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동식 종합정보

이동식 종합정보

가동활자는 일반적으로 금속, 나무, 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직사각형 블록 위에 양각 문자를 새겨 넣은 것을 말하며, 조판 및 역문 인쇄에 사용됩니다.

중국 북송 청력시대(1041~1048)에 벽승이 점토활자를 발명했는데, 이것이 활자의 시작이다. 이후에는 주석이동형, 나무이동형, 동이동형, 납이동형, 점토이동형 등이 개발되었다. 그 중 벽승의 점토활자 발명은 판화 다음으로 후대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고대 한국에는 철제 활자가 있었습니다. 현대의 납합금 가동활자는 1550년대 독일의 요한 구텐베르크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이동형 외국 이름: 유형 병음: húo zì 병음: ㄏㄨㄛˊ ㄗㄧˋ 단어 의미, 기본 정보, 인용 및 설명, 기본 개념, 역사, 기능, 장점, 진화, 생산 방법, 해외 홍보 , 단어 의미: 이동 가능한 명판: 기본 정보: 영어로 된 이동 활자: 인용 및 설명: 1. 한쪽 끝이 주조되거나 책을 인쇄할 때 사용되는 단일 반전 텍스트 또는 기호가 새겨져 있는 정사각형 기둥 개체이며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조판 중. 송나라 벽승이 창안한 것이다. 청나라 이전에는 점토, 목재, 주석, 구리, 납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현대에는 납, 안티몬 및 주석 합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Ming Lu Shen의 "Jintai Jiwen": "최근 말뚝 사람들은 동과 납을 활자로 사용하며 판 인쇄를 특히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Cao Hongkui의 "활자 조판 기술"1 장 2 절: "그래서 누군가 1글자결을 만들었습니다. 인쇄판을 배열하기 위해 오타, 문장 누락, 단어가 여러 개 있는 경우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일 문자를 이동 활자라고 합니다." 2. 유연하게 사용되는 문자를 말합니다. 명나라 호영림은 『소오산방비충·단음신록4·비로』에 “비라가 구름 재배에 관해 글을 써서 활자로 사용했다”고 썼다. 소수민족의 비씨족과 루오족의 속을 채운 파스타의 일종이므로(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파스타를 표현하기 위해 '비뤄'를 사용하므로 단어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단어). 3. 아직도 사용되고 있는 단어를 말합니다. Lu Xun의 "Yao Ke에게 보낸 편지 모음": "사실 고대 서적에서 움직일 수 있는 문자를 찾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예를 들어 "선별 작품"을 열 때 문자가 죽었거나 살아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라이브'라고 불리는 것은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문자입니다.” 기본 개념: 이동형은 금속 또는 비금속 재료로 만들어진 단일 서체입니다. 정사각형 프리즘이나 직육면체 상단에 반전된 단어나 기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납 활자로 알려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쇄 가동 활자는 주로 금속 납으로 만들어지며 일정 비율의 주석 및 안티몬 금속이 포함되어 있으며 활자 주조기를 사용하여 주조됩니다. 활자의 앞면에서 활자의 밑부분까지의 거리를 활자의 높이라고 합니다. 이동식의 높이는 국제적으로 미터법으로 밀리미터 단위로 측정됩니다. 유형의 뒷면에서 배까지의 거리를 유형의 크기라고 하며 크기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활자는 점제로 보완되고 숫자제로 지배되는 혼합방식으로 측정된다. 인쇄술은 고대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고대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오랜 연습과 연구 끝에 발명한 것입니다. 한나라 때 종이가 발명된 이후 필기구는 과거에 사용했던 갑골, 죽간, 금, 돌, 비단에 비해 훨씬 가볍고 경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책을 복사하는 일은 여전히 ​​매우 노동집약적이며 먼 일입니다.