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쇄술의 발전사

인쇄술의 발전사

인쇄술은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의 하나이다.

수대 () 의 조각판 인쇄로 송인종 () 의 필승 () 을 거쳐 활자 인쇄술이 생겨 몽골에서 유럽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필승 () 을 인쇄술의 시조로 불렀다.

중국의 인쇄술은 현대인류문명의 선구자로 지식의 광범위한 전파와 교류를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문화의 전파는 주로 손으로 쓴 책에 의존했다.

손으로 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여, 실수하기 쉽다.

그것은 문화의 발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전파에도 있어서는 안 되는 손실을 가져왔다.

도장과 석각은 인쇄술에 직접적인 경험계시를 제공하고, 종이로 비석에 잉크를 바르는 방법으로 조각판 인쇄의 방향을 직접 제시했다.

중국 인쇄술의 발전은 조각판 인쇄와 활자 인쇄의 두 단계를 거쳐 인류의 발전에 후한 선물을 바쳤다.

도장은 선진시대에 있었는데, 보통 몇 글자밖에 없어 이름, 관직 또는 기관을 나타낸다.

인문은 모두 반사에 새겨져 음양의 차이가 있다.

종이가 나오기 전에, 공식 서류나 편지는 죽간위에 적혀 있다. 쓴 후에 끈으로 묶고, 결찰된 곳에 끈적한 진흙을 넣어 매듭을 봉하고, 도장을 진흙 위에 덮으면 진흙봉이라고 한다. 진흙 봉은 진흙에 인쇄되었는데, 이것은 당시 비밀의 수단이었다.

종이가 나타난 후, 진흙 자국은 종이 자국으로 변해 여러 공문지의 이음매나 공문종이봉투의 봉인을 덮었다.

북제 시대 (기원 550~577 년) 에 공문을 덮는 큰 도장을 만든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마치 작은 각본과 비슷하다.

북송인종 원년부터 8 년, 즉 오공 104 1- 1048 년 사이에 필승이라는 일반 노동자가 활자 인쇄술을 발명했다.

심괄은 필승보다 열 살 어려 동시대인이다. 그리고 필승이 만든 도자기 활자는 나중에 심괄의 조카가 소유했다. 따라서 심괄' 맹시필담' 에서 필승이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기록은 정확하고 믿을 만하다.

그러나, 일부 유럽인들은 활자 인쇄술의 발명을 구텐베르크 덕분이다.

요하네스 구텐베르크는 서독에서 왔다.

그는 기원 1440- 1448 년경 필승보다 도기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지 400 년 뒤인 납활자 인쇄술을 발명했다.

활자 인쇄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이며, 중국이 세계 문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다른 발명품과 마찬가지로 필승이 활자를 발명하는 것은 사회적 요구, 물질적 기초, 기술적 조건이 있다.

중국 사회가 북송 () 으로 발전하여 경제 발전, 상업 번영, 문화 번영으로 인해 정보가 빠르게 대량으로 전파되어야 한다.

활자 인쇄술은 이 사회의 수요에 의해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겨났다.

인쇄는 반드시 종이와 잉크를 사용해야 한다.

중국은 일찍이 한나라에서 종이, 기름 연기, 송연을 발명했다.

종이와 잉크의 발명은 활자 인쇄의 탄생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인감, 탁인 등 문자와 그림을 복제하는 방법은 활자 인쇄술의 발명을 위한 기술적 조건을 제공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쇄의 "인쇄" 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도장과 인쇄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브러시" 라는 단어는 이런 탁상과 잉크 과정의 이름이다.

인쇄술의 명칭은 도장과 탁상과의 친연 관계를 드러낸다.

도장과 탁판은 활자 인쇄의 두 가지 기원이다.

일찍이 기원전 4 세기, 즉 전국 시대에 개인 인쇄가 매우 유행했다.

당시 그것은' Xi' 라고 불렸다.

진시황은 6 개국을 멸망시켜 초와 씨벽을 얻어 국새를 새겼다. 그때부터' 새' 라는 글자는 봉건 제왕에 의해 독점되었다.

