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예중의 현대 칠예

칠예중의 현대 칠예

중국 현대칠예술은 주로 칠화 예술과 입체페인트 조형을 포함한다. 중국의 칠화는 중국의 유구한 전통 칠기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그것은 공예 미술의 범주에 속할 수도 있고 그림의 새로운 품종으로 볼 수도 있다. 그것은 예술과 공예의 이중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회화와 공예를 결합한 교차 학과이다. 일찍이 학창시절에 유명한 칠예가 조 선생은 고 () 의 유명한 공예미술가 방훈근 () 의 적극적인 제창 아래 푸저우 () 에 여러 차례 가서 현지 노예술가로부터 칠예를 배웠다. 그는 중국의 전통 옻칠과 자신의 장식 예술을 결합하여 베트남 옻칠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칠화는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장식성과 공예성이 모두 강하다. 작품의 주제는 대부분 소수민족 인물과 강남수향 풍경으로 뚜렷한 개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의 영향으로 중국의 칠화는 빠르게 발전하여 전국에 널리 퍼졌다. 80 년대는 독립화종이 되어 사회의 관심과 인정을 받았다. 칠화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다른 도구와 재료,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는 다른 회화로는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옻칠 그림의 주요 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얇은 재료: 얇은 코팅은 평평한 페인트 바닥에 금 접착제로 그려져 있습니다. 페인트가 습할 때 금박이나 은박을 붙이면 색채가 산뜻하고 단아하여 페인트 그림의 하늘과 강물의 효과를 나타낸다.

맷돌: 화면의 필요에 따라 먼저 페인트로 도안을 그린 다음 각종 금은가루, 알루미늄 가루 (금속가루) 또는 물감가루를 뿌린다. 건조 후 페인트 고정 분말을 덮고 건조한 후 광택을 낸다. 이런 기법은 일본에서도' 그림' 이라고 불리며 칠화에서 널리 사용되는 표현 수법이다. 파우더의 크기, 스프레이의 밀도, 질감의 차이, 코팅된 페인트의 두께, 광택의 양을 통해 풍부한 색상 수준과 질감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페인트: 페인트에 저지대 패턴을 만든 다음 페인트로 채우거나 금은박으로 붙여 건조한 후 투명 페인트로 덮습니다. 푸저우 사람들이' 테이블 채우기' 라고 부르는 공예도 있다. 페인트판에 은종이를 붙이고 화염으로 도안을 조각한 다음 패턴 밖의 은종이를 제거한 다음 페인트를 완전히 덮고, 연마하고, 광택을 내는 것이다. 이런 기법은 페인트화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장식성 페인트화에도 적용된다.

페인트 변경: 페인트라고도 하며, 두꺼운 페인트를 칠판에 붓고 희석제를 뿌리거나 떨어뜨려 페인트를 분산, 흐름, 녹여 고르지 않게 남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페인트명언) 물을 뿌리면 움푹 패인 물자국이 남는다. 나뭇잎, 쌀, 콩, 브러시, 물에 담근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페인트를 울퉁불퉁하게 하고, 자연스러운 텍스처를 얻고, 페인트를 칠할 수도 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옻칠 조각: 일반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회색을 조각하고, 깊게 썰고, 광택을 내는 페인트 밑에 있는 회색 땅을 드러내거나, 넓은 면적의 앞면 또는 뒷면을 제거하여 페인트를 제거한 다음 페인트를 덧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예가 간단하고 목각 같은 예리하고 직설적인 미감을 가지고 있다.

얕은 조각은 일본 내에서도' 김신' 이라고 불리며, 깊은 조각삽을 만들지 않고 도구로 피부에 긋고, 다양한 선과 점으로 화면 속 물체의 구조를 표현한다. 섬세한 입체감, 입체감, 전체감, 장식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금가루로 홈을 채우는 것을' 퍼금' 이라고 하고, 은가루로 홈을 채우는 것을' 퍼은' 이라고 하며, 색페인트로 홈을 채우는 것을' 퍼색' 이라고 한다.

