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화를 홍보하고 중화민족의 가장 영적인 조국 건설에 관한 기사
중국 문화를 홍보하고 중화민족의 가장 영적인 조국 건설에 관한 기사
오랜 세월 동안 우리 조국은 상록수 산천, 상록수 강, 수천 명의 중국인을 키워 왔습니다. 중국인으로서 자랑스러워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레닌은 “애국심은 수천년에 걸쳐 굳건해진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감정이다”라고 말했다. 맹자는 '부귀는 간음할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포기할 수 없다'고 제안했는데, 이는 중화민족의 온전함을 구현한다고 할 수 있다. 역대 많은 분들이 조국의 영예와 민족의 존엄을 수호하기 위하여 애국심과 청렴의 정신으로 미래세대에게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현명한 임칙서, 오송구에서 피를 흘리던 진화성, 개혁 중에 살해된 담사통, 군주제를 전복시킨 손중산, 차갑고 냉정한 루쉰, 반전에 목숨을 바친 장자중 등 - 일본전쟁, 그리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공산주의자들은 이 민족의 애국정신을 구현한 것이며 중화민족의 영혼입니다.
호란의의는 중국 민족이 수천 년 동안 끈질기게 추구해 온 완벽한 정신적 기질이다. 남송의 문천상 서사시 《의의 노래》는 그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를 이용해 남송 조정의 '악령'과 원나라 통치자들의 위협과 위협에 맞서 싸우며 빛나는 충의의 마음을 남겼습니다. 역사. 공산주의자 리다자오는 "세상에 정의를 남기고자" 장작림의 도살칼 아래서 큰 정의로 죽었습니다. 유명한 시인 주자경(朱子淸)은 죽기 전에 가난하고 병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큰 의로움으로 굶어 죽고 미국 음식을 받지 않았다… 그녀를 위해 싸우고 그녀를 섬기십시오." 이것이 전부입니다. 애국적인 과학자의 목소리입니다. 외국 과학자들이 잇달아 조국으로 돌아와 그들의 지혜와 힘을 신중국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Qian Xuesen은 미국의 투옥, 가택연금, 감시에도 흔들리지 않았고, Hua Luoeng은 미국에서 높은 급여를 받는 직업을 포기했습니다. Li Siguang은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중국으로 돌아가라는 영국 교사의 조언을 거부했습니다. ..
위 애국심과 성실의 다양한 사례가 중화 민족의 훌륭한 전통에 스며 들어 있습니다. 그녀는 중화 민족의 정신입니다. 그러나 중국의 역사에는 물질세계의 유혹과 권력의 강요에 직면하여 영광을 추구하기 위해 친구를 배반하거나, 부를 추구하기 위해 조국을 배반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언제나 조국과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무적을 유지하려면 사람, 국가, 국가가 진취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 결단력이 개인, 국가, 국가가 나아갈 방향을 결정합니다.
『비단을 자르고 염색할 때의 장점은 초기 변화에 있다』는 것은 사람의 성장이 젊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당대의 위대한 인물 마오쩌둥(毛澤dong)은 『진원춘(秦源春)』을 썼다. “광활한 땅에 운명과 불황은 누구에게 물어보라”는 작품은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평생 투쟁하려는 마오쩌둥의 영웅적인 야망을 보여준다. 19세의 저우언라이(Zhou Enlai)의 "강의 노래, 돌아서라"는 또한 옛 중국을 변혁하려는 그의 높은 야망을 반영합니다. 청년의 야망이라 할 수 있다.
개인이, 국가가, 국가가 어려울 때 더욱 각오해야 한다. Sima Qian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 Wen 왕은 구속되어 "The Book of Changes"를 공연했고 Zhongnieu는 "Spring and Autumn"을 썼고 Qu Yuan은 추방되어 "Li Sao"를 썼고 Zuoqiu는 눈이 멀었지만 그는 썼습니다. " Guoyu"; Sun Tzu Binjiao, "The Art of War" 목록 수정; Shu로 이동하는 규칙을 위반하지 않음, "Lü Lan"; 진나라에 투옥된 Han Fei; "Shuo Nan" 및 "Lonely Fury"; 삼백 시는 대부분 결단력 있고 결단력있는 현인의 작품입니다. 연료에 잠을 자고 용기를 맛보는 이야기는 역경을 헤쳐나가는 소중한 정신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많은 역경을 겪은 중국 민족은 항상 세계에서 굳건히 자리 잡았습니다. "고난을 견디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야망, 고난을 통해 국가를 부흥시키려는 신념, 인내 정신은 고무적인 역할을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그러나 이 야망은 전통적인 민족정신에 맞게 세계 서민, 조국, 민족의 서민을 출발점으로 삼고 소속으로 삼을 때에만 위대하고 숭고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려면 큰 그림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우리 자신부터 단계적으로 시작하여 끊임없이 행동을 개선하고 인생의 야망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에게 큰 야망을 갖고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중화민족은 비록 외세의 침략과 외세의 유린을 당했지만 4대 문명 가운데 불패의 지위를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위대한 국가이다. 많은 이유가 있는데, 그 중에는 시대의 흐름을 따르고 개혁과 혁신에 대한 용기를 갖는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11세기 중국의 개혁가'로 알려진 왕안석은 중북송 이후 빈곤과 허약함을 안고 있는 현 상황에 직면해 "자연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조상에게 법이 없고 사람의 말에 동정심이 없느니라.” , 중국 봉건사회의 유교 정통성과 얼마나 정반대인가. 보수주의에 반대하고 진취적인 사상을 갖고 있는 왕안석의 대담한 개혁과 진취적인 기상은 그를 시대를 훨씬 앞서게 만들었고 후대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존경을 받았습니다.
