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악 12 율의 기술 자료.

고악 12 율의 기술 자료.

양율 6: 황종, 태클러스터, 고모 세척, 린, 이순신 규칙, 죽음; 음률 6: 대루, 클립 시계, 중루, 임종, 남루, 응시계 * * * 는 12 율이다. (\ "한서. 율력지 \") 고대에는 육율이라고 불렸고, \ "여씨 춘추 \" 는 율법과 달력에 맞춰 12 율로 12 월, 일명 12 월율로 시작됐다. 태청옥책' 권 8 재: 정월 대정, 2 월 클립 시계, 3 월 고모시, 4 월 중루, 5 월 린빈, 6 월 임종, 7 월 이칙, 8 월 남루, 9 월 무사, 1 월 응시계, 11 월 황종, 12 월 대루

12 법칙은 12 개의 표준음을 가리킨다. 즉, 길이가 다른 열 개의 율관으로, 12 가지 표준음을 불어서 12 율이라고 한다. 홀수 육율은 양율이고, 짝수 육율은 음율이며, 육여라고 한다. 음양은 각각 육율로, 총칭 율려라고 한다. 양생가는 말로 기화 작용을 한다. 주역 참동치': 그렇게 쉽게 천심을 통달하고, 복괘가 싹트기 시작하고, 장남의 의붓아버지가, 어머니가 조기를 세우기 때문이다. 뉴스는 종율로, 상승은 두추에 따라 내려간다. 또: 황종건자, 징조는 장장 (), 못생긴 대루 (), 매듭은 바로 낮은 장 () 이다. < P > 상생 질서, 순환이 터무니없고, 12 율루가 일관한다. "-"율려정의 "는 중국 고대 악율학 연구를 최초로 기록한 것은 전국시대의' 관' 이라는 책으로, 소리계 현 길이 비율에 대한 연구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궁, 상, 각, 징징, 우오음 중 다음 음계는 일반적으로 이전 음계의 3 분의 2 또는 4 분의 3 으로 기록되어 있다. 음계는 또 5 도 차이가 나는 음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악율학에서는' 5 도 상생법' 이라고 불린다. 오음에 변정과 변궁 두 반음을 더하면 7 음계가 된다. 오도상생법은 오성체계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더욱 포괄적인 12 율체계의 탄생을 가져왔다. 이 12 개의 악음의 이름은 아름답고 시적이지만, 거의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없고, 서양 이름과 비교하면 c#c d#d e f#f g#g a#a b 입니다. < P > 오율상생법에 따르면 생법 11 회 이후 마지막 음은 원래 그 오디오율의 두 배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지 않다. 이것은 고대 율학자들에게 큰 고민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의 창조와 탐구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12 개 음계의 절대값과 인접 음계 사이의 비례 관계에 대한 정확한 수치 탐구는 거의 중화고대 문명사의 시종일관 관통했다. 1957 년 하남 신양에서 출토된 춘추편종과 1978 년 호북수현에서 출토된 전국 증후을묘편종, 각 시계의 음률 분포는 점차 12 평균법에 육박하고 음고와 오디오는 모두 오늘날 확정된 수치에 가깝다. 그러나 이것들은 여전히 3 점 손익법에 기초한 개선과 향상으로, 아직 정확하고 정확하지 않다. 양한, 위진, 수당, 5 대, 송대 모두 불요불굴하게 탐구하고 있는데, 바로 이 천고의 난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시대가 한 천재를 외치며 이런 상황을 끝내자 주재씨가 생겨났다. 천의왕자' 주재 (1536-1611) 는 중국 명대의 걸출한 음악가, 수학자, 천문력산가로, 회경부 하노이현 (현재 하남성 진양시) 에서 태어나 명대 정판의 세자, 명태조 주원장의 9 세손이다. 그의 아버지는 감옥에 가신 적이 있고, 가도가 떨어졌는데, 그는 일생 동안 무심코 캠프를 파고, 전심전력으로 공부하며, 모든 정력을 과학 연구, 특히 성율 연구에 쏟았다. 황제가 왕실의 신분을 회복하기로 결정한 후, 주재는 받아들이지 않고 계속 문을 닫고 과학을 연구했다. 주재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자질이 총명하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여덟 살 때 시를 읊을 수 있다. "어린 시절 즉 선천적인 법을 깨닫고, 조금 길면 스승이 없고, 툭하면 황종을 분별할 수 있다." 음악음에 선천적인 민감한 소질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와 외삼촌 조호근의 영향 교육에서 주재는 학문을 정성껏 연구했다. Jiajing 39 년 (156), 그는 자신의 처녀작' 서보' 를 썼다. 