황제의 도장만이 도장이라고 할 수 있고, 일반인의 도장은 도장이라고 부를 수 있다.

한대에 인감이 성행하다.

처음의 도장은 대부분 오목한 글자로 인토에 쓰였다. 나중에 종이가 보급되어 도장 진흙이 점차 효력을 상실하고 워터마크가 대체되어 볼록자가 늘어났다.

Seal 은 반각문자에서 정자법을 얻는 방법을 만들었고, 양문Seal 은 양문반각문자에서 정자법을 얻는 복제 기술을 제공한다.

도장의 면적은 원래 매우 작아서 성명이나 관급 등 몇 글자만 수용할 수 있다.

동진 시대에는 도교가 일어났다.

도가는 기보법을 중시하는 파벌이 있다.

그들은 복숭아와 대추에 긴 부적을 새겨서 도장의 면적을 넓혔다.

진대 갈홍의' 포박자' 라는 책에 따르면 도교에는 사본 120 자가 있다.

당시 나는 도장을 찍어서 짧은 글 한 편을 베껴 쓸 수 있었다.

이것은 사실 조각판 인쇄의 선구자이다.

탁판은 인쇄의 또 다른 원천이다.

한무제는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술을 독존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 당시 유교 경전은 모두 선생님이 구술하고 학생이 기록한 것이다.

따라서 같은 경전,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은 필연적이다.

한고조 Xi 평 4 년 (기원 175 년), 시립은 모든 중요한 유교 경전을 그 위에 새겨 경서를 교정하는 표준본으로 삼았다.

석조에서 경전을 베껴 쓰는 노동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4 세기쯤 고적을 개척할 수 있는 방법을 발명했다.

기념비에 도장을 찍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질긴 얇은 종이 한 장을 적신 후 비석에 바르고 물을 빨아들이는 두꺼운 종이를 덮고, 종이가 비석의 새겨진 구멍에 가라앉을 때까지 브러시로 가볍게 두드린다. 그런 다음 바깥의 두꺼운 종이를 떼어내고 솜이나 솜으로 두드려 잉크를 묻혀서 얇은 종이에 가볍게 골고루 바른다. 얇은 종이가 마르면 내려주면 흑백의 복사본 한 장이다.

이런 개척 방법은 조각판 인쇄와 같다. 단 비문의 글자는 음중오목이고, 조각판 인쇄의 글자는 양중볼록하다는 점이 다르다.

비석의 글자는 풀로 쓴 것이다.

토베는 정자법에서 정자법을 얻는 복제 기술을 제공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비석의 글자를 널빤지에 새긴 다음 널리 퍼졌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시에서 "이산의 비석은 들불에 타서 대추나무가 뚱뚱하고 왜곡되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조각판 인쇄와 비슷하다.

당대에 이르러, 인장과 탁인 두 가지 방법이 점차 융합되어 조각판 인쇄가 생겨났다.

당무종 장경은 4 년 12 월 10 일, 즉 기원 65438+825 년 10 월 2 일, 시인 원직은 백거이' 장경집' 의 순서를 정했다

"몰러" 가 인쇄 중입니다.

이것은 현존하는 문헌 중 가장 오래된 조각판 인쇄 기록이다.

서기 836 년에 당문종은 동천 사봉의 보고서에 근거하여 사각력 금지를 명령했다.

소봉은 보고서에서 "매년 중공중앙옥상에서 새로운 역서를 반포하도록 초청하기 전에, 사적으로 인쇄한 역서가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고 말했다.

"당시 조각판 인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 수 있다.

1900 간쑤 둔황현 천불동에서 발견된 장서에는 조각판 인쇄본' 금강경' 이 하나 있는데, 권말 제목은' 함통 9 년 4 월 15 일 왕군이 이방 부인을 위해 만든 것' 이다.

함통 9 년, 즉 서기 868 년.

이것은 현재 세계에서 발견된 가장 빠른 정확한 날짜가 있는 인쇄물이다.

이 책은 한 장의 종이로 약 1.6 피트 길이로 7 장의 인쇄지로 구성되어 있다.

앞에는 문 그림이 있고, 석가모니는 외로운 정원에서 나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머지는 금강경 전문에 인쇄되어 있다.

