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에서 기(氣)를 호흡하고 수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무술에서 기(氣)를 호흡하고 수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모든 움직임은 호흡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무술도 마찬가지다. 연습을 통해 호흡 방법의 올바른 사용이 "손, 눈, 몸, 발걸음"의 조화와 "기의 힘을 촉진하는 내부와 외부의 통일"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무예의식과 문체특성, 명확한 리듬의 구현에 있어서도 일정한 홍보효과를 갖는다. 동작을 완료하는 동안 올바른 호흡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에너지를 절약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호기의 역할

무술의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동작도 시시각각 변하지만 루틴이 무엇이든 자각을 바탕으로 한다. 공격과 방어의. 이런 타격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힘에 의한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힘을 가할 때의 부드러움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면의 호흡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무술 동작에서 힘을 가할 때 이를 조화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날숨을 사용한다. 이러한 힘을 행사하는 방법은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무술 대회나 공연을 볼 때, 우리는 선수들이 움직임에 맞춰 짧은 소리를 내쉬는 것을 종종 듣습니다. 그 중 일부는 "qi", 일부는 "cha", 일부는 "hi"입니다. 이는 공격과 방어에 대한 인식이 강하고 타격 방법이 분명한 움직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돌진, 주먹질, 발차기 등의 움직임은 모두 호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이러한 숨을 내쉬고 힘을 발휘하는 방식은 소위 "내부와 외부의 통일"에서 힘을 발휘하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무술에서 자주 사용하는 규칙적인 호흡법이기도 하다.

점프 동작에서 기리의 역할

기리는 복벽을 내전시켜 가슴을 최대한 확장시키는 깊은 가슴 흡입법이다. 흡입한 후 기류를 바닥에서 위로 올려 무게 중심을 높이고 사람이 하늘로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술에서 도약과 공중제비의 도약은 일반적으로 흡입을 통해 횡격막이 수축되고 복강 내압이 증가하며 공기 흐름이 가슴쪽으로 상승하여 무게 중심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흡입의 조화를 통해 다이어프램이 수축될 수 있으며 상승하는 기류의 방향과 지면의 상승 이륙 방향이 일치하게 되어 '내외 통합'의 조화로운 힘 발휘에 도움이 됩니다. 비행 높이를 높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무술에는 날아차기, 회오리차기, 날아차기, 스피너, 옆돌리기 등 기를 빨고 올리는 방법과 유사한 동작이 많이 있는데, 모두 이 기를 빨고 올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완성된다. .

심기(Shen Qi)의 활용

심기(Shen Qi)는 대표적인 복부 호흡법이다. 횡경막의 상하 운동과 복근의 기복을 통해 복강은 상응하는 연동 운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술의 일부 동작은 단전에서 기를 상쾌하게 하고 낮추고 기를 가라앉히는 것이 목적이기도 합니다. 가슴을 넓고 편안하게 하고 복부를 가득 채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앞으로 나아가 손바닥을 찌르는 동작, 다리를 앞뒤로 쓸어내는 동작,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휴식하는 동작 등 무술에서 저자세 동작은 모두 이 심호흡법을 이용해 무게 중심을 낮추는 방식이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기초를 달성하기 위해 신체의.

한잔 운동 시 호흡

한잔 운동의 호흡법은 한잔 운동을 신장할 때 숨을 들이쉬고, 한잔 운동을 할 때 숨을 내쉬는 것이다. 움직임이 낮아지는 것은 의료기공의 개폐식 호흡과 동일하다. 한잔(Hanzhan)은 두 개의 분할 손바닥을 사용하는 말 자세, 단일 분할 손바닥, 휴식 단계 절단 손바닥 등과 같이 무술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한 쌍의 모순된 대조입니다. 어떤 동작은 먼저 확장한 다음 포함하고, 일부 동작은 먼저 포함하고 그 다음 확장합니다. 한잔은 악장 간의 연결뿐만 아니라 단일 악장의 악장 과정에서도 널리 사용된다. 몸의 중심이 내려간 직후, 발을 흔들거나 주먹을 칠 때는 쥐기 동작이고, 힘을 가할 때는 날숨으로 협응하는 동작이다. 먼저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먼저 쭉 뻗은 다음 참음으로써 신체의 외부 움직임과 내부 호흡이 함께 부드러워지고 "내부 및 외부 통합"의 조화로운 노력이 형성됩니다. 따라서 용기, 끈기, 인내, 강한 분위기와 크기, 속도, 최고점과 최저점, 기복의 뚜렷한 리듬.