기원 1584 년에 그는 과학 명작' 율학 신설' 을 완성하여 처음으로 12 평균법의 이론과 계산 방법을 제시하여 예로부터 답습해 온 3 분의 손익에 도전하여 각 법 사이의 비율을 더욱 정확하게 하였다. 이것은 중국이자 세계 음악문화사의 빛나는 창조로 서양인이 이 법을 발명한 것보다 1 여 년 앞선다. < P > 주재는 12 평균법 이론의 제시자일 뿐만 아니라 이 이론의 첫 실천자이기도 하다. 그는 12 평균법의 이론에 근거하여 세계 최초의 발음이 정확한 악기인 현준을 반복적으로 개발해 냈다. 그는 제곱을 하고 제곱을 하는 수학 연산을 율학에 적용해 양율 사이의 오디오 차이가 2 개당 12 제곱으로 소수점 뒤 1 여 분까지 정확하게 얻어져 가장 완벽한 등비 수열을 추론해 각 율음의 간격의 등정성을 얻어 음율상의 음계 전환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했다. 이것은 음악 법칙의 역사에서 변화입니다. 12 평균법이 제정된 후, 주재재는 기뻐하며 "새로운 방법은 3 분의 손익을 쓰지 않아도 되고, 8 음마다 한 번씩 조정해야 하는 낡은 법에 구애받지 않고, 각 음마다 순서가 정해져 있어, 끊임없이 순환할 수 있고, 12 개의 음악으로 단숨에 관통할 수 있어, 음악 이후 2 년 동안 없었던 성과다" 고 말했다. 현재 그의 12 평균법의 이론은 이미 세계 각국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198 년에 벨기에 음향학자 마용은 주재의 율율 실험을 검증하고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주재는 수학 천문 율학에 모두 조예가 있어 평생 저술이 많았다. 명작' 악율전서' 외에도' 운학 신설',' 선천적인 도정오',' 율려정론',' 가량계산경',' 원방피주' 가 있었다 < P > 12 평균법은 12 개의 악음을 단숨에 꿰뚫을 수 있는 미묘함을 가지고 있다. 두 법칙 사이의 오디오 격차는 2 개열 12 승이고, 각 음고 간격은 등도성이 있기 때문에, 생율 11 회 이후, 12 회, 처음의 그 음고 옥타브보다 정확히 12 번째, 그래서 전조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 P > "12 개 음계의 절대값과 인접 음계 사이의 비례관계에 대한 정확한 숫자 탐구는 거의 중화고대 문명사의 시종일관 관통했다" 고 밝혔다. 윤여성세, 율려조양. 천자문' < P > 전승에 따르면 황제 때 영륜제 음악으로 율려로 음양을 조절했다고 한다. (황제 연대기) < P > 황제 시대의 악관영륜 () 은 12 개의 대나무 관으로 하늘을 측정한다. 그중 가장 긴 9 인치, 가장 짧은 4 인치 6 점, 왜냐하면 9 는 양의 극수이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대나무 파이프를 장단 순서대로 배열하고, 위의 노즐은 한쪽이 가지런하고, 아래는 길이가 다르다. 대파를 자르는 것처럼, 비스듬히 그루터기를 남기고 흙 속에 꽂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나무 파이프는 비어 있고, 안에는 갈대막으로 구운 재가 가득 차 있다. 이런 잿가루는 가장 가벼우니, 짬짬이라고 한다. 이 파이프들을 북서쪽의 음산에 묻고, 휘장을 가리고, 바깥으로 방을 짓고, 바람을 전혀 불지 않고, 지하의 음양 () 과 양기 () 가 수시로 변하기 때문이다. 동지가 되면 일양생이다. 양기 일생, 첫 번째 9 인치 길이의 황종이라는 파이프 속의 재가 스스로 날아와 윙윙거리는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런 소리를 황종이라고 하는데, 이 시간은 아들이고, 절기는 동지이다. 이 소리를 사용하여 현대 음악의 c 톤과 동등한 음색을 설정하십시오. 동시에 시간을 정해 현상학의 변화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율려조양' 이라고 불린다. < P > 다음으로 율려의 수는 3 점 손익법, 즉' 1/3 빼기, 1/3 추가' 를 사용한다. 황종의 관길이는 9 인치이고, 그 수는 9 이다. 선진 3 은 9 의 3 배 (3 승) 의 수가 729 이고, 다시 한 번, 득수는 364.5(729÷2 =364.5) 인데, 이는 음역년에 윤을 더한 후의 일수이다. 율력으로 절기에 맞춰 정해진 일수는 태양력의 365 일과 반나절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데, 이는 고대 선조들이 하늘을 보며 밥을 먹는 농업에는 반나절의 오차가 거의 허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서 율력제' (역법 강조) 와' 여씨 춘추 고악' (서술 강조)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