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Gelao 사람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Gelao 사람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겔라오족의 기원은 고대 요(遼)족과 관련이 있다. 그들의 국어는 중국-티베트어족에 속하는 겔라오족이며, 자신들의 문자가 없다. 공용어는 중국어입니다. 겔라오어는 조상을 숭배하고 대나무왕, 인왕 조상, 산신을 숭배합니다.
겔라오족은 구이저우성 북부의 겔라오, 먀오족 자치현인 우촨(Wuchuan)과 도진(Daozhen), 그리고 나머지는 안순(Anshun), 핑바(Pingba), 푸딩(Puding), 관링(Guanling), 칭전(Qingzhen), 정안(Zheng'an)에 흩어져 있습니다. , Fenggang, Songtao, Qianxi, Liuzhi, Zhijin, Dafang 및 20개 이상의 카운티 및 도시.
2010년 제6차 국세조사에 따르면 겔라오족 전체 인구는 550,746명이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겔라오족 위치: 주로 구이저우, 윈난, 광시, 베트남에 흩어져 있음 언어: 겔라오어, 한자: 겔라오어 인구: 579744(2000) 신앙: 조상 숭배, 다신교, 도교, 불교? ? 축제: 음력 3월 3일 청명절과 단양겔라오 축제? 민족명, 역사, 경제, 정치, 문화, 신앙, 언어, 건축, 의복, 음식, 예절, 문학, 스포츠, 예술, 음악, 춤, 연극, 관습, 축제, 결혼, 장례식, 금기 등. 겔라오족은 원래 여러 가지로 나누어졌고, 각 가지마다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각지의 겔라오족 대표자들과 협의하고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1956년에 겔라오족이라는 통일된 명칭을 발표하였다. 1983년 민족정체화와 민족구성복원이 진행되면서 국가민족정책과 현급 이상 정부의 비준을 거쳐 25만명이 넘는 겔라오족이 민족정체성을 회복하게 되었다. 역사 학계에서는 겔라오족의 기원이 고대 '랴오족'('늙은'으로 발음)족과 관련이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주택, 의복, 음식, 장례식, 귀 뚫기 등의 관습과 습관 역시 고대 요족의 것과 유사한 많은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이저우성 푸딩 현 워즈 향과 고양 향의 겔라오 사람들은 19세기 말까지 여전히 '이빨을 치는' 풍습을 유지했습니다. 고대 요족은 오랫동안 중국 남서부에 살았습니다. 한 왕조 장기현이 설립되기 전에는 이곳에 여러 부족 집단이 있었는데, 그중 예랑족이 가장 강력했습니다. 서기 3~5세기에 장고에서 사천으로 이주한 요족은 봉건국의 호적에 편입되어 봉건 왕조에 세금을 납부하였다. 5세기에는 금속 창과 방패, 물고기 가시 도구, 구리 대나무 장대 등을 만들 수 있었고, 대마 섬유로 고운 천을 짤 수 있게 되었습니다. 7세기 이후에는 사천 요족 사이의 물품 교환이 점점 빈번해졌고, 요 옷감의 품질이 매우 좋아 봉건 왕조에 넘겨야 하는 조공품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즈핑 시대(11세기 중엽)까지 일부 요 제후들은 여전히 많은 토지를 점유하고 수천 가구의 부양 농민을 거느리고 한쪽을 지배하는 봉건세력이 되었다. 송나라 시대에는 젤라오 지역의 경제 발전이 불균형했다. 후난성 진(陳), 위안(臺), 징저우(智州) 등의 산악지대에 거주하는 겔라오족은 아직도 화전농업을 통해 옥수수, 콩 등을 생산하고, 부족한 식량을 사냥한 동물로 보충한다. 핑바 지역에 거주하는 겔라오족은 벼 품종이 다양하고 단위 면적당 생산량이 높으며 수공예품 생산도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하여 진사 채굴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특산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중 유명한 것은 술그릇 '실버 도브', 뽕나무 껍질로 짠 '원천', 문양으로 짠 '부란대', '굵은 주근깨'를 수놓은 겔라오 스커트 등이다. 이는 모두 당시 사회생산성 수준이 어느 정도 발전했음을 보여준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는 중앙 왕조가 주로 족장을 통해 겔라오 지역을 통치했으며 일부 지역은 겔라오족의 독특한 사회, 정치 체제인 말 머리 제도를 유지했습니다. 랑다이홀(현 구이저우성 류지특별행정구)의 겔라오 사람들은 원주민 관리들을 마투(Ma Tou)라고 부르며, 마두밭은 순찰에 나갈 때 세단을 타고 트롬본을 부는 의장대를 갖는다. 그들 앞에서 길을 닦으시고 그들의 위엄을 나타내시느니라. Ma Tou의 후손은 여전히 Gelao 사람들 내에서 높은 사회적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Liuzhi 지역에서는 여전히 "Ma Tou Gelao"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앙왕조도 겔라오 지역에 근위대, 주둔지, 마을, 성채 등 군사기관을 잇달아 설치했다. 명나라 말기에 시작된 '고향개조와 귀환'은 청나라 옹정시대에 겔라오 지역에서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고대에는 역대 봉건 왕조의 잔혹한 통치에 저항하기 위해 겔라오족의 조상을 포함한 요족이 봉기하여 여러 차례 무장투쟁을 벌였습니다. 