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메이크업 방법

경극 메이크업 방법

원배우들의 얼굴 화장 방법

나이와 성격의 차이로 인해, 경극의 원배우들(최종배우 포함)은 노수련생, 무예수련생, 어린 학생들(유아 포함)은 얼굴 화장을 해야 합니다.

라오성(우라오성 포함)은 주로 괜찮은 중년이나 노년층의 역할을 맡는다. 중년의 얼굴 화장(린샹루, 조잉룽 등)은 위엄 있고 엄숙하며 위엄이 있어야 합니다. 얼굴에 약간의 화장을 하고, 눈썹을 칠하고, 검은 수염을 걸어주세요.

나이가 많은 캐릭터(송시제, 장광차이 등)를 연기할 때 얼굴에 너무 과한 화장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외모도 나이가 많아야 한다(흰수염). 옛 영웅장수(황종, 소은 등) 역할을 연기할 때 얼굴 화장은 영웅적인 스타일(흰 수염 또는 인삼 수염)이어야 합니다.

샤오셩은 얼굴에 화장을 하고 눈썹을 그리는 청년(F Peng, Zhang Junrui, Xu Xian 등) 역을 맡았다. 얼굴 화장은 섬세한 이목구비와 잘생긴 외모를 갖춰야 합니다.

우성(Wu Sheng)은 얼굴에 약간의 화장을 하고 물개를 빨간색으로 칠하고 눈썹을 치켜세운 젊은 영웅 장군(조윤, 우송, 고총 등) 역을 맡았다. 눈썹 사이에 용감하고 끈질긴 영웅적 정신이 나타나게 만듭니다.

Wansheng은 Xue Dingshan과 같은 10대 소년을 연기하는데, 그의 얼굴 화장은 어린 학생과 비슷합니다. 다만, 아이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봉인실에 빨간 점을 그려야 합니다. (이것은 고대 우리나라의 얼굴 장식의 일종입니다. 미성년 어린이는 이마에 빨간 점을 그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점 이마'라고 합니다.)

뿔 수염 - 고대에는 우리나라 , 긴 수염은 아름다운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오페라에서 역할을 맡은 중년이나 노인이 착용하는 턱수염 ( "입 얼굴"이라고도 함)은 훨씬 더 길었습니다. 이러한 수염의 과장은 캐릭터의 퍼포먼스 동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수백년 동안 조상 예술가들은 수염을 이용해 수염 다듬기, 수염 밀기, 수염 흔들기, 수염 흔들기, 수염 불기(수염 입 기술) 등의 퍼포먼스 루틴을 만들어 왔으며, 이는 캐릭터의 심리 상태를 과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뿔이 달린 수염은 나이와 생리적 차이로 인해 '세 수염'과 '완전 수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세수염은 긴수염 3개로 '검은삼', '인삼삼', '백삼' 3가지 종류가 있다. "염송을 거역하다"의 Zou Yinglong과 "영웅의 만남"의 Zhuge Liang처럼 그들은 모두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The Book of Robbers"의 Zhang Cang과 "Theempty City Strategy"의 Zhuge Liang과 같은 오래된 캐릭터가 Shensan을 이끌고 있습니다. "연영재"의 유비와 "조포탈출"의 육박사는 모두 백삼을 갖고 있습니다. "풀 비어드(Full Beard)"는 턱수염이 뺨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균일하고 매우 통통한 것을 의미합니다. 생뿔에는 일반적으로 "진만"과 "바이만"이라는 단어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낚시와 가족 죽이기'의 샤오은은 인삼으로 가득 차 있고, '비석'의 양지예는 흰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관우 캐릭터가 착용한 '다섯 송이 수염'도 있다. (검은색 모자를 쓴 사람도 있습니다.) "얼타오 수염"은 전체 수염보다 약간 짧으며, 대부분이 안뜰과 중군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지금은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또한 극중 일부 사람들은 '문소관'의 오자수처럼 즉석에서 수염을 갈아치우기도 했고, 조관을 통과하지 못해 너무 불안해 수염이 하얗게 변하기도 했다. 흑삼부터 인삼삼, 그리고 백삼까지.

최근 수십 년 동안 많은 새로운 사극에서 개선된 수염을 채택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레퍼토리에서는 거의 착용되지 않습니다.