이 종이의 도문은 매우 정교하고 조각 수법이 정교하고 간단하여 당시의 인쇄 기술이 상당히 정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쇄 품종과 수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책 한 권을 인쇄할 때마다 판을 한 번 새겨야 하는데, 상당한 인력과 물력을 소모하였다.

따라서 더 간단하고 경제적인 인쇄 기술을 찾는 것을 제안한다.

만당 시대에는 이미 수천 개의 불상 두루마리에 불상 도장이 중복 인쇄되어 있었다.

과거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의 고고학 팀은 중국과 신강에서 이런 수천 개의 불축을 발견하였다.

대영박물관에는 전체 길이 17 피트, 약 5. 18 미터, 그 위에 468 개의 불상이 찍혀 있다.

또 글자를 새기는 과정에서 오자를 새기는 것은 불가피하다.

한 글자를 잘못 새기고, 판자를 낭비하는 것은 아깝고 낭비이다.

영리한 장인은 끌로 오자를 후벼낸 다음 같은 크기의 나무 조각으로 글자를 새기는 구제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모두 활자 인쇄술의 발명에 경험과 본보기를 제공한다.

활자 인쇄술은 필승개인의 발명품이지만 역대 많은 노동자들의 지혜가 응집된 것으로 보인다.

인쇄지가 발명된 이래 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책을 읽는 사람이 많아지고 책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진 왕조 초년, 부중 장서 29945 권.

남북조 때 양원제는 강릉에서 장서 7 만여 권, 수나라는 가택당에서 장서 37 만권을 모아 중국 고대 국립도서관의 최고 장서 기록이었다.

관서 외에 사서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진 세대 구오 부인, 장서 오천 권; 장화가 이사를 할 때 한 사람이 책을 운반하기 위해 30 대의 차를 사용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곽부인과 장화 같은 정부와 부자만이 이렇게 많은 책을 가질 수 있었다. 일반인이 한두 권을 받는 것도 쉽지 않았다. 당시 책은 원고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원고를 베끼려면 얼마나 많은 인력이 필요한가! 만약 이 상황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역사적으로 종종 이렇다. 과학적 발명은 사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한 생산된 물질적 조건이 있으면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이것이 조각판 인쇄의 출현이다.

조각판 인쇄가 나오기 전에, 사회에서 도장과 탁상이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양웬과 은문의 두 가지 물개가 있습니다. 양웬에 새겨진 글자는 볼록하고 은문에 새겨진 글자는 오목하다.

"만약 당신이 양웬에서 도장을 사용한다면, 그것은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의 종이에 인쇄되어 매우 눈에 띈다.

그러나 도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작아서 인쇄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음체로 쓰여져 있는데, 현상한 것은 검은 바탕의 흰 글자로 눈에 띄지 않는다.

그리고 탁인 과정이 복잡해서 책을 인쇄하기가 불편하다.

하지만 탁상에는 비석 면적이 비교적 커서 한 번에 많은 글자를 개척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만약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한다면, 서로 결합하여 각자의 특징을 인쇄하면 어떨까요? 물론 상황이 다르다.

개척 두 가지 방법의 계발을 받아 우리 나라 노동인민은 조각판 인쇄를 발명하였다.

조각판을 인쇄하는 방법은 나무를 조각한 널빤지로 톱질하고, 인쇄할 글자를 얇은 종이에 써서 널빤지에 붙인 다음, 각 글자의 획에 따라 작은 칼로 하나씩 양웬을 새겨 각 글자의 획을 나무판에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널빤지를 새긴 후에는 책을 인쇄할 수 있다.

책을 인쇄할 때 먼저 붓으로 잉크를 찍어서 조각판에 칠한 다음, 종이로 덮고, 깨끗한 붓으로 종이 뒷면을 가볍게 닦고, 종이를 떼어내면, 책의 한 페이지가 인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페이지별로 인쇄한 후 책으로 제본하면 이 책은 성공했다.

이런 인쇄 방법은 널빤지에 글자를 새겨 인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조각판 인쇄' 라고 부른다.