서기 7세기 중반, 쓰촨성 서부의 야저우(熟州), 충저우(慶州), 메이저우(梅州)의 요족이 중노동을 반대하다 대규모 봉기를 일으켰다. 9세기 중반 사천성 영주(현재의 이빈)와 녹주(현재의 루저우시)의 거료(Gelao) 사람들은 봉건 관리들의 약탈로 인해 분노하고 반란을 일으키며 싼타이 지역에서 계속 싸웠다. 쓰촨성. 16세기 중반, 중국 남해를 침략한 일본해적과의 투쟁 중에 호남 서부에 거주하는 겔라오족도 강소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 가서 토가족, 묘족과 함께 싸워 전쟁에 공헌했다. 조국을 방어하십시오. 19세기 중반, 동치 4년(1865년) 봄, 귀주(貴州)의 묘족과 한족이 청나라에 대항하여 '선통봉기'를 일으켰는데, 이때 반군이 개농장을 지나갔다. 겔라오 사람들은 핑바 현에 살았고, 겔라오 사람들은 이 정의로운 투쟁을 지원하기 위해 반군에게 적극적으로 음식을 배달하고, 물을 운반하고, 식사를 요리했습니다. 안순 헤이자이 지역의 겔라오 농민들도 직접 봉기에 참여해 청나라 통치에 큰 타격을 입혔다. 1949년 이전에는 Gelao 지역의 토지 합병이 매우 심각했으며 대부분의 토지가 외국 지주의 손에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쭌이현 핑정향에서는 인구의 9%를 차지하는 외국인 지주와 부유한 농부들이 토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착취의 주요 형태는 물리적 토지 임대료로 고정 임대료와 생활 임대료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임대료는 일반적으로 수확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토지를 임대할 때에는 임대료의 50%~200% 범위에서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서부 구이저우(Guizhou) 지역에서는 매년 산지 농민들에게 옥수수, 아편, 대두, 담배쌀(양귀비 종자), 고추 및 기타 자재를 지불하는 것 외에도 일부 농민들은 지주의 땅에서 50~50만원을 무료로 일해야 합니다. 매년 80일. 다딩현 창시향의 농부들은 매년 생산 시간의 거의 4분의 1을 집주인을 위해 가축을 먹이고, 집을 짓고, 곡물을 운반하고, 석탄을 운반하고, 미닫이 기둥을 들어올리는 데 소비합니다. 집주인 집에 결혼식, 장례식, 생일잔치 등의 행사가 있으면 세입자는 출근해서 선물을 주어야 한다. 일부 집주인은 소위 "인간 임대료"를 실행하기도 합니다. 즉, 집주인은 토지 임대료를 대가로 농부의 개인 자유를 박탈하고 자녀를 노예로 구금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름으로 진행된 극심한 착취는 겔라오 사람들을 숨 막히게 만들었습니다. 쭌이현 톈바촌 농부 32명 중 30가구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상록수(지역 야생 식물)를 따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딩현 창시향에는 일년 내내 기근을 피해 도망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945년 젤라오 마을의 52가구 중 11가구가 강제로 피난을 갔습니다. 국민당 공산당도 바오가 체제를 강화하고 하나의 범죄 조직과 전체 바오가 합동 정부를 활용해 통치를 강화하는 '연합 바오가 공동 협력'을 채택했다. 군량배급금, 일별 기부금, 월간 기부금, 신발 및 양말 노동비, 지구 및 읍면 기금, 자위 기부금 등 엄청난 세금과 잡세들이 매우 무겁습니다. 안순(Anshun)현 겔라오(Gelao) 농부들의 통계에 따르면, 50종이 넘는 종이 있습니다. 반민내전을 수행하기 위해 남편까지 체포하려고 했고, 명목상으로는 '남자 셋과 여자 하나', '여자 다섯과 여자 둘'이라고 규정하기도 했다. . 국민당 공산당은 그들의 통치를 촉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불화를 심고, 민족 분쟁을 일으키고, 강제 동화를 조장합니다. Gelao 사람들은 비참한 심연에 빠져 있습니다. 1935년 중국공산당이 령도한 로농적군의 장정이 첸시(錦西), 다딩(大丁), 쭌이(紫伯), 런화이(仁淮) 등 구이저우(貴州)성 여러 곳을 통과하여 그곳의 겔라오(角村)인민들에게 혁명의 불씨를 일으켰다. "지주의 창고에는 곡식이 가득했고 가난한 사람들은 국을 끓일 쌀이 없었"던 어려운 시절에 겔라오 사람들은 "붉은 군대가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지원해야만 노동자와 농민이 승리할 수 있다는 진리를 깊이 이해했습니다." 해방됐다." 1943년 10월, 진펑현의 부의족과 겔라오족이 국민당의 지배에 반기를 들고 현청을 점거한 적이 있다. 1948년 쭌이현 리춘촌과 톈바촌의 한 농민과 겔라오 농민은 집주인의 집에 침입하여 7만~8만 킬로그램의 곡물을 약탈했다. 핑정촌과 쭌이현의 다른 지역의 청년과 중년 겔라오 사람들도 징집에 저항하기 위해 무장했고, 국민당의 추종자들과 향 보안 대장들은 감히 마을에 들어가 젊은이들을 강제로 체포하지 못했습니다. 경제 1949년 이전에 Gelao 사람들은 주로 농업에 종사했습니다. 주요 작물은 옥수수이지만 mu당 생산량은 mu당 80~90kg에 불과할 정도로 낮습니다. 그 밖에 쌀, 밀, 고구마 등도 생산된다. 물 보존 프로젝트가 없으며 관개를 위해 빗물에 의존합니다. 물, 가뭄, 우박, 곤충, 동물 등의 재해가 심각합니다. 