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의 유명한 저서 "성의 역사"에서 성에 대한 로렌스의 견해를 비판한 프랑스 철학자는 누구입니까?
그의 유명한 저서 "성의 역사"에서 성에 대한 로렌스의 견해를 비판한 프랑스 철학자는 누구입니까?
베르트랑 아서 윌리엄 러셀(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의 생애
20세기의 유명한 부르주아 계급인 베르트랑 아서 윌리엄 러셀(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 1872-1970) 사상가이자 사회 운동가인 그는 2009년에 40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그의 생애, 그리고 더 많은 논문이나 기타 기사. 그의 업적은 여러 측면에서 서양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1872년 5월 18일, 러셀은 영국 몬머스셔 주 트릴레이크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인 얼 존 러셀(Earl John Russell)은 두 번이나 총리를 역임했으며 1832년 영국 개혁법 통과를 위한 투쟁의 지도자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러셀이 두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약 1년 후에 돌아가셨습니다. 조부모와 조부모는 자발적으로 자녀 양육의 책임을 맡았습니다. 러셀의 할머니는 진보적인 정치적 견해를 가지고 있었고 종종 러셀에게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성찰하도록 가르쳤습니다. 러셀은 내성적인 성격과 부지런히 생각하는 습관을 갖고 있는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할머니의 영향을 받았다.
러셀은 11세 때 형에게서 유클리드 기하학을 공부했는데, 당시 그는 정의만 받아들일 수 있었지만 공리의 신뢰성에 의문을 품었다. 이 의심은 러셀의 철학적 경력의 스타일과 목표를 결정하는데, 이는 "우리가 얼마나, 어느 정도 알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실성과 의심을 회의적이고 신중한 스타일로 탐색하는 것입니다.
1890년 10월, 러셀은 케임브리지 대학교 트리니티 칼리지에 입학하여 신선한 공기와 적극적인 사고를 갖고 교육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교사는 그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급우들과의 상호 작용은 그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곧 그는 화이트헤드(Whitehead), 무어(Moore), 맥태가트(MacTaggart), 경제학자 케인즈(Keynes) 등 학내의 유명 인사들과 친해졌고, 곧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이 되었다. 3학년 때 러셀은 우수한 성적으로 학위 시험에 합격했지만, 기본적인 이론 증명이 아닌 기술에만 중점을 두는 수학을 공부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철학으로 전환했습니다. 그는 헤겔과 같은 철학체계를 확립하고 철학사업에 헌신하겠다고 결심했다.
러셀은 막 대학을 졸업했을 때 헤겔과 칸트의 철학을 깊이 믿었다. 1893년에 그는 공간과 시간의 형태가 선험적 종합 판단이라는 칸트의 이론을 고치기 위해 수학 철학 논문 "기하학의 기초에 관하여"를 썼습니다. 이로써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의 펠로 자격을 얻었습니다.
당시 독일의 수학 이론은 매우 발전했고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러셀은 이러한 이론을 완전히 숙달한 후 오랫동안 옹호해 온 이상주의적 견해를 단호하게 포기하고 현실주의로 전환하여 올바른 수학적 이론을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900년 7월, 그는 기호논리학의 창시자인 피노를 만났다. 러셀은 피노의 작품을 읽은 후 많은 질문에 갑자기 답이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같은 해 10월, 그는 화이트헤드와 함께 "수학의 원리"를 공동 집필했으며, 이 책은 1910년, 1911년, 1912년에 세 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논리 발달사에 있어서 획기적인 책이다. 그때부터 논리학은 철학으로부터 독립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독일 대학에서는 수학과에 수학적 논리학을 포함시켰습니다. 이 모든 것은 러셀의 특별한 지위를 증명합니다.