침각: 연마한 페인트에 강철 바늘로 도안을 새겨 가볍고 가는 선 패턴에는 적합하지만 장거리 관람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상감 세공, 중국 현대칠화에서는 달걀 껍질을 상감하는 공예를 자주 사용한다. 먼저 달걀 껍질에 있는 박막을 제거하고 물감으로 접착제를 만들어 달걀 껍질을 화면에 붙이고 으깨면 도자기 가마처럼 자연스러운 균열이 생긴다. 달걀 껍질의 색이 다르고, 페이스트의 밀도가 다르고, 연마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풍부한 질감과 깊고 얕은 스케치 관계가 있습니다. 상감 세공 된 진주 조개도 있습니다. 오색진주모 (얇은 조각) 를 화면에 필요한 모양으로 썰어 대지에 붙인 다음 그림을 그리고 다듬습니다. 진주모 자체는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어두컴컴한 배경에 더욱 빛나고 있어 재료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드러낸다.

조 선생은 당대의 유명한 도예가이자 중앙공예미술학원 교수이다. 작품' 발수절' 1978 은 제 5 회 전국 미전 2 등상, 작품' 청장고원' 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 1990 제 2 회 한중국제회화상 은상, 제 26 회 아시아 현대예술후지대 국제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향》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에서 달걀껍질로 집의 흰 벽을 나타내고, 달걀껍질과 오리알 껍질의 다른 색으로 집 사이의 거리와 투시관계를 표현한다. 금이 간 달걀 껍질은 고대' 벽돌' 과' 벽' 의 맛을 잘 보여 주고, 검은 페인트는 지붕을 잘 보여 주며, 물과 하늘의 처리에 더욱 빛을 발한다. 화면은 얇고 가벼운 소재 공예, 우아한 은회색으로 성인 세계로 분장했다. 색채 처리에서도 작가의 색다른 독창성이 드러났다. 전체 화면은 검정, 흰색, 회색밖에 없지만 강남수향의 모든 것을 이렇게 풍부하게 표현했다. 이 작품은 예술적으로든 기술적으로든 매우 성공적이며 예술과 기술의 결합의 전범이다. 장식성이 강하여 신선하고 단아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조 선생은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중국 칠화 연구회 회장, 세계 칠문화학회 상임이사로 역임했다.

입체칠기 조형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전통 칠기를 기초로 일본과 한국 칠기의 영향을 받아 점차 발전해 온 것으로,' 칠조각'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성능 외에도, 그것은 환경 예술에서의 장식작용을 강조하고, 페인트한 언어로 사람들의 생활 공간을 미화한다. 그 성형 방식은 주로 나무 타이어, 탈태, 바보 타이어, 밧줄 타이어, 종이 타이어, 부드러운 금속 타이어, 가죽 타이어, 유리 등이다. 서로 다른 재료와 페인트를 접착제와 고화제로 정형화한 다음 페인트로 장식하거나, 칠하거나, 바르거나, 바르거나, 혹은 바른다. 현재 국제적으로 이미 새로운 예술 조류가 형성되었다. 상대적으로, 그것은 페인트화보다 페인트 공예와 재료의 운용을 더 중시한다. 장식 꽃병 "유선형" 높이 40cm, 너비 45cm. 1995 년 중국에서 완성한 입체칠화 조형작품입니다. 스타일링에서는 간결하고 두터운 것을 추구하지만 스타일링에서는 넓고 두껍지 않다. 꽃병에는 튀어나온 흐름선이 있어 스타일링에 적응하고 맞춰져 있고, 양쪽의 세로줄 형태는 각기 달라 점프하는 음악을 형성한다. 장식 수법은 금박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 위에서 아래로, 많든 적든 투명 페인트를 칠하고, 색채가 부드럽고 조화를 이루며, 으리으리하며, 페인트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