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부터. 동한말 서평시대(172~178년)에 이르러서야 석판을 베끼고 문지르는 방식이 등장했다. 서기 600년경 수나라 때 사람들은 인장에 영감을 받아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조각인쇄물을 발명했습니다. 판화란 일정한 두께의 매끈한 나무판에 깔끔하게 복사된 원고를 붙이는 작업으로, 얇고 거의 투명한 원고용지의 앞면을 나무판에 붙여서 글자가 반전되어 획이 또렷하게 읽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조각사는 조각칼을 사용하여 판의 비글쓰기 부분을 잘라내어 비석의 오목한 글꼴과 완전히 다른 볼록한 글꼴을 만들었습니다. 인쇄할 때 볼록한 글자에 잉크를 바르고 종이로 덮은 후 종이 뒷면을 가볍게 닦아내면 종이에 글씨가 남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조각과 인쇄 산업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목판 인쇄는 문화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분명한 단점도 있습니다. 첫째, 목판 인쇄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이며 재료 집약적입니다. 둘째, 많은 양의 책을 보관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셋째, 오타를 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역사 북송의 문인 발명가 벽성은 목판 인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벽성은 북송 중기의 평범한 민간인 지식인으로 당시 평민으로 알려졌다. 그는 역대 목판인쇄의 풍부한 실무경험을 종합하여, 거듭된 실험 끝에 송나라 인종황제 청력시대(1041~1048)에 점토활자를 제작하고 조판과 인쇄를 실시하여 전공을 완성하였다. 인쇄 역사의 혁명. 기능: 판화 인쇄의 한 판은 수백, 심지어 수천 권의 책을 인쇄할 수 있어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큰 책은 종종 몇 년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입니다. 접시를 보관하는데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변형, 벌레 침입, 부식으로 인해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량으로 인쇄되어 재인쇄할 필요가 없는 책의 경우 그 판은 폐기물이 됩니다. 또한, 각인판에서 발견된 오타는 수정하기 어렵고, 전체 판을 다시 각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점: 이동식 제판은 조각의 단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단일 이동식 제판을 미리 준비하면 언제든지 제판을 만들 수 있으므로 제판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가동형 판은 인쇄된 후 분해하여 재사용할 수 있으며, 가동형은 각인 판보다 공간을 덜 차지하며 보관 및 보관이 용이합니다. 이로써 가동형의 우수성이 발휘된다.

활자 인쇄를 활용하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진시황이 국가의 도량형을 통일했고, 나무 우표를 사용하여 도자기 계량기에 40개의 칙령을 인쇄했다는 것이 고고학자들의 생각입니다. 중국의 활자 인쇄가 시작되었으나 발명되었으나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다." 고대 봉인은 또한 활자 인쇄에 어느 정도 영감을 제공했습니다. 활자 인쇄에 대한 기록은 송나라의 유명한 과학자 신궈(Shen Kuo)가 지은 『멍희비탄』에 처음 등장합니다. 서기 1041년부터 1048년까지 평민으로 태어난 벽성은 점토를 이용해 인장 하나에 한 글자씩 글자를 만들고, 그것을 불에 태워 도자기로 만들었다. 조판을 할 때에는 먼저 향, 왁스, 종이재 등을 섞은 철판을 준비하고 철판 주위에 철판이 있고 그 철판에는 인쇄할 글자가 채워져 있다. 풀 플레이트는 한 접시입니다. 그런 다음 불에 구워서 혼합물을 녹인 후 이동식 블록과 결합시킵니다. 뜨거울 때 평판을 이용하여 이동식 블록에 눌러 평평하게 만듭니다.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2~3장을 인쇄하는 것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더 많은 사본을 인쇄하면 수십, 수천 장을 인쇄하면 효율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철판 2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는 인쇄용이고 다른 하나는 조판용입니다. 