러셀은 사람들이 수학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논리를 사용하려는 과정에서 다른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던 기본 개념인 '일반범주'가 자기모순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확립했다. '러셀의 역설'이라고도 알려진 '역설' 이론. 러셀 패러독스(Russell Paradox)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수학자, 논리학자들이 다양한 이론적 해법을 제시했지만 누구도 이를 설명하지 못했다. 러셀 자신도 이에 대한 추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수학의 원리" 집필을 중단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유형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유형론'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는 수학자들로 하여금 특정 단어의 중요성과 의미론적 연구를 이해하게 했고, 러셀 자신의 또 다른 철학적 사상, 즉 논리원자론의 원리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러셀의 논리적 원자론의 기본 주장은 세상은 몇 가지 단순하고 특별한 사실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단순한 속성과 서로 간의 단순한 관계만을 갖고 있으므로 어떤 사물이나 주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은 분석할 수 있는 "논리적 원자"가 더 이상 없을 때까지 분석하는 것입니다. 논리적 원자는 물질의 작은 입자가 아니라 소위 사물을 구성하는 개념입니다. 러셀의 이론은 1920년대 중반에 등장한 비엔나 학파와 1930년대에 등장한 논리적 의미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러셀의 철학사상에서 더 중요한 것은 그의 '중립 일원론'이다. 일반적인 생각은 세상을 구성하는 물질은 순수한 마음도, 순수한 물질도 아니고, 정신과 물질의 이중성이 아니라 정신도 물질도 아니고 정신과 물질 모두에 대해 중립적 태도를 갖는 어떤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중성적인 것은 때로는 사건을 가리키기도 하고, 때로는 감각 기관과 물질을 가리키기도 한다. 이 '세계의 물질'은 정신과 물질을 구성하는 가장 원시적인 것이다. 이러한 견해는 1921년에 완성된 그의 두 작품 "대상 분석"과 "마음 분석"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러셀은 늘 정치이론 논의에 열중해 다양한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이르면 1895년 첫 결혼 후 아내와 함께 유럽 대륙을 여행하며 독일 사회의 경제와 민주주의를 연구하고 『공산당 선언』과 『자본론』 3권을 중요한 저서로 칭송했다. .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지닌 위대한 걸작. 당시 그는 사회민주당 지도자들과 마르크스주의자 베벨, 리프크네히트와 접촉했다. 제1차 세계대전 중에는 반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는 병역반대협회에 가입해 평화를 촉구하는 연설을 잇달아 했고, 범죄전쟁 참여를 거부하는 이들에게 진심 어린 도움을 줬다.
1916년에 그는 반전 전단지를 쓴 혐의로 100파운드의 벌금을 물었습니다. 그가 지불을 거부하자 법원은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그의 책을 담보로 경매에 부쳤습니다. 그 후 그는 트리니티 칼리지의 교수직에서 해임되었습니다. 1918년에 그는 반전 신문에 사설을 썼고 "연합군 모욕" 혐의로 6개월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그의 평판 때문에 그는 Brixton Prison의 작은 감방에서 글을 쓰고 공부하라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러셀은 소련을 방문하여 레닌, 트로츠키, 고리키를 만났고, 공산주의 신념의 목표에 대해 동정심을 표명했지만 소련의 정치적, 사회적 생활 방식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1920년 8월 러셀은 중국을 방문했다. 그는 항상 억압받는 사람들을 동정했습니다. 영국-보어 전쟁에서 그는 보어인의 편에 섰고 이로 인해 그는 영국 귀족들 사이에서 극도로 고립되었습니다.
1934년에 그는 "자유와 용기: 1814~1914"를 출판하여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정치, 경제, 역사적 인물이 사회·정치사의 세 가지 중요한 측면임을 제시했다. 1938년에 그는 특정 정치인의 권력에 대한 욕구를 제한하기 위해 "권력 길들이기법"의 시행을 옹호하는 "권력"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히틀러가 집권하자 러셀은 나치 방식에 반대했지만 전쟁으로 이어지는 모든 조치에도 반대했습니다. 그의 태도는 1939년에 바뀌었고 "나치와의 전쟁이 필요했다"고 믿었습니다. 1949년 영국 학술원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1950년에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1950년대 이후 러셀은 평화를 수호하는 영웅적인 전사가 되었습니다. 1953년 미국은 수소폭탄 실험을 했고, 이로 인해 그의 정치적 견해가 바뀌었다. 그는 전쟁을 하기보다는 독재정권 하에서 살고 싶다고 주장하며 미래의 전쟁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1954년 12월 러셀은 BBC에서 "인류에 직면한 위험"이라는 제목의 라디오 연설을 통해 비키니 수소폭탄 실험을 심각하게 비난했습니다. 1955년 초, 핵 금지에 관한 유명한 러셀-아인슈타인 선언문이 초안을 작성하고 여러 나라의 과학자들이 서명했습니다. 1961년 89세의 러셀과 그의 아내는 미국 정부의 핵무기 개발에 반대하는 런던 시위에 참여했습니다. 이후 1962년 쿠바 미사일 위기 당시 그는 미국과 소련 지도자들에게 전쟁을 피하기 위해 고위급 회담을 개최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러셀은 1953년 스탈린이 사망할 때까지 공산주의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소련에 대한 비판을 결코 누그러뜨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는 태도가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전쟁 중에는 미국 지도자들의 전쟁 범죄에 대한 자금을 제공하고 모의 재판을 조직했습니다. Sartre와 Etke Deutscher가 주재하는 전쟁 재판소는 1967년 5월 스톡홀름에서 열렸고 미군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기소를 발표했습니다. 1968년 소련이 체코를 침공하자 러셀은 강력하게 항의했습니다. 국제 평화 투사로서 그는 많은 서구 국가의 좌파 학생들과 대중의 깃발이 되었습니다.
