 이 말은 예술디자인에서 전통적인 수묵 요소를 계승하는 문화관을 잘 보여 주며 현재 광고 디자인계에 영감을 주고 있다.

현대 중국의 포스터 디자인에서 진정으로 민족화, 세계화를 하려면 전통을 계승해야 한다. 예술 매체의 전통 수묵화 예술로서 오랜 세례를 거쳐 당대에는 많은 도전과 기회가 있다. 그들이 더 나은 발전을 원한다면, 서로 교류하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승진해야 한다. 과감하게 흡수하고 계승하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혁신해야 민족 예술 디자인이 독보적이어야 더 장기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

넷. 결론

현대 광고 디자인은 전통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국 전통 디자인의 근원은 수묵문화로 독특한 민족적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상당한 기초, 안정성, 독창성을 갖추고 있다. 중국 수묵원소는 민족문화의 혼을 주조하고, 수묵원소와 현대광고디자인의 융합은 민족화 디자인의 추세다. 당대 중국 광고 디자이너는 더 넓은 가슴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전통문화의 전승과 외래문화의 창조적 전환을 잘 해야 하며, 민족의 심미의식과 심리를 파악하고, 중국 예술정신을 재편하고, 민족예술을 세계 무대로 밀고, 동양문화의 매력을 강조하는 작품을 디자인하고, 민족과 세계를 모두 할 수 있어야 한다!

황해가 디자인한' 부러진 다리' 포스터는 서스펜스와 디테일로 가득 차 있다. 황해에서 디자인한 좋은 포스터는 무엇입니까? 황해는 중국에서 매우 유명한 그래픽 디자인의 대가이다. 그의 작품은 종종 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학습 모델이다. 디자인계에서도 유명하다. 그는 혼자서 중국의 그래픽 디자인을 세계로 밀어 넣었다. 그가 디자인한 모든 영화 포스터. 모두에게 널리 퍼지고 감탄하다. 그의 포스터에도 중국 맛이 많이 담겨 있다. 그의 우수한 작품도 매우 많다. 그럼 그의 좋은 작품을 열거해 봅시다. 보여줄게.

첫째, 황금시대

황금시대 시리즈의 포스터는 모두 중국화되어 있다. 이 메인 포스터에서는 거시와 미시가 모두 아주 잘 만들어졌다. 잉크는 원래 비교적 작은 물건이다. 왕해는 캐릭터를 축소하여 잉크 옆에 두었다. 너는 한 살 위인데 비교하면 재미있다. 잉크는 원래 중국화된 물건이다. 이렇게 하면 포스터에 대한 흥미를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맛을 과시하다.

이 일련의 포스터는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대비를 채택했다. 황해는 입체 한자를 확대한다. 그 속에 인물을 삽입한다. 캐릭터 캐릭터가 단어의 펜 바로 옆에 있다. 이런 포스터도 재미있다.

마찬가지로 황금시대의 미국 포스터. 놀라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는 황금의 투영을 펜의 주체로 사용한 다음 펜 가운데 틈의 실루엣을 주인공의 실루엣으로 사용했다.

일판은 흑백의 잉크 스타일을 채택하고, 주인공은 땅에서 노는 두 사람이다. 그런 다음 잉크 연기가 그들 주위에 떠 있습니다.

한국판은 수채화 스타일로 주체의 유일한 여주인공의 클로즈업을 사용하며 주위에는 수채화 스타일로 둘러싸여 있다.

둘째, 총알을 날려라

총알을 날리게 하라' 포스터 제작에서 황해도 실루엣의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했다. 가운데에는 세 주인공의 얼굴 클로즈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클로즈업에서 윤곽은 총 두 자루와 모자를 쓴 남자의 실루엣이다.

셋째, 괴물 사냥

몬스터 헌터' 포스터도 전형적인 중국풍 포스터다. 전체 포스터는 중국 전통 수묵화의 특징이다. 시각 주체는 거대한 괴물이다. 요괴 야오 아래에 채찍을 든 요괴 잡는 사람이 서 있다. 인체

그것들은 모두 흑백이다. 해발보 정상은 국화의 특색으로 먼 산이 떠다니는 느낌이다.

또 다른 포스터는 녹색 주제이다. 채찍을 든 요괴꾼이 괴물의 머리 위에 서 있다. 이 괴물은 큰 눈을 가지고 있다. 포스터의 주체는 괴물의 눈과 머리 위의 푸른 풀이다.

넷째, 도사가 산을 내려왔다

하산도사는 교묘하게 대칭을 사용한다. 포스터의 왼쪽과 오른쪽은 모두 높은 산이다. 그리고 주인공은 바구니 중간에 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