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와호장룡'이 무슨 내용인지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와호장룡'이 무슨 내용인지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카테고리: 연예/연예인>>영화
분석:
[줄거리 요약]
위대한 영웅 리무바이는 물러나야 한다 그는 자신의 컬렉션을 위해 Lord Belle에게 선물로 Qingming Sword를 수도로 가져 오도록 자신의 동료 Yu Xiulian에게 맡겼습니다. 이 400년 된 고대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Li Mubai는 이러한 중대한 결정이 세상을 떠나겠다는 그의 결심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뜻밖에도 그날 밤 검을 도난당했다. 유수련은 검도둑의 싸움을 막기 위해 나섰지만, 결국 검도둑은 공범들의 도움으로 탈출했다. 누군가가 가면을 쓴 남자가 우경의 저택으로 사라지는 것을 목격했고, 우수련도 우경이 그의 연루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9명의 제독은 수도의 치안을 책임지고 있으며 유 씨는 방금 신장에서 전출되어 그 자리를 맡았습니다. 베일 경은 유 씨가 이 일과 관련되어 있다고 믿지 않으며, 이를 피하기 위해 성급하게 행동할 수도 없습니다. 전반적인 상황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건을 복잡하게 하지 않기 위해 유수련은 비밀리에 검의 행방을 조사해 왔고, 그것이 유부옥룡 씨의 충동이었을 것이라고 대략 짐작했다. Yu Xiulian은 수도에 온 Li Mubai의 소식을 숨기고 그녀의 친절을 해치지 않도록 다른 사람을 교묘하게 교묘하게 옥룡이 검을 돌려 받도록 강요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우슈리안의 좋은 의도는 실패했다. 가면을 쓴 남자가 검을 돌려주자 그는 필연적으로 리무바이와 정면 대결을 벌였다. 그리고 리무바이는 자신의 주인을 죽인 푸른 눈 여우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 이때 리무바이는 멈출 수 없었다.
옥룡은 어렸을 때부터 옥저택에 숨어 있던 푸른 눈의 여우에게 비밀리에 제자로 받아들여졌고, 비서에서 무당종의 우월한 무술을 배웠다. 그리고 그는 이미 무술에 뛰어났습니다. 신장에 있을 때 옥룡은 아버지에게 알리지 않고 지역 갱단 '반천운' 뤄샤오후와 평생 연애 관계를 맺었고, 이제 베이징에 있는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다시 결혼하기를 원하므로 옥룡은 서둘러 밖으로 나간다. 변덕스럽게 집을 돌아다니며 세계를 떠돌아다닌다.
제멋대로이고 오만한 옥룡은 마음속의 비참함을 발산할 곳도 없고, 경기장에서도 마치 작은 악마처럼 제멋대로 행동한다. Yu Xiulian과 Li Mubai는 Jade Dragon을 소중히 여기는 데 있어 보기 드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을 인도하려는 그들의 노력은 항상 효과가 없습니다. 푸른 눈 여우와의 마지막 전투에서 이무백은 옥룡을 구하기 위해 독침에 맞아 죽었습니다. Jade Dragon은 Yu Xiulian의지도를 받아 Wudang Mountain에 왔지만 Luo Xiaohu와 하룻밤을 보낸 후 계곡에 몸을 던졌습니다.
[영화소개]
이안이 무술씬을 소화하기 위해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벽 위로 날아다니는 철선의 노골적인 모습을 제외하면, 각 무술 장면은 현실과 현실을 동등하게 주목하며 예술적 구상과 사실성을 모두 강조하며 홍콩 무술 1위 무술가로서의 독특함을 보여준다. 영화. Yu Xiulian은 밤에 검을 쫓아 푸른 눈의 여우를 포위하고 제압하고, Yu Xiulian은 옥룡과 싸우고, Li Mubai는 대나무 숲에서 옥룡과 싸우며 일부는 속도에 집중하고 일부는 치열한 전투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주요 장면 각각에는 고유한 강조점과 흥미가 있습니다.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무협 영화 팬의 시각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주윤발이나 여미셸의 무술씬은 오히려 늙어보이지 않았고 오히려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었고, 그들의 기품이 없었다면 영화는 정말 지루했을 것이다.