중국은 언제 조각판 인쇄를 발명했습니까? 역사가들은 이 문제에 대해 아직 합의가 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당대에 발명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나라 말기 당초에는 대규모 농민 봉기로 사회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화사업이 활발하게 발전하여 객관적으로 조각판 인쇄에 대한 절실한 수요가 생겨났다.

소경방의' 홍' 이라는 책에 따르면 당태종의 황후석은 봉건사회의 전형적인 여성의 이야기를 수집했다.

나는' 여자의 규칙' 이라는 책을 썼다.

정관 10 년, 대지 장손이 죽었고, 궁중 누군가가 이 책을 당태종에게 선물했다.

당태종은 보고 조각판으로 인쇄하라고 명령했다.

정관 10 년은 서기 636 년이다.

여자 규칙의 발표일은 올해나 이후일 수 있다.

이것은 중국 문헌에 언급된 최초의 판화이다.

이 데이터로부터 분석하다.

당시 사람들은 이미 조각판 인쇄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당태종은 인쇄여칙을 생각했다.

조각판 인쇄의 발명은 분명히' 여규' 의 출판보다 빠를 것이다.

9 세기가 되자 중국이 조각판 인쇄로 책을 인쇄하는 것은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자신의 시를' 백장경집' 이라는 시집으로 엮었다. 장경 4 년 (기원 825 년 1 월 2 일) 12 월 10 일, 백거이 친구 원직은' 백거이 장경집' 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서문은 당시 백거이의 시는' 편찬' 으로 도처에서 팔렸다고 말했다.

과거에 사람들은 각석을' 두더지' 라고 불렀는데, 당대에 이르면 각석을' 두더지' 라고 불렀다.

"Moller" 라는 단어는 여기서 조각판 인쇄를 의미한다.

"구당서" 에 이런 기록이 들어 있는데, 대와 9 년 (기원 835 년) 12 월에 당문종은 각지에 사적으로 역서를 각인해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다.

어떻게 된 거야? 다른 고서에 따르면 당시 검남, 양천, 화남로 사람들이었다.

모두 조각판으로 역서를 인쇄하여 거리에서 판다.

매년 역법을 관장하는 사천대에서는 새로운 역법이라고 부르지 않았지만 민간에서 인쇄한 새로운 역법은 곳곳에 널려 있다.

역법을 반포하는 것은 봉건 제왕의 특권이며, 우리의 동천 사절 소봉은 조정의 위신을 지키기 위해 개인 출판 역서를 금지할 것을 호소하였다.

역서는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어 농민들이 매우 필요로 한다. 어떻게 주문을 금지합니까? 당문종이 이 명령을 내렸지만 민간에 새겨진 역서는 여전히 곳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같은 지역에서도 민간에서 인쇄한 역서가 한 가지만은 아니다.

황둥지 봉기 기간 동안 당희종은 황급히 쓰촨 () 로 도망쳤다.

황제도 도망쳤는데, 당연히 아무도 역서를 인쇄하는 것을 금지하는 일에 관여하지 않았다.

그래서 강동 현지인들은 스스로 역서를 만들어 팔았다.

당희종과 원년 (기원 88 1 년) 에 두 사람은 일월보다 하루 늦게 역서 한 권을 인쇄하여 논쟁이 벌어졌다.

현지의 한 관리는 알고 나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모두 같은 업종의 장사를 하고 있다. 하루 반 차이가 나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 역서 한 권이 어떻게 하루 차이가 날까요? 현지 관리들이 한 말은 정말 사람을 웃게 한다.

이 일은 강동만 해도 적어도 두 권의 인쇄된 역서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당시 당희종 () 과 함께 쓰촨 () 로 도피한 유비 () 는 가훈 서문에서도 청두의 서점에서 음양, 잡기, 몽상가에 관한 책을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이 책들은 대부분 목판된 것이다.

당시 청두의 인쇄업은 비교적 발달하여 역서를 인쇄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각종 책도 인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새겨진 책' 금강경' 은 함통에서 9 년 동안 새겨져 있다.