오동나무 종자 수집, 대나무 제품 짜기, 짚신 등 부업 생산은 겔라오 사람들의 경제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외국 실의 덤핑으로 인해 겔라오족의 독창적인 '철 피리 천'을 방적하는 가내 산업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일찍이 청나라 시대에 겔라오족 가운데 직업적인 대장장이 집단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황평주와 리핑현의 겔라오족은 "평원주와 대정의 일부 겔라오족이 철공을 했다"고 한다. 현 역시 "쟁기를 만드는 것이 직업이다"라고 하며, 후난 서부의 겔라오 장인이 만든 산탄총은 사거리가 20피트 이상입니다. 따라서 일부 지역의 Gelao 사람들은 역사서에서 "철 Gelao"라고 불립니다. 이 대장간 기술은 일부 겔라오 사람들 사이에서 여전히 보존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주성 랑다이현 롱위자이(현재의 류지 지역)에 있는 겔라오 가문 중 10여 가구가 대장장이입니다. Gelao 사람들이 생산하는 철 제품은 모든 민족 그룹의 현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품질, 저가의 철 제품이 시장에 많이 등장하면서 이제 철공은 매우 드물어졌습니다. Gelao 사람들의 돌 조각 장인은 고도로 숙련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돌 조각은 돌 윤곽선 조각에 사용됩니다. Gelao 사람들의 제련 산업은 항상 상대적으로 번영해 왔습니다. 겔라오족이 살고 있는 우촨(Wuchuan)은 진사(絲沙)가 풍부합니다. 우촨(Wuchuan)에는 2,000년 이상의 광산 역사를 지닌 "대경동(大清洞)"이 보존되어 있으며, 고대에 진사를 채굴하는 데 사용되었던 흔들배가 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수(隋) 10년(서기 614년) 귀주(貴州) 중부 태수 전종현(泰宗系)이 풍교(鳳亭) 등 오천석(五泉岩)에서 수은과 진사를 채굴하여 190.5kg의 수은을 황실에 바쳤다고 한다. . "Tongdian Shihuodian"은 당나라를 기록합니다. "Tianchang 카운티는 매년 조공을 바치고 Qianzhong 카운티는 10 파운드의 진사를 바칩니다." Gelao 사람들이 살고있는 Wuchuan은 또한 중국에서 가장 먼저 수은을 정제 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겔라오족은 오랜 역사를 지닌 진사 채굴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상나라와 주나라 이래로 한 번도 고갈된 적이 없습니다. 겔라오족이 믿는 '보왕보살'은 이 시기에 형성된 문화현상이다. 1980년대부터 2,000여 가구의 우촨 겔라오(Wuchuan Gelao)족이 텐트를 짓고 광산에서 수은을 제련하여 하루에 685톤의 진사와 수은을 추출했습니다. 정치 1949년 신중국의 건국은 겔라오 지역의 역사적 발전에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1956년 쭌이현 핑정향과 런화이현 안량향에 두 개의 겔라오족 향을 설립한 이후, 국무원은 1986년에 겔라오족이 살고 있는 우촨현과 도진현에 우촨 겔라오, 먀오족 자치현과 다오진 겔라오 자치현을 설립했습니다. 먀오족 자치현에는 겔라오족이 함께 사는 지역에 20개 이상의 소수민족 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몇 차례의 행정 구역 조정을 거쳐 1992년까지 겔라오족과 기타 소수민족이 공동으로 전국에 18개의 소수민족 향을 설립했습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지방 각급 인민대표대회, 정부 기관에는 겔라오 인민대표와 간부들이 모두 참석하여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한다.
우촨 젤라오(Wuchuan Gelao)와 먀오족 자치현(Miao Autonomous County)에서는 전 전국인민대표대회(National People's Congress) 이사와 현 행정관이 모두 젤라오(Glasao) 사람들이 맡았습니다. 현 및 부현급 간부 중 젤라오 간부는 전체 간부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같은 수준의 향급 간부 중 겔라오 소수민족 간부도 같은 수준의 간부 수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기술 간부 팀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Gelao 지역의 경제 및 사회 발전. 문화신앙 겔라오족은 조상을 숭배하고 대나무왕, 야만왕 조상, 산신을 숭배합니다. 이 민족에는 제물을 바치고, 축복과 장수를 기원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죽은 자의 영혼을 구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무당들이 있습니다. 젤라오족은 산에서 사업을 시작해 음식, 의복, 주거, 교통수단이 산과 숲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만물에 정령신앙이 있다는 개념이 생겨났습니다. 어떤 집에서는 음력 1월 14일과 3월 3일에 고목과 바위에 제사를 지내고, 술과 고기, 찹쌀떡을 바쳐 자녀와 손자의 건강을 기원하기도 합니다. 