러셀의 결혼 생활은 전설로 가득 차 있다.
러셀은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한 후 러셀보다 5살 연상의 아름다운 미국 소녀 피어솔 스미스와 결혼했다. 결혼은 1894년부터 지속되었으며 화려한 Ottoline Morel 부인, Constance Malleson 부인 및 유명한 배우 Collett O'Neill과의 관계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연애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1921년 위니프레드 블레이크, 1936년 헬렌 스펜스와 결혼했다. 16년 후 그는 이디스 핀치(Edith Finch)와 네 번째로 결혼했습니다.
러셀은 어렸을 때 마른 체형에 검은 머리였다. 중년이 되자 날씬해졌고, 해맑은 눈과 은은한 미소, 백발의 그는 철학자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 차갑지만 친절한 느낌을 선사했다.
러셀은 온화하고 수줍음이 많아 친구이자 동료이자 대화 상대로서 기쁨을 주는 남자였습니다.
러셀은 정말 재미있어요. 문학 작품을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러셀은 노벨 문학상을 받은 뒤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첫 번째 소설은 1951년에 익명으로 출판되었고, 작가를 추측하면 보상이 제공되었습니다. 왜냐하면 80세에 가까운 이 유명한 철학자가 여전히 소설을 쓰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1970년 2월 2일 러셀 얼은 웨일스 자택에서 9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실제로 세기에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이었습니다. Russell은 자신의 길고 흥미롭고 복잡한 삶의 동기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극도로 강력한 세 가지 감정이 내 삶을 지배했습니다. 사랑에 대한 열망, 지식에 대한 추구, 인류의 고통에 대한 깊은 동정심입니다." 사랑에 대한 욕구라는 한 가지 감정만이 완전히 충족된다고도 합니다. 네 번째 결혼을 했을 때 그의 나이는 이미 80세였다.
1970년 2월 2일 러셀은 고향인 웨일스에서 사망했다.
2. 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의 문학사:
Reminiscences of Things Past(1956)라는 책에서 Russell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작가의 성격을 직접적이고 거의 무의식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이 성격은 표현할 가치가 있기 때문에 좋은 글쓰기 스타일이 아닙니다." 약간의 탐색 끝에 그는 어느 정도 표현이 필요한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결론은 먼저 자신의 생각을 통해 도달해야 직접적이고 자연스럽게 기록될 수 있습니다. 그는 “내 생각에는 플로베르와 페이터는 가장 잊혀진 인물이다.
"명백하게 표현할 가치가 있는 성격으로 구현된 이러한 스타일의 글쓰기는 러셀의 작품에 철학적 사고의 일반적인 표현이라기보다는 문학적 가치를 부여합니다. 비록 그의 전문적인 글은 훈련받지 않은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는 없지만, 그의 동일한 예리한 스타일은 전체적으로 분명합니다. 물론, 조지 산타야나(George Santayana)는 러셀의 작품 중 유일하게 가치 있는 작품을 가장 추상적인 작품으로 여겼지만, 대부분의 비평가들은 러셀의 산문의 단순성과 명확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p>러셀의 에세이의 넓은 범위에는 수학적 철학자, 형이상학과 인식론의 학자, 경제 평론가, 현대 과학 해설가로서 전통적으로 그가 노벨 문학상을 받을 자격을 갖춘 많은 주제가 있습니다. 그는 또한 도덕 철학자이자 교사였으며 역사, 종교, 언어의 철학자였으며 인류의 지속적인 어리석음을 풍자하는 평론가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를 성숙한 문학 경력으로 만드는 데 충분했습니다.