함통은 868 년 9 년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이런 1000 여 년 전의 인쇄물은 어떻게 살아남았습니까? 이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간쑤 둔황 동남부에 명사산이 있다. 일찍이 진나라에 일부 불교도들은 이곳에 구멍을 내고 불상을 조각하고 절을 지었다.

동굴이 많아지면서 불상의 수도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이를 천불동이라고 부른다.

1900 년, 도사 왕은 수동에 있을 때 우연히 폐쇄된 암실을 발견했다. 그가 열어 보니 안에는 한 묶음의 종이 두루마리가 들어 있었는데, 그중에는 당대에 베껴 쓴 책들과 당대에 새겨진 금강경이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금강경은 길이가 약 1 피트, 높이가 약 1 피트이다. 이것은 7 장의 인쇄지로 만든 종이이다.

두루마리 앞에는 석가모니의 제자에 대한 설법의 신선 이야기를 그린 그림이 하나 있는데, 표정이 생동감 있고 뒤에는 금강경 전문이 그려져 있다.

볼륨 안에는 한 줄의 글자가 없는데, 이는 함통이 9 년 동안 새겨져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책은 세계 최초의 목각 인쇄책이다.

이 그림도 종이 한 장에 새겨져 있는데, 아마도 세계 최초의 인쇄물일 것이다.

5 대 때, 풍도라는 봉건 관료가 있었다.

그는 짧은 5 대 4 조에서 모두 대관이며 비열한 놈이다.

그는 장쑤, 쓰촨 등지의 사람들이 판매하는 각종 인쇄책을 보고 유교 경전을 제외하고는 만당장흥 3 년 동안 조각판으로 유교 경전을 인쇄할 것을 황제에게 건의했다.

당시 * * * 는 9 종의 경서를 인쇄하여 4 개의 왕조를 썼고, 22 년이 걸려서 주의 마지막 3 년까지 전부 새겼다.

이런 조각판의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나중에 인쇄술이 5 대 풍도가 발명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히 잘못된 것이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업이 더욱 발달하여 각서가 전국에 널리 퍼졌다.

북송 왕조 초년, 청두 인도 대장경, 강성 13 만 건; 북송의 중앙교육기관인 국자감은 10 여만권의 경사책을 인쇄했다.

이 두 수치에서 당시 인쇄업의 규모를 알 수 있다.

송대 조각판에서 인쇄한 책은 700 여 종으로, 글씨체가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이후 줄곧 우리 국민들을 위해 검열해 왔다.

송대는 보편적으로 목각을 사용하지만, 동판으로 조각하는 사람도 있다.

상해박물관에는 북송' 류진안자공부 바늘가게' 인쇄광고에 사용된 구리판이 소장되어 있어 당시에도 구리판을 조각하는 기술을 익혔음을 알 수 있다.

책을 인쇄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조각판 인쇄는 확실히 위대한 창조이다.

책 한 권은 판을 한 번만 새기면 많은 책을 인쇄할 수 있는데, 손으로 쓰는 것보다 몇 배나 빠르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판을 한 번 새겨야 책 한 권을 인쇄할 수 있다. 아니면 많은 인력을 소모해야 하고, 대량의 인쇄물을 빨리 인쇄할 수도 없다. 어떤 책들은 글자 수가 많아서, 왕왕 몇 년이 걸려야 새길 수 있다. 만일 책이 한 번 인쇄되어 재판되지 않았다면, 아무리 잘 조각한 나무판자도 전혀 쓸모가 없었을 것이다.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1 1 세기 중엽 (송인종 청조 시대) 에 이르러 중국의 한 발명가는 필승이라는 발명가가 마침내 더욱 진보된 인쇄 방법인 활자 인쇄를 발명하여 중국의 인쇄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

필승은 흙으로 직사각형의 긴 기둥을 만들었는데, 그 위에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불로 딱딱하게 굳었다. 이것은 활자입니다.

책을 인쇄할 때 철판을 준비하고 그 위에 송향과 왁스를 얹고 철판 주위에 철틀이 있다. 철틀은 빽빽하게 모두 활자이고, 하나의 철틀은 하나의 버전이다. 그리고 철판 아래에 불로 구워 송향과 왁스를 녹인다.