가뭄, 홍수, 질병, 해충재난이 닥칠 때마다 사람들은 기부금을 모으기 위한 자선 행사를 열고, 도사에게 제단을 쌓고 제사를 지내며, 신에게 재난을 막고 안전을 기원하도록 기도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 근처의 숲에 있는 가장 크고 두꺼운 고목은 종종 신목으로 숭배되기도 합니다. 일단 선정된 지역은 나무 베기, 방목 등 부적절한 행위를 금지하기 위해 폐쇄되어야 하며, 이는 지역 식생 자원을 객관적으로 보호하고 생태 환경을 유지합니다. 언어 Gelao 사람들은 자신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겔라오어는 중국티베트어족에 속합니다. 음성 체계는 묘어에 가깝고, 발음이나 문법에서도 장어와 동어에 가까운 현상이 있습니다. 묘야오어, 장동어와 동족어의 수가 적습니다. 학계에서는 겔라오어족을 중티베트어족의 독립된 어족으로 보는 것이 더 적절하며, 그 명칭을 랴오어족 또는 겔라오어족으로 부를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겔라오어는 네 가지 방언으로 나뉘는데, 관습적으로 "과오 방언", "하구이 방언", "돌뤄 방언", "아우 방언"이라고 부릅니다. Gelao 언어의 다양한 방언은 서로 상당히 다르며 방언과 방언의 엇갈린 분포를 나타냅니다. 여러 Gelao 방언이 한 카운티에 공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어 사용 측면에서 보면 귀주성 핑바현 다켄창, 안순시 시수구 만자이와 헤이자이, 푸딩현 신자이, 관링현 마야오, 류지시 쥐두, 윈난성 푸디진 다팡홍펑촌, 윈난성 말리포 현 문베이와 광시성 롱린 자치현 싼충겔라오 언어는 비교적 완전한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재 Gelao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Gelao 사람들은 6,000명 미만이며 이는 전체 Gelao 인구의 약 1.1%에 불과합니다. Gelao 사람들의 대다수는 중국어를 주요 의사소통 도구로 사용합니다. 현지 먀오어, 부의어 등을 구사할 수 있는 회원도 몇 명 있습니다. 겔라오족은 자신만의 문자가 없으며 일반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건축물 Gelao 사람들의 거주지는 지형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씨족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함께 생활하며, 씨족의 각 가족은 서로 옆에 집을 짓고 마을을 형성합니다. 주택 구조 형태와 건축 자재는 경제 여건, 인구 규모, 지리적 환경에 따라 다양합니다. 구릉 계곡과 핑바(Pingba) 지역에 사는 겔라오족은 주로 산과 강 근처에 집을 짓고, 높은 산에 사는 겔라오족은 대개 햇볕이 잘 들고 보호받는 곳에 집을 짓고, 대부분의 집을 짓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산은 사람을 관리하지만 적은 물은 부를 관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집 주소 선택에 관심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다. 집을 지을 때 집의 높이는 8로 끝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중앙 기둥을 보면 1피트 6톱(치) 8이고 나머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동음이의어 선택은 가족에 대한 좋은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됩니다. 주택 스타일에는 1인실, 2인실, 3인실, 5인실, 이중 홀, 삼중 홀, 삼중 안뜰 및 사각형이 포함됩니다. 1인실과 2인실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은 중앙에 방 1개와 손님을 접대하는 용도로 특별히 사용되는 벽감을 갖고 있다. 양쪽에 있는 집은 '소2방'이라 부르는데, 보통 앞방과 뒷방 2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앞방은 주방으로, 뒷방은 침실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닥 슬라브는 높이가 약 1미터이며 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1층 바닥은 잡화를 보관하거나 닭장, 오리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 홀은 양쪽 침실과 주방보다 움푹 들어가 홀 입구를 형성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산을 배경으로 난간과 복도가 있는 "기둥 모양의 건물"을 짓고, 위층에는 사람들이 살고 아래층에는 가축을 위한 마구간을 짓습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가옥이 흙목재와 대나무 구조로 된 초가집이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농지개혁과 점진적인 사회경제적 발전을 거치면서 농촌주택은 점점 개선되었습니다. 1970년대에는 돌과 나무로 지어진 주택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1980년대 이후에는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기와집과 조적조 건축물이 대부분 지어졌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서는 철근콘크리트 다층건물이 점차 등장하게 되었다. 