러셀의 도덕 주장에 대한 많은 공식은 1920년대에 처음으로 작성되었지만, 당시에는 어땠는지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는 종교적 신념과 성적인 무지 속에 있는 사람들의 잔인함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미신과 무지를 공격한 최신 계몽자와 매우 흡사했습니다. 그러나 러셀은 기독교의 습관적인 잔인성에 맞서는 이상주의적인 영국 문학 귀족과 동시대에 있었던 동일한 급진주의자들을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성 관계의 유일한 전제 조건은 충실함과 상호 매력이라고 믿었던 문학 평론가 윌리엄 앨버트슨(William Albertson)의 신랄한 비난과 유사하며, 이는 D. H. 로렌스가 지지한 명제이므로 러셀은 반전통적인 고독한 반역자로 볼 수 있습니다. : 아마도 러셀이 청년이었을 때 여전히 권력 숭배와 종교적 복수의 전초 기지가 있었던 동안, 그가 말한 범위를 훨씬 넘어서는 성적 자유가 가능해진 방황하는 목자로 가장 잘 간주될 것입니다. , 조직화된 종교는 완성도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러셀은 사람들의 마음을 바꾼 도덕주의자 중 한 명으로 평가받았습니다. 1925년에 출판된 팜플렛 "내가 믿는 것(What I Believe in)"은 그가 시티 칼리지에서 가르칠 자격이 없다는 사실을 밝혀낸 1940년 뉴욕 청문회에서 중요한 근거가 되었습니다. 책의 첫 번째 단락은 인간이 자연의 일부가 아니라 자연의 일부임을 선언합니다. 그런 다음 인간은 부수현상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부수현상은 물리학으로 완전히 설명될 수 있으며 러셀은 즉시 모든 도덕주의자들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지식." ". 끔찍한 종교 재판은 인류에게 "큰 피해"를 가져왔습니다. 러셀은 두려움과 무지에 기초한 신학 대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좋은 삶은 사랑에서 영감을 받고 지식에 의해 인도됩니다.
러셀은 적어도 모든 행동에는 동기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들은 또한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지에서 동기의 역할을 부인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려는 노력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결정론의 주장은 옳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자유 의지에 대한 러셀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칭찬하고 비판하기에는 너무 약합니다. 그는 그러한 칭찬이 다른 행동의 이유가 될 수 있음을 인정했지만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러셀의 대답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고려 후에 양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특정 행동이 객관적으로 옳지 않은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도덕성은 자유에 관한 두 가지 사항에 의해 지배됩니다. 의지와 양심에 대한 논의는 기본 윤리 원칙(1910)과 인간 사회 윤리 및 정치(1954)에서 논의되었습니다.
러셀은 교육 철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이에 관해 자주 글을 썼습니다.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에 관한 글은 교회와 국가가 젊은이들의 마음을 '캐스팅'해야 한다는 의무에 반대한 루소의 교리와 비슷했습니다. "주로 아이에게서 신성하고, 모호하고, 무한하고, 특별하고 귀중한 것, 점차 발전하는 삶의 원리, 그리고 세상의 침묵을 느낀다." "정보의 경쟁적 상태의 구체적인 단편". 진흙탕 역사에 대한 애국심을 키우고 젊은이들에게 종교적 신념을 세뇌하는 것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매너"에 대한 천박한 생각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이 "좋은 매너"에 대한 생각은 그 자체의 타당성을 확신하고 고려합니다. 올바른 매너는 지능이나 예술적 창의성, 활력 또는 세상의 다른 어떤 진보의 원천보다 더 바람직하고 "추구"되는 것입니다.
The Aims of Education(1926)에서 Russell은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좋은 학교와 좋은 교사에 대해 이상적인 자질로 간주될 수 있는 네 가지 기본 특성, 즉 에너지, 용기, 감수성 및 지능을 구별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성취에 대한 부적절한 질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지 억제에만 기초한 것이 아닌 최고의 용기에는 정신적 특성의 두 가지 측면, 즉 자존심과 개인적인 감정과 무관한 삶에 대한 전망이 필요합니다. 자존심은 겸손과 불성실한 열등감을 피해야 하며, 자신의 목표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 기초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용기는 현실 세계를 직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용기의 완벽한 본보기는 자신을 세상의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게서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 것이 아닌 것이 많다."