중화민족은 다른 나라와 나라의 선진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혁신하는 용기를 갖고 있는 민족이기도 하다. 근대에 이르러 임칙서는 중국의 반침략전쟁과 국제교류의 필요에서 출발하여 번역을 정리하고 『4대륙』을 편찬했는데, 이 책은 우리나라 근대에 들어와 우리나라 최초의 상대적으로 체계적인 세계지리서가 되었습니다.
해안 방어를 계획할 때 우리도 먼저 서방의 정세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중국 국민이 외부 세계에 대해 오랫동안 폐쇄하고 무지했던 것을 깨고 중국 국민이 세계와 세계를 이해하는 데 있어 견고한 진전이었습니다. 서양의 기술을 배우세요. Chen Duxiu가 설립한 신문화 운동까지, Li Dazhao는 10월 혁명과 마르크스주의를 장려하고 도입했으며, 마르크스-레닌주의 원칙과 중국 혁명의 실천을 결합했습니다. 농촌을 도시로 포위하고 마침내 국민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 도로는 중화민족의 개혁과 혁신의 훌륭한 전통을 구현합니다.
역사는 중화민족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리를 낳고 길러준 황토와 뗄래야 뗄 수 없고, 다른 나라의 선진문화를 적시에 흡수하는 것과도 뗄래야 뗄 수 없음을 알려준다. 세상에.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앞서 나가고, 용기를 갖고, 개혁과 혁신에 능숙해야 합니다.
중화민족은 고대인의 근면함과 뗄래야 뗄 수 없을 만큼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진(秦)나라 시대의 전략가 소진(蘇秦)의 이야기는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다. 소진은 폭넓은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했다. 졸리면 송곳으로 다리를 찌르며 기운을 북돋우고 공부를 계속했다. 두보의 '천 권을 읽고 나면 신령처럼 쓸 수 있다', 소식의 '산처럼 쓰면 부족하지만 천 권을 읽고 나면 그 영혼을 알 수 있다'는 말은 모두 인간의 정신을 잘 보여준다. 부지런히 공부하는 원칙.
배우려는 열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질문도 잘해야 합니다. 공자(孔子)는 어렸을 때부터 사찰에 가서 "모든 것을 물었습니다". 그는 “의심하며 묻는 것”과 “부끄러움 없이 묻는 것”을 옹호했다. 순자는 '모르면 물어보세요'와 '모르면 배우세요'를 비교했습니다. Wang Chong은 더욱 "지능보다 뛰어납니다. 배우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묻지 않으면 모릅니다." 그들은 모두 학습과 탐구를 함께 연관시킵니다. 배우지 않고 묻지 않으면 어떻게 학자가 될 수 있습니까? 묻는 데서 배움이 중요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 중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문에 있어서 더 많이 생각하고 과감하게 질문해야 하며, 점차적으로 부지런하고 탐구하는 좋은 성품이 형성되어야 합니다.