의복 Gelao 사람들의 의복 문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며 독특합니다. 청나라 이전에는 파란색과 파란색으로 염색한 집에서 짠 아마포로 만든 옷이 대부분이었고, 남자들은 소매가 크고 짧으며 칼라가 없는 긴 가운을 입었습니다. 작업할 때 의복의 앞면과 뒷면 모서리를 들어 올려 허리에 묶었습니다. Gelao 여성은 플래킷 플래킷과 레이스 장식이 있는 짧은 옷을 입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19세기 중반 젤라오 여성들은 허리까지만 닿는 짧은 상의를 입었고, 소매 뒷면에 비늘 모양의 무늬가 수놓아져 있으며, 치마 전체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 긴 주름 치마를 입었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양털로 염색하고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대부분 리넨으로 되어 있으며 대개 파란색과 흰색 줄무늬가 있고 파란색 민소매 옷을 입는다. , 문양이 수놓여져 있으며, 머리 위에는 착용하고 발에는 훅 포인트 슈즈를 신는다. 민국 이후 다양한 민족들이 문화교류를 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통해 사회 발전에 따라 미학도 점차 변해갔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그들의 의복은 점차 지역과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한족. 오늘날 Gelao 사람들의 일상복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개인화되었으며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질감은 단순한 면과 폴리에스터 카드에서 양모, 리넨, 폴리에스터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농촌 지역의 겔라오 사람들도 매 시즌마다 더 많은 옷을 입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축제와 축하 행사에서만 자신들의 민족 의상을 입습니다.
식생활 식습관에 있어서 주식은 옥수수(산간지역)와 쌀(평바지역)이며, 이어서 각종 콩, 밀, 메밀, 감자 등을 좋아하며 맵고 신 음식과 찹쌀떡을 즐겨 먹는다. 젤라오족의 비주식 중 찹쌀떡은 명절 때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찹쌀떡을 만들어 손님을 즐겁게 대접하고, 용날에는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는 귀한 음식이다.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보트 축제와 친척 및 친구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오늘날까지 보존되었습니다. 와인을 마시는 것도 Gelao 사람들의 특별한 식단입니다. 옥수수, 밀, 기장, 수수를 원료로 사용하여 조리한 후 통에 넣어 발효시킵니다. 수조를 설치할 때 길이가 약 1m 정도 되는 손가락 크기의 대나무 장대 2개를 사용합니다(그 중 하나는 불로 구부립니다). 상단에 남아 있는 대나무 한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대나무 부분을 파내어 수조에 삽입합니다. 그런 다음 봉인되었습니다. 밀봉 시간이 길어질수록 와인의 풍미가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마실 때에는 윗부분의 대나무 부분을 파낸 후 기둥을 곧게 펴서 공기가 들어가게 하고, 기둥을 구부려서 흡입기로 사용하면 됩니다. 연회든 매일의 접대든, 빨래는 노소의 서열에 따라 이루어진다. 중화민국의 《정안현역기》 원고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항아리에 진주 만 개가 모였는데, 왕자들이 여기에 머리를 숙였다. 다섯 마리의 용이 옵티머스 프라임을 안고 물을 모두 빨아들였다. 황하(黃河)가 다시 흐르고 있다." 기름차를 만드는 방법도 매우 특별합니다. 먼저 냄비에 녹차를 라드와 함께 볶은 다음 물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약간 마르면 나무 국자를 사용하여 차를 떠서 반죽을 만듭니다. "차 수프"라고 불립니다. 음용할 때에는 마시는 양과 농도에 따라 차국에 돼지기름을 넣고 잠시 볶은 후 물을 넣고 끓인 후 돼지기름, 기름 찌꺼기, 소금, 후추, 익힌 참깨, 대두, 땅콩가루를 넣고,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 맛은 강하고 향긋하며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오늘날 Daozhen Camellia는 주로 동백나무 계란, 동백나무 찹쌀 공, 동백나무 죽, 동백나무 국수 등을 포함하는 시리즈를 형성했습니다. 에티켓: 모든 결혼식과 장례식에서는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열어야 합니다. 테이블은 보통 20~30개 정도 되지만 많아야 100개가 넘습니다. 