단 역할의 얼굴 화장 방법

나이, 정체성, 성격의 차이로 인해 경극에서 단 역할(여역)은 크게 정단(청이, 귀먼단)으로 나뉜다. ), 화단(화단 포함), 산, 철단, 샤오단), 노단, 우단, 도마단, 채단(초단)으로 나눌 수 있다.

지난 40년 동안 경극 여성 배우들의 구성은 큰 변화를 겪었다. 과거 정단과 화단의 얼굴 화장이 달랐다. 정단은 주로 얼굴에 약간의 화장을 한 괜찮은 중년 여성의 역할을 맡는다. 가난한 여인 역을 맡은 여성들은 대부분 녹색 주름을 입고 머리에는 구슬을 달지 않았으며 얼굴에는 화장을 하지 않거나 아주 옅은 화장을 하고 있다. 화단은 발랄한 젊은 여성이나 경박하고 영리한 여성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그녀의 얼굴은 짙은 화장으로 가려야 한다. (머리에 구슬과 꽃을 꽂고, 꽃무늬 셔츠, 꽃무늬 스커트, 꽃무늬 재킷, 꽃무늬 바지를 입으세요.) 이 두 가지 메이크업 기법은 삶의 방식과 성격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단과 화단은 청의(靑夷), 화산(千山)으로도 알려져 있다. 등장인물들의 의상이 다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미적관도 달라졌다. 과거 여자역할에 사용된 메이크업은 더 이상 아름답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난 40년 동안 경극 배우들의 얼굴 화장은 물론 헤어스타일과 머리장식에 있어서도 위대한 예술적 창조가 이루어졌습니다. 많은 유명 여성배우들은 극중 다양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고대 여성의 얼굴미를 바탕으로 뚜렷한 개성을 지닌 전형적인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냈다. 하지만 단순히 외모의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여성 배우들도 있는데, 어떤 역할을 맡든 늘 짙은 화장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현재 청의, 화단, 오단의 얼굴 화장은 거의 동일하지만 등장인물의 나이, 성격, 생활 환경의 차이로 인해 예술적인 스타일링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을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경극에서 여성 역할의 얼굴 화장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역할별로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정단 - 주로 직립한 중년 또는 젊은 여성을 연기하며, 얼굴 화장이 예뻐야 합니다. 가난한 여성의 얼굴(조운량, 진샹련 등)의 얼굴은 화장으로 칠할 수 있지만 너무 무거워서는 안 됩니다. 내실 여성(두리니앙 등) 역할을 하려면 눈썹과 눈이 섬세해야 하고, 얼굴 화장은 조금 더 진하게 해야 한다.

화단——그녀가 연기하는 캐릭터는 상대적으로 넓다. '춘샹이 학교를 만든다'의 춘샹, '소우지기'의 마을 소녀 등 발랄하고 청순한 소녀들이 있다. "Wulongyuan"의 Yan Poxi처럼 경박하고 요염한 여성이 있습니다. '가족별거'의 리삼춘처럼 사나운 성격을 지닌 여성들도 있다. 이 캐릭터의 대부분은 얼굴에 짙은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단, 캐릭터에 따라 눈썹과 눈의 드로잉이 달라야 합니다. 소녀 역할을 하려면 봉인실에 빨간 점을 놓아야 합니다.

무술을 하는 여성 캐릭터인 우단과 도오마단(손어량, 목귀영 등)은 화단과 비슷한 얼굴 화장을 하고 있으나 눈썹과 눈을 높게 올려 매력과 영웅적인 기백을 드러냈다. . ('사대륙도시'의 해파리, '무저갱'의 흰쥐 정령처럼 우단이 맡은 기적의 캐릭터는 얼굴 화장이 똑같다.)

라오단 - 할머니 역 , "태준이 법정에 사임하다"처럼 "태준 그녀"는 대부분 화장이 부족하고 자연스러운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젊은 배우가 연기하는 노부인의 역할은 얼굴을 화장하지 않으면 전혀 달라 보일 것이다. 나이든 여자.

케이단(Caidan) - 초우단(Choudan)으로도 알려진 할리퀸(Harlequin)이 부른 곡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봉건 사회의 일류 악역 여성 역을 맡았지만(예: "삼숙모 여섯 소유")(예: "능인사"의 Sai Xishi 등), 재미있고 재치 있는 여성 역도 맡았습니다("The Four의 Wan 등) 학자').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화장을 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마나 볼에 점이 있습니다.