또한, 배열된 활자에 판압으로 글자를 평평하게 하면 활판 하나가 배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활자)

조각판과 마찬가지로 글자에 잉크를 붙이기만 하면 인쇄할 수 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는 두 개의 철판을 준비하고, 두 사람을 조직하여 동시에 일하는데, 하나는 인쇄를 담당하고, 하나는 조판을 담당한다. 한 판지가 인쇄되면 두 번째 판지가 준비된다.

철판 두 장을 번갈아 사용하면 인쇄 속도가 빠르다.

필승은 글자당 몇 글자를 새겼다. 한자로 익숙하지 않은 글자를 20 여 개 새긴 다음 임시로 새겨서 불로 태우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인쇄가 끝나면 철판을 불 위에 놓고 가열하여 송향과 왁스를 녹이면 활자를 뜯어 다음에 쓸 수 있다.

이것은 활자 인쇄의 최초의 발명이다.

이 점토 유형을 점토 유형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필승이 발명한 인쇄술 2 에 비해 원시적이지만 활자 인쇄의 세 가지 주요 단계인 활자 제작, 조판, 인쇄가 이미 갖추어져 있다.

그래서 필승이 인쇄술에 기여한 것은 매우 두드러진다.

북송 () 의 저명한 과학자 심괄 () 은 맹시필담 () 에서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술을 기록하였다.

필승이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후 북한 사람들은 활자 등으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목활자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13 세기에 그들은 먼저 구리 활자로 책을 인쇄했다.

중국이 구리 활자로 책을 인쇄하는 것은 북한보다 늦다.

북한 사람들은 또한 납활자와 철활자를 만들었다.

그러나, 실제로 기름 인쇄 기술을 사용하여 서류를 인쇄한 사람은 영국에 사는 헝가리인 가이스트 태너였다.

약 188 1 년 전, 그는 등사지섬유지를 템플릿으로, 철펜으로 인쇄할 정보를 새겼고, 철필로 새겨진 섬유에 미공이 나타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잉크를 접시 위에 칠하고 롤러로 눌러 잉크가 밀랍판을 통과해 아래 종이에 붙게 했다.

발명가 에디슨도 20 세기 초에 스텐실 인쇄를 연구했다. 그는 철필과 모터를 함께 배합하여, 모터를 제어하여 철필이 종이에 글자를 새겨 기름도장을 만들 수 있게 했다.

이 방법은 당시 널리 중시되지 않고 실천에 옮기지는 않았지만, 그 원리는 후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1888 년, 개스터 태너는 타자기로 바늘을 대신했다. 그는 타자기의 색대를 뜯어내어, 글씨가 밀랍종이에 직접 맞았고, 글씨는 밀랍종이에 흔적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타자기, 타자기, 타자기, 타자기, 타자기)

왁스 종이를 벗기고 종이 위에 깔고, 잉크를 칠하고, 각인하여 성공했다.

10 여 년 후 오스트리아 Clabau 는 윤전 인쇄기를 발명하여 유인속도를 크게 높였다.

요판 인쇄-요판 인쇄는 15 세기 중엽에 생겨났다. 그 원리는 인쇄판의 도문을 빈 부분보다 낮게 만드는 것이다. 면 구조는 중국 고대 탁상과 비슷하지만, 잉크 부분은 탁상과 정반대이다.

이런 인쇄 방법으로 인쇄한 완제품 표면의 잉크는 약간 볼록하고, 구별하기 쉬우며, 복제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지폐, 우표 등 유가 증권을 인쇄하는 데 많이 쓰인다.

요판 인쇄판은 조각 요판, 에칭 요판, 사진 요판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 구리 오목판 인쇄는 이탈리아인 피나 추래가 발명한 것이다. 1477 년에 지도는 이런 방식으로 인쇄되었습니다.

19 세기 초까지 유럽은 이런 방법으로 명화를 모사하고 유가증권을 인쇄하며 오목판 인쇄를 독특한 인쇄 방법으로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현대 오프셋 인쇄 및 그라비아: 오프셋 인쇄 라인 친 오일, 잉크 흡수 가능; 물 공급 습식 롤러의 비 선 부분에는 잉크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플레이트에 부착 된 잉크는 플라스틱 시트 롤러에 인쇄 된 다음 종이에 전송 하는 데 사용 됩니다.

