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청소년이 중국 전통 회화의 길을 택하는 방법

현대 청소년이 중국 전통 회화의 길을 택하는 방법

'80년대 이후'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새로운 단어가 아니다. 칭찬이든 비판이든 그 의미를 생각할 필요는 없다. 중국 전통 회화의 경향 예술의 길에서 '80년대 이후', 심지어 '90년대 이후'가 어떻게 우리의 예술적 길을 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전통 속에서 지속적인 혁신의 릴레이 경주를 어떻게 이어갈 것인지에 대한 질문.

우리나라의 회화 예술은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외국 예술의 본질을 흡수하고 통합해 왔으며 수천 년의 축적과 침전, 계승과 발전을 경험하여 고유한 매력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러나 1840년부터 서방제국주의는 정치, 경제, 군사에서 열등한 지위와 서구문화가 막강한 정치, 과학 사이에 끼어 있다는 이유로 중국이 개발한 화약을 이용해 대포를 만들어 우리나라를 폭파해 왔습니다. 기술, 경제, 장기 운전 등을 통해 중국인에게 중국 문화의 단점을 상기시켜 주며 특히 중국 전통 회화 예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화는 크게 쇠퇴하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사실 한 민족의 문화와 예술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화와 서양화는 매우 다릅니다. 중국화를 개선해야 한다.”, 서양화의 현실주의 정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 말이 맞는지 아닌지는 말할 필요도 없다. 오늘날 중국의 종합적인 국력은 더욱 강해졌으며 세계 여러 나라와 게임을 하고 자신의 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대외개방으로 인해 서양의 생활관, 가치관, 문화사상이 우리나라에 유입되었으며, 이는 우리 인민에게 엄중한 시험이 되었으며 우리의 전통사상, 관념, 문화가 영향을 받고 침식되었습니다. . 당연히 우리의 전통 중국 회화도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빠른 성공을 향한 성급함과 열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결국 우리의 사회 시스템은 그다지 완벽하지 않으며, 강한 서구 문화의 미묘한 영향도 있습니다. 진정으로 예술을 위해 사는 사람은 많지만, 진정으로 예술을 위해 사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학문의 길을 걷고, 중국 문화를 연구하고, 중국 회화의 정신을 계승하고, 중국 회화를 혁신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특히 1980년대 출생자들은 성급함과 실용성 부족으로 인해 꽃이 점점 눈길을 끄는 사회에서 예술의 길에서 자아를 잃기 쉽고 길을 잃기 쉽습니다.

80년대 이후, 90년대 이후의 우리는 어떻게 예술의 길을 가야 할까요? 저는 다음과 같은 점들이 먼저 달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문화는 국가의 영혼이자 국가의 정신적 요소입니다. 모든 나라의 예술은 그 나름의 문화적 기반과 사상적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전통회화의 문화적, 사상적 기반은 확실히 우리 나라의 고전문학에서 비롯됩니다. 일부 고전 회화 이론과 이론은 우리 가족의 가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전 문학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부 회화 이론과 이론을 이해할 수 없거나 부분적으로만 이해하고 있을 뿐입니다. 어떻게 그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고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까? 원천이 없는 소위 물은 영원히 흐르지 않을 것이다. 전통문학이 없으면 아무리 화법과 기술이 발전해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식될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을 묘사하기는 어렵다. 황빈홍 선생은 “그림을 공부하는 사람은 노장서(老書)를 읽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말을 통해 우리는 고전문학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을 알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예술이 어떤 종류의 문화적 사상에 의해 인도되어야 하는가. 그래야만 민족문화의 매력이 발현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전문학 연구를 강화하고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켜야 한다.

2. 소위 고대로부터의 학습이라고 불리는 전통 회화에 대한 연구가 필수적입니다. 이는 예술적 성취가 높은 대가와 그림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의미하며, 고대인에게서 배우는 것은 우리가 객관적인 대상을 묘사하는 기술과 기법을 빠르게 익히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거에서 배우지 않고 그림을 공부하는 것은 불이 없는 밤에 걷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고대인에게서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대인에게서 맹목적으로 배울 수 없으며, 그것에서 벗어나 자신을 잃을 수도 없습니다. Bai Shiweng은 한때 그의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나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살고 나를 닮은 사람은 죽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창조물을 섬기기 위해 고대인의 기술과 기술을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지 마십시오.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가장 높은 상태는 "그들의 생각에서 배우되 그들의 흔적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고대인을 나 자신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결국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사회는 고대와는 다르다. 우리의 작품은 우리 시대의 사상과 문화, 삶을 표현해야 합니다.