징자오 얼굴 화장 방법

경극의 징자오에는 정징(청동 망치, 늙은 얼굴, 검은 머리), 푸징(채색된 얼굴) 및 오경(무화 얼굴과 우어)이 포함됩니다. . 꽃들). 맡은 역할에는 긍정적인 인물과 부정적인 인물이 있다. 얼굴 화장은 다양합니다. 극중 인물을 연기하기 위해 배우는 일정한 패턴에 따라 얼굴 화장을 그려야 하는데, 이를 얼굴 화장이라고 합니다. (얼굴을 꼬집은 구학생과 우학생도 포함됩니다).

얼굴 화장은 캐릭터의 외모를 과장되게 표현하는 메이크업 방법으로, 패턴을 이용한 얼굴 화장은 사실적이고 상징적인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심리상태를 표현한다.

고대 우리나라의 오페라 가면, 노래하고 춤추는 가면, 다양한 오페라에 그려진 얼굴 사이에는 진화와 발전 관계가 있습니다. 처음에 얼굴 화장은 피부색과 비슷한 빨강, 흰색, 검정 3가지 색상만 사용했는데, 눈썹과 눈 모양은 비교적 단순하고 기본적으로 사실감에 가깝습니다. 관우의 얼굴은 붉은색인데, 붉은색 얼굴로 과장되어 있다. Bao Zheng은 검은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검은 얼굴로 과장되어 있습니다. 유령 흉내를 내거나 푸른 숲 속 캐릭터를 연기해야 ​​얼굴이 다채로워질 수 있다. 수백년의 진화와 발전을 거쳐 얼굴 화장의 구성과 색상이 종종 서로 혼합되어 점차 외모를 과장하고 캐릭터의 성격과 품질을 보여주는 메이크업 방법이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안면화장술은 '찬양과 비난을 담으며 선악을 분별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는 봉건사회에서 극중 인물을 향한 민중의 분명한 애증의 정서와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는 현실적이지 못한 부분도 섞여 있어 아직까지 더 정확한 설명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옛 예술가들이 전하는 전설을 따라 경극 얼굴 화장의 구성과 색상 표현을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경극 얼굴 화장의 구성 - 경극 얼굴 화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후이 오페라와 한 오페라는 곤, 게, 방자의 표현 기법을 흡수하여 변화 발전시켰다. 표정으로는 "전체 얼굴", "핑크색 얼굴", "문지른 얼굴", "교차문 얼굴", "삼분할 얼굴", "칠한 얼굴", "깨진 얼굴" 등 방법이 다양하며, "비뚤어진 얼굴"과 "그림 얼굴".

'늙은 얼굴'은 '여섯개 얼굴', '양면 얼굴'로도 알려져 있다. 대부분은 강직하고 용감한 노인 장군 역할을 맡고 있으며, 얼굴 화장 특징은 주로 극중 인물의 나이와 활력을 보여주기 위해 두 개의 흰 눈썹을 과장하는 것입니다. 붉은 얼굴, 검은 얼굴, 보라색 얼굴, 분홍색 얼굴이 있습니다. 붉은 얼굴은 '영웅집회'의 황개 같고, 검은 얼굴은 '베이징 광기'의 유치공 같고, 보라색 얼굴은 '제2궁'의 서연조와 닮았다. 양면 방식.

'세 타일' 얼굴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영웅적인 장군들입니다(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3개의 타일" 기법은 주로 눈썹, 눈, 콧구멍 및 근육의 피부색을 과장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Lost Street Pavilion"의 Ma Su는 기름진 흰색 타일이 있는 3개의 타일로 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Tielong Mountain"의 Jiang Wei는 얼굴에 3개의 타일로 된 빨간색 타일이 있습니다(둘 다 검은 수염이 있습니다). 오래된 캐릭터는 종종 처진 눈썹을 가지고 있습니다. , "Jiaxing Mansion"처럼 Bao Ci'an은 타일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 흰 수염)

'십자문' 얼굴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조교관'과 '목호관'의 야오치(완전 흰 수염)와 같은 옛 영웅 장군들이다. 고왕(인삼이 가득한 수염). 플레이되는 캐릭터가 다르기 때문에 눈 타일과 코 소켓도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장비와 니우가오의 '꽃십자문' 얼굴처럼 항우의 '꽃십자문' 얼굴은 '십자문' 얼굴과 '꽃십자문' 얼굴의 기본 패턴이다 .위에서 변경되었습니다.