한 장을 인쇄한 후 다른 장을 다시 배열하여 교대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즈", "예" 등 자주 사용하는 문자를 각각 20자 이상으로 만들어 한판에 중복이 있을 경우에 대비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흔하지 않은 문자는 일시적으로 조각되어 즉시 초목과 불로 태워졌습니다. 인쇄판에서 제거된 글자들은 같은 글자의 작은 나무 격자판에 넣어지고, 운율별로 분류된 라벨은 외부에 부착되어 검색됩니다. Bi Sheng은 처음에는 나무를 사용하여 이동식 활자를 만들었습니다. 실험 결과 나무결은 밀도가 다양하고 물에 노출되면 쉽게 부풀어 오르고 변형되며 접착제로 굳힌 후에는 제거하기 어려운 것으로 밝혀져 점토로 전환했습니다. Bi Sheng은 인쇄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이동식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발명은 당시 통치자와 사회에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가 죽은 후에도 활자 인쇄는 여전히 장려되지 않았습니다. 그가 만든 점토활자도 보존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발명한 활자 인쇄 기술은 전승됐다. 1965년 절강성 원저우 백상탑에서 발견된 『불경』이 북송 원복부터 충녕(1100~1103)까지의 활자본으로 확인됐다. 이것은 Bi Sheng의 활자 인쇄 기술에 대한 최초의 역사적 증거입니다. 송나라의 주비대(周灯大, 1129~1204)는 한때 기공(吉孫)으로 불렸으며, 노년에 심국(沈國)에게 필성(壯勝)의 방법을 배워 직접 작품을 출판했다. 철판을 동판으로 바꾸는 작은 변화도 줬다. 동판은 철판보다 열전도율이 좋고 접착제도 잘 녹지만, 동판은 철판보다 비싸서 공작에게는 아무 것도 아니다. 원나라 요술(1201~1278)은 제자 양고에게 활자 인쇄법을 가르쳤고, 이로 인해 주희의 『곽소』, 『금사록』과 육조천의 『진사록』이 탄생했다. "동래고전사론" 》 외 저서. 그러나 양고의 점토활자 창작은 벽승 이후 송족에 의해 기술이 개량된 것이지 벽승의 원천기술은 아니었다. 청나라 강희(康熙) 6년에 자이시(趙十)가 소주(老州)의 관리를 맡아 자족을 모아 청자(淸子)의 『역서』를 저술하였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이른바 청자(이동형)는 청자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도토를 소성한 도기동형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1718년 산둥성 태안(泰安) 출신 서지(徐志)가 도자기 활자를 만들어 『주역개요』를 간행했다. 그는 Bi Sheng이 사용한 것과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점토를 소성하여 조판 및 인쇄를 위한 가동 활자로 만들었습니다. 19세기 안후이성 징현현에 살던 자이진셩은 선궈의 『맹희비탄』에 기술된 필성점토활자 기술을 읽고 점토활자로 책을 인쇄하겠다는 생각을 떠올렸다. 그는 30년 동안 열심히 일하여 10만 개가 넘는 점토 활자를 만들었습니다. 1844년에 『점토판 인쇄 초판』으로 간행되었다. 그 후 그는 더 많은 책을 인쇄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Zhai Jinsheng이 만든 수천 개의 점토 가동 활자가 Jing County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이동식 유형은 크고 작은 5가지 크기로 제공됩니다. 그는 Bi Sheng의 발명이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의 실습을 사용하여 점토 유형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일부 사람들의 의구심을 깨뜨렸습니다. 자이의 점토 가동형 주형은 1962년 안후이성 후이저우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양구와 동시대에 살았던 왕진(1271~1368)은 목활자를 만들었다. 왕진(王眞)은 산둥성 둥핑(洞平) 출신으로 농업가였으며 여러 차례 현 행정관을 역임했다. 그는 고대 농업 생산 경험을 정리한 책 <농서>를 남겼다. 왕진의 목활활자 조각, 수정, 선별, 조판, 인쇄 등의 방법이 모두 이 책에 첨부되어 있다. 