3. 서예에 대한 공부도 필요하다. 시의 추구와 서예의 활용은 중국화를 독특한 민족문화적 특성으로 만든다. 서예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예술종이다. 캘리그래피는 그 자체로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서예를 잘 배우기 위해서는 중국 전통 회화에 대한 공부도 빼놓을 수 없다. 고대인들은 흔히 “서예와 그림은 근원이 같다”, “그림은 서예에서 직접 나온다”고 말했다. 많은 유명 예술가들은 우리가 그림이라고 부르는 것을 글쓰기라고 부릅니다. '쓰다'라는 단어는 서예의 중요성을 표현합니다. 많은 화가들의 작품을 살펴보면 그들의 그림에 사용된 붓질은 회화에 사용된 붓질과 거의 동일하다. 우창숴(吳昌shuo) 선생이 그림에 전서(印字)를 사용한 것이 좋은 예이다. 수천 개의 획으로 이루어진 풍경화라 할지라도, 획 하나하나가 매우 특별합니다. 그런데 1980년대에 태어난 우리들은 그림만 그릴 뿐, 서예에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배움, 거짓말을 하면 반드시 거짓말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전통을 잘 배우고 서예를 잘 배워야 하는 것이 이때 더 중요하다.

4. 삶은 무궁무진하며 모든 예술의 유일한 원천이다. 그러므로 사회생활과 자연생활에 깊이 파고들어 관찰하고, 경험하고, 스케치하고, 창작한다면 당신의 작품은 흥미로움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삶과 시대. 누구나 이 간단한 진리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에 태어난 우리 중 실제로 인생을 경험한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그림은 당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작품이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진정한 감정"은 물론 마음과 삶에서 나옵니다. 우리 세대는 물질이 풍부하고 편안함이 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안에는 늘 게으름과 소심함이 있지만, 고난도 적고 부지런함도 적습니다. 나는 늘 이 그림이나 저 그림에서 남이 예술적으로 가공한 것을 찾아 나만의 조합으로 이른바 창작물을 만들거나, 사진을 이용해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다 보니 작품에는 의미 있고 생생한 것이 부족하다. . 많은 사실에 따르면 이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많은 농담을 할 것입니다. 중국화와 서양화 모두 생활에서 파생된 작품인데,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이는 이유는 사람마다 인생을 바라보는 인식이 다르고 미묘하기 때문이다. 시간의 시련을 견뎌낼 수 있는 훌륭한 작품들도 모두 작가의 진심 어린 투자와 엄청난 양의 스케치가 있어야만 질적 도약이 가능하고 영원한 능력이 있을 수 있다. 얻을 수 있습니다. 옛 사람들은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리를 여행하라”고 말했는데, 역사의 기록에 이름을 남긴 사람이 매일 한 걸음, 펜과 벼루로 수천 리를 여행하지 않았겠습니까? Shi Tao는 "초안을 작성하려면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검색하십시오"라고 말했는데, 이는 그림을 그리는 데 스케치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우리는 자신의 삶을 잘 관찰하고, 아름다움을 잘 발견하는 눈을 길러야 합니다. 우리 주변의 아름다운 것들을 발견하고, 우리의 손이 부지런히 움직이고, 삶을 기록하고 창조하게 해주세요.

5. 전통에 대한 연구와 삶의 경험은 우리 예술 경력의 초석일 뿐입니다. 열심히 일하면 할 수 있지만, 좋은 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부응하십시오. 이 흐름을 따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최첨단 예술 작품과 현대 작품을 읽고, 그 속에서 본질을 흡수하고, 시대의 요소를 파악하고, 자신의 학습과 창작에서 이를 풍부하게 하십시오.

예술의 길은 시작점만 있고 끝이 없는 광선이라 생각하며, 예술을 위해 사는 사람과 예술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우리의 손이 더욱 부지런해지고, 우리의 눈이 더욱 부지런해지고, 우리의 두뇌가 더욱 부지런해져서 우리가 예술의 길을 현실적으로 따라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