'위험한 얼굴'로도 알려진 '핑크 얼굴'은 얼굴 전체에 흰색을 바르고, 검은색 펜을 사용하여 눈썹, 눈, 콧구멍, 안면 근육의 질감을 그려주는 방식이다. 극중 캐릭터는 교활하고 교활합니다. '유니버설 프론티어'의 조고, '조조 잡아서 풀어주기'의 조조처럼 둘 다 하얀 얼굴을 갖고 있다.

얼굴 전체라고도 알려진 '얼굴 문지르기'는 빨간색, 검은색, 보라색 등의 색상으로 얼굴을 문지른 후 눈썹, 눈, 콧구멍 및 근육 조직을 그리는 작업입니다. 관우가 붉은 얼굴을 문지르는 것처럼, 우천이 보라색 얼굴을 문지르는 것처럼요. 원래 피부색을 기준으로 흑백 질감을 적용하는 것도 얼굴 러빙으로 분류됩니다. (장자야처럼)

무모하고 용감한 성격을 지닌 영웅과 장군, 녹색 숲의 인물은 종종 '칠한 얼굴'과 '깨진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칠해진 면의 패턴과 색상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종종 "세 타일" 및 "크로스 게이트" 방법과 결합하여 변경을 수행하며 한 가지 색상을 주 색상으로 하고 나머지 색상을 보조 색상으로 사용합니다. Li Kui의 검은 얼굴(둘 다 검은 수염), Ma Wu의 파란 얼굴, Cheng Yaojin의 녹색 얼굴, Dian Wei의 노란색 얼굴처럼요. (모두 빨간 턱수염 착용)

'반쪽 얼굴'은 '위안보 얼굴'로도 알려져 있으며, 눈썹 아래로 얼굴을 집어 이마를 노출시키는 패턴입니다. '뷰티케이스'의 마한처럼 원바오 얼굴을 갖고 있다.

'비뚤어진 얼굴'은 얼굴의 특징을 비정상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주로 무협 캐릭터를 흉악한 얼굴이나 흉악한 외모로 표현하는 표현이다. 치열한 사람은 "Zhujiazhuang"의 Zhu Biao와 같고, 추악한 사람은 "The Melon Garden"의 Zheng En과 같습니다.

'코끼리 얼굴'은 '천궁'의 손오공(원숭이 모양의 얼굴), '공작명왕'(새 모양의 얼굴) 등 신과 괴물의 캐릭터에 주로 사용된다. "백초산", "파나나 부채"의 우귀왕(소 모양의 얼굴))은 새와 짐승의 이미지를 의인화하여 배우의 얼굴에 칠해 여전히 새와 동물의 이미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수류.

또한 승려, 옛 도교, 내시는 모두 특정 음악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대산'의 양무랑, '멧돼지 숲'의 노지신의 승려 얼굴(수염); "Centipede Ridge"의 Feitian의 옛 도교 얼굴(검은 수염), "Golden Terrace"의 Yili의 내시 얼굴(맨 입)의 구성은 대부분 세 개의 타일로 구성됩니다.

경극 얼굴 화장의 색상 표현 - 얼굴 화장의 색상 표현은 원래 얼굴 피부색을 과장한 것이었습니다. 이미지는 붉은 안색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관우처럼 붉은 얼굴로 과장되어 있습니다. 안색이 어둡고 과장되어 검은 얼굴 (예 : Bao Zheng). 나중에 얼굴 화장은 외모를 과장하는 것에서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는 화장법으로 발전하여, 붉은 얼굴은 충성스러운 사람의 색조가 되고, 하얀 얼굴은 반역자의 색조가 되었습니다. 사람. 이러한 개념적 형태의 표현은 사실적이며 상징적인 미술기법을 결합하여 등장인물의 정신적 세계관을 보여준다. 캐릭터가 등장하자마자 극중 캐릭터의 예술적 모습은 관객에게 정의로운지 악한지, 선한지 추한지 등 캐릭터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제공합니다. 오랫동안 많은 청중에게 친숙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붉은 얼굴은 관우의 붉은 얼굴, 황가이의 늙은 붉은 얼굴, 장웨이의 붉은 삼기와 얼굴 등 대부분 충성스럽고 정의로운 인물을 나타냅니다. 검은 얼굴은 Bao Zheng의 검은 얼굴, Niu Gao의 검은 십자가 얼굴, Li Kui의 검은 얼굴과 같이 대부분 직립 또는 무모하고 용감한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하얀 얼굴은 주로 Zhao Gao, Cao Cao 및 Qin Hui의 하얀 얼굴과 같이 교활하고 교활한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보라색 얼굴은 주로 장유춘의 보라색 얼굴처럼 용감하고 용감한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노란색 얼굴은 대부분 Dian Wei의 노란색 얼굴처럼 잔인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채색된 녹색 얼굴의 대부분은 Shan Xiongxin의 녹색 채색 얼굴과 Ma Wu의 파란색 채색 얼굴과 같이 용감하고 끈질긴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또한 신이나 요괴의 화장에는 금색, 은색 등의 색상이 주로 사용됩니다.