좋은 교육의 세 번째 특징은 감수성, 특히 드물지만 중요한 추상적인 동정심입니다. 이 연민은 멀리 떨어져 있고 보이지 않는 사람들의 고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러셀은 인간관계에서 친절하고 관대했던 사람들은 자신이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고통을 겪고 있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착취하는 산업에서 돈을 버는 사람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대규모 산업주의가 그토록 잔인하고 피지배 민족에 대한 억압이 용인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교육에서는 지능이 개발되어야 합니다. 이런 지능은 아이들에게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대한 아이들의 본능적인 호기심을 바탕으로 키워집니다. 계몽, 인내, 근면이 결합되면 호기심이 교육받은 시민 사회를 만들 것입니다.
유려한 문체로 표현되는 빈정거림과 풍자에 천재적인 러셀의 순수한 문학적 능력은 조너선 스위프트가 자랑스럽게 꼽은 《지적 쓰레기의 스케치: 조직적 및 개인적 어리석음에 대한 재미있는 목록(1943)》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그가 지금 살아 있다면 그의 걸작이라고 주장하십시오. "지적 쓰레기의 스케치"는 종교적 신념, 민족주의적 자기 강화, 성에 대한 많은 개념에 존재하는 불일치와 비논리성을 재치 있게 폭로한 작품입니다. 러셀의 사상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수학자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감상의 가장 좋은 특징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3. 1950년 노벨 문학상 수상 연설 - 안데르스 오스터링, 스웨덴 한림원 사무차관:
1946년 러셀의 걸작 『서양 철학사』가 나올 때 "" 나왔을 때, 그 자신은 이미 74세였습니다. 그의 걸작에 담긴 다양한 심오한 기술로 볼 때, 우리는 그가 이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힘들고 고된 노력을 기울였는지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소크라테스 이전의 철학자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철학자를 연구할 때 올바른 태도는 겸손하거나 오만하지 않아야 합니다. 먼저,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십시오. 이전의 편견을 최대한 버리십시오. 가능한 한 올바른 비판적 태도를 취하라."
이 책의 다른 곳에서는 "철학에서 논의되는 문제를 잊어 버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마음 속에 모든 선입견과 고정 된 철학적 차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의심으로 인해 마비되지 않고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현재 철학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주제일 수 있습니다.
러셀의 뛰어난 개인적 사고 덕분에, 그는 정기적인 저술과 연구에 더해, 언제든지 어떤 전투에도 맞설 준비가 되어 있어 세계적인 관심과 논란의 중심이 되어 왔습니다. 인간 지식과 수학 측면에서 그의 연구 결과는 뉴턴의 역학 업적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노벨문학상을 받은 것은 이 분야의 업적 때문이 아니라, 보편적인 철학적 사상을 사람들에게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유지한 가장 성공적인 사례였다. 철학자.
그의 평생 글은 주로 대중의 양심을 수호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철학자로서 그는 로크와 흄으로 대표되는 영국 실증철학의 노선을 추구하며, 그러한 이상주의적 신조에 유혹받은 적이 없으며, 격렬한 반대자이다. 그는 유럽대륙의 일련의 철학적 사상에 대해 영국의 입장에서 냉정하게 검토하고 논의해야 한다고 믿었다. 이처럼 그는 엄밀한 태도 속에서도 감수성과 냉철함, 재치를 활용하는 것을 잊지 않았으며, 이러한 특성을 가득 담은 작품을 만들어 순전히 문학적인 관점에서 보아도 그의 작품은 영원하고 불멸의 작가가 되었다. . 일하다. 『서양철학사』(1946), 『인간지식의 한계와 범위』(1948), 『나의 정신여정』(1951년 출간된 『러셀의 철학사상』에 수록) 등이 모두 사실이다. 물론 사회 문제를 다룬 그의 다른 작품들 역시 훌륭하고 불후의 작품이다.
러셀의 견해와 의견의 형성은 간단히 요약할 수 없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영국 정치에 대한 그의 가족의 입장은 항상 휘그당 전통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존 러셀(John Russell)은 빅토리아 시대 법원의 대변인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젊었을 때 자유주의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사회주의 이념적 경향의 영향을 접함으로써 모든 일의 중요성을 중시하고 주체적인 사고를 잘하는 사회비평가가 되었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새로운 관료주의의 위험성을 열렬히 경고했으며, 개인의 권리를 강조하고 중앙집권적인 체제에 반대했으며, 산업문명의 발전이 인간의 단순한 삶의 이익을 위협하는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1920년 소련을 방문하고 돌아온 그는 공산주의에 대한 실망과 혐오감을 표현했다.