이것은 오프셋 인쇄입니다.

오목한 놋쇠에 부식으로 인한 움푹 패인 구덩이가 있어 선을 긋고, 선의 음영은 움푹 패인 부피에 의해 결정된다.

먼저 롤러에 잉크를 칠한 다음 스크레이퍼로 긁어내어 오목한 구멍 안의 잉크만 남깁니다. 누르면 오목한 구멍의 잉크가 종이에 인쇄됩니다.

활판 인쇄-활판 인쇄는 인쇄된 그래픽 부분이 빈 부분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쇄 시 그래픽 부분에 잉크를 칠한 다음 종이로 덮고 누르면 잉크가 플레이트에서 용지로 이동합니다.

중국이 발명한 조각판 인쇄와 활자 인쇄의 영향으로 기원 1445 년에 독일인 존 구텐부르크는 납활자와 목제 인쇄 기계를 만들었다.

당시 중국과 북한에는 이미 납활자가 나타났지만 여름이 되면 텐바오는 납 주석 안티몬으로 활자를 만들 뿐만 아니라 주자의 금형도 제작해 만든 활자가 정교하고 사용된 도구와 조작 방법도 비교적 선진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또한 압력 인쇄기를 발명하여 인쇄만을 위한 지방 잉크를 개발했다.

구텐베르크의 일련의 발명으로 그는 현대 인쇄술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그의 전체 인쇄 방법은 줄곧 19 세기까지 사용되었다.

구텐베르크가 활판 인쇄를 창조한 후에도 서유럽의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인쇄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종이식 납판, 고무활판 등 생산 기술을 만들고 개선하였다. , 활판 인쇄의 품질, 용량 및 인쇄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리소그래피-리소그래피는 플레이트에 따라 석판 인쇄, 코식 인쇄, 코식 인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들의 유사점은 인쇄된 그림과 인쇄되지 않은 공백은 같은 평면에 있어서 육안으로는 높이 차이를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쇄 시 유수 반발의 원리를 이용하여 도형 부분의 내유수를 친수시키고 잉크를 배출하고, 잉크는 압착을 통해 인화물 표면으로 옮겨진다.

약 1778 년에 체코슬로바키아인 나필드가 리소그래피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악보를 인쇄할 때, 표면에 미세한 기공이 있는 석판에 기름을 바르면 잉크를 빨아들이고, 기름이 없는 부분은 물을 저장해도 잉크를 빨아들이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이 현상에 따르면, 그는 유수 반발의 원리를 발견하여 리소그래피술을 발명하고, 일찍이' 리소그래피' 라는 책을 한 권 써서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리소그래피)

오프셋 인쇄는 리소그래피를 기반으로 개발된 또 다른 리소그래피 기술입니다.

18 17 년, Sunnafeld 는 두꺼운 석판 대신 얇은 아연판으로 원통의 인쇄 방식을 채택하여 석판 기술이 잘 맞지 않는 단점을 해결했다.

1905 년, 미국 루퍼트는 Sunnefeld 의 리소그래피 기계에 고무 롤러를 설치하여 판판의 그림이 고무 롤러를 통해 용지로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판판은 용지와 직접 접촉하지 않아 간접 리소그래피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호로판은 프랑스인 하이얼 발토가 1869 년에 발명한 리소그래피 방법이기도 하다.

무광택 유리로 판재를 만들어서 유리인쇄법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인쇄 방법은 사진판으로 만들 수 있으며, 명화, 탁상, 예술품, 고서를 가장 정확하게 인쇄할 수 있다.

리소그래피, 특히 오프셋 인쇄는 다른 유형의 인쇄 방법에 비해 생산 비용이 낮고, 공정이 간단하며, 마모가 적고, 속도가 빠르며, 적용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새로운 광원, 새로운 감광 재료, 정밀 사진 장비, 과학 제판 및 인쇄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인쇄 방식은 현재 인쇄 업계의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