위 색상 표현은 경극을 의미합니다. 드라마마다 얼굴 화장의 색상을 표현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경극의 황가이가 붉은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간극의 황가이는 보라색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에서 Zhuan Zhu는 세 개의 타일이 있는 보라색 얼굴을 가지고 있는 반면, 진 오페라에서 Zhuan Zhu는 흑백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서얀자오는 보라색 얼굴을 갖고 있고, 허베이 방즈의 서얀자오는 검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 얼굴 화장의 이미지 기호 - 경극에는 신화적인 가면과 인물 가면이 있는데, 얼굴에 이미지 기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북두칠성과 같은 신화적인 얼굴 화장에는 이마에 일곱 개의 별이 그려져 있어 하늘의 별임을 나타냅니다. Zhao Gongming은 자신이 부의 신임을 보여주기 위해 그의 뺨에 돈을 그렸습니다. 조광음의 눈썹에 붉은 용을 그리는 등 캐릭터 얼굴 화장은 그가 진짜 용제임을 나타냅니다. 강웨이의 이마에 그려진 태극권 도표는 그가 음양을 알고, 팔괘를 잘하며, 무술에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ao Zheng은 이마에 초승달을 그렸습니다. 이는 낮에는 양을 끊고 밤에는 음을 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양치랑의 이마에는 '호랑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그가 흑호성(Black Tiger Star)의 후손임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얼굴에 무기 기호를 그리는 사람도 있다. 두 개의 미늘창을 잘 사용하는 디앤웨이처럼 눈썹 사이에 두 개의 미늘창 모양을 그려줍니다. 이러한 이미지 기호의 대부분은 신과 요괴의 얼굴 화장을 제외하고는 봉건적 미신의 색채를 띠고 있으며 얼굴 화장의 진정한 의도와 부합하지 않습니다. 이는 예술가들의 선조들의 사상과 창작방식이 구시대의 여러 가지 제약을 받았기 때문에 얼굴 화장에 극히 건강에 해로운 것들이 섞여 있었기 때문이며 이는 제거되어야 한다.

얼굴 화장은 창의적이어야 합니다. 얼굴 화장에는 일정한 공식이 있지만 배우는 자신의 역할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표현 기법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오쇼센(Hao Shoushen) 씨와 허우 시루이(Hou Xirui) 씨는 모두 조조 역으로 유명하지만, 조조의 얼굴 화장은 서로 다릅니다. 허우 시루이 씨의 "만청 전투"조조는 교활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하오수신(Hao Shoushen)의 "영웅의 만남"은 조조를 묘사하고 있지만 그의 교활함 속에는 승리감이 담겨 있습니다. 조조의 얼굴 표정과 동작이 결합된 이 두 개의 안면 마스크는 당시 조조의 정신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징자오의 얼굴 화장에는 일정한 공식이 있지만 이를 엄격하게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좋은 배우는 얼굴 모양에 따라 얼굴 표정과 근육 움직임을 조합해 얼굴 화장을 생생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배우의 표현을 방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배우의 표현에도 도움이 된다. 이 메이크업 방법을 창의적으로 터득해야만 독특한 개성을 지닌 예술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물뿔 수염 입 - 그물뿔이 달린 수염 입에는 긴 수염과 짧은 수염이 있습니다. 긴 턱수염에는 풀 턱수염, 묶인 턱수염, 턱수염이 있는 턱수염, 아친 턱수염, 리우 탕 턱수염이 포함됩니다. 짧은 수염에는 한 단어 수염, 곱슬 수염 등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풀 비어드는 생뿔로 매달린 풀 비어드보다 길고 두껍습니다. 검은 풀, 인삼 풀, 흰색 풀, 보라색 풀이 있습니다. '영웅집회'의 조조, '패왕별희'의 항우, '사각각'의 마소처럼 모두 검은 수염을 기른다. '유니버설 프론티어'의 조가오와 '무호관'의 가오왕은 둘 다 인삼이 가득한 인물이다. '영웅집결'의 황가이와 '제2입궁'의 서옌자오는 모두 흰색으로 덮여 있다. "간로각"의 손권은 보라색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양쪽에 빨간 수염 (빨간 귀 털 포함) 두 가닥이있는 완전한 검은 수염 인 Liu Tang 수염도 있습니다. 빨간 머리 유령 Liu Tang을 연기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픈 비어드라고도 불리는 턱수염은 입을 드러내는 수염으로, 용감한 전사의 역할을 하기 위해 착용한 것입니다. 검은 넥타이, 빨간 넥타이, 인삼 넥타이, 흰 넥타이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Shen Zha와 Bai Zha는 더 이상 흔하지 않습니다.) "Changban Slope"의 Zhang Fei와 "Nao Jiangzhou"의 Li Kui는 모두 검은 수염을 기릅니다.