오히려 그는 중국을 여행하면서 중국 문화에 깊은 매력을 느꼈고, 도교의 조용한 정신과 유교의 개인 교육 정신을 활용하면 서구 문화에 존재하는 다소 급진적인 사상과 다소 급진적인 사상 사이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 .야만적인 스타일의 사용.
러셀의 많은 작품은 다른 철학자들과 달리 많은 공격을 받았는데, 그는 이것이 작가에게는 당연하고 긴급한 문제라고 믿었습니다. 물론 그의 합리주의가 모든 난제를 해결할 수는 없고, 철학자들이 기꺼이 '처방'을 처방한다고 해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불행하게도 세상에는 당신을 합리적인 분석이나 통제로부터 멀어지게 만드는 마법의 힘이 있고 앞으로도 항상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러셀의 작품은 순전히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에도 두 전쟁 중에 그의 사상이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낙관적이고 결단력 있는 태도로 군중에 맞서고 남들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말을 하는 그의 작품을 읽을 때마다 버나드 쇼의 솔직한 코미디 속 주인공의 말을 듣는 것만큼 편안함을 느낀다. 그 연설은 항상 높은 톤과 재치 있는 말로 인상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러셀의 철학은 알프레드 노벨이 노벨상을 제정하게 된 원래 동기를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두 사람의 인생관은 매우 비슷합니다. 두 사람 모두 회의주의와 "유토피아적" 이상을 믿었으며, 현대 세계에 대한 비관적인 견해에서 인간 행동의 이상화를 강조했습니다. 스웨덴 아카데미는 그가 노벨의 사상을 계승한 것을 인정하여 이 상 제정 50주년을 맞아 이상주의와 인도주의의 옹호자로서 러셀에게 상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 시대에는 언론의 자유와 이념적 해방의 거인입니다.
맙소사, 정확히 200년 전, 장 자크 루소는 '예술과 과학이 인간 도덕에 기여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아니오'라고 답했고, 디종 아카데미로부터 상을 받았다. 부정은 획기적인 조치가 아니며 의미있는 결과도 없습니다. 더욱이 디종 아카데미에는 혁명적 목적이 없지만 오늘날 우리도 벨 문학상을 당신에게 수여합니다. 당신의 철학적 작품은 의심할 여지없이 도덕적 문명을 표현하고 있으며 노벨 정신을 완벽하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당신을 인도주의와 이념해방의 지도자로 칭찬하는 동시에 노벨재단 창립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게 된 것을 깊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나오셔서 국왕 폐하로부터 1950년 노벨문학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 재판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1940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철학자이자 수학자인 버트런드 러셀(Bertrand Russell)은 그에게 철학을 가르치도록 초청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자리를 차지하기 전에 이 기회를 박탈당했습니다. 그는 '부도덕한 성관계 옹호자'라는 비난을 받고 명예훼손적이고 굴욕적인 법정 재판을 견뎌야 했다.
이제 보니 러셀의 범죄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인 것 같습니다. 러셀은 1925년부터 1929년까지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가족과 결혼 문제에 관한 네 권의 책, 즉 『나의 신앙』, 『교육과 행복한 삶』, 『결혼과 도덕』, 『교육과 현대 세계』를 썼습니다. 이 책에서 러셀은 현대 결혼생활이 안고 있는 일련의 문제들을 기발하고 객관적으로 논평하며, 마지막으로 '시험결혼'이 현재 증가하는 이혼율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제시한다.
러셀의 결혼과 가족 개념은 뉴욕 대주교, 브루클린 카톨릭 교회, 광신적인 종교단체, 민주당의 지역 지도자들과 주요 주요 인사들로부터 만장일치로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신문은 모두 전통이 되었습니다. 도덕의 옹호자로서 러셀은 그들의 합동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인 이 학자는 욕설과 모욕, 인신공격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도덕적 타락", "이단 교수", "타락하고, 극악무도하고, 변태적이며, 성적 혼종 옹호자", "악의 근원", "성해방의 암" 등은 한동안 러셀의 별명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러셀의 견해는 예외 없이 "친공산주의"라고 일컬어진다.