그는 안후이 성 경덕에서 장인을 고용하여 30,000개 이상의 활자를 조각했습니다. 원나라 성종 2년(1298년)에 그는 6만 단어가 넘는 "경덕현 연대기"를 인쇄하려고 했습니다. 한 달도 안 돼서 100장이 나오는 걸 보면 효율성이 매우 높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것은 최초로 기록된 목조활자본이다. 인쇄 기술에 대한 Wang Zhen의 또 다른 공헌은 회전식 조판 트레이의 발명이었습니다. 큰 룰렛 디스크는 직경이 약 7피트인 가벼운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축의 높이는 3피트입니다. 룰렛 디스크는 축에 장착되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고대 운율집의 분류법에 따라 나무활자를 판의 격자무늬에 넣어준다. 그는 두 쌍의 큰 룰렛 바퀴를 만들었습니다. 조판공은 두 쌍의 룰렛 바퀴 사이에 앉아 룰렛 바퀴를 돌려 문자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Wang Zhen이 말한 것입니다. "문자를 사용하여 사람을 맞추고 운율에 따라 문자를 선택합니다. ." 이는 조판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조판자의 육체 노동을 줄여줍니다. 조판 기술의 선구적인 작품입니다. 비록 원나라의 목제활자본은 분실되었지만, 당시 인쇄된 위구르 목자활자본은 수백 권에 달합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목제 활자본이 많았는데, 대부분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전통 기법을 차용한 것이었습니다. 명나라 만력 14년(1586년)의 『당시뇌원』, 『석묘시율로』, 가경시대(약 1515~1530년)의 『비수이취영 대기문답』(약 1515~1530)은 모두 나무활자로 인쇄되어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공산당의 지원으로 목활자 기술이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목제활자는 이미 강희시대에 유행하였고, 건륭시대에는 『영무궁 보물판시리즈』의 출시와 함께 목판활자를 이용한 대규모 인쇄가 시작되었다.

이 책은 크고 작은 대추나무 가동활자 253,500개로 인쇄, 조각되었습니다. "잉오전 컬렉션 에디션 시리즈", 134종, 2389권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 규모의 목활활자본 인쇄였습니다. 금속재료를 이용해 활자를 만드는 것도 활자인쇄의 발전방향이다. Wang Zhen 이전에는 사람들이 주석을 사용하여 활자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주석은 잉크를 잘 받아들이지 않아 인쇄 및 대중화가 어렵습니다. 15세기와 16세기에 구리활자는 쑤저우(蘇州) 우시(无锡)와 장쑤성 난징(南京)에서 유행했다. 동활자 인쇄는 청나라 시대에 들어서면서 가장 큰 프로젝트는 10,000권의 동활자 인쇄가 사용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제작방법 벽성의 공법은 다음과 같다. 점토를 이용하여 동일한 규격의 여백을 만들고, 한쪽 끝에 역방향 단일 문자를 새기며, 문자의 돌출된 높이가 동화의 가장자리 두께와 같고, 그런 다음 불로 굳혀 단일 점토 이동형이 됩니다. 조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동일한 판에서 반복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개 또는 심지어 수십 개의 문자를 준비합니다. 흔히 사용하지 않는 생소한 단어를 접하게 된다면 미리 준비하지 않았다면 그냥 만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어 선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점토 가동 활자를 운율에 따라 나무 격자에 배치하고 종이 조각으로 표시했습니다. 활자를 세팅할 때에는 액자 철판을 베이스로 하고 그 위에 송진, 왁스, 종이재를 혼합한 제를 바르고 필요한 점토 가동형을 하나씩 골라 틀에 넣는다. . 틀을 가득 채우면 판이 되고, 약재가 살짝 녹으면 판을 사용하여 식혀 굳힌 후 판이 된다. 인쇄할 때 패턴에 잉크를 바르고 종이로 덮고 일정량의 압력을 가하면 됩니다. 연속적으로 인쇄하기 위해 두 개의 철판을 사용했는데, 하나는 붓질용이고 다른 하나는 조판용이었고, 두 개의 철판을 교대로 사용하였다. 인쇄한 후 불을 이용하여 약재를 굽고 손으로 가볍게 흔들어 주면 가동자가 철판에서 떨어질 수 있으며 운율에 따라 원래의 나무망에 다시 넣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 벽승도 목판활자 인쇄를 실험했으나 나무결의 밀도가 고르지 못하고 조각이 어렵고 물에 노출된 후 나무활자가 변형되고 분리가 어려워 사용하지 않았다. 