붉은 수염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과장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치열한 무술 캐릭터와 신과 괴물을 연기합니다. 예를 들어, "Taking Luoyang"(파란 얼굴)의 Ma Wu와 "Lock the Five Dragons"(녹색 얼굴)의 Shan Xiongxin은 모두 붉은 수염을 입고 있습니다. "Havoc in Heaven"의 Wen Tianjun(녹색과 황금색 얼굴)과 "The Banana Fan"의 황소마왕(빨간색과 황금색 얼굴)과 같은 캐릭터는 모두 붉은 수염을 기르고 있습니다. 장비의 '백의 만들기'처럼 원래 검은 수염을 기른 ​​캐릭터들은 나이가 많아 검은 수염을 써야만 했다. (선자와 바이자는 더 이상 경극에서 흔하지 않습니다.)

친타오 턱수염(하이샤타오라고도 함)은 턱수염을 턱 아래에 걸어 입을 노출시키는 스타일입니다. 예를 들어, "천국의 파괴"의 거대 정령신은 검은 턱과 수염을 입고 있고, "계패관"의 왕보차오는 흰 턱과 수염을 입고 있습니다.

경극의 네트 구석에 걸려있는 짧은 턱수염은 한자수염과 곱슬수염으로 흔히 볼 수 있다. 한 글자 수염은 검은 수염, 빨간색 수염, 흰 수염(현재 흰 수염은 드물다)을 포함해 한 단어로 축약된다. '황금해변'의 양옌덕이나 '뷰티케이스'의 마한처럼 검은 수염을 길러야 한다. "태항산"의 왕잉(노란 얼굴)은 붉은 수염을 기르고 있습니다. "금산사"의 법해는 항상 흰 수염을 기르고 있습니다. 수염은 "멧돼지 숲"의 노지신처럼 무술을 수행하는 승려들이 착용하는 곱슬곱슬한 짧은 수염입니다.

할리퀸 페이셜 메이크업의 특징

할리퀸은 오페라 무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직업에서 연기되는 캐릭터는 다각적입니다. 재미있는 노인도 있고 순진하고 활기찬 어린이도 있습니다(예: "The Little Cowherd"의 양치기 소년). 악행을 저지르는 관료('국수 통'의 큰 상사 같은)도 있고, 이익을 추구하는 사업가('연성상점'의 가게 주인 같은)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노예도 있고('안송 때리기'의 염샤처럼), 선한 사람을 모함하는 악당도 있습니다('한 줌의 눈'의 당진처럼). 이러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캐릭터가 다른 직업에서 연기될 경우, 일반적으로 극중 캐릭터의 정신적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할리퀸은 서로 다른 정체성, 개성, 자질을 지닌 캐릭터를 묘사합니다. 그들은 모두 외모와 연기에 있어서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대의 얼굴 화장은 주로 흰 부분의 확장이나 수축을 활용하여 눈썹, 눈, 코, 입의 표정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검은 얼굴을 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만화 기반의 메이크업 아트는 광대의 연기 스타일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