브루클린의 한 여성은 자신의 미성년 딸이 러셀의 제자가 될까 두려워 러셀을 도덕적 타락뿐 아니라 이교 신앙까지 비난하며 뉴욕 시립대학교에서 강의할 자격을 박탈할 것을 요구했다. 부인의 변호사는 악랄한 말을 사용해 러셀을 비방하고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러셀은 기소의 성격이 불분명했기 때문에 굴욕적인 법정 소송을 피했을 뿐이다. 그러나 사건을 받아들인 판사는 노골적으로 공정성의 원칙을 어기고 재심을 결정했다. 변호사의 지시에 따라 판사는 분명히 원고와 여론을 선호했습니다. 법원의 조치는 미국 법원이 정치에 의해 어느 정도 조작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판사는 그의 행동이 너무 노골적이어서 법조계의 비난을 받았다. 1971년에 발표된 기사 '버트런드 러셀의 전모'는 이 사건을 자세히 분석했다.)
Re 재판은 형식에 불과했다. 판사는 러셀이 자신을 변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제시했으며, 러셀의 책에 나오는 '포르노적' 묘사에 대한 논의를 거부하고, 피고인의 성격을 공격했으며, 도덕적 원칙을 재판의 근거로 삼았습니다.
판사는 러셀이 초등학교와 중등학교에 적용되는 규칙에 따라 뉴욕대학교에서 교직을 맡을 자격을 박탈당했다고 발표했으며 러셀의 변호사가 청문회를 열거나 항소를 제기하는 것을 막고 러셀이 이 권리를 누릴 자격이 없다고 임의로 선언했습니다.
보수세력의 악랄한 공격과 비방은 러셀을 물리치는데 실패했다. 그는 뉴욕시립대학교를 다니지는 않았지만 하버드대학교에서 그에게 임명장을 보냈다. 1950년 스위스 학술 위원회는 러셀에게 그 해의 노벨 문학상을 수여하기로 투표했습니다.
5. 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의 노벨상 수상에 대한 비평가들의 반응:
1950년 11월 10일, 러셀이 자신이 노벨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벨상 수상이 나왔을 때 그는 프린스턴 대학에서 '마음과 사물'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청중에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을 비롯해 많은 유명 학자들이 있었습니다. 그의 연설은 지속적인 박수를 받았습니다. 러셀은 당시 "노벨문학상을 받게 돼 기쁘다. 이는 대영제국훈장과 함께 내가 받은 최고의 영예 중 하나"라고 말했다. 러셀은 윌리엄 포크너와 사람들의 관심을 공유해야 했습니다. 1949년 수상 연기로 인해 포크너가 1949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는 통지문이 러셀과 동시에 발송되었다. 더욱이 1950년은 노벨문학상 제정 5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였다. 스웨덴 한림원은 알프레드를 기념하기 위해 노벨의 신념을 러셀의 합리주의, 자유주의와 동일시하여 시나 문학 작품을 발표한 적이 없는 작가를 선정했다. 노벨.
수학자로 가장 잘 알려진 노벨상 수상자라는 명백한 기이함에도 불구하고 스웨덴 한림원이 러셀과 포크너를 선택한 것은 호평을 받았다. New York Times(1950년 11월 11일)의 사설에서는 포크너와 러셀을 이상한 "노벨 파트너십"이라고 불렀지만 러셀은 "서양 철학의 역사"로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진정으로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매혹적인" 작품. Time 매거진의 리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면서 이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도덕, 정치, 중국, 결혼, 원자, 볼셰비즘 및 세계 정치에 관해 때로는 날카롭고 자주 글을 씁니다. p>
러셀은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는 자유주의적 성격뿐만 아니라 전문적이지 않은 작품을 일반 대중에게 적합한 것으로 제시한 스타일리스트로서의 특별한 명성 때문에 쉽게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성직자를 만져보세요. Aldous Huxley는 Russell이 자신의 모호한 아이디어를 이해할 수 없는 수도승 스타일로 표현하는 대신 "문체적 억제"를 피한 점을 칭찬했습니다.
러셀의 수상 소식은 그에게 큰 인기를 불러일으켜 1950년 11월에도 순회 강연을 이어갈 수 있었다. 프린스턴 이후 그는 뉴욕으로 건너가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과학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강의했고, 철학자로서 많은 청중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능숙한 문학 대리인인 Juliet Medlock이 러셀을 데리고 뉴욕 시를 여행할 가이드로 선택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사람들은 안쪽 3층, 바깥쪽 4층 길 양쪽에 서서 기적이 일어나서 비집고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랐거나, 최소한 파이프를 입에 물고 말하는 소리라도 듣거나, 러셀 경을 잠깐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