사전 준비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그다지 특별하지 않으며 조문객들은 "환영하지 않으면 장례 선물을 보내지 말고 사랑을 보내십시오"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가다". 예전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회를 여는 것이 쉽지 않았다. “장례식장에서 남자 모집과 여자 결혼이 어렵다고 했고, 귀신이 혼인을 하고 나서 사람들을 겁주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었다. 일생." 1980년대부터 귀빈을 접대하는 특별한 예절인 '삼모대'가 도진자치현 싼차오 지역에 등장했습니다. "모타이(Mo Tai)"는 끝을 의미하는 방언입니다. "산모타이(San Mo Tai)"는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의미하며, 식사는 세 번(번) 먹어야 완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첫 번째는 '바람을 잇고 먼지를 씻어내는 것'이다. 음식은 과일과 페이스트리 9접시입니다. 일반적으로 유백색 과자, 천성쌀과자 케이크, 꽃바삭 케이크, 빨간 모자 케이크, 뷰티 스팟 케이크, 호두, 땅콩, 해바라기, 곶감 케이크 등 9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 사람에게 차 한 그릇이 제공됩니다. 호스트와 게스트는 자유 시간에 차를 마시고 간식을 즐기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눕니다. 차 다음으로 두 번째 채널은 "Eight Immortals Drunken"입니다. 음식은 보통 9접시의 야채 조림과 냉햄으로 구성되며, 술은 집에서 빚은 소주입니다. 손님이 자리에 앉는다. 첫 번째 잔은 손님을 위한 건배, 두 번째 잔은 축복주, 세 번째 잔은 효주입니다. 세 잔을 마치고 나면 마시는 노래가 재미를 더해 마실수록 분위기가 따뜻해집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많이. 세 번째 대연회는 '쓰팡 재회(Sifang Reunion)'로, 9개의 큰 그릇에 고기 요리가 가득 차 있습니다. 겔라오족의 "산모다이" 잔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고 매우 특별한 식사 예절을 갖고 있어 겔라오족 음식의 독특한 풍미와 문화적 의미를 충분히 반영하고 겔라오족의 열정과 단순함을 구현합니다. 문학 겔라오족의 민속문학에는 전설, 이야기, 시, 속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화의 대부분은 하늘과 땅의 탄생과 겔라오족의 기원, 그리고 영웅과 노동자들의 지성, 선량함, 근면, 용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천지만들기』, 『아양오빠부부』 등이 있다. 인간 연기 만들기', '대왕', '용감한 소녀', '귀머거리 형제와 눈 먼 형제가 양을 훔쳐간다' 등. 스포츠 겔라오족의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은 주로 춘절 기간 동안 행해지며, 대나무에 달걀 치기, 가을 갈기, 용알 쥐기, 닭 때리기 등이 포함됩니다. "강한 계란 치기"는 겔라오족의 고대적이고 독특한 인기 스포츠로 소수민족부에서 소수민족 전통 스포츠 대회에 포함시켰습니다. 가오타이 사자춤은 도진자치현 겔라오족 사이에서 인기 있는 오락 활동으로, 1956년에 도진겔라오와 먀오족 자치현의 팀이 구이저우성 민속 예술 공연에 참가하여 2등상을 받았습니다. 2003년 닝샤 인저우시에서 열린 제7회 전국민족전통체육대회 공연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예술과 음악 겔라오족은 생산과 노동, 젊은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상황, 축제와 축제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노래를 부릅니다. ," 및 "panges.", "고대 노래", "사랑 노래", "목가적 노래", "내실 노래", "장기 노래", "울고 있는 결혼 노래", "금연(아편) 노래", "도박 노래 끊기" 등 시의 장르는 3자, 5자, 7자가 있으나 대부분이 7자로 복희와 운율을 모두 갖추고 칠자절구시풍과 유사하며 장문과 단문도 사용한다. Gelao 노래의 형태. 가사에는 철학이 담겨 있고, 노래에 대한 관심이 돋보이며, '판게'처럼 삶의 정취가 강하다. 각 질문과 답변은 대부분 즉흥적으로 이루어져 있어, 삶의 것들을 노래로 표현한 가사가 생생하다. , 유머러스하고 유연하며 다양하며 흥미롭고 유익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음운론과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동북, 소뿔, 피리, 조롱박은 젤라오족의 역사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나무관은 나무조각에서 튀어나온 나무관의 독특한 악기입니다. 2피트가 넘는 길이의 튜브를 만들기 위해 두 개의 구멍을 뚫고 상단에 대나무 튜브를 삽입하여 연주하면 "와우와와" 소리가 나기 때문에 겔라오 사람들은 이를 "와우"라고 부릅니다. -우와". '오와'는 추수말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만 연주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시기에는 수집용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춤: 겔라오족의 춤에는 "딩웬뤄(Ding Weng Luo)", "결혼과 건배를 위한 춤", "술춤", "냄비를 씻고 옷을 입는 춤", "트레드홀 댄스(Treading Hall Dance)", "산을 숭배하는 춤"이 포함됩니다. 신들", "들판을 숭배하기 위한 춤". 잠깐만요.