숨 참기의 활용

숨 참기란 호흡을 잠시 멈추는 것을 말하며, 무술 동작에도 널리 쓰인다. 예를 들어 점프를 할 때 공중에서 몸의 균형을 조절하고 공중에서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숨을 참는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운동 중 급하게 멈추거나 리듬을 깨뜨려야 할 때에는 손바닥을 들고 밟기, 무릎을 들어올리기, 빈 발걸음으로 보여주기 등 숨을 참는 동작을 자주 사용한다. 팔부량장 동작을 예로 들면, 손목을 흔들고 머리를 흔들고 무릎을 구부려 완전히 웅크리는 것과 동시에 숨을 내쉬는 동작이 끝나면 대개 잠시 멈춰야 합니다. , 조정하려면 짧은 시간 동안 숨을 참아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호흡은 항상 관통하며 무술 동작에 통합되어 있으며 손, 눈, 신체 기술, 걸음, 정신, 에너지, 힘 및 공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분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무술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호흡법의 올바른 사용은 무시할 수 없는 연결고리이다.

진식 태극권의 대가 천샤오왕

외부 수련 및 기(氣)에 집중

무술 고수들은 내외부 수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특히 기의 훈련. 그들은 기 훈련, 기 영양 및 기 수집을 기본으로 간주하고 침술을 위해 운을 사용하여 기 생성을 하며 무술을 무술의 우수한 기술로 간주합니다.

무술에는 '내적으로는 한 호흡을 단련하고 외적으로는 근육, 뼈, 피부를 단련하는 것', '단전에 가라앉는 기', '단일화' 등 내외적 움직임을 동시에 수련하는 방법이 있다. 기(氣)를 사용하여 힘을 촉진합니다." 각 종파에는 기 훈련, 기 영양, 기 수집, 행운 및 기 방출에 대한 설명과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창천(長泉)의 8가지 방법 중 '신(靈), 정(氣), 근(强), 공(功)'은 정신(靈), 의식(識), 호흡(呼), 내(氣)에 대한 수련요건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기의 사용(들어올리기, 지지하기, 모으기, 가라앉기 등)이 포함되며, "손, 눈, 신체 방법 및 단계"는 외부 신체의 운동을 의미합니다.

남전(南泉)을 수련할 때에는 "내적으로는 마음, 의지, 정진, 힘을 단련하고 외적으로는 손, 눈, 허리, 말(다리)을 단련"하는 요건도 있다. 호기와 발음의 결합. 그러므로 난취안(Nanquan) 수행에서 우리는 기(氣)의 훈련과 적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 다른 예는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소림무술의 수련단계에서 초심자 무술수련자는 먼저 선 자세에서 기수련을 해야 하며, 특히 '내수련'이라 불리는 기수련에 중점을 둔다. 힘과 기 모으기' 무대. 『소림사법해설』에는 참장기수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다. 기(氣)는 단전을 꿰뚫을 것이다. 로리폴리처럼 강하다." "호흡은 기의 집이고, 기(氣)는 힘의 왕이다." "호흡할 때 무작위로 생각하지 말라 - 생각이 느슨하다면. , 기가 응결되어 병이 되리라." 추악한 것이 아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자각과 호흡, 자세는 현대의 잔장기공과 동일함을 알 수 있다. 또한 소림무술의 단계에서 볼 수 있다. 예술 실천에서는 기 훈련이 강조될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 훈련 동작도 있습니다. 소림 무술이 놀라운 기량을 갖고 있으며 역사상 매우 영향력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는 소림 무술이 내부 및 외부 훈련을 특별히 강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Xingyi Quan 마스터 Fu Jianqiu의 Pi Beng 2 스타일 복싱 사진

Xingyi Quan의 훈련 과정에서는 내부 및 외부 훈련에도 큰 중점을 둡니다. 특히 마음과 에너지, 힘의 결합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마음과 마음이 하나되고, 마음이 기와 하나되고, 기와 힘이 하나가 된다”는 것이 요구된다. 엉덩이, 팔꿈치는 무릎과 함께, 발은 손과 함께 있다." 기술수련의 요건과 수련을 살펴보면 정신과 의식, 에너지는 무술 수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동시에, 무술에서는 내외 수련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은 내외 수련을 운동의 기본 요소로 여기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 역시 내외 수련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강조하고 있다. Qi의 중요한 역할. 이를 통해 무술인은 무술 수련에만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기공 수련에도 큰 중요성을 두고 있으며 무술과의 결합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무술 수련과 기 수련은 통합되고 분리될 수 없는 유기적 전체로서 운동 중에 서로를 보완하고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무예를 연마할 때에도 기공 수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내외적인 측면을 모두 수련해야 내적인 힘과 외적인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