이안의 드라마를 다시 살펴보자. 왕두루의 원작은 원래 문학에 초점을 맞춰 무협소설과 연애소설을 결합하고, 이야기만을 이용해 갈등을 만들어내던 기존 무협의 틀을 인물에 의존해 갈등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소설 스타일로 바꾸었다고 할 수 없다. 그 당시에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지난 몇 년간 무협영화가 흥행하던 시절에도 대부분은 여전히 구식 무협 '스토리' 방식을 고수하고 있었는데, 이안 감독의 손에 의해 이 영화는 행복하게도 진정한 '문문용무' 무협영화가 됐다. 이 "문학적" 무술 이야기에서 이안은 무술계의 "사람"에 대한 그의 관심을 반영합니다.
리 무바이는 은둔하여 도교를 수행할 때 소위 '도를 얻음'이라는 기쁨이 없었습니다. 사실 그는 이미 '도를 얻었습니다'. 그가 얻은 '도'는 자연의 원리와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이다. 이것이 종교로서의 도(道)이고, 무술로서의 도(道)이기도 하다. 사람들에게 이것은 운명입니다. 그 순간 리무바이는 자신의 비극을 예감했고, 이는 모두의 비극이기도 했다. 영화 속 인물들은 모두 그런 비극으로 끝났고, Li Mubai의 스승이자 견습생도 그랬고, Yu Xiulian도 그랬고, 관대하고 오만한 Jade Dragon도 그랬고, 자유롭고 영웅적인 Luo Xiaohu도 그랬습니다. 여우, 그리고 그녀를 먼 거리까지 쫓던 촌장도 마찬가지였다.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슬픔이고,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인간의 비극이다. 가볍게 말하면 무술계의 사람은 다 이렇다. '세상에 있으면 어쩔 수 없다'고 한다. 크게 말하면 사람은 다 이렇다. "하늘에는 눈이 없고 창조물은 사람을 조종한다"는 말이 있다. 이안의 전체 "와호장룡"은 "구속"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는 인간이 만든 것이고 일부는 극복할 수 없는 것이며 대부분은 운명의 비극입니다.
이안은 100분 분량의 영화 용량에 적응하기 위해 원작의 일부 줄거리를 변경했는데, 이는 나무랄 데 없는 수준이다. 하지만 일부 엉성함은 영화의 아쉬움이 됐다. 우선 옥룡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묘사가 투박하고 투박하다. 그녀의 고집만 강조할 뿐 그녀 자신의 슬픔을 설명하고 표현하지 못한다. 뤄샤오후의 늦은 등장은 말할 것도 없고, 캐릭터와 성격의 표현은 더 피상적이며 심지어 설명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다. 영화의 주인공은 원작의 옥룡과 나소호에서 같은 비극 속에서 서로를 시작하는 두 쌍의 연인으로 바뀌었다. 옥룡의 내면 묘사는 부족하다. 이것은 Zhang Ziyi의 연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필연적으로 영화 전체가 불균형합니다.
영화의 끝은 옥룡과 나샤오후의 로맨스의 밤이 끝난 후 그가 절벽에서 뛰어내려 자신을 희생하는 것으로 끝난다. Luo Xiaohu와의 로맨스 밤 이후의 흔적), 자신의 삶을 사용하여 "기사도"로서 자신의 죄를 속죄하고 Life는 자신의 사랑 비극에서 탈출합니다. 이때 감독의 의도는 이해가 되지만, 각색의 실수와 부주의함도 그대로 드러난다.
캐시.baidu/c?word=%CE%D4%BB%A2%B2%D8%C1%FA&url=%3Aent%2Esina%2E%2E/m/c/f/whcl%2E&b =5&a=0&user=바이두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