Chen Yuxian의 "Gelao 결혼을 환영합니다" "Dingwengluo"는 음력 1월의 사회 기간 동안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평생의 동반자를 선택하는 Gelao족 젊은 남성과 여성의 전통 풍습을 표현한 춤입니다. . "술을 마시고 건배하는 춤"은 다팡 현 칭산 현 라루 마을의 겔라 오족의 춤으로 결혼식 관련 예절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와인 댄스'는 결혼식장에서 와인을 마시며 기뻐 뛰는 하객들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신부와 축배의 춤'은 결혼할 때 소매로 얼굴을 가리는 신부의 수줍은 태도를 표현한 곡이다. "타오바오 댄스"는 우촨 자치현에서 인기가 높으며 겔라오족의 독특한 예술 형태입니다. '태당춤'은 장례식 때 추는 춤이다. '산신춤'은 류지겔라오족이 매년 3월 3일 산신을 숭배할 때 추는 춤입니다. '들판 희생 춤'은 수성(Shuicheng), 류지(Liuzhi) 및 기타 지역에서 매년 열리는 '새 먹기 축제' 기간 동안 가족이 객가 밭에서 햇곡을 따기 위해 여성과 어린이들이 추는 춤입니다. 드라마 Gelao 사람들의 드라마에는 누오(Nuo) 오페라와 지역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겔라오 사람들은 알을 거부하고 꽃용을 물리친다. 누오 오페라(Nuo Opera)는 중부 평야에서 전래된 의식으로, 어떤 극적인 줄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오 오페라"라고 불린다. 누오극이 중원에서 사라진 후에도 귀주(Guizhou) 사람들 사이에서는 누오 활동이 여전히 보존되었습니다. 겔라오족의 누오 오페라는 주로 구이저우 북부와 북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반주악기로는 징, 북, 나팔 등이 있으며, 연주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지구오페라(Earth Opera)는 명나라 수비대 사이에서 유행했던 '군노'에서 발전한 것이다. 귀주(貴州) 중부의 겔라오족에게 인기가 많은 이 작품은 주로 과거 왕조의 전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며 자신들의 오락을 위해 무술 정신을 표현합니다. 공연장은 무대도 없고, 실내가 아닌 지상의 야외이기 때문에 '그라운드 오페라'라고도 불린다. 관례 축제 겔라오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로는 "봄 축제", "청명 축제", "산 제사 축제", "용선 축제", "새 먹는 축제", "중추절", " 중구제', '니우제', '왕제', '참새 공경제', '벌레잡이제' 등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엄숙한 것이 춘절이다. 춘절 기간에는 겔라오족도 한족과 마찬가지로 조상을 숭배하고 온 가족이 늦게까지 자지 않지만 그들만의 특징도 있습니다. 각지의 젤라오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찹쌀떡을 만들어야 합니다. 제사를 드리는 떡의 크기와 양은 장소에 따라 다르며, 큰 것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큰 것에 서너 개의 작은 것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 일부는 3개의 스택으로 구성됩니다. 각각 3, 5, 7명의 아빠가 있습니다. 조상에게 떡을 공양하는 시기는 다양하며, 설날 첫날에 공양하는 경우도 있고, 설날 둘째 날에 공양하는 경우도 있고, 설 14일에 공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 사랑 축제"라고도 알려진 "새 존중 축제"는 매년 5월과 6월에 스첸현에서 개최됩니다. 관링(Guanling), 청룡(Qinglong)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겔라오족은 일반적으로 3월 3일 산신을 숭배하는데, 대부분이 마을 단위의 활동이지만 형식과 예절에 차이가 있다. 안순(Anshun), 푸딩(Puding), 전닝(Zhenning)의 겔라오(Gelao) 사람들은 또한 닭을 죽이고 "모종의 땅"을 숭배하기 위해 포도주를 준비함으로써 "음력 6월 6일"을 축하합니다. 새로운 먹기 축제는 전국의 젤라오 사람들이 기념하는 축제로, 날짜는 다르고 내용은 비슷합니다. 젤라오 사람들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축제입니다. 햇곡식을 따고, 햅쌀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동물을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방생' 활동이 이 축제의 핵심 내용으로, 사람들은 축제가 끝난 후에야 햅쌀을 먹을 수 있다. 