화학약품으로 끈적거렸다는 사실. 비성의 점토 활자 인쇄 방식은 2~3부만 인쇄하면 쉽지 않지만, 수백, 수천 장을 인쇄하면 작업 효율성이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력과 물적 자원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인쇄 속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되어 블록 인쇄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현대 활판 인쇄는 장비 및 기술 조건 측면에서 송나라 벽성의 활자 인쇄와 비교할 수 없지만 기본 원리와 방법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활자 인쇄의 발명은 인류 문화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의 민간 발명가인 벽성의 업적은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Bi Sheng의 인생 이야기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다행히 Bi Sheng의 활자 인쇄 창작은 북송 왕조의 유명한 과학자 Shen Kuo가 쓴 유명한 책 "Mengxi Bi Tan"에 비교적 완벽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활자로 인쇄된 것으로 추정되는 몇몇 서하문자 불경을 제외하면 중원에서는 활자인쇄의 해외진흥이 고려와 일본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13세기 말, 고려는 금속활자를 사용하여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서인 《청량답순종신요법》을 간행하였다. 1376년에는 목조활자 '동건강무'가 우리나라에 등장했다. 1436년 북한은 가동심 활자를 갖춘 『동건강무』를 간행하였다. 16세기 말 일본에서는 활자를 사용하여 『효경』, 『학문고전』을 간행하였다. 유럽의 활자 인쇄의 발명과 확산 1440년경 요하네스 구텐베르크는 당시 유럽에 있던 여러 기술을 통합하여 활자 인쇄를 발명했고 이는 유럽으로 빠르게 확산되어 인쇄 산업화를 근본적으로 진전시켰습니다. 1584년 스페인 역사학자 선교사 곤잘레스 데 멘도사는 그의 저서 '대중국 제국의 역사'에서 구텐베르크가 중국 인쇄 기술의 영향을 받았다고 제안했습니다. 구텐베르크는 이 중국 서적을 인쇄의 청사진으로 사용했습니다. 멘도사의 책은 프랑스어, 영어, 이탈리아어로 빠르게 번역되어 유럽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프랑스 역사가 루이 르 로이(Louis Le Roy)와 문학가 미셸 드 몽테뉴(Michel de Montaigne)는 모두 멘도사의 주장에 동의했습니다. 중국학자 박야스다(Park Yasuda)는 "유럽 중심적 기만의 대표작: 소위 구텐베르그가 인쇄의 발명자일지도 모른다"라는 제목으로 유럽의 활자 인쇄 기술이 중국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한 적이 있다. 이탈리아인들이 유럽에 활자 인쇄를 도입한 것은 롬바르디아 출신의 이탈리아 인쇄업자 파필로카 스타디(Pafilocca Stardi) 덕분입니다. 그는 마르코 폴로가 중국에서 가져온 활자 책을 보고 활자 인쇄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탈리아인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출생지에 그의 동상을 세웠습니다. 프랑스의 중국학자 Rulian은 Shen Kuo의 "Meng Xi Bi Tan"에서 Bi Sheng의 활자 인쇄 발명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 프랑스어로 번역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Bi Sheng의 활자 인쇄 발명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유럽에 소개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구텐베르크가 발명한 납 종류에는 실제로 납, 주석, 안티몬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가동형합금은 인체에 유해한 납 등의 금속이 함유되어 있고, 사용이 번거롭고, 가공성이 부족하여 컴퓨터 조판이 대중화되면서 점차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