근면, 절약, 성실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이다.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약에 의한 것이고, 실패는 사치에 의한 것이었다.” 한당시대 문징과 정관왕의 근면과 절약은 강력한 국력과 경제적 번영을 가져왔으며, 이는 이전 진나라와 수나라의 사치와 탐욕이 몰락하게 한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고대인들은 “검소함과 단순함은 사람의 미덕이고, 사치와 화려함은 사람의 큰 악이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중국 민족이 절약과 사치에 대해 분명한 선악 태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돈이나 물질에 속지 말고, 권력에 휘둘리지 말고, 청렴과 청렴을 평생 유지하는 것이 정직입니다. 명나라에서 베이징을 방어하기 위한 전투에서 Yu Qian은 "자신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었습니다." 그는 세상에 두 가지 순결을 남겼는데, 하나는 신변의 안전을 무시하고 국가와 국가에 봉사하는 '순진한' 마음이고, 다른 하나는 윤리와 성실에 엄격한 '순진한' 스타일이다. 베이징 방어에 공을 세운 공로로 그는 보상을 받고 고귀한 지위에 올랐지 만 나중에 가족이 비방과 몰수를 당했을 때 그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Yu Qian의 정의로움과 쿨함은 세상의 존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영감을 줍니다. 그에게서 우리는 근면, 절약, 성실이라는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 승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훌륭한 도덕적 전통으로서 근면, 절약, 성실은 오늘날 더욱 더 계승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금씩 근면과 절약을 배우고 성실함의 미덕을 키워야 합니다.
어르신을 공경한다는 것은 어른들을 존경한다는 뜻이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도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이다. 리다자오(Li Dazh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내 아들이 나에게 효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가 나를 길러주고, 나를 교육하고, 나에게 많은 노력을 쏟았기 때문에 나는 내 늙은이를 사랑한다. 내 늙은이를 사랑해. 상식." 오늘날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이 장려되고 계승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현대사회의 시민이 갖춰야 할 태도이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예의의 나라로 유명했습니다. "빈 자리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뒤로 걷고 있습니다", "성문은 눈 속에 서 있습니다", "초가 세 번 방문했습니다"등 서로 예의를 갖추는 것에 대한 관용어와 암시가 있습니다. 역사 속에서 널리 암송되고 이 점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예절을 알고 예절을 존중하며 타인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타인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는 것이며 사람 사이의 정상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규범입니다. 예의를 알고 예의를 존중하는 사람은 대부분 타인과 사회를 먼저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수 있는 것도 그 사람의 고상한 감정의 표현입니다. 어른들에게 무례하고, 친구들에게도 무례하고, 공공장소에서 난폭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이 과연 교육받은 사람이고, 교육받은 사람이고, 예의바르고, 문명화된 사람임을 보여줄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예의바른 예의와 문화적 소양이 개인과 국가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질문명은 좋아졌지만 정신문명은 쇠퇴했다. 이것이 예의의 나라, 근대화를 추진하는 나라와 양립할 수 있는가? 학생들에게 예절과 예의를 교육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사상영역과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관건입니다.
나라에는 그 나라의 혼이 있어야 하고, 나라에는 그 나라의 혼이 있어야 온 민족의 지혜가 모여 극도로 강력한 정신력과 물질적 부를 형성할 수 있다. 애국심, 성실, 근면, 결단력, 개혁, 혁신, 근면, 탐구, 절약, 성실, 노인 공경, 예절 지식 등의 전통 미덕은 중화 민족이 수천 년 동안 계승해 온 민족 정신과 정신을 구현합니다. 중화민족의 정신. 물론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과 민족정신은 위의 6가지 측면으로 요약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오랜 역사 속에서 중국의 전통 미덕과 민족 정신은 우리의 영혼을 형성해 왔으며 중화 민족의 발전과 성장의 정신적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오랜 도덕문화유산을 축적하였고 풍부한 인간의 도덕적 정수를 담고 있으며 이상인격과 진리, 선미에 대한 인간의 추구를 구현하고 있으며 대를 이어 계승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세대를 거쳐 계속 번창하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 선생님, 어르신, 손님에게 정중하게 인사할 때,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낼 때, 부모님께 효심을 느낄 때.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 엄격한" 것을 배울 때, 당신이 야심적이면서도 현실적일 때... 당신이 하는 일은 전통미덕과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일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영적 집을 갖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리의 영혼이 이곳에서 영원히 거주하고 성장하도록 합시다. 우리의 삶이 미덕과 영적인 광채로 빛나고, 우리 각자가 문명화되고, 우아하고, 위엄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쉬해요!
이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전통 문화와 미덕은 국가와 민족의 영혼입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인민의 늘어나는 정신적, 문화적 수요를 부단히 충족시키고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에 필요합니다. 보다 의식적이고 적극적으로 문화 발전과 번영을 촉진합니다. 전통문화와 미덕은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사람들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며, 사람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좋은 사회 추세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의 시대에 전통문화와 미덕은 경제, 정치, 현대과학기술과 긴밀히 융합되어 점점 더 경제사회 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우수한 전통 문화적 미덕을 삶에 도입하십시오. 중화민족의 역사는 유구하고 중화문명은 유구하다. 오랜 발전 과정에서 축적된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을 하나로 묶는 강력한 정신적 유대입니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문화를 건설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활력이 넘치게 만들고 독특한 매력을 발휘하며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수한 전통문화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