설날 먹방이 오면 집집마다 밭에 나가서 햇곡식을 따고, 햇곡식을 따고, 햅쌀을 요리하고, 술을 준비하여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개척지에서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모두가 햇곡식을 먹으며 풍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각지의 겔라오 사람들도 10월 1일에 '우왕제'를 기념하는데, 이는 '우왕보살 공양', '우왕제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겔라오 사람들은 이날 매일 닭을 잡아 소왕에게 바칠 술을 준비하는 것 외에도 소들에게 휴식을 주고 가장 좋은 사료를 먹이기도 한다. 소를 물가로 데려가십시오. 근처에 연못, 우물, 논이 없으면 소가 "거울을 볼" 수 있도록 물통을 집 앞에 놓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찹쌀떡을 꺼내서 소에게 먹이면 소가 '장수'하게 됩니다. 어떤 곳에서는 소들이 붉고 화려한 옷을 입고 축하를 표현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결혼과 사랑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에는 겔라오족의 여러 분파들이 서로 통혼하지 않고 분파 내혼을 실천했지만, 같은 씨족 간의 결혼은 허용되지 않았으며, 사촌 간의 결혼은 허용되었다. 습관적인. 젊은 남성과 여성은 일반적으로 14세 또는 15세에 약혼하며 심지어 "연속 결혼"과 "손가락 결혼식"도 있습니다. 겔라오족의 결혼식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남자가 신부에게 직접 인사하지 않는다', 신부가 걸어가는 것, 신혼부부가 결혼식 동안 다른 방에 머무르는 등의 전통 풍습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겔라오족은 오랫동안 한족, 부의족, 이족, 묘족 등 여러 민족과 함께 살아오면서 민족 간 결혼을 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프리러브를 통해 관계 정부기관에 혼인신고를 하게 됩니다. 겔라오족은 항상 일부일처제 소가족을 실천해 왔으며, 가족 중 남성과 여성의 지위가 상대적으로 평등했습니다. 위층에 올라갈 수 없거나 문을 넘을 수 없는 등 이전에 시행되었던 여성에 대한 일부 차별적 금기는 폐지되었습니다. . 예를 들어 부모가 돌아가시고 형제가 많으면 큰 형이 가장으로 존경받는다. ." 부모가 아직 살아 있으나 형제가 별거하는 경우, 부모는 대개 둘째아들과 함께 살고, 둘째아들이 미혼인 경우에는 형제들의 필요를 충당하기 위해 재산을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결혼. 장례식 겔라오 사람들은 장소에 따라 독특하고 다양한 매장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위 동굴 무덤, 석관, 석판, 수직 매장, 거꾸로 매장은 겔라오 사람들의 전통적인 매장 스타일입니다. 시체 주위를 뛰어다니는 남자와 여자'는 겔라오족의 전통적인 장례 의식이다. 예를 들어, Guizhou의 Zunyi, Renhuai 및 기타 지역의 Gelao 사람들의 홀 댄스는 처음에는 무덤 앞에서 공연되었으며 나중에 점차 애도실로 옮겨졌습니다. 따당춤을 추는 동안 무용수들은 3인조로 춤을 추는데, 여성(葉興) 연주, 장대 연주, 비단칼 춤을 추며,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며, 뒤에서는 모두 손을 잡고 줄을 선다. 춤을 출 때 몸은 약간 굽어 있고 앞뒤로 점프하며 춤을 추는 동안 오른발이 약간 무거워서 질질 끄는 발걸음을 하게 됩니다. 춤의 과정은 주로 무용수들의 형태 변화에 의해 완성된다.
형성 이름에는 "네 꽃잎 꽃", "유천우", "매화 형성" 등이 포함됩니다. 모두가 관 주위에 모여 노래를 부르고 땅을 발로 구르며 때때로 “야!”라고 외치며 조상의 몸을 물어뜯는 개미와 까마귀를 쫓아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고인의 장례 전날에 영혼 앞에서 효도를 부릅니다. 친족들이 조문하러 오면 유족들은 건배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장례식에 갈 때 여행비를 버리지 마십시오. 매장하는 동안 요일과 장소를 선택하고, 경전을 독송하고, '도장'과 '동물 인도'(동물을 고인에게 인도하는 의식)를 하도록 요청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요일이나 장소가 없습니다. 선택되었습니다. 겔라오족의 장례풍습 역시 어느 정도 전통장례식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금기 각 지역의 Gelao 사람들 사이에는 다양한 금기가 있으며, 특히 한 해의 첫 번째 달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설날에는 바닥 청소, 물 운반, 날 음식 요리, 말 타기, 밭 갈기, 문 밖에 하수 쏟기 등이 금지됩니다. '황소의 날'과 '말의 날'에 천둥이 칠 때는 땅을 어지럽히거나 모내기를 자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혼한 딸이 집에 오면 위층으로 올라가거나 바닥을 쓸 수 없습니다. 시대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이러한 금기는 더